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문학에 나타난 네 글자 숙어와 상식

고대문학에 나타난 네 글자 숙어와 상식

1. 문학에 관한 4자 관용어

백수양춘은 원래 전국시대 초나라의 상급 노래를 가리킨다. 심오하고 인기 없는 문학과 예술에 대한 은유.

출처 : 춘추 송유의 '초왕에게 묻다', 초나라 : "그들은 '양아'와 '사로'이다. 허허에 속한 사람은 수백 명이다 나라에는 '양춘', '백설'이 있는데, 나라에 속해 화합하는 사람은 수십 명에 불과하다."

'다른 느낌'의 원래 의미는 거기에 있다. 남들이 이해할 수 없는 또 다른 이별과 증오의 감정으로, 나라를 예속시키는 아픔을 말한다. 나중에 그것은 일반적으로 문학과 예술의 분위기와 의미를 말하며 감동적인 아름다움과 흥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남당 이우 '밤의 외침' 가사 : "절단이 끊이지 않고 질서가 여전히 혼란스럽고 이별의 슬픔, 특히 그 느낌이 끝."

재능이 너무 많다. 송곡: 전국시대 초 작가 굴원과 송유. 은유적인 문학적 재능은 매우 높습니다.

출처 : 당나라 두보의 '주취가' "스승은 서황보다 재주가 많고, 스승은 굴송보다 재주가 좋다."

재능과 재능: 재능이 외부적으로 표현됩니다. 주로 문학과 예술을 지칭하며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우리의 선배들이 남긴 문학적 유산에 대한 은유입니다.

출처 : "당신서 · 두보 찬미": "당나라 시인 두보의 의미는 방대하고 광대하며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수천 가지를 모은다. .남들이 부족하면 나머지는 싫증을 내고 남은 페이스트가 남게 될 것입니다. "푸, 잔 베이의 후손이 많이 있습니다.

변신의 영역으로 넘어갑니다. : 마법의 영역을 나타냅니다. 매우 훌륭한 상태입니다. 문학과 예술의 극도로 높은 성취를 설명합니다.

출처 : 원나라 왕시푸의 『서방연의』 제2권 두 번째 접기: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는 금방 동의했다. 진성탄: ' 정말 남다른 글'이다."

표현력 있는 아두 생생함 : 좋은 문예작품에 묘사된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인물을 말하며, 아두 : 육조시대의 언어, 즉 이것이다. 캐릭터의 정신을 포착하기 위해 그림이나 단어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설명합니다.

출처 : Liu Yiqing, 남송 왕조, "Shishuoxinyu·Qiaoyi": "Gu Changkang은 사람을 그렸는데 아마도 몇 년 동안 눈을 그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물었을 때 Gu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체화' 멋진 것 하나도 못하는 옌치가 정신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는데 아두에 있다'"

부르다 : 부르다, 외치다. 비명을 지르면 그림 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은 초상화가 너무 생생하다. 일반적으로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의 생생한 묘사를 가리킨다.

출처 : 송나라 소식의 "궈 종서 그림 서문": "용서가 먼저 있고 부르면 나올 수 있습니다."

솟아 오르는 광채. 종종 사람의 도덕적, 도덕적, 도덕적 완전성을 지칭하며 문학, 예술 및 기타 측면이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역서 · 대주": "강하고 견고하며 광채가 날마다 새로워진다."

희예자이렌은 문학적 천재성과 지성을 지닌 사람들을 가리킨다. 글쓰기로 카르마. "지적인 학자"와 동일합니다.

회예 문인(Hui Ye Literati)은 문학적 천재성을 갖고 글쓰기와 직업적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출처 : "가집 · 사령운 전기": "도를 이루려면 현명한 선비가되어야한다. 신운이 있기 전에 태어나야하고, 운이 있은 후에 부처가되어야한다. ."

타구를 부수세요: 고대 타구. 문학 작품에 대한 높은 평가를 설명합니다.

출처 : 남조와 송대의 유이칭, 『천하의 신어: 담대함』: “희망으로 솥을 치면 솥의 입구가 없어진다.”

Catkins의 높은 재능은 사람들의 문학적 재능이 우수함을 나타냅니다. 주로 여성을 지칭합니다.

출처 : 남조 및 송나라 유이칭의 『석수신우·우』: “갑자기 눈이 내렸는데, 신란공이 '흰 눈이 오는데 무슨 계획이냐?'라고 말했다. 어는 '하늘에 소금을 뿌린다'고 말했는데, 남매는 '바람에 날리는 고양이 같다'고 말했다. 서한 왕조. 일반적으로 문학적 재능을 지닌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 진나라 반월의 <서원시>: "산동성 중통의 천재는 낙양성 가성의 재능이다."

손재주가 좋다. 가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람을 발견하고, 우연히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감을 받아 우연히 재치 있는 작품을 생각해 낼 수 있는 깊은 문학적 소양을 가진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출처: 송나라 루유의 "물품" 시: "물품은 자연이 만들고 영리한 손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 완벽해서 더 이상 인간의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민문학봉건사회 후기에는 도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일종의 문학이 생산되었다. 콘텐츠의 대부분은 시민사회의 삶과 애환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시민계층의 생각과 염원을 반영하고 있다. 송, 원, 명나라의 대본은 그의 대표작이다.

가래솥 으깬 가래솥: 고대 타구. 문학 작품에 대한 높은 평가를 설명합니다.

출처 : 남조와 송의 유이칭, 《천하의 신어: 담대함》: "희망으로 솥을 치면 솥의 입구가 없어진다." /p>

Yu와 Huai Yuyu를 안고 있는: 아름다운 옥 . 보물상자에는 아름다운 옥이 들어있습니다. 문학적 재능이 풍부한 은유.

Lower Riba 사람들은 원래 전국 시대에 Chu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민요를 언급했습니다. 대중문학과 예술에 대한 은유.

양춘백설은 원래 전국시대 초나라의 상급 노래를 가리킨다.

심오하고 인기 없는 문학과 예술에 대한 은유.

출처 : 춘추 송유의 '초왕에게 묻다', 초나라 : "그들은 '양아'와 '사로'이다. 허허에 속한 사람은 수백 명이다 나라에는 '양춘', '백설'이 있는데, 화합하는 사람은 전국에 몇십 명밖에 안 된다."

문종종: 그랜드마스터. 그 시대 모든 사람에게 존경받는 작가. '현세대의 자종', '세대의 명장', '세대의 자종'이라고도 불린다.

남은 크림은 선배들이 남긴 문학적 유산을 비유한 것이다. "남은 크림은 향기가 남아있다"와 같습니다.

종이에 생생하게 종이에 표현됩니다. 문학작품의 생생한 서사적 묘사를 기술한다.

출처 : 청나라 설설, 『시의 국자』 33: “이렇게 체험하면 시의 정신과 그 목적이 지면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문학을 설명하는 4자 숙어

문학을 설명하는 4자 숙어:

Yangpa Zhenzao: Pa: 화려하게 쓰여진 기사를 설명합니다. (훌륭한 문학적 재능)

비즈오지치: 기사를 설명하는 데 사용된 언어가 훌륭하고 훌륭합니다. (절묘한 언어)

방황하고 제멋대로 : 기사가 자유롭고 대담하게 흘러가는 것처럼 묘사합니다. (멋져요)

말에 허위가 없습니다: 기사를 작성할 때 사용하는 단어는 혁신적이며 전임자를 따르지 않습니다. 기사가 독보적이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세요. (문법이 혁신적입니다)

금 매듭 자수: 물품이 절묘하고 구조가 잘 잡혀 있다고 설명합니다. (엄밀한 구조)

짧고 간결함: 기사, 발언 등을 짧고 강력하게 설명합니다. (짧게)

Blossoms: 기사의 멋진 수사법을 설명합니다. (화려한 수사법)

통합: 기사와 그림을 설명하고, 깔끔하게 정리되고 구조가 엄격합니다. (엄밀한 구조)

흐르는 물과 흐르는 구름 : 떠다니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글의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성격을 묘사합니다. (언어가 유창하다는 뜻일 수도 있고, 내용이 자연스럽게 제약이 없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정신이 완전하고 정신이 충만합니다. 정신이 매우 편안합니다. 종종 처음부터 끝까지 실행되고 한 번에 완료되는 기사로 설명됩니다.

어려운 단어는 비어 있습니다. 기사의 추진력을 활기차고 강력하게 설명합니다.

감성적이고 풍부하다: 글의 생각과 감정이 풍부하고, 딕셔너리도 매우 아름답다는 뜻이다.

글이 꽃이 만발하다: 글을 잘 썼다고 표현한다.

덩굴이나 가지가 아닌: 기사를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하거나 작성하는 것을 흐트러짐 없이 비유하는 것입니다.

기침의 침이 진주가 된다는 것은 잘 말하고 현명하게 토론한다는 비유입니다. (정확한 단어)

마무리 터치: 기사의 훌륭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부분을 나타냅니다.

바로 요점: 문을 열면 산이 보입니다. 주제에 대해 성급하게 이야기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이야기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비유하는 것입니다.

다른 출처 인용: 말하거나 글을 쓸 때 자료를 증거나 예시로 인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한 설명: 연설이나 기사의 내용은 심오하지만 언어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질서 있게 말하기: 체계적으로 말하고 쓰세요.

호들갑 떨지 않고 말하다: 호들갑 떨지 않고 간단하고 간결하게 말하거나 글을 쓰는 것을 말한다. 3. 고전 문학의 4가지 관용어

1. 옥을 조에게 그대로 돌려준다: "련포와 임향여의 전기": "성(聖)이 조(趙)에 들어가면 옥은 진(秦)에 남을 것이다. 도시가 들어가지 않으면 대신이 옥을 그대로 조에게 돌려준다."

의미 : 임향여가 허비를 진에서 조에게 그대로 보냈다는 뜻이다. 후자는 본래의 것을 그대로 자신에게 돌려준다는 비유이다.

2. 유죄를 인정하기 위해 가시를 짊어짐 : "Lian Po와 Lin Xiangru의 전기": "Lian Po는 그것에 대해 들었고 그의 살은 드러났고 그는 가시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징: 가시나무. 가시채를 등에 짊어지고 상대방에게 사과하는 모습.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다른 사람에게 사과한다는 뜻이다.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라 3.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 : 『맹자고자 1』: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고, 반드시 가져야 한다. 그것을 위해 목숨을 바치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다.

정의를 위해 생명을 희생한다는 뜻이다. 맹자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4. 덕을 보면 기를 생각한다: 『논어: 이인』: “유덕을 보면 기를 생각하고, 어리석은 것을 보면 기를 생각해야 한다 자신을 성찰해 보세요." Xian: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모두 갖춘 사람; Qi: 평등합니다.

능력과 정치적 청렴함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따라잡고 싶다. 4. 중국 고전 문학 상식

문학 지식 고대 중국 문학 상식

Qian이라는 Tao Yuanming, Jingjie 씨로 알려진 예명 Yuanming은 자신을 Mr. 우리 나라 동진 시인 우류(五流)는 최초의 목가 시인이다. 산문으로는 『복숭아꽃봄기』, 『무류씨전』 등이 있고, 시로는 『귀원과 밭생활』, 『음주』 등이 있다.

Ling Sheng이라는 Qian Bao. 동진 왕조의 역사가이자 작가인 그는 우리나라 최초의 신화(영적이고 이상한) 소설 모음집인 "소심기"를 썼습니다.

판예(예명 웨이종)는 남송시대의 역사가이자 수필가였다. "낙양자 부인"과 "장형전기"는 그의 "후한서"에서 선택되었습니다. "후한"은 "동한"을 의미합니다. "이상이 높은 사람은 훔친 샘물을 마시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불평하는 사람에게 먹이를주지 않는다"는 그의 "후한서? "에서 따온 것입니다. "여성의 전기".

남송(南宋) 소설가 유이칭(劉伯淸)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책소설집 『석수신우』의 저자이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사람들의 일화를 기록한 노트 소설이다. 갈증 해소에 꽃이 핀다", "항상 진심으로", "웅변적인 말", "기다려.

유설(劉薩)은 남조 양(梁)나라의 문학이론가로 우리 나라 최초의 문학이론서인 『문학심과 조룡』에 50편의 글을 썼다. 생성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장문의 이도원은 북위 왕조의 지리학자이자 수필가였다. 『수경주』 40권으로 편찬된 이 책은 문학적 가치가 가득한 지리서이다.

종융(忠興)은 남조(南朝) 양(梁)나라의 문학 평론가였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시론 논문 『시편(含篇)』의 저자이다.

4. 당나라 문인의 작품

자안(賢)이라고도 불리는 왕보는 당초 4대 영웅 중 한 사람이자 당나라의 문인이다. 그는 서정시 "Shuzhou에 Du Shaofu를 보냅니다"(Wu Lu))를 썼습니다. 유명한 기사 "Teng Prince 's Pavilion의 서문". 그는 『안왕자 전집』의 저자이다.

당초 4대 영웅 중 첫 번째 영웅인 양경은 '군행군론' 등의 유명한 작품으로 유명하다.

당대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인 노조림(魯趙吳)은 '장안의 고대의미'로 대표된다.

당초 4대 영웅 중 한 명인 나빈왕은 『옥중의 매미노래』로 대표되며, 『전쟁의 탐구』로도 유명한데, 그의 작품집은 『옥중의 매미』이다. 린하이 컬렉션'.

지진(Jizhen)이라고도 알려진 허지장(He Zhizhang)은 사명광커(Siming Kuangke)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당나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귀향 아차"(Qijue)는 유명한 시입니다.

왕지환(吳智煌, 예명은 지링)은 당나라의 시인이었다. 그의 "양주자"와 "황새와 까치탑 오르기"는 당나라 사행의 보물입니다.

당나라 목가시인 맹호연. 『오래된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섯 개의 리듬)는 푸른 물과 푸른 산의 목가적 풍경과 “포도주 위에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하는 농가의 분위기를 그려내며, 시인과 마을 사람들 사이의 진심을 반영하고 있다. 『봄새벽』(우주에)은 봄새벽의 풍경과 이른 봄의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좋은 시가 되었다.

소보라고도 알려진 왕창령은 기절을 잘한 시인으로 당시 변방의 군사생활을 주로 썼다. , "군대로부터의 행진", "푸롱 타워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성밖"의 7 개의시를 포함하여 》 두 수도는 매우 유명합니다.

예명이 묵계인 왕웨이는 상수유성(商船伯成)의 반열에 올라 세상에 왕유성(王伯成)으로 알려졌다. 그는 당나라의 풍경화이자 목가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새 노래 흐름"(5가지 독특한 스타일), "원어 사를 안시로 보내다"(7가지 독특한 스타일), "관우"(5가지 독특한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 "Wei Mojie의시,시에 그림이 있고 그림 안에 시가 있습니다"는 Su Shi가 Wang Wei에 대한 칭찬의 말입니다.

태백(Taibai), 청련거사(Qinglian Jushi)로도 알려진 이백(Li Bai)은 당나라의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관리들은 한린을 숭배합니다. 그는 오만한 성격과 권력자들의 용납을 받지 못함으로 인해 부패한 사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였고, 황제와 권세자들의 방탕과 사치를 비판하고 현실정치의 어두움을 불평하는 시를 지었다. Wujue의 "고요한 밤 생각", "Qiupu Song", Qijue의 "천문산 바라보기", Wulu의 "친구와의 이별", Qigu의 "Sleepwalking Tianmu의 이별 노래", "여행이 어렵다". 『이태백전집』의 저자.

예명 대복(大富)은 당나라 변방의 시인으로 당시의 변방 상황과 군인들의 고통을 시로 표현한 작품이 『연거흥』이다. 동다에게 작별 인사"(Qijue).

당나라 시인 최호(崔浩)는 개원(開源)의 진사(金師)였으며, 사순원외랑(施言聯康)의 관직을 맡았다. 그의 국경 요새시는 관대하고 영웅적입니다. "Yellow Crane Tower"(Seven Rhymes)는 Li Bai가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Zimei라고도 알려진 Du Fu는 한때 장안시 남쪽, Shaoling 서쪽에 살았으며 자신을 Shaoling Ye Lao라고 불렀으며 세상에는 Du Shaoling으로 태어났습니다. 공현(허난) 출신으로 당나라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10년 동안 장안에서 살았고, 탈출한 후 좌시이(Zuo Shiyi)로 복무했으며, 이후 관직을 버리고 청두(成du)로 이주했다. 세계에서 Huanhua Cottage로 알려진 Huanhua 강변의 별장. 그는 한때 Jiannan Jiedu로 복무하고 군대에 입대했으며 세계에서 Du Gongbu로 알려진 Yuanwailang 산업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두공부시집』 등을 포함하여 '시사'로 알려져 있다. 대표작으로는 『베이징에서 펑현까지 오백번의 공감말』과 『삼관』, 『삼송』이라는 시가 있다.

당나라 변방의 시인 센신(Cen Shen)은 자저우 출신으로 자저우 태수를 역임했다. 그는 수년 동안 군대에 복무했으며 변경 생활에 대한 깊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Cen Jiazhou Poetry Collect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작 '백설게가 우판사를 수도로 돌려보내다'(치구).

장지화(張志秋)는 당나라의 시인으로 주로 은둔과 여가 생활에 관한 글을 썼으며, 『현진자』와 그의 대표작 『유게자』의 저자이다. ).

한유(柳柳)는 호(姓)가 하양(하남성)에서 태어나 스스로를 준왕(郡王) 창리라 칭하고 사후에 한창리로 불렸다. 직함은 문(文)이었고, 한원공(한원공)이라고도 불리며, 한나라 관부(官臣)라고도 불리는 관직이었다. 당나라의 수필가이자 시인인 그는 유종원과 함께 '고산문운동'을 주창했으며 '당송팔대대사' 중 첫 번째로 꼽혔으며 『전집』의 저자이다. 창리 선생님의 작품'. 5. 관용어에 담긴 고대문화 상식

3가지 순종, 4가지 미덕, 3가지 순종: 여자는 시집가기 전에는 아버지에게, 시집가서는 남편에게, 남편이 죽은 후에는 아들에게 순종한다 .

네 가지 덕목은 여자의 덕, 여자의 말, 여자의 외모, 여자의 장점이다. 이것이 봉건윤리가 여성을 구속하는 도덕률이다.

삼대지침과 오불지침 : 왕은 신하의 기준이 되고, 아버지는 아들의 기준이 되며, 남편은 아내의 기준이 됨을 뜻함 . 오창(五昌) : 인(仁), 의(仁), 예(禮), 지혜(智), 신(信)을 가리킨다.

이는 봉건 지배계급이 주창한 일련의 윤리적·도덕적 기준이다. Sanxian Sanmuxian: 몸에 향신료를 바르는 것을 말합니다.

목욕을 여러 번 하고 몸에 향신료를 바르세요. 이것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고대의 예절입니다.

세 번 절하고 아홉 번 절해요. 가장 존경받는 에티켓.

세 번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합니다. 세 명의 비구니와 여섯 명의 비구니는 비구니, 도교 비구니, 관비구니를 의미하고, "여섯 비구니"는 비구니, 중매 비구니, 경건한 비구니, 약사 비구니, 견실한 비구니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을 지칭하며, 불법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수한의 세 친구는 소나무, 대나무, 매화 세 가지 식물을 가리킨다.

이 세 가지 식물은 추운 겨울에도 강인한 생명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자 충성스러운 우정을 상징하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세 번의 생은 축복받은 것입니다. "세 번의 생"은 전생, 이번 생, 다음 생을 의미합니다.

세 생명은 매우 운이 좋다, 비유는 매우 운이 좋다. 6. 고대 4자 단어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

시대를 초월한,

명소,

70세 이상,

골동품,

영원,

영원,

영원,

과거를 먹다,

기괴하다,

거의 고대,

몽골로이드,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하다,

고전문학,

시대의 죄인,

과거에 대한 지식,

과거에 대한 향수가 현재를 아프게 한다,

크라거스,

반원래 재배 고대,

고대 곡 싱글 플레이,

고대 Ruo Ji 말했다,

중국어 외국 고대와 현대,

영원히 유명함,

무작위로 고대 서적 읽기,

Huan Rong의 고대 역사,

Baojing Ancient Village ,

시대를 넘어 이름을 남기다,

과거에 집착하고 보수적으로,

고대 산문을 관찰하다,

관찰하다 경전을 읽고 고대에 의지함 7. 고대문학 상식

1. 문화상식 1.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 왕보(王母), 양종(楊保), 노소림(葉趙君), 나빈왕 .

2. 삼국: 위, 촉, 오. 3. 4대 명작: '홍루몽', '삼국지연의', '수호호', '서유기'.

4. 4대 민간전설: '견우와 직녀', '양산박과 주영대', '맹강노', '백사전설'. 5. 세계 4대 단편소설 거장: 체호프, 모파상, 마크 트웨인, O. 헨리.

6. 소식의 산문은 북송 산문의 최고 ​​성취를 대표한다. 7. Ma Zhiyuan의 Sanqu의 대표작인 "천국의 가을 사상"은 Qiusi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조설근이 10년 동안 읽고 다섯 번 덧셈과 삭제를 거듭해 중국 고전 중 가장 사실적인 작품 '홍루몽'(일명 '돌기')이 탄생했다. 소설은 출간 이후 널리 유포되어 역사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책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리돌로지(redology)의 한 분야가 등장하여 이제 세계문학 연구의 중요한 주제가 되었다. . 9. Lu Xun은 중국 현대 문학의 창시자입니다. Chen Yi는 원수 시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Zang Kejia는 그의 시가 주로 농촌을 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드러머(북 시인)로 칭송됩니다. Wen Yiduo의 시대.

10. 수한의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화. 11. 사군자: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12. 문인의 네 친구: 피아노, 체스, 서예, 그림. 13. 학문의 네 가지 보물: 펜, 먹, 종이, 벼루.

14. 사천서: Jing, Shi, Zi, Ji. 15. 『시경』의 여섯 가지 뜻은 풍(鳳), 아(蘇), 송(분류), 부(富), 필(節), 형(표현기법)을 가리킨다.

16.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명청 소설. 17. 로렐, 1위, 1위, 열망, 1위: 1위.

18. 세 가지 기본 원칙과 다섯 가지 지속적인 원칙: 세 가지 기본 원칙: 아버지는 아들의 지침이고, 왕은 신하의 지침이며, 남편은 아내의 지침입니다. 5가지 불변의 원칙은 인(仁), 의(義), 예(禮), 지혜(智), 신(信)이다. 19. 사서오경은 유교의 주요 고전이다. 사서는 논어, 맹자, 중용, 대학을 말하며, 오경은 시, 서, 예, 서를 가리킨다. 변화, 그리고 봄과 가을 연대기.

20. 세 명의 황제: 천제, 지제, 인간의 황제 또는 복희, 여와, 신농; 다섯 명의 황제: 황제, 주안서, 구제, 당야오, 우순. 21. 하드웨어: 금, 은, 구리, 철, 주석.

22. 다섯 가지 맛: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 23. 다섯 가지 요소: 금속, 나무, 물, 불, 흙.

24. 용자 팔법이란 용자에 점, 가로, 세로, 왼쪽, 닙, 접기, 후크 및 리프트의 8가지 스트로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25. 고대에는 학교에 항(極), 서(徐), 태학(泰觀) 등의 이름이 있었다. 명청시대의 최고 학문기관은 제국대학이었다.

26. 3종교 9류: 3종교: 유불교, 도교, 9류: 유교, 도교, 음양법, 명문, 묵가, 정치가, 잡학, 농부. 27. 고대 황실 시험 (수나라부터 명청까지): ① 동성고시라고도 불리는 응시자는 연령에 관계없이 시험에 합격한 후 학생의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학자, 남편) 황실 시험에 참가할 수 있도록 .

② 농촌시험은 명, 청 시대에 도성에서 3년마다 치러지는 시험으로,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쥐인(結仁)이라 불렀다. . ③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도성에서 3년마다 치르는 시험으로, 모든 지방 지원자와 제국대학 학생이 응시할 수 있었으며, 첫 번째 사람은 회원(Huiyuan)으로 임명되었다.

④ 과거는 과거 과거 제도 중 최고 수준의 시험으로, 황제가 궁궐에서 응시한 공자들에게 직접 질문을 하여 1위를 결정한다.

입학은 1급과 3급으로 나뉘며 1급은 장원(정원), 2급은 2등, 3급은 담화(塩华)라 한다. , 통칭 상위 3 명에는 진시 출신이라는 칭호가 부여 된 2 급 학생이 여러 명 있습니다.

2. 중국 문학의 최고 1. 최초의 시집은 가집이다. 2. 최초의 애국 시인은 굴원이다. 3. 최초의 목가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4. 최초의 변방 시인은 당나라의 고시(高史)와 심심(智興)이다. 5. 고대의 가장 뛰어난 대담한 시인은 북송의 시인이다. 고대에는 남송의 이청조(Li Qingzhao)가 있고, 고대에 가장 유명한 애국 시인은 남송의 신치기(Xin Qiji)이다. 9.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나라의 두보이다. 10. 고대에 가장 많은 시를 쓴 애국 시인은 남송의 육유이다. 11. 고대의 가장 유명한 장편 신화 소설. 시대는 명나라 Wu Chengen의 "서유기"12입니다. 고대에 가장 유명한 장편 역사 소설은 명나라 초기 Luo Guanzhong의 "삼국지"입니다. 고대 농민 봉기를 다룬 소설은 명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시내안이 쓴 원나라 『수호』이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사실주의 소설은 청나라 조설근의 『붉은 저택의 꿈』이다. 왕조 15. 고대의 가장 뛰어난 장편 풍자 소설은 청나라의 오경자(吳智子)의 『학자』이다. 16. 고대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의 가장 뛰어난 모음집은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이다. 17. 고대 최초의 인용문은 『논어』이고, 18. 상세한 기록이 있는 최초의 고대 연대기는 『좌전』이다. 19. 최초의 전기장군 고대의 역사는 "역사 기록"입니다. 20. 고대의 가장 뛰어난 비문은 당나라 유우희의 "겸손한 방에 있는 비문"입니다. 21. 가장 위대한 현대 작가는 루쉰입니다. 뛰어난 현대소설은 마오둔의 『한밤』이다. 현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소설집은 루쉰의 『절규』이다. 3. 일반적인 환유어 1. Sangzi: 고향 2. Taoli: 학생 3. Sheji, Xuanyuan: 국가 4. Nangguan: 죄수 5. Classmate: 동급생 6. 봉화 연기: 전쟁 7. 여주인공: 여성 8. 비단과 대나무: 음악 9. 남자: 남자 10, 찬전, 창어: 달 11, 형제: 형제 12, 역사: 실록 13, 부부: 부부 14, 백인, 평민: 서민 15, 꼽추, 노란 머리: 노인 남자 16, 뽕나무: 농사 17, 부양, 통통한: 아이 18, 세 발: 법 19, 무릎 아래: 부모 20, 천개: 행운 21, 편지, 전표, 쪽지, 기러기, 편지: 편지 22, 절: 황실 법원 4, 저작 1, 당송8대 거장: 한유, 유종원, 구양수, 소쉰, 소시, 소체, 왕안시, 증공.

2. Han Yu와 Liu Zongyuan은 Han Liu라고도 불립니다. 그들은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입니다. 3. 세 명의 시인, 아버지와 아들: 소쉰(옛 소), 소식(대소), 소체(소소).

4. 대담한 시인: 수시(Su Shi)와 신치지(Xin Qiji), 통칭 수신(Su Xin): 우아한 시인: 리칭자오(Li Qingzhao). 5. 리두: 리바이, 두푸.

샤오리두: 리상인, 두무. 6. 굴원: 우리나라 최초의 위대한 시인 초자의 새로운 시풍을 창조하고 중국 시의 낭만을 창조했습니다. 8. 지식의 4자 숙어는 무엇인가요?

보구동진통: 지식이 풍부하고,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는 고대 사물에 대해 많이 알고 있으며 현대 사물에도 익숙합니다. 풍부한 지식을 설명합니다.

출처 : "공자 가족 명언 : 관주": "노단은 과거를 알고 현재를 안다고 들었습니다."

Bo Qia Duo Wen Qia : 광범위한 지식; : 지식. 풍부한 지식과 광범위한 지식.

출처 : "후한서 : 두린 전기": "린 콩우가 교육을 받고 박식하고 많은 것을 배웠으며 당시 이름은 동루라고 불렸다."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함: 광범위함; 청각: 보고 듣는 것; 학습. 풍부한 지식과 광범위한 지식.

출처 : "위서 이예흥 전기":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가족이 수천 명이므로 방문하여 문의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Wenqiangji Wen: 그가 본 것. 풍부한 지식과 강한 기억력을 설명합니다.

출처: "순자 · 폭로": "지식 있고 야심이 강한 것은 왕의 제도에 어긋나고 군자는 비열하다." "의례서: 굴리상": "인 것"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이 강하면 양보하고 행실이 바르면 게으르지 않으면 군자라 불린다. "사기: 굴원과 가성 전기": "학식이 강하고 야망이 강하며 다스리는 데 지혜가 있다. 혼란스럽고 수사에 능하다."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에 강한 사람 : 지식. 풍부한 지식과 강한 기억력을 설명합니다.

출처: "순자 · 폭로": "지식 있고 야심이 강한 것은 왕의 제도에 어긋나고 군자는 비열하다." "의례서: 굴리상": "인 것" 지식이 풍부하고 지식이 강하다는 것은 양보하며 행동이 좋다는 것은 "역사 기록: 굴원과 가성의 전기"입니다: "교육을 받고 의지가 강하며 혼란을 관리하는 데 현명하며 수사에 능숙합니다."

"교육을 받고 의지가 강하다"는 것은 풍부한 지식과 강한 기억력을 의미합니다.

출처: "Xunzi·Jieye": "지식이 많고 의지가 강한 것은 군주제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Duo Wenqiang Ji Wen: 지식. 풍부한 지식과 강한 기억력을 설명합니다.

출처 : '순자·계예': "지식 있고 야망이 강한 사람은 군주와 어울리지 않고, 군자는 비열하다." 송나라 시푸지의 '오등회원 천태소국사' 파헤이(Fahei)": "항저우 구관음 서원 청상(清祖) 선사는 위항에서 태어났다. 그는 웅변에 가장 재능이 있었고, 지식에 대한 기억력이 뛰어나 당시 천태 사람들에게 뛰어난 사람으로 여겨졌다.

"

Duowenqiangjiwen: 보고 듣는 것. 풍부한 지식과 강한 기억력을 설명합니다.

출처: 송나라 Shi Puji의 "Wudeng Huiyuan Tiantai Shaoguo Master Fahei": " Jiuqu Guanyin의 Zen Master Qingxiang 항저우(杭州)서원(杭州書院)은 위항(杭杭)에서 태어났으며, 웅변에 가장 재능이 있었고, 지식과 암기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여 당시 천태 사람들에게 뛰어난 사람으로 여겨졌다. "

루구한진은 과거와 현재에 대한 지식이 여전히 풍부하다. 고대에 대해 많이 알고 현대에도 익숙하다. 지식이 풍부하다는 뜻이다.

출처: " 한원공(Han Wengong)' 당나라 비문 황푸시(Huangfu Shi)의 비문': '과거와 현재는 끝이 없습니다. ”

촉도무체는 책을 많이 읽는 것과 지식이 풍부한 것을 묘사합니다.

모든 것을 알고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윤" 49권. Ji Qizhuan은 오부경(五舌舌)에서 “한 가지를 아는 사람은 다른 것을 알 수 없다. 하나라도 모르면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는 가장 고귀하고 비길 데 없는 사람의 칭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