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종류의 고화 연극이 있습니까?

어떤 종류의 고화 연극이 있습니까?

요약: 고화극은 중국 한족 지방극종으로, 보통 호남 고화극을 가리킨다. 호북, 강서, 안후이, 하남, 섬서성에도 같은 이름의 지방극이 있다. 호남 고화극은 호남 고화극 각 유파의 총칭이다. 유행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창사고화극, 악양고화극, 형양고화극, 소양고화극, 상덕고화극, 영릉고화극 등 6 대 유파가 형성되어 예술 풍격이 각기 다르다. 그럼 변쇼와 함께 호남 고화극의 유형과 주요 음색 특징을 알아보자! 호남 고화극은 후난 성의 일종의 지방극이다. 호남 고화극의 총칭으로 삼다. 유행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장사고화극, 익양고화극, 악양고화극, 형양고화극, 소양고화극, 상덕고화극, 영릉고화극 6 대 유파가 형성되어 예술 풍격이 각기 다르다. 각지에는 400 여 개의 전통극, 300 여 개의 음악 곡조가 있다. 음악은 지방적 특색을 지닌 호남 고화북 위주로, 비파 피리 징고 등 민족 악기로 보완된다. 곡조가 활발하고 명쾌하며 멜로디가 유창하고 명쾌하다. 특히 유명한 샹극' 앞머리가 나무를 베다' 는 전국을 풍미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고화 희곡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1. 희곡 추적

고화극은 호남에서 가장 유명한 극종으로, 현지 민가에서 기원하여 점차 고화극의 주요 형식으로 발전하였다. 청가경 23 년 (18 18 일찍이 매우 못생긴 화고극, 지화고를 불렀는데, 늦어도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형성되었다고 설명한다. 청대 동치 원년 양은수의' 원담일기' (1862) 에 따르면 양은수는 호남 영흥에서 본' 화고어' (즉 화고극) 로 선비, 책벌레, 클라우디아 며느리 네 가지 역할, 줄거리,

이후' 꽹과리' 와' 천조' 가 들어오면서 이야기성이 강한 민간 레전드가 등장하고 있다. 주요 연주곡은' 청풍정',' 사슴림회',' 팔백리동정',' 설매교자' 등이다. 가와조의 주요 레퍼토리는' 앞머리 Xi 두꺼비',' 채찍 갈대꽃',' 장광손',' 아이를 쫓아가다' 등이다. 이렇게 하면 비교적 완전한 지방극이 형성되었다.

고화 희곡 초기에는 반직업의 계급 클럽만이 농촌에서 계절적인 공연을 하였으며, 그들은 농번중에 예술에 종사했다. 광서 이후 이런 계급 클럽은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닝향 () 형양 () 현 () 에만 수십 개의 여행가방 () 이 있는데, 연예인은 거의 200 명에 가깝다. 배우는 선생님의 수업을 따라 훈련하고, 어떤 것은 제자가 가르친 것으로,' 교장' 또는' 강의실' 이라고 불린다. 각 단계마다 몇 십일 동안 서너 개의 연극을 가르친다. 과거에는 고화극이 차별과 금지를 많이 받아 모든 고화지방극단이 현지에서 유행하는 연극을 공연한다는 명목으로' 반극반' 또는' 반극 반조',' 음양반' 으로 불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각지에 전문 극단을 설립하여 도시 극장에서 공연하였다. 198 1 통계에 따르면 전성에는 고화극단 54 개가 있으며 호남 고화오페라하우스를 설립했다. 1957 호남예술학원 설립, 고화연극학과 전문.

2. 오페라 곡조

고화 희곡의 음악 곡조는 약 300 개로, 기본적으로 곡패를 위주로 하고, 판의 변화를 보좌한다. 곡조 구조, 음악 스타일, 표현에 따라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가와조

또는 공 아오 톤, 즉 검은 애버딘 톤, 드럼과 suona 와 함께. 곡조는 창단과 창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식과 멜로디가 변화무쌍하여 고화 희곡의 주요 창곡이다.

두 번째 단계는 꽹과리를 치는 것이다

꽹과리, 곡표 조합 구조,' 조' 와' 류' (몇 판) 의 조합으로, 현을 주재하지 않고, 마치 고음처럼 창사, 악양, 상덕희곡의 주요 노래 중 하나이다.

3. 브랜드

브랜드, 패와 징과 북패를 포함해 쇼난 민요에서 유래한 것으로, 작은 타악기와 징과 북이 어우러져 활발하고 경쾌하며 가무극에 적합하다. 쇼남 각 유파의 주요 가창곡 중 하나이다.

4. 작은

민요도 있고 현악도 있어요. 후자는 명청조계에 속하지만 이미 현지화되었다. 각종 곡조가 거칠고 통쾌하다.

셋. 롤 플레잉

소극은 이미 생활, 단, 순, 추악 등 다양한 업종으로 발전했지만 쇼단, 소성, 추각은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공연은 풍부한 생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그들은 또한 전통적인 연기 기교를 끊임없이 흡수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예를 들어 악양고화극은 전통 희곡, 가운, 깃털, 날개, 팬, 관복, 모자, 수염, 치켜들고, 펄럭이고, 떨어지고, 떨어지는 것을 직접 차용한다.

고화희곡의 공연 예술은 소박하고 활발하며 명쾌하며 어릿광대, 쇼단, 소성의 공연이 여전히 가장 특색이 있다. 어릿광대는 과장하고 익살스럽고, 쇼단은 명랑하고 억척스럽고, 소성이 소탈하다. 발놀림과 몸매가 모두 풍부해서 부채와 수건을 잘 사용합니다. 그는 보트 타기, 짐 나르기, 때리기, 장작 패기, 철 때리기, 두부 갈기, 미꾸라지 만지기, 연날리기, 나비 잡는 등 농촌 생활을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후기에는 연극의 발전으로 공연 예술도 풍부했다. 예를 들어 형제극의 담요 기술과 처리 기교를 흡수하여 무술 공연을 풍성하게 했다.

고화 희곡 중의 분업도 더욱 섬세해졌고,' 삼소' 에서 장수, 단, 청결, 추악할 뿐만 아니라' 삼소' 에서도 나타났다. 창사 고화극을 예로 들면, 추각은 세 가지로 나뉜다: 구김살, 짧은 몸, 관복, 못생긴 천, 젖못. 쇼단은 정단, 이단, 화단, 규실로 나뉜다. 소성은 정소생, 로맨틱 소성, 무세 소생, 파포 소성, 젖빛 등으로 나뉜다. 오랜 예술실천에서 장사의 호동보 (), 샹담의 수춘산 (), 소양의 (), 도원의 장수생 (), 악양의 양버성 (), 형양의 장 () 과 같은 유명한 연극배우들이 곳곳에 나타났다.

셋. 유파 분류

호남 고화는 장사고화극 (익양고화극), 악양고화극 (임향고화극), 상덕고화극, 형양고화극 등으로 나뉜다. 지역 음성과 민간 억양의 차이로 인해. 창사관어를 통일된 무대 언어로 각각 대표곡과 음악소리가 있다.

넷. 전통극

호남 고화 희곡 전통극은 400 여 편이 있는데, 주로 민간 생활을 반영하고 있으며, 주로 생산 노동, 남녀 사랑, 가족 갈등을 소재로 하여 언어가 생동감 있고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다. 1949 이후 고화 희곡 예술은' 앞머리와 장작을 패다',' 새 때리기' 등 전통희곡뿐만 아니라' 쌍식 배달',' 바쁜 형수',' 삼리만' 등을 정리했다 그리고' 꽹과리',' 보솥',' 배달하는 길',' 오리섬' 이 모두 영화로 촬영됐다.

해방 후 호남 고화극은 당의 문예정책지도하에 노예술가와 신문예 종사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많은 전통극을 발굴, 정리, 개편했는데, 그중에서도' 앞머리 장작' 과' 앞머리 금두꺼비' 가 전국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