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축제의 기원

중국 전통 축제의 기원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은 단양절, 푸제절, 천중절, 대장절, 목란절, 딸절, 어린이날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한족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또한 단오절에는 오시, 충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아이절, 단오절, 하절, 숭무절, 점심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의 기원과 형성은 어떤 역사적 사건이나 이야기의 우연한 산물이 아니라 민족 문화의 자질이 민간 심리에 자연스럽게 드러나고 반영된 것으로, 특히 중화인문시조 복희에 의해 창조된 태극팔괘문화인 후투로 일 수 25, 지 수 30, 천지수 55 의 저속한 기념이다. 음력 5 월 5 일, 천간지지의 연수, 일월, 음양이 매우 잘 어우러져 아이들의 사상이다. 중국에는 "정월 하순, 설날 연극" 이라는 속담이 유행하고 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3 월 3 일, 조상 숭배; 4 월 8 일, 보살을 경배하다. 5 월 5 일 단오절 6 월 6 일, 베이킹 실크; 7 월 7 일, qiaoqi; 8 월 15 일은 추석입니다. 9 월 9 일, 중양; 10 월 1 일, 차가운 옷 보내기; 11 월, 겨울부터 일당 9 일, 12 월, 일 년 내내. " 거의 매달 명절이 있고, 숫자가 중복된다. 중국인의 숫자에 대한 개념은 삼가 5, 25 는 10 이다. 이것은 음양의 법칙이다. 따라서 푸이 문화의 수리과학은 중국 간부와 지부로 하여금 세월을 기억하게 했다. 황제 시대에 창제된 중국 역서는 세계 과학의 첫 총아가 되었다. 동시기의' 연감' 과' 황제내경' 은 모두 음양오행의 변증법을 이용하여 사람과 자연을 하나의 통일된 방대한 체계로 융합하여'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 이론 체계를 만들었다. 그러므로 우리의 위대한 조상은 숫자' 5' 에 대해 특별한 친밀감과 신비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숫자' 오오' 는 인류의 탄생과 함께 온다: 한 손으로는 다섯 손가락,' 오오' 상호 작용은 자연에서 나온다. 한 발 다섯 발가락, 25 교차 선은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습니다. 생화학적인 이목구비, 오장 등' 5' 는 타고난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그래서 5 ~ 5 라는 숫자에 직면하여 화하 자손이 무의식적으로 탄생하여 고대 문화의 뿌리를 가져왔다. 5 월의 단오절은 중국 대지의 전통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단오절은 일년 내내 4 대 명절 중 하나이다. 5 월은 독월, 5 일은 독일, 5 일 오시는 독이 될 때, 삼독의 끝에 있다. 단오절은' 5 월 말' 이라고도 불린다. 5 월은 전체 더운 날씨의 시작이다. 독사 다섯 마리가 활발하고 도깨비가 횡행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거리낌도 없고 반항력도 없는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5 월 말에는 아이에게 재해 예방 약을 주는 데 힘을 집중해야 한다. 인류의 시조 여와,' 와' 와' 의 해음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도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5 월의 단오절을' 어린이날' 또는' 인형절' 이라고 부른다.

2000 여 년 동안 단오절은 줄곧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었다. 광활하고 민족이 많기 때문에 일부 몽골족, 회족, 티베트족, 묘족, 이족, 장족, 부이족, 북한, 동, 요족, 백족, 투지아, 하니족, 그녀의 족, 라후족, 수족, 나시족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2005 년 6 월 24 일 165438+ 한국은' 단오절' 을 신청했고 유네스코가 공식적으로' 인간의 구두와 무형문화유산' 으로 인정했다. 이것은 중국 인민이 중국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데 깊은 교훈이다.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디라절, 시인절, 용주절, 인형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액막이를 쫓는 날은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여와설 기념 등등이라고 말했다.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감동적인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아깝게 애도하고, 그 말을 세상에 알리며, 천고를 낭송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단오절은 현재 국가 법정 공휴일이다.

단오절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 유형 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음력 5 월 5 일, 일반적으로 "단오절" 이라고 불린다. 끝은 "시작" 과 "시작" 을 의미합니다. 초 5 는 단오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음력에서 지지는 달,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준으로 하고, 5 월은 차례로 오월 () 이기 때문에 5 월은 오월 () 이라고 하고,' 오 ()' 는' 오 ()' 와' 오 ()' 가 연결되어 있고,' 오 ()'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 충무 (), 단양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진 () 나라 주조 () 의 지방 풍습 ()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을 축하하지만 단오절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첫째, 굴원을 기념하다. 이 이론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과 북주' 가시추 때' 의 기록에서 유래했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악룡을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의 뜻을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노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둘째, 영타오가 말했다. 이 말은 동한 조아비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셋째, 단오절에 말했다.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 속에 던지면 모기와 용에게 자주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넷째, 악일론. 진나라 시대는 일반적으로 5 월을 독월로, 5 일을 악일로 여겼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다섯째, 지일에 말한 여름.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의 유래' 와' 중국 전통명절 재미있는 이야기'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제시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을 언급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썼다. 두정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의'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큰 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세시미경' 은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정오 축제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여섯째, 여와를 기념하며 말했다. 간쑤 경양에서는 줄곧 강한 단오절 풍습이 있었다. 이 날은 여자들이 실을 치고 인형을 꾸미는 명절이기 때문에 인형 축제나 딸의 날이라고 불린다. 인형의 등에 자수가 하나 있는 푸른색 와우, 또는 등에 뱀 한 판이 있다. 게다가 오독, 머리에 호두모자를 쓰고, 범두화를 덮고, 가슴에는 수염이 있고, 각종 스타일로 약초를 가득 담은 향낭 (나중에 총칭하여 청양향낭이라고 불림) 을 착용한다. 손목 발목은 오색선으로 묶고 꽃줄로 짜여져 모두 여자의 손으로 만든 것이다. 이런 풍습의 전승은 언제 어느 세대에서 기원했는가? 무형문화유산 (경양향백은 2002 년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이러한 민간 입버릇과 인형의 차림새를 동려조시의 역사 기록과 함께 증명한다면 중국인문과의 어경 관계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와" 와 "와" 의 해음, "여와" 와 "여와" 의 해음. 민간에서는 단오절은 인형절이고, 여와절은 여와절이라는 말이 있다. 중국의 발원지인 경양의 단오 풍습을 추측하는 것은 현지 국민들이 인류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여와의 기념으로 모성애를 전달하는 한 가지 방법이어야 한다. 모성애와 동심의 잠재적 관계는 세대에 대한 신비로운 부름을 가지고 있으며 일종의 민간 의식으로 축적된다. 그것은 연석에서 기원한 지 이미 오래되었고, 현재 연구하는 시대보다 훨씬 오래되었다. 이것이 단오절의 유래로' 오자' 라는 글자로 중국의 홍대 문화체계의 형성을 확립하여 화하 자손이 자연의 기원에 대한 사고의 틀이 되었다.

[굴원 기념에서 유래]

역사학자' 굴원과 자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전국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이었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등을 꺼내서' 퐁당, 퐁당' 을 강물에 던져 어룡, 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우 사부님]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그는 이웃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서 오경 동문에 걸고,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우를 소멸하는 것을 지켜봐야 한다."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부차 는 분노 를 듣고, 5 월 5 일 사부님의 시체를 가죽으로 싸서 강에 투입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의 추억.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구월족에서 온 토템 제사"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기하학판화와 도기의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5 월 5 일은 사악한 달과 사악한 날이다.

허베이 () 성 민간문화협회 회장은 단오절의 개념이 굴원 이전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위안 (Yuan) 은 음력 정월 초하루인 설날, 2 월 2 일 용두절, 3 월 3 일 왕태후 복숭아회, 7 월 7 일 칠석, 9 월 9 일 중양절과 같은 중국인의 사고 방식에 항상 무거운 개념이 있다고 말했다. 이 축제들은 모두 각자의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농업 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5 월 5 일을 명절로 축하하는 것은 일찍이 7,800 년 전에 형성되었다.

"중국에서는 역사 전통이 5 월 5 일을 사악한 달과 악의 날로 여긴다. <역경> 등 고서에 따르면 음사는 5 월부터 태어났고, 5 월 5 일은 양기가 끝까지 운행할 때이다. 이날 많은 질병과 역병이 기승을 부렸다. 그래서 이 날, 사람들은 아이엽을 꽂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향낭을 곁들이고, 악령을 퍼내고, 몸을 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원설군은 굴원이 음력 5 월 초 5 일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한 것은 단오절에 국가와 민족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려는 의도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단오절에 쫑쯔, 용주 경주를 먹는 것은 2000 여 년 전 굴원이 강을 건너 점차 진화하는 기념방식이다. 물고기가 배불리 먹은 후 사람들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쌀을 강에 뿌렸다. 굴원을 낚으려면 배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가 많아지면 자연히 경쟁이 생기고 경기도 점차 시작된다. 용주에 관해서는, 그것은 더 늦었다.

단오절 풍습

중국에서는 단오절 경축 방식이 성대하고 축하 행사도 풍부해 아침 여명 시작부터 정오까지 끝난다. 보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