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크래핑 치료 후 800마디의 생각

스크래핑 치료 후 800마디의 생각

'괄사'는 동서양 문화의 갈등으로 해외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 빠진 중국인들이 결국 사람들의 진심과 사랑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그렇다면 영화를 보고 난 후의 느낌은 어땠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과 공유하는 800자 분량의 Gua Sha 리뷰입니다. 괄사 보고 800자 1

'괄사'는 한의학의 긁기 치료법을 담체로 삼아 중국 본토에서 촬영한 영화로, 중국과 서구의 문화적 갈등을 반영하고 있다. 미국으로 이민 온 중국인 다퉁. 중국 가족은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 긁는 도구를 이용해 치료했지만, 쉬다퉁이 아동학대 혐의를 받고 있다고 믿어 아동보호단체로부터 뜻밖의 고소를 당했다. 오해는 결국 사라졌지만 Xu Datong은 인생에 심각한 문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한편으로는 토니 렁 카 페이(Tony Leung Ka Fai)가 연기한 아버지 쉬다통(Xu Datong)의 자녀와 가족에 대한 깊은 사랑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는 또한 중국과 서양 문화 사이의 엄청난 격차와 서로에 대한 이해의 비대칭성에 감동받았습니다.

중국과 서양 문명의 문화적 차이는 이해할 수 있고 불가피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상호 이해를 높여야 오해를 없앨 수 있지만 불행하게도 중국과 서양의 교류는 그렇습니다. 문명은 서로 다른 태도와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비대칭적입니다. 즉, 서양인의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보다 중국인의 서양 문화에 대한 이해가 훨씬 더 큽니다. 이는 Xu Datong이 매우 갈망했던 영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미국에서 생활하며 주류 서구 사회에 통합된 것처럼 보였지만, 이는 모두 서대통 자신이 서구인이 지배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괄사' 사건 이후 서대동 가족에게 충격을 준 것은 서양인들이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해 무지할 뿐만 아니라 영화와 같은 중국 요소에 대한 설명까지 일부 오해와 왜곡이 있었다는 점이다. 중국 상대 변호사가 쓴 '괄사'와 '손오공'은 완전히 비방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변호사가 고의로 그런 짓을 했다고 해도 판사와 서대통의 상사는 이를 전혀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이는 문화의 비대칭성 때문이다. 교환.

이러한 문화 교류의 비대칭성은 문화에 대한 상호 이해의 차이를 가져왔다. 현재 서구문화는 세계의 주류 문화인데, 이는 서구 국가는 대개 경제적으로 발전한 국가이기 때문에 서구인 자신이 문화적 우월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주도적으로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를 포함한 다른 나라의 문화를 교류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통 문화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심지어 중국 자체도 자신의 전통을 무시해야 합니다. 현재 중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괄사"를 알고 있는지, 중국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볼 때 전통 한의학을 생각하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다른 사람들도 "용선 축제"를 쪼그리고 앉고, 젓가락도 일본인이 발명했다고 생각하는 등 이제 중국의 경제력이 강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중국 문화를 배우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영화 속 '구아샤' 같은 오해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영화에서 가장 반성해야 할 사람은 서대동 자신이다. '괄사' 사건을 문화적 갈등 탓으로 돌리기보다는 서대동의 개인적인 실수나 그의 잘못을 탓하는 것이 낫다. 극중 서대통 부부는 아동보호법, 한약 '괄사' 등 미국 관련 법률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주관적으로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고 그들이 무례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 법의 결과의 심각성, Xu Datong이 밤늦게까지 자녀를 집에 혼자 두었다는 사실, 어쨌든 부적절하다는 사실. 모든 사람 앞에서 아이들을 때리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이 아이라는 것을 동의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나중에 책임자의 아버지는 처음으로 판사에게 자신의 진술을 했습니다. 그가 고용한 변호사 역시 일반인이었다. 그의 눈물겨운 연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조금은 안타까움을 느끼게 했다. 적어도 그가 정직한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은 들게 만들었다. 그의 일련의 충동적인 행동은 위기에 직면한 그의 미성숙한 성격과 냉정한 사고의 부족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Xu Datong의 비극의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법에 대한 그의 무관심 때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중국 문화의 전통입니다. 어떤 문화에서든 부정직과 불법적인 행동은 비난받아야 합니다.

이 영화 속 서대통의 캐릭터 이미지는 중국과 서양 문화가 결합된 전형적인 산물이다. 그 안에는 중국 전통문화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노인을 공경하는 그는 아이를 사랑하고 헌신적이며 살림을 하는 성격이며, 서양의 개인적인 모험심과 영웅주의가 강합니다. 그는 아들로서 아버지를 잘 공경하지 못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부자가 된 그는 늙은 아버지를 모시고 미국으로 갔습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중국인의 생각입니다. 비록 아버지는 새로운 삶에 적응하지 못하지만 아버지로서 그는 여전히 매우 행복합니다. 그의 아이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배트맨"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에 관심이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몸에서 두 가지 다른 문화가 충돌한 결과는 지혜의 불꽃일 뿐만 아니라 때로는 예를 들어 손오공의 게임 디자인은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어 게임 디자인상을 수상했지만, 예를 들어 “때리는 것은 애정을 위한 것이고, 꾸짖는 것은 사랑을 위한 것”이라는 중국인의 사고방식으로 볼 때. 사랑 때문에”, “자식을 때리는 것은 상대방에게 체면을 돌리는 것”, 그리고 “가정폭력”의 수렁에 빠지게 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화적 차이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중국 사람들은 다퉁을 좋아합니다. 구아샤2 보고 800자

지난 주말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영화 '구아샤'를 봤는데 영화가 너무 잘생기고 눈에 띄는 점이 몇 가지 있어서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겼어요. 그래서 여기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나는 '괄사'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관객들에게 적합하고 많은 성공을 거둔 훌륭한 영화라고 생각한다.

영화 '괄사'는 미국에 거주하는 베이징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5살 중국 아이 데니스는 막 베이징에 도착한 할아버지가 위열을 앓고 있다. 웹사이트의 영어 설명에 따르면 데니스는 오랫동안 중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긁기 요법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는 뜻밖에도 데니스의 아버지가 있다는 증거가 되었습니다. , Xu Datong은 자녀를 학대하고 법정에 출두했습니다. 법정에서는 일련의 갈등이 이어졌고, 본래 행복하고 아름다웠던 가족은 눈 깜짝할 사이에 파편화됐다.

중국인에게는 그저 사소한 문제인 괄사가 미국에 들어오자마자 소송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문제로 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수천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왜 아동 학대가 불법이 되었는가?

많은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이러한 문제의 출현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결국 서대동 가문에 일어난 불행 역시 중국과 서양의 문화 차이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중국과 서양 문화. 그러나 내 생각에는 서대통씨 가족에게 일어난 불행은 중국과 서방의 문화적 차이 때문이라기보다는 법원이 불법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본다.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는 법원의 판단에 있어서 객관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한 가족의 불행에 대한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문화적 차이나 문화적 사각지대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에만 법적 불의가 발생하고 Xu Datong의 가족에게 재난이 닥칠 수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요 단서는 괄사이다. 괄사는 중국 의료문화의 일종으로 2,000년 이상 중국에 전파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미국 문화에는 괄사에 대한 '과학적' 설명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괄사가 미국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데니스의 등에 남겨진 괄사 자국이 미국인들에 의해 아동 학대의 증거로 간주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법치국가인 우리는 괄사에 대한 증거를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거나 인식하지 못한다고 해서 이해하고 검증하지 않을 수 없으며, 중국과 중국의 차이를 이유로 거부하고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문화와 미국 문화.

법은 정의를 중시하고, 법원은 사실에 초점을 맞춰 사건을 판단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이 이 영화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법원은 Gua Sha, 문화적 차이 또는 문화적 사각지대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Xu Datong의 아들 부양 권리를 박탈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불법 증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검증이 부족하여 법과 정의 사이의 갈등을 초래하고 궁극적으로 많은 다퉁 가족의 비극을 초래했습니다.

법원이 진정으로 괄사를 이해하고,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며, 불법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할 수 있다면 상상해보세요. 아직도 그렇게 터무니없는 판결을 내리게 될까요? 그건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대동 가문의 불행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가 아니라,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 뒤에 숨겨진 불법 증거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검증의 부족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반면에 이는 미국 변호사가 소송에서 승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것도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중국인에게는 너무나 믿기지 않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 영화에서 이러한 믿을 수 없는 행위는 Xu Datong이 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가 되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증거가 법원의 승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 따른 잘못인가? 아니, 내 생각에는 이는 쉬다퉁이 폭력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비난하는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한 잘못에 더 가깝다. 미국 변호사가 아직도 소송에서 이기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이것이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이는 한마디로 서대통 가문의 불행이 위법한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한데서 비롯되었음을 보여준다.

아버지의 사랑, 이것이 이 영화의 또 다른 빛나는 포인트다. 영화 속 서다통이 청문회에서 보여준 조바심과 충동성은 엔지니어로서의 성격과는 전혀 다른데, 이는 자녀 양육권을 잃을 것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영화에서 Xu Datong은 법을 어기겠다는 위협에도 불구하고 몰래 아이를 데려갑니다. 그러다가 경찰이 그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아이들이 진실을 알지 못하도록 아이들과 함께 경찰이 강도를 잡는 게임을 했다. 그 장면은 가볍고 명랑했고, 아이는 행복하게 잠들었습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Xu Datong은 9층을 오르며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영화 속 아버지 사랑의 또 다른 장면은 Xu Datong의 아버지가 Xu Datong에 대한 사랑입니다. 예를 들어 공항에서 눈물을 흘린 아버지, 탈북한 동포를 꾸짖는 아버지 등 괄사에 대한 진실을 설명하기 위해 검사를 찾아갔다. 이것이 바로 자녀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입니다!

위에서 보면 영화 '괄사'에서 서대동 가족의 불행은 결국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불법 증거를 검증해 법과 정의가 대립하게 된 것이다. 구체적으로 서대동 가문의 불행은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 뒤에 숨어 있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불법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하여 불공정한 판단과 법과 정의의 모순으로 인해 발생했다.

영화 '괄사' 속 서대동 가족이 겪은 불행은 위법한 증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검증하지 못해 불공정한 판결이 나온 데서 비롯됐다. 이때 가장 쉽게 생각나는 문장은 프란시스 베이컨이 한 말이다. “불공평한 선고는 열 가지 범죄의 결과를 낳는다.” 어떤 사람들은 <괄사>가 그저 영화일 뿐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아무것도 설명하기엔 부족한 예술. 그러나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예술이 삶보다 높을 뿐 아니라 삶에서도 나온다는 점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불법범죄에 대한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해 부당한 판단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화 '괄사'를 보고 우리나라 법치주의 현실에 대해 생각해 보니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법이 정의와 동의어가 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제가 수업 시간에 법의 신뢰성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사 결과는 대부분 법이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법 자체가 나쁜 법이라기보다는 정의가 불공평하고 법이 정의를 대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법이 사법의 불의로 인해 정의에 어긋나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적어도 불법 범죄에 대한 증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검증하지 못하여 정의에 어긋나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 당시 법은 정말 정의의 동의어가 될 수 있었습니다. 법의 신뢰성에 대한 또 다른 조사에서 사람들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네, 저는 법을 믿습니다.”

'괄사'는 다양한 교육 수준의 관객에게 적합한 훌륭한 영화이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고 문화적 의미가 풍부합니다. 물론 문제는 결국 만족스럽게 해결되었고 법원 소송은 기각되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사람들의 정상적인 양심뿐만 아니라 상호 소통과 이해에도 기인합니다. '괄사'의 남자 주인공 이름이 '다통'인 것 같은데, 이게 그 목적이자 상징인 것 같아요! 이 영화가 우화라면 그 교훈도 여기에 있어요!

영화 '괄사'는 100분 남짓한 길이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담고 있는 영적인 의미를 과소평가할 수 없다. "괄사"를 통해 우리는 중국과 미국의 문화적 차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오늘날 세계화된 세계에서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시야를 넓히려면 여전히 좋은 작품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