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해피 박수 노래"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해피 박수 노래"

교안은 교사가 교학활동을 전개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다. 교안은 교학 활동의 기초이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교안을 쓸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편성한 음악교안' 즐거운 박수가'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중반 음악교안' 즐거운 박수가' 행사 목표:

1, 노래 내용을 알아들을 수 있고,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며, 발음이 또렷할 것을 요구한다.

2. 가사를 모방하는 법을 배우고, 박자를 맞추며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한다.

3.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

4.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5. 음악의 멜로디, 리듬, 힘의 변화를 감지하고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녹음기, 노래 테이프.

활동 프로세스:

1, 아이가 작은 새가 나는 리듬을 만든다. 교실에 들어가다.

2. 선생님의 공연을 감상하는' 즐거운 박수가' 를 감상하며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노래 내용에 익숙해지도록 돕고,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공연하고 노래하게 한다.

선생님: "제가 노래 한 곡 불러 드릴게요. 노래의 이름은' 즐거운 박수가' 이다. " "꼬마야, 너 행복해? 그럼 나와 함께' 즐거운 박수가' 를 부를 수 있어요. "

3. 질문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사를 모방하도록 영감을 주고, 단체공연과 노래를 통해 개인유아들이 대담하게 모방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꼬마야, 네가 행복할 때 또 무슨 동작을 하고 싶어?" "네가 원하는 동작을 노래로 불러라, 알았지?"

4. 선생님은 녹음기를 켜서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게 했다.

중학교 수업 "해피 박수 노래" 음악 수업 계획 21, 교육 목표:

1, 음악이 활발하고 명랑한 기분을 느끼고 음악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2. 음악의 빠른 속도를 감지하고, 몸짓으로 자신의 감정체험을 표현할 수 있고, 유아는 기존의 생활경험을 바탕으로 가사에 따라 동작을 만들 수 있다.

3, 리듬에 대한 예비 이해:

둘째, 준비:

1, 아동체험 준비: 생활 속 음악' 즐거운 손노래' 를 틀어 아이들이 주요 멜로디를 익히게 한다.

2. 재료 준비: 악보 몇 개, 악기 몇 개, 조작 재료 몇 개.

셋째, 교육 과정:

(1) 어린이 리듬: 인형과 곰과 함께 춤을 춘다

(2) 교사와 학생 인사:

X x/x x//

쇼붕이 또 좋다

이 선생님이 좋아요.

(3) 리듬 연습:

불어, 불어, 발사. 펑, 펑.

아이에게' 즐거운 손노래' 의 주요 리듬을 준비하도록 연습하게 하다.

(d) 교사는 대화를 통해 음악 내용을 이해합니다.

1, 얘들아, 오늘 선생님께서 아주 듣기 좋은 노래' 즐거운 박수가' 를 들려주셨다. 이 노래에서 어떤 동작이 공연하고 있는지 잘 들어 보세요. (아이들은 질문에 대답한다)

음악을 다시 한 번 들어보시고, 어느 것이 빠르다고 생각하시는지, 어느 것이 느리다고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세요. 너는 음악을 따라 동작을 할 수 있다.

(5) 아이들에게 리듬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연습하십시오:

1. 음악을 다시 한 번 들어보세요. 당신은 무엇을 이해했습니까? (아이가 대답하다)

2. 이 사진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이 사진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무엇입니까? (아이가 대답하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선생님과 함께 박자를 맞추다.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자신의 리듬 스펙트럼을 그립니다.

(6) 활동의 확장:

좋아하는 악기를 골라 음악 반주를 하세요.

(7) 음악을 듣고 교실을 나간다.

중반 음악교안' 즐거운 박수가' 제 3 장 행사 목표:

1, 자신감 있고 자연스럽고 표현력 있게' 즐거운 박수가' 를 부를 수 있다.

2. 새로운 가사를 만들면서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그에 따른 동작을 합니다.

3. 빠른 노래의 연속 리듬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어 내적 리듬감이 강화된다.

4. 듀엣 행사에 참가하여 선생님과 동료들과 함께 듀엣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5. 멀티미디어 영상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유아체험 준비: 음악' 즐거운 손노래' 를 틀어 어린이들이 주요 멜로디를 익히게 한다.

2. 리듬 연습: 아이들에게' 즐거운 박수가' 의 주요 리듬을 준비하도록 연습 (가스, 뱅) 시키다.

활동 프로세스:

수입 활동

1. 인형원숭이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즐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은 좋은 친구를 초대했습니다. 좋은 친구가 나오기 전에 워밍업 운동을 하고 선생님과 함께 하자. " 정신 차려-힘내! 가스! 쏴라. 펑!

선생님: "워밍업 운동을 마치고 한번 봅시다. 좋은 친구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인형에게 "아이고! 얘들아, 안녕! 클릭합니다 아이: "안녕, 새끼 원숭이." 선생님: "새끼 원숭이, 행복하세요? 클릭합니다 작은 원숭이: "나는 행복하다. 클릭합니다 선생님: "그럼 당신의 행복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새끼 원숭이: "나의 행복은 매일 풀 냄새를 맡는 것이다." 선생님: "아이, 당신의 행복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 "당신이 행복할 때,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표현합니까?" 다음으로, 함께 노래를 들어 봅시다. 듣고 나면 이 노래가 어떻게 즐거움을 표현하는지 알려주세요.

잘 들어라. "행복으로 하여금 박수를 치게 하다.

(2) 활동 감상

질문자: "음악이 끝났어요. 누가 이 노래가 어떻게 즐거움을 표현하는지 말해줄 수 있어요?" 선생님: "그의 말이 맞다고 생각하세요? (아이 답)? 그는 이미 모든 답을 말했다. 잘됐네요. 앉으세요. " 선생님: "이 노래를 배우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선생님: "꼬마가 일어나서 선생님께 이 노래를 배우는데, 노래를 부를 때 동작을 좀 더하는 게 어때요?" 선생님 (음악 재생): "그건 좋은 공부예요. 앉으세요. 모두들 이 노래를 배운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3) 게임 제작 및 편집

선생님: "그럼, 나는 어려움을 증가시킬 것이다. 우리 함께 작곡을 배우자. " 선생님: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만약 당신들이 행복하다면, 박수를 치고 발을 동동 구르는 것 외에 또 무엇을 할 것입니까?" 선생님: "아이들이 생각하는 이 동작들과 일들이 다 훌륭해요. 그럼 제가 아이들에게 새로 배운 노래로 이런 동작을 부르게 할까요?"

반영:

저는 이 행사를 디자인하고, 음악활동 수업을 듣고, 아이들이 즐거운 리듬 활동에서 음악의' 행복' 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도 기꺼이 참여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이 행사에서 잘 어울리지만, 소수의 아이들이 참여하지 않고 리듬에 민감하지 않은 것을 보여주는 것은 정상입니다. 리듬은 생활 어디에나 있고, 아이들의 동작은 그렇다고 아이들이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좀 어렵긴 하지만, 받기에 적합한 속도로 속도를 늦추고, 아이들이 천천히 따라가고, 음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참을성 있게 그에게 말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교육은 잠정적이며, 나는 아이들이 즐겁게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중반 음악교안' 즐거운 박수가' 제 4 장 행사 목표:

1. 너는 자연스럽고 유쾌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즐거운 손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가사를 모사하고,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해보세요.

3. 노래 활동에 참가하기를 원합니다.

이벤트 준비:

음악, 피아노, 칠판

이벤트 중점 사항:

자연스럽고 즐거운 목소리와 표정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활동난이도:

가급적 가사를 모방하고, 박자에 맞게 동작을 하다.

활동 프로세스:

1 .. 리듬

1. 행군 리듬-내 몸이 가장 강하다

조용하고 리드미컬한-해피 밸리

둘째, 소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화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행복이란 무엇인가.

유 선생님은 오늘 아이들과 한 가지 문제를 토론하고 싶어 한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즐겁고 행복한 느낌이다.

-얘야, 뭐 기뻐할 거 있어?

-어떻게 당신의 행복을 표현합니까?

그런 다음 행복이 노래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들어 봅시다.

셋째,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노래 감상

-행복을 표현하는 법?

2. 교사 시범 노래

-지도 팁

3. 마이크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4. 아이들은 따라 노래를 부른다.

5. 아이들이 같이 노래합니다.

넷째, 창조를 시도하다.

개별 어린이에게 가사를 교체하고 창작을 시도해 보세요.

즐거움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다음에 다시 시도해 봅시다.

중반 음악교안' 즐거운 박수가' 제 5 장 행사 목표

(1) 노래' 즐거운 박수가' 를 배우고, 노래의 활발하고 즐거운 감정을 느끼고, 음악의 박자 변화를 느끼다.

(2) 아이의 신체반응능력을 훈련시켜 아이의 인간관계 능력을 향상시킨다.

(3) 유아들이 집단협력의식으로 가사를 창작하고 참여활동에서 춤 동작을 만드는 능력을 지도한다.

(4) 듣기, 노래, 놀이, 점프를 통해 학생들의 혁신 능력과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5)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음악 작품의 유쾌한 감정을 느끼고, 적당한 몸짓으로 이런 감정을 표현하고, 가사와 동작을 창작한다.

준비할 활동

노래와 반주, 코스웨어, 컴퓨터, 다기능 스크린, 사전에 음악에 익숙하다.

활동 과정

시작 섹션:

첫째, 드로잉 가져오기: (코스웨어 1, 2)

선생님: "오늘 선생님은 여러분과 함께 행복이 무엇인지 느끼고 싶습니다." (전시 코스웨어 1) 아이가 말했다. "아버지가 그를 높이 안으시니 그녀는 매우 기뻤다." 아이는 "엄마가 뽀뽀를 할 때 그녀는 매우 기뻤다" 고 덧붙였다. (전시 코스웨어 2) "얘들아, 너희들은 언제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하니?" 1, 아이가 자유롭게 대답하고, 2, 아이가 옆 아이와 소통합니다.

기본 섹션:

둘째, 노래 감상:

1, | ××××××××× × (선생님이 박수를 치고 리드미컬하게 놀아요), 몇몇 어린이들이 말하길, "그들은 너처럼 많은 즐거움을 느끼지만, 그들은 어떤 동작으로 즐거움을 표현할까?" 라고 말했다. 한번 봅시다. 애니메이션 음악을 다시 재생합니다.

1, 누가 그들이 어떤 동작으로 행복을 표현하는지 알려줄까? 양: (손뼉을 치고, 발을 동동 구르며, 어깨를 때린다)

그들은 너무 똑똑하다. 누가 그들과 비교해서 즐거움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동작을 생각해 낼 수 있을까?

2, 개인 창작 및 편집 동작, 가사 교사.

노래 속의 아이도 자신의 행동을 노래로 바꿨다. 한번 들어보고, 그들의 동작을 하자.

3. 음악을 다시 한 번 들어보세요. 음악을 듣고 선생님과 함께 상지를 앉다. (손뼉을 치고, 발을 동동 구르며, 어깨를 때린다.)

(전환) 아이들이 그들과 시합을 하고, 좋은 친구와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겠습니까?

4, 그룹 협력, 아이들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동작과 가사 (교사가 적시에 지도함) 를 창작한다

끝 부분:

각 팀을 보여주고 평가합니다.

확장:

우리 부모님을 배려하고 예의 바른 아이가 되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들에게 물 한 잔을 붓고, 등을 두드리고, 슬리퍼 한 켤레를 들고, 부모의 부축을 받았을 때'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들이 학교를 떠날 때, 그들은' 안녕' 이라고 말할 것이고, 우리는 큰 교실을 떠날 것이다. 여기 선생님한테 뭐라고 했어요? 아이들은 일제히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했다.

반성을 가르치다

즐거운 박수 노래는 유행하는 동요이다. 음악 작품의 흥겨운 감정을 느끼며 적절한 몸짓으로 이런 감정을 표현하는데, 작곡작사와 동작은 이번 행사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아이들이 이 곡에 대해 깊은 느낌을 갖게 하기 위해, 나는 전통적인 교수와 올프 교수의 융합을 채택했다. 올프 교수가 채택한 교수법은 점진적이기 때문이다.

몸의 운동으로 곡식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수업 후 반성을 통해, 나는 가르치는 동안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애착이 무엇인지 간단히 말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대신, 그들로 하여금 지체로 지속적인 애착을 느끼게 하고, 노래를 활기차고 즐겁고 점프하는 감정으로 가득 채우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이론 분석 교수 모델을 바꿔 아이들이 육체적 즐거움으로 교육을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조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 반의 아이들은 모두 함께 모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4 ~ 5 명으로 설계하여 그들의 심리에 부합하고, 그들로 하여금 진정으로 학습의 주체가 되게 하였다. 가사와 동작을 창작하고 확장함으로써 아이들은 갑자기 민첩하고 사유가 민첩해졌다. 아이들은 합작과 창작을 통해 노래의 이미지를 재현하며 학습 열정을 동원해 자신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