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결혼은 어떻게 신부를 데리러 갑니까? 신부를 데리러 오는 과정을 알아야 한다
결혼은 어떻게 신부를 데리러 갑니까? 신부를 데리러 오는 과정을 알아야 한다
1, 첫 번째 문을 두드립니다
신랑은 장가를 가기 전에 반드시 문을 두드려야 한다. 한 가지 과정을 거쳐야만 그는 신부의 집에 들어갈 수 있다. 이 과정은 우리 중국 전통 결혼식 풍습에서' 신랑의 성질을 안정시키는 것' 에 있다. 신부집은 신랑에게 쉽게 문을 열지 않고, 문을 열기 전에 항상 몇 차례 시험을 거쳐야 한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줄곧 유행해 왔다. 그래서 신랑은 신부의 집에 들어가기 전에 충분한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그는 무엇을 준비해야 합니까? 예를 들면: 빨간 봉투. 과거에 신랑의 빨간 봉투는 모두 흩어진 은화나 일각의 지폐였다. 지금은 시대가 달라졌다. 신랑의 빨간 봉투가 상승세를 보이며 100 원, 200 원의 빨간 봉투는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단일 100 위안은 매우 흔하다. 집 앞에 들어오면 신랑은 빨간 봉투뿐만 아니라 친지들이 제기한 질문 (예: 신부의 생일) 에도 답해야 합니까? 취미? 결혼 후 신랑은 어떻게 행동해야 합니까? 신랑이 노래 몇 곡을 불러야 문에 들어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2. 친정에 들어간 후 신부를 급하게 만나지 마세요.
신랑이 신부집에 들어왔으니 서둘러 신부를 만나지 마라. 신랑이 가장 먼저 본 것은 신부가 그녀의 부모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어떻게 부모님께 인사를 하지 않고 바로 신부를 찾아갈 수 있습니까? 그것은 무례할 것이다. 그래서 신랑은 신부의 부모를 만나면 반드시 먼저 인사를 해야 한다. 그들에게 인사하는 방법도 학문이다. 그들을 직접 부르는 것은 당연히 문제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결혼을 등록하고 합법적인 결혼이기 때문이다. 일부 신인들은 다사에서 이름을 바꿀 준비를 하고 있지만, 지금은 부모를 어떻게 부르는지, 삼촌 이모라고 부르는 것은 분명 적합하지 않다. 그들은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합니까? 두 노인의 뜻인' 둘째 노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두 노인은 중성어여서 아무리 해석해도 문제가 없다.
결혼식 풍습에 따르면 시부모가 친척을 받는 인원수는 요구가 있다. 시부모가 친척을 영접한 사람은 홀수와 짝수여야 하는데, 이것은 결혼식 풍습에서' 부부가 쌍쌍이 되는' 풍습이다. 하지만 이런 스트레스는 시댁을 겨냥한 것으로 가족을 배웅해 달라고 요청한 사람은 없다. 예전에는 결혼 풍습이 남편이 며느리와 결혼하면 신부와 결혼하는 것과 같고, 가족들은 기본적으로 남편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기 때문에, 보통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남편의 결혼식에 참석하는지 신경 쓰지 않는다. 이 관습에 따르면 신랑은 신부의 부모를 만난 후 신부의 부모에게 신랑 본인을 포함한 신부의 가족 구성을 소개하는데, 이는 홀수여야 한다. 신부를 받으면 짝수가 된다. 원칙은 홀수로 들어가고 짝수로 돌아가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랑과 함께 그의 친족을 만났는데, 그중에는 사진작가, 사진작가, 신랑의 친구 등 수십 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랑이 이것을 장악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친척을 만나든 신랑은 그 중 몇 가지만 소개하면 된다. 예를 들면 신랑 들러리, 형제나 자매, 다른 사람들은 일일이 소개할 필요가 없다.
신부집은 탁자 위에 간식, 담배, 설탕, 과일, 차를 좀 놓아야 한다. 이때 신부의 부모는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신랑에게 신부 일가를 돌보아 지주의 의식을 보여 줄 수 있다.
3. 문을 두드려 신부의 규실로 들어갑니다
두 번째 문을 두드리는 과정은 기본적으로 첫 번째 문을 두드리는 반복이지만, 신랑에게 싸인을 시키거나 보증서를 낭독하고 신랑에게 빨간 봉투를 다시 내도록 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놀이가 있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신랑들은 반드시 냉정해져서 인내심을 유지해야 한다. 안심하세요, 누가 우리에게 아내와 결혼하라고 했습니까?
신랑이 내실에 들어간 후 세 가지 일이 있다.
(1) 신부를 위해 꽃다발을 드리다.
신랑이 들어왔을 때 신부는 이미 옷을 차려입고 침대에 앉아 신발을 신지 않은 신랑을 기다리고 있었다. 신랑은 먼저 손에 든 꽃을 신부에게 넘겨야 한다. 자세는 허리를 굽혀 절하든 무릎을 꿇든 신랑은 미리 생각해 보고 비교적 넓은 각도로 사진작가와 카메라맨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신부에게 가슴꽃을 달아 준다
가슴꽃은 왼쪽 가슴에 착용해야 한다. 보통 가슴꽃에는 핀이 하나밖에 없다. 핀으로 가슴꽃을 고정하면 보통 고정할 수 없다. 웨딩드레스가 비교적 헐렁해서 가슴꽃이 고개를 숙이면 쉽게' 찰랑거리는' 소리가 나서 보기 좋지 않다. 그래서 신부는 반드시 핀을 몇 개 더 준비해야 하고, 최소한 두 개의 핀으로 가슴꽃의 꽃줄기를 웨딩드레스의 위아래에 고정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일반적으로 문제가 없을 것이다.
(3) 신랑은 신부를 위해 새 신발을 신었다.
낡은 중국 전통 결혼식 관습에서 신부의 신발은 신랑이 신는 것이 아니라 외출하기 전에 신는 것이다. 사회가 진보함에 따라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남성의 책임이 크며 신발을 신는 책임은 점차 신랑에게 넘겨진다. 신랑이 신부를 자기 집에서 데리고 나오기 전에 신부에게 새 신발을 신어야 하는데, 이는 신부와 신랑이 함께 여생을 걸어야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신발을 신기 전에 신부의 절친은 신랑이 문을 두드리기 전에 신부의 신발을 숨기는 경우가 많으며, 좀 더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신랑의 성질을 날카롭게 하기 위한 것" 이다. 이때 신랑은 반드시 인내심을 가지고 신발을 찾아야 한다. 만약 그가 찾지 못한다면, 그는 신부에게 물어봐야 한다. 왜냐하면 신부는 신발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신부가 모른다면, 신랑도 그들을 발견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다른 사람이 일깨워 주지 않을 것이다. 친척을 데리러 갈 일정이 빠듯하다. 신발을 찾는 시간은 3 분을 초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신발을 찾는 시간이 길어지고 신부의 출발도 늦어질 것이다. 이후의 모든 프로세스는 지연됩니다. 새 신발을 신은 후 신부는 규방에서 사진을 찍고 신랑과 함께 부모님을 뵈러 나갈 수 있다.
신랑은 외출하기 전에 반드시 몇 마디 해야 한다.
신랑에게 부모는 큰딸을 데리고 너에게 빼앗겼다. 딸은 다른 사람의 마음이다. 외출하기 전에 아버지를 든든하게 하는 말을 몇 마디 하지 않으면 부모님이 안심하실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신랑은 신부의 집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이런 말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엄마 아빠, 안심하세요!" ! 나는 그녀에게 잘해 주고, 그녀에게 책임을 지고, 우리는 행복할 것이다. 우리는 말을 통해 부모에게 안정감을 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매우 실망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딸이 외출하기 전에 신부 1 사과 두 개를 준다. 그녀는 1 을 주고 신부는 들고 있다. 만약 그녀가 사과 두 개를 준다면 신랑신부는 한 개를 갖게 될 것이다. 이는 그녀의 딸이나 딸과 사위가 평생 핑안 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신인은 항상 이 사과를 들고 신랑 집을 확보해야 한다.
5. 신부의 고모는 송별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신부의 고모는 신부를 배웅하는 데 참가할 수 없고, 그녀의 발음은' 의심' 을 추측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혐의를 피해야 한다. 신부의 고모는 꽃팀과 함께 호텔에 갈 필요가 없다. 만약 그녀가 채색차를 가지고 호텔에 간다면, 그녀를 배웅하는 것과 같다. 일반적으로 결혼식 당일 신부의 고모는 아예 신부 집에 가지 않고 호텔로 직접 간다. 신부의 부모도 꽃팀과 함께 가지 않는다. 신부가 떠난 후에 그들은 전용차를 타고 결혼식장에 가야 한다.
6. 신부를 안는 문제
신부 집의 친척과 친구들이 신랑에게 신부를 안고 아래층으로 내려가라고 부추긴다면, 신랑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1) 신부를 중도에서 떠날 수 없다.
신랑이 신부를 안으면 일종의 책임을 상징하고 중도에서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층 채색차의 주차 위치가 신부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랑이 신부를 안고 수백 미터를 걸어야 할 수도 있고 체력은 확실히 견딜 수 없을 것이다.
(2) 신랑은 신부 웨딩드레스의 길이를 고려해야 한다.
웨딩드레스가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동안 바닥을 끌면 신랑이 실수로 웨딩드레스를 밟을 수 있고 웨딩드레스를 밟으면 두 사람이 동시에 걸려 넘어져 계단을 넘어질 수 있다.
(3)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신부가 없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어떤 신랑은 아랑곳하지 않고 신부를 안고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이때 커플보다 먼저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사진작가와 카메라맨은 카메라의 필요에 따라 아래층 위치에서 사진을 찍는다. 카메라 안은 분명히 힐끗 볼 것이다. 특히 여름에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신랑은 신부를 안아줄 때도 노출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4) 머리, 오른발, 왼발로 신부를 받치는 것이 좋다.
신랑은 머리, 오른발, 왼발로 신부를 받쳐야 한다. 즉 신부의 머리는 신랑의 오른손에 있고 신부의 발은 신랑의 왼손에 있다. 왜요 신랑의 가슴꽃이 그의 왼쪽 가슴에 끼었기 때문이다. 신부의 머리도 자신의 왼쪽 가슴에 있다면, 어느새 신랑의 왼쪽 가슴에 있는 가슴꽃을 만나 신부를 안고 있을 때 조심하지 않으면 부서진다. 결혼식 현장에서는 신랑이' 화대' 를 들고 왔다갔다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신랑에게 물었다. "너 오늘 또 신부를 껴안았니?" 신랑들은 모두 놀라서 나에게 어떻게 알았는지 물었다. 나는 웃으며 그들에게 말했다. "나는 너희들의 가슴꽃에서 알고 있다. 가슴꽃의 꽃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제야 자신이 화대를 들고 어슬렁거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당황하여 나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나는 그들에게 다른 가슴꽃을 만들거나 내 가슴꽃을 줄 수 밖에 없다.
7. 전담자를 지명하여 친지들을 차에 태운다.
신랑집이나 신부집은 반드시 사람을 배치하여 친지와 친구들이 차에 타도록 해야 한다. 만약 인원 관리가 없다면, 친척과 친구들이 차량 행렬에 가서 친척을 마중하고, 서두르지 않고, 누가 어느 차에 타는지 의논하는 상황이 발생할 것이다. 친지들의 원근에 따라 차량을 배치한다는 주장도 있고, 한 차의 기준에 따라 차량을 배치한다는 주장도 있고, 자신이 말을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있고, 이미 차에 올라타고, 익숙한 사람이 다른 차에 올라타는 것을 보고 빨리 내려서 동반자를 찾아가는 주장도 있다. 장면이 바쁘다. 이런 현상을 관리하지 않으면 7-8 분 정도 지체될 수 있고, 친척을 데리러 오는 시간은 소중하니, 차에 오르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그래서 반드시 사람을 보내 승차 질서를 관리해야 한다. 최고의 관리인은 신랑 댁이 차량 대열을 담당하는 스케줄러이다. 이때 그의 임무는 친정인을 전문적으로 차에 태우는 것이다. 누가 차에 타든, 꽉 차면, 차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내리지 말라고, 그리고 우리의 모든 친척과 친구들에게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