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 작품에서 선과 색채의 역할과 심미.

미술 작품에서 선과 색채의 역할과 심미.

졸업 논문은 우리가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 일이다. 나는 너를 위해 미술 졸업 논문의 모범문 한 편을 정리했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선 또는 선은 종종 모양, 몸, 색, 빛 등의 시각적 요소와 공존하기 때문에 실생활이나 예술 작품에 존재하는 시각적 형태 요소입니다.

키워드: 예술 감상, 예술 창작과 실천

선, 또는 선은 실생활이나 예술 작품에 존재하는 일종의 시각적 형태이다. 쉐이프, 본체, 색상, 광 등의 시각적 요소와 공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델링 개념의 선은 종종 시각적 요약과 추상화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의 형성은 반드시 예술 감상과 예술 창작의 실천을 통해 훈련되어야 한다. 그림 속의 색채는 작품의 생명력이다. 그러나 다른 종류의 예술과 마찬가지로 색채예술의 개념은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역대 예술가의 노력과 탐구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지금 회화에서 물체의 색깔을 사실적으로 재현하고 물체의 질감을 표현하는 것은 색채의 최종 목적이 아니다. 색채 자체는 충분한 표현력과 상대적 독립성을 가져야 한다.

1. 라인디자인으로 중외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학생 쌍을 높이시겠습니까? 선? 이런 예술 형식의 심미적 능력.

라인은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조형 방법이며, 평면이나 입체작품은 모두 시각 예술 이미지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다. 사실적이든 장식이든, 추상이든 구상이든 예술 발전의 장기적 과정에서. 선? 예술가로서 이미지를 만들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언어로서, 그것은 줄곧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점점 풍부한 표현력과 예술미를 드러내고 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회화 대가인 오관중의' 산하도' 는 음영이 많지 않지만 붓선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선이 매끄럽고 자유로우며, 경중 변화가 마음대로 하고, 서정적인 의미가 짙고 시대감이 뚜렷하다. 고 () 프랑스 야수파 대사인 운티스의' 빨간 소파의 노트' (유화) 는 간결하게 요약되고, 음란하고, 장식적인 선으로 한 소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묘사했다.

둘째, 중국 전통 예술에서 정중선의 역할을 강조한다.

중국화의 선은 양사오시대의 채화, 주후기의 비단화, 추 용기의 칠화, 한당 시대의 벽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양사오 문화 채색 도자기 도안. 이것은 중국 최초의 라인 작품이다. 그 선은 명쾌하고 생동감 있고 평평하며 솔레노이드, 화음, 인면, 충어 새짐승 등을 묘사하며 원시 예술의 소박하고 순진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당송 이래 인물화의 번영에 따라 선 그리기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오도자는 당대의 선 묘사의 대가이다. 오라고 부르는 대사? 우 다이 바람? 그의 그림 속의 인물은 생동감이 있고, 예사롭지 않고, 소매가 흩날리며, 높이를 반영한 것일까? 운동감? 그리고는요. 리듬? 선 스케치 예술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여 남송 화가 양카이가 원대 선민의 죽도를 그렸다. 프리 핸드? 선묘사 인물화, 그 중 인물의 조상은 선종 육조 혜능이다. 화가는 몇 획으로 일하고 있는 노인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을 거쳐 중국 화가는? 문인화학원 그림? 민간 회화에 대해 말하자면, 선의 운용은 나름대로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대상을 표현하는 동시에 출입의 감정도 전달한다.) 전통적인 18 필기법은 각종 선의 생동감 있는 화법이다.

셋째, 동서양 그림 선의 유사점과 차이점.

문화적 배경에 따라 동서양 그림의 선은 형식미에서 다르다. 동양화의 선은 감정 표현, 리듬감, 장식미를 중시하는 것이다. 서양화 속의 선은 강한 이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그것들을 대립할 수 없다. 선 조형은 동서양 예술작품에서 서로 통하며 표현력과 다채로운 예술미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다만 습관과 그림 조형 전통 관념의 차이를 감상하면서 다른 표현 수법과 민족 스타일을 형성했다. 구체적인 작품 분석에서 동서양 회화 선의 표현 특징은 20 세기 초 프랑스 마티스의 작품과 같이 서로 얽혀 있는 경우가 많다. 그의 작품은 서양 회화의 훌륭한 전통뿐만 아니라 동양 예술의 특징을 흡수하여 새로운 심미적 즐거움을 주었다.

중국에서는 중서문화가 끊임없이 융합되면서 중국 전통미술이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겪었는데, 특히 최근 10 년 동안 더욱 두드러졌다. 예를 들면 무술 기계 악기의 교묘한 사용은 혁신적이고, 선의 리듬감과 운율미는 매우 강렬하고 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우리는 중외 예술 작품의 우수한 전통을 열심히 공부하고 계승해야 한다. 중국화 수업을 잘 배우는 기초 위에서, 우리는 또한 서양 예술을 이해해야 한다 .....

-응? 서방이 중국을 위해 봉사합니까? 우리 민족 회화 예술을 시대성과 세계성을 갖추게 하다.

넷째, 회화에서 색채의 표현이 다채롭다.

15 세기 전반기, 어디에 있습니까? 에이코 형제는 인체와 물체의 고유 색상을 복제하는 예술 풍격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작품은 입체적인 조형을 바탕으로 생동감 있고 섬세한 색채로 표현되었다. 작품 속 색채는 주로 물체의 고유 색상을 표현하는데, 이 색상은 흐릿하고 밝고 어두운 색조를 통해 설득력 있는 자연상을 만들어 낸다. 색채 회화에서 프란체스카는 선명한 윤곽과 표현력이 풍부한' 큰 색 덩어리' 를 강조하여 만들어졌는데, 그 색채는 어느 정도 주관적인 요소를 띠고 있다. 다? 핀치는 매우 간단하고 풍부한 색조로 불후의 예술 이미지를 만들었다. 스페인 화가 그레코는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기이한 색채로 창작했다. 그의 색조는 이미 이미지 자체의 색채 범주를 뛰어넘어 색채에 대한 추상적인 개괄에 이르렀다. 그의 색채가 더 많이 사용된 것은 정신적인 표현 주제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며, 이미지 색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는 화면에서 리듬과 멜로디의 필요에 따라 색채를 재조합하고 작품은 현대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램브란트는 강렬한 명암 대비, 순수하고 강렬한 색채를 이용하여 주제를 부각시키고, 인물은 어둡고 흐릿한 환경에서 빛나고, 작품은 깊이가 풍부하다.

19 세기에 과학의 발전으로 유럽에서 색채 이론에 대한 논술이 생겨 예술가들이 색채 법칙을 더 연구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인상파 화가들이 자연에 대한 충분한 연구와 묘사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색채 세계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인상파 화가는 대담하게 전통적인 색채 개념을 버리고 밝은 색채로 하늘과 들판을 묘사했다. 화가들은 풍경화에서 환경과 빛의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모네의 교회 시리즈는 이 모든 것을 충분히 표현했다.

예술 탐구는 끝이 없고, 칸딘스키는 인상파 화가보다 전통에 더 대담하게 반항한다. 인상파 화가들에게는 색채가 여전히 형식에 붙어 있고, 색채는 구체적인 대상을 보여준다. 그러나 칸딘스키의 작품에는 이미 전통 회화의 구체적인 대상이 없고, 색채도 더 이상 어떤 구체적인 이미지에 붙지 않는다. 그는 색채를 회화에서 독립시켜 그것의 가치를 가지게 했다. 예술은 혁신에 있다. 모든 혁신은 틀을 깨는 용기를 필요로 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재인식하고 인식하며, 예술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요약하자면, 색채예술의 발전에는 고정적인 법칙이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우리는 색채에 대해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인식을 가져야 한다. 한 점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다. 어떻게 색채 교육에서 다양한 영양을 흡수하고 학생들의 색채 민감도를 전면적으로 높일 것인가는 중요한 과제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