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화란 무엇인가?
진화란 무엇인가?
정말 그래요? 진화론은 절대적인 진리입니까? 실제로 SCOTT 과 COLE 의 작업에 따르면 1985 년에 제출된 135000 논문 중 18 편의 논문은 반진화와 비진화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18 편의 논문은 모두 발표가 거부되었다. 진화는 흠잡을 데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의 수호자는 그것에 대한 어떠한 도전도 허용하지 않는다. 이것은 진화론이 자신의 이론의 과학적 완벽성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많은 숭배자들의 신앙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인상을 준다. 진화론은 칼 포퍼의 의미에서' 경험과학' 이 아니라 가설, 신념, 불완전한 증거의 혼합체이다.
사실, 우리가 오늘 과학 연구에서 발견한 것은 사람들이 진화론의 정확성을 재고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들은 회피되거나 말살된다. 사고 방식에 이끌려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유행 이론의 수호자가 되어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잃었다. 이것은 이성적인 과학 정신과 일치하지 않는다. 진정한 과학자들은 낡은 이론의 결함과 그에 직면한 도전을 직시하여 용감하게 속박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래야만 과학이 전진할 수 있고, 인류는 전진할 수 있다.
종의 기원' 에서 다윈은 진화론의 선구자이자 뛰어난 프랑스 박물학자 라마크가 프랑스 생물학자이자 현대 진화론의 창시자 중 한 명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저작은' 프랑스 식물지' 와' 동물철학' 이다. 진화론에 대한 공헌으로서, "그의 공헌은 크다. 그가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가설의 가능성을 인식시켰다. 즉, 유기와 무기 분야의 모든 변이는 신의 간섭 때문이 아니라 자연의 법칙에 따라 발생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레닌이 다윈의 진화론의 의미를 요약하면서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윈의 저서가 마침내 하느님을 자연에서 몰아내고 생물과학이 일어섰다." 이 논술들은 먼저 진화론이 대항신학에서의 역할을 보여준다.
서구 사회에서는 르네상스 이후 자연과학이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 의 격려를 받아 빠르게 발전했다. 18 세기에는 천문학, 수학, 물리학, 역학이 신학의 통치하에서 해방되었지만 생물학은 여전히 신학에 갇혀 있다. 신학 세계관은 생물학에서 종 창조론과 종 불변성으로 나타난다. 이 두 가지 견해는 하느님이 창조주이시고, 모든 생물은 하느님이 창조하셨으며,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생활습관을 포함한 영원한 구조와 기능을 창조주로부터 얻었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종 창조론과 종 불변성은 본질적으로 기독교 성경이 자연과학으로 옮겨간 것이 분명하다. 당시 생물 과학은 단지 성서의 주석일 뿐 "신학의 여종" 이었다. 이처럼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회사조에서 진화사상은 어떻게 라마크 다윈 등 과학자들의 머리를 차지할 수 있을까? 우리는 18 년 말부터 라마크와 다윈뿐만 아니라 자연과학자들이 진화론의 사상을 확립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중 걸출한 대표로는 프랑스 과학자 부풍, 프랑스 동물학자 성태릴 [saint-tyrell (1772-1844)], 프랑스 동물 해부학자와 배아학자, 현대 진화의 선구자 중 한 명이 있다 파리 역사박물관 척추동물학 교수. 주요 저작은' 해부철학' 이다. 영국 박물학자, 시인 에라스무스 다윈 (다윈의 할아버지), 영국 자연과학자 월리스, 독일 식물학자 칼 니콜라스 플로라스 (18101 그렇게 많은 자연 과학자들을 신학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힘은 어디에서 오는가?
진화 사상이 그들의 머리 속에 싹트는 과정을 보면 우리는 분명히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윈의 할아버지 에라스무스 다윈 (Erasmus Darwin) 은 "올챙이에서 개구리로의 변화와 같은 동물의 변형은 말, 개, 양의 새로운 품종, ... 기후와 계절 조건으로 인한 변화, ... 이는 종이 인공 재배 조건과 다른 외부 환경의 작용으로 변화했다는 사실이 그가 종 변화를 일으킨다는 생각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독일의 칼 프레이저를 예로 들어보죠. 마르크스는 그를 "다윈 이전의 다윈주의자" 라고 칭찬했다. 1847 년' 여러 시기의 기후와 식물의 역사' 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에서 그는 고대 그리스 작가들의 식물 형태와 생태에 대한 묘사를 1930 년대 페르시아 이집트 등지에서의 현장 답사와 비교해 "식물 종의 불변성에 대한 신념도 우리에게 흔들렸고, 우리는 이것이 자연으로 인한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고 말했다. 자연 사실과의 직접적인 접촉으로 인해 그는 종 불변성과 종 창조의 신학적 관점을 포기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우리는 라마크와 다윈이 진화론의 선구자 가운데 신학 교육을 직접 받았으며 성직자를 평생의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마크의 부모는 그가 목사가 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중학교 때 교회 학교에 입학하여 몇 년 동안 신학의 영향을 받았다. 다윈은 캠브리지 대학 신학교를 졸업하고 학위와 신부 자격을 얻었다. 그러나 정확히 그들 둘은 종의 창조론과 불변성에 큰 타격을 주었다. 신학 관념의 주입은 진화 사상이 그들의 머리 속에서 싹트는 것을 막지 못했다. 근본 원인은 바로 그들이 자연을 관찰하는 사실이다. 라마크는 한 마디로 이 문제를 요약했다. 그는 "관찰 된 자료는 종 불변성 이론의 부조리를 분명히 증명했다" 고 말했다. 다윈에 관해서는, 그에 대한 자연의 계시가 더욱 두드러진다. 우리는 몇 마디 더 말해도 무방하다. 1935 년 에콰도르 정부는 다윈 원정도 1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 해안1000km 떨어진 갈라파고스 제도에 다윈 기념비를 세웠다. 비문에는 "찰스 다윈은 1835 년에 갈라파고스 제도에 상륙했다. 그는 현지 동식물의 분포를 연구할 때 먼저 생물 진화 문제를 고려해 이 미해결 과제의 사상 혁명을 시작했다. " 다윈은 당시 일기에서 이 섬들이 "새로운 새, 새로운 파충류, 새로운 연체 동물, 새로운 곤충, 새로운 식물로 둘러싸여 있다" 고 썼다. 왜 이 섬들의 원주민 생물과 대륙의 생물 접촉 비율이 다른가, 종류든 수량이든, 그것들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일하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왜 그들도 미국의 생물조직 형식에 따라 창조되었는가? "지질사의 현대시대에, 그것은 여전히 텅 빈 바다였다. 따라서 공간이든 시간적으로든, 우리는 그 거대한 사실에 약간 가까운 의견을 내놓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것이 바로 모든 비밀의 비밀이다. 지구상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생물이 출현하는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다윈은 그의 모든 사상이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비글호 전체의 시찰생활에 대해 그는 "비글호 여행은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내 앞으로의 전체 경력을 결정짓는다" 고 회상했다. "다윈에 대한 자연사실의 계시를 설명하는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비글호가 항해하기 전에 다윈이 매우 숭배하는 케임브리지대 식물학 교수인 한스로 (Hans Rowe) 는 다윈에게 지질학자 라일 (1797- 1875) 을' 라일', 영국으로 번역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지질 그라데이션 이론을 제창했는데, 그 주요 저서인' 지질 원리' 는 고전 지질학의 성숙을 상징한다. "지질학 원리" 라는 책은 "이번 여행은 반드시 라일의 새 책을 가지고 수시로 봐야 한다. 재미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이 기록한 사실 외에는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마라. 그 이론이 터무니없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지질학) "원래 라일은 그의 책에서 지구의 지층이 서서히 변하고 있고, 지표 환경의 변화로 인해 생물이 점차 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일의 이론은 당시 주도적인' 재난론' 에 대한 비판이었고, 한스로는 이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았다. 다윈은 길에서 이 책을 자세히 읽었다. 여정이 시작될 때, 그는 "생물은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창조되었다" 고 믿었다. 여정에서 그는 장교들이 제기한 이런 질문에 대답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가 첫 번째 장소인 카보베르데의 산티아고 섬을 막 유람했을 때, 그는 지층이 깊을수록 생물 화석의 구조가 더 간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지층이 얕을수록 화석은 더욱 복잡해진다. 생물의 진화는 지층 발전사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까? 사실 앞에서 다윈은 라일의 이론에 의해 정복되어야 했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 조사는 라일의 관점이 내가 아는 다른 어떤 작품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확신시켜 주었습니다. ""
결론적으로, 자연계의 사실을 관찰, 수집 및 분석하는 것이 진화 사상의 싹트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동시에, 우리는 이러한 객관적인 사실들이 종교 세력의 박해와 사회 우매세력의 차별과 타격에도 불구하고 생물 진화의 관점을 제시하도록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자연과학자들에게 확고한 신념을 주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마찬가지로, 진화론이 성공을 거둔 것은 대량의 사실에 의존하는 것이다. 오늘날 당신은 사람들이 진화의 원인을 어떻게 해석하든, 진화가 그 형태를 어떻게 바꿀 수 있든, 자연계에서 생물이 진화한다는 사실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론의 승화
인간의 이성은 결코' 그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 에 만족하지 않고,' 그것이 왜 무엇인지' 를 항상 알아내야 하기 때문에 어떤 과학 이론도 경험사실에 대한 묘사에 머물러서는 안 되며, 사실이 왜 이렇게 발생하는지에 대해 합리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사실, 다윈 이전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은 생물학적 진화의 사실을 발견하고 생물학적 진화에 대한 생각을 제시했습니다. 엥겔스는 "카버 울프 [카버 울프 (1733- 1794)] 는 독일 배아학자이다. 그는 닭의 배아 발육을 자세히 관찰하여 닭의 혈관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 생물의 각종 장기의' 진화' 에 유리한 증거를 제공했다. 주요 작품은 창세기가 1759 에 출판된 것이다. 1759 는 종 불변성에 대한 첫 번째 공격을 실시하여 출처 이론을 발표했다. 하지만 그가 예견한 것은 천재일 뿐 아니라 독일 자연철학자 오켄 (오켄 (1779- 185 1)) 이었다. 사람을 전체 우주의 축소판으로 생각하는 것은 자연계 발전의 정점이며, 정신법칙은 자연법칙과 통하는 점이 있다. 라마크와 벨 (bell (1792-1876) 도 폰 벨 (von bell) 으로 번역되었고 독일계 러시아 생물학자, 인류학자, 지리학자들은 배아를 비교했다 가장 큰 공헌은 1827 년에 포유류의 알을 발견한 것이다. 주요 저서' 동물발생사-관찰과 사고' 에 따르면 모든 척추동물 배아는 어느 정도 비슷하며 관계가 밀접할수록 유사성이 커진다. 발전 과정에서 먼저 문의 특징이 나타나고, 그다음은 강강, 목, 과, 속, 종의 특징이다. 이것은 나중에 발생학에서' 벨의 법칙' 이라고 불린다. 확실한 형식이 있는데, 꼬박 100 년 후인 1859 가 지나서야 다윈이 성공적으로 완성되었다. " 그렇다면 진화론이 다윈의 손에 꽃을 피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가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하고 이론적으로 생물학적 진화의 메커니즘을 정확하게 설명했기 때문이다.
종의 진화는 사실이다. 진화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종은 왜 변이합니까? 왜 종은 단순함에서 복잡함, 저급에서 고급으로의 진화를 보여줄까요? 다윈 이전에 일부 진화론자들은 이 질문에 대답하려고 시도했지만, 그들의 대답은 억지부회나 억지부회였다. 다윈은 선인의 이론을 총화하고 버리고, 다른 학과의 학술 사상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수년간의 고된 탐구와 격렬한 사고를 거쳐 그는 자연 선택 이론을 제시하여 생물 진화의 사실을 설명했다. 자연 선택 이론은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조화로운 통일의 내용을 포함한다.
(1) 생존 투쟁론. 과잉 번식과 제한된 생존 조건 사이의 갈등은 지구상의 종 멸종의 외부 원인 중 하나이다.
(2) 유전 변이 이론. 돌연변이의 메커니즘은 분명하지 않지만, 돌연변이가 널리 퍼져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다윈은 돌연변이를 이용하여 종의 진화의 내적 원인을 설명한다.
(3) 적자 생존 이론. 생활 조건은 줄곧 변화하고 있다. 만약 종의 변이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한다면, 그것은 생존 투쟁에서 승리와 발전을 이룰 것이다. 만약 한 종의 변이가 당시의 생존 조건에 적합하지 않다면, 그것은 쉽게 쇠퇴하거나 멸망할 수 있다.
이렇게 다윈은 자연계 자체의 사실과 모순에 근거하여 생물 진화의 메커니즘을 대략적으로 묘사해 주었는데, 여러 가지 중요한 문제들이 모두 합리적이고 사실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새로운 종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왜냐하면 오래된 종은 변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왜 많은 종들이 멸종되었는가? 생존 경쟁의 압력을 참을 수 없기 때문이다. 왜 생물과 환경의 관계가 이렇게 조화를 이루는가? 많은 변이 중 일부는 환경 선택과 딱 맞기 때문이다. 다윈은 하등 유형의 생물이 곳곳에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썼습니다. "자연 선택, 즉 적자생존이 반드시 점진적인 발전을 포함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연 선택은 복잡한 생명 관계에서 생물에게 유리한 돌연변이만을 사용한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점은 다윈이 자신의 관점을 논증할 때 사실을 교묘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는 라마크처럼 그의 이론을 추측의 기초 위에 세우지 않았다. 이것은 다윈이 모든 질문에 사실로 대답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닙니다. 그가 사실을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은, 한편으로, 그가 사실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메커니즘을 제공할 수 없을 때, 그는 현재의 과학이 사실의 수수께끼를 풀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동시에 그는 여러 방면의 재료를 써서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렇게,' 왜' 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모두들 그가 말한 것이 사실과 일치한다는 것을 쉽게 믿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윈은 돌연변이와 유전적 메커니즘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다. 그는 이렇게 시인합니다. "우리는 돌연변이의 법칙에 대해 깊이 무지합니다. 우리는 이 부분이나 그 부분이 변이된 이유를 제시할 수 있는데, 100 건 중 한 건도 안 된다. " 유전에 대해 그는 "유전의 법칙은 불가사의하다. 이것은 미래 과학의 일이다" 고 말했다. 스스로 대답할 수 없다면, 불확실한 추측이 이론의 신뢰성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쉽게 추측하고 결론을 내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돌연변이와 유전의 사실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지울 수 없기 때문에 다윈은 풍부한 자료를 독자 앞에 놓아두고, 미래의 과학이 그 이유를 탐구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믿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한편, 그는 사실의 원인을 설명하고 자신의 이론을 설명할 때 각 방면, 각 학과의 연구 성과를 수집하여 자신의 관점을 지지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새로운 이론의 신뢰성을 증가시켰다. 그 1859 가 출판한'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을 보세요. 그 풍부하고 상세한 자료는 글자와 줄 사이에 있다. 다윈이 사실을 통제하는 데 있어서의 깊은 공력과 좋은 의도를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다윈의 과학적 기질
다윈은 자신의 삶의 길을 회고하면서 두 가지 기질의 도움을 이야기했다.
첫 번째는 "사상의 자유 유지" 입니다. 188 1 에서 그는 사람들에게 " 당시 종교사회 습관과 신학의 영향을 고려해 진화론 자체를 연구하는 어려움을 감안하면' 사상의 자유 유지' 가 다윈에게 특히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상의 자유 유지" 는 다윈의 의심주의, 자만, 보수주의에 반영된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진화론은 당시 종교 신학에 대한 반란이었고 과감한 의심의 산물이었다.
그의 일생에서 가장 감사하고 존경하는 두 스승, 하나는 한스로, 다른 하나는 라일이다. 그는 스승의 지도를 진지하게 받아들였지만, 그렇다고 그가 자신의 스타일과 사고를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았다. 예를 들어, 한스로는 식물을 감는 운동이 나선형으로 자라는 자연스러운 성향 때문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윈은 온실에서 재배한 덩굴식물에 대한 그의 관찰에 근거하여 이렇게 제안했다. "덩굴이나 덩굴식물의 운동은 생활환경에 대한 적응이다. 더 큰 햇빛과 더 많은 공기를 얻기 위해 생존과 성장에 유리하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거의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예로, 라일은 산호초 형성에 관한 운석 구덩이 이론을 제시했다. 사람들은 라일을 믿는다, 아무도 그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러나 다윈은 자신의 관찰에 근거하여 한 가지 질문을 제기했다. "새로운 사실은 라일이 말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그는 산호초의 형성이 화산과 필연적인 관계가 아니라 산호가 여러 해 동안 건설되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그 자신도 권위가 되었지만, 이것은 그를 보수적이고 신중해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의심과 진취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한번은 그가 방금 출판한' 혈족' 이라는 책을 읽었다. 저자는 벨기에 학자가 권위 잡지 벨기에 왕립학회 회보에 발표한 실험 데이터를 인용했다. 근친교배하는 토끼, 다대교배, 아무런 해로운 결과도 없다. 사람들은 권위 있는 신문의 문장 () 를 의심하지 않는 것에 익숙하다. 하지만 다윈은 실험 보고가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잡지에 편지를 써서 실험이 사실인지 물어보았습니다. 과연, 그는 곧 답변을 받았고, 실험 보고서는 위조된 것이다.
다윈은 위인이라고 자처한 적이 없다. 그는 과학에 대한 허심탄회한 가치를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치켜세우고 다른 사람을 얕보는 어떤 방법도 받아들일 수 없었다. 다른 사람의 이런 행동에 직면하여, 그는 직설적으로 너에게 말할 것이다. "네가 우리에게 위인에게 부여한 큰 중요성에 반대한다. 나는 이전에 이삼류 4 류 인물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적어도 과학자들에게는 이렇다. "
그는 자신의 이론을 고집하지 않고 반복해서 생각했다. 유전의 메커니즘에 대하여 그는 일찍이' 범생론' 가설을 제시했는데, 즉 신체의 각 부위에서' 범생' 이라는 질점을 출력하여 생식세포로 수렴하여 신체의 변화, 즉 후천적인 성질이 후손에게 유전되는 것을 설명하였다. 이 가설이 발표된 후 일부 학자들은 반대 의견을 제시했고, 다윈은 이러한 비판을 중시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식물학자 페데리코 델비노 (1833 1905) 를 비판할 때, 그는 "그는 이 가설에 반대하지만 공정하게 비판한다. 나는 그의 비판이 매우 유용하다는 것을 알았다. " 그 이후로 그들은 자주 통신하여 식물학에 대해 토론했다. 비판의견을 진지하게 고려한 결과 다윈은' 종의 기원' 제 6 판에서 범생가설 이론에 대한 논술을 삭제했다. 이 사실에서 우리는 그의 겸손하고 엄밀한 학문 태도를 엿볼 수 있다. 물론, 그가 1842 년에' 종의 기원 초안' 을 집필한 이후 1859 년까지' 종의 기원' 이라는 책을 출판하지 않았다는 사실에서 우리는 그의' 끝없는 생각' 을 더욱 실감할 수 있다
다윈의 두 번째 중요한 자질은 그의 관찰 능력이다. 이것은 그가 이렇게 자신 있는 유일한 일인 것 같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뛰어난 이해력도 없고, 뛰어난 재치도 없지만, 잠시 지나가는 것을 알아차리고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능력에 있어서, 나는 다른 사람 위에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가 발표한 많은 작품들에서 동식물 생태 습성에 대한 묘사에서, 종과 품종 간의 형태 구조의 미묘한 차이에 대한 비교에서 우리는 그의 관찰 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다윈에 대한 이 품질의 중요성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당시의 모든 박물학자와 진화론자들에게 세심한 관찰은 연구에 들어가기 위한 가장 중요하고 최소한의 조건이었다. 다윈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정말 개인의 능력과 업무 요구에 대한 교묘한 적응이다.
다윈은 또한 과학자들이 가져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자질은 흥미, 즉 자연의 신비를 탐구하는 취미라고 말했다. 다윈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표본 수집, 여행, 사냥, 형과 함께 화학 연구에 열중했다. 그는 숙제에 흥미가 없어서 성적이 좋지 않다. 그는 자서전에서 "학교는 나의 교육에 있어서 텅 빈 곳이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흥미가 그로 하여금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할 때 정신이 방황하게 했다. 나중에 케임브리지 신학과로 가서 신학을 공부하면서 한스로 등 생물학 교수, 지질학 교수와 많은 지질학, 식물학, 동물학 지식을 배우면서 식물과 지질학에 대한 학술 조사에 참여했다. 바로 이런 흥미가 그로 하여금 목사가 되고 싶지 않게 하는 것이다. 비록 그는 신학과를 졸업했지만, 오히려 험난한 글로벌 고찰에 참가하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바로 이런 취미로 그는 후반생에 병통을 아랑곳하지 않고 부지런히 공부하게 되었다. 흥미는 이과 석사원의 끊임없는 동력을 주어 그들의 사심 없는 일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자서전에서 다윈은 그가 진화론을 세우기 위해 분투한 일생을 총결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는 과학을 사랑하며, 결코 생각에 지치지 않고, 부지런히 정보를 관찰하고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며, 상당한 발명능력과 상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다윈의 경험은 숙고할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1858, 1 년 7 월, 다윈과 월리스는 각각 런던 린나이학회에서 종의 기원에 관한 논문을 낭독했고 과학의 진화론이 탄생했다. 65438 년부터 0859 년까지 다윈은' 종의 기원' 을 출판하여 진화론의 창시자가 되었다. 진화론은 근본적으로' 창조론' 과' 종불변성' 의 전통관념을 부정하여 철학, 사회학, 윤리학, 경제학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다윈 진화론의 싹, 발생, 발전, 확립된 사상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고, 다윈 자체의 과학적 기질에서 그의 성공의 신비를 드러내며, 다윈과 그의 저서' 종의 기원' 이 인류 역사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읽을 때' 종의 기원 도론' 을 참고하여 진화론과 도론 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