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음악의 전통 악기

중국 음악의 전통 악기

객가 민악의 전통 악기인 객가 민악의 전통 악기는 주로 문악과 무악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Headstring, 별칭 매달림 게이지. 총관과 장대는 모두 나무로 만든 것이다. 두 개의 강철 현을 사용하며, 안쪽은 굵고 바깥쪽은 가늘며, 음고는 4 도 차이가 난다. 흔히 볼 수 있는 포니테일 리본으로 리본은 가로로 잡아당겨 일반적으로 손잡이 하나만 사용한다. 그룹으로서 연주되는 주도 악기는 객가 민악의 특징 중 하나이다.

(2) 주전자를 들어 올리다. 외부 구조는 광둥 () 고호 () 와 비슷하며, 파이프가 약간 크고 막대기가 약간 길다. 2 개의 와이어 코드, G 조정 코드 5-2 를 사용하십시오. 두 무릎 사이에 평평한 당기기가 있고, 연주할 때 긴 활을 사용한다. 빠르면 긴 활로 손가락을 맞추거나, 장단궁을 결합해서 활을 꺾지 말아야 한다. 음색이 섬세하고 진하다. 주전자는 일반적으로 서너 자루로, 음역이 넓고 표현력이 강하여 인용하거나 독주할 수 있다.

(3) 코코넛 수염, 후선, 푸선이라고도 합니다. 관은 코코넛 껍데기에 가는 나무를 박아 만든 것이고, 막대기는 나무로 만든 것이다. 경목 금지, 길이 80cm. 2 화음, 소 힘줄로 만든 것이 제 1 화현보다 약간 굵다. 고정화현은 제 1 화현과 반대이고, G 는 1-5 또는 2-6 으로 설정되고, 일부는 3-6 으로 설정됩니다. 코코넛은 보조현입니다.

④ 농어 수염, 나무. 항아리면은 폭이 30cm, 높이는 약 25cm, 길이는 27cm 입니다. 소 힘줄 2 개, 포니테일 리본. 조율은 야자나무보다 3-4 도 낮고, G 조는 5-2 입니다. 조합연주에서 감어는 쓰지 않고 주음을 강조하며 저음음을 강조한다.

(5) 피리는' 횡품' 이라고도 불리며 대나무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주요 관악기로, 보통 선창이나 독주로 쓰인다. 조합연주에서는 둥글고 일관성 있고, 토하지 않고, 지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전반적인 조화를 추구해야 한다. 빠르면 음조에 따라 낮추거나 재생할 수 있어 처리가 유연합니다.

(6) 동효는 대나무로 만든다. 피리와의 차이점은 하나는 죽막을 쓰지 않고, 다른 하나는 대나무 구멍을 통해 직접 연주하며 발음이 깊고 두터웠다는 것이다. 비파, 고쟁과 합주하거나 독주하는 경우가 많다.

(7) 수나 (객가가' 피리' 라고 불림) 는 민간 타악기의 주요 악기이다. 노즐, 튜브, 음파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노즐은 구리이고 리드 호루라기는 파이프 끝으로 들어갑니다. 튜브는 나무이고 음파는 구리이다. 전통은 세 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것은' 무관' 이라고 하는데,' 오리발나무' 나' 오동무나무' 로 만든 것이다. 음파가 없는 중국 텅스텐보다 2 ~ 3 도 낮아 저음 멜로디 반주로 쓰인다. 가운데 하나는 중 수나, 가장 많이 쓰이는 갈대피리로 연주하는 수나, 발음이 밝고 대범하며 옥질이 쾌적하다. 작은 것은 작은 텅스텐인데, 하이디라고도 하는데, 속칭' 마오' 라고 불린다. 중국보다 3 분의 1 짧으며, 모양이 같고, 짚초소를 많이 사용하며, 발음이 맑고, 전평이 중국보다 3 ~ 4 도 높다. 중수나와 샤오수나는 주주와 독주관악기에 속한다.

(8) 월현, 나무. 판은 원형으로 지름이 약 30 센티미터이고 현과 축의 길이는 약 25 센티미터이다. 현축 3 개, 외현에 같은 현 2 개, 내현에 1 현이 있습니다. 거문고를 사용하기 전에 달현의 위치는 매우 중요하여 거문고 담이라고 불린다. 거문고를 채택한 후, 달현이 2 선으로 물러났다.

(9) 삼현. 전통적으로, 그것은 작은 3 현악기이다. 진고는 폭이 8cm 이고 길이14cm, 두께가 6cm 이며 표면과 바닥은 모두 뱀가죽으로 감싸져 있어 바깥쪽에 타원형을 형성한다. 화음 총 길이 60-70 cm, 대중소 3 개 화음이 있습니다. 소리가 또렷하고 관통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10) 거문고 (거문고라고도 함). 19 세기 말에 사용되었습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망치죽의 끝은 비교적 가늘고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어' 부드러운 망치 대나무' 라고 불린다. "하드 망치 대나무" 를 많이 사용하다. 양금은 객가 민악조합의 연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1) 전통적인 4 상 12 음 비파는 1960 년대부터 12 평균율로 바뀌기 시작했고 현도 현에서 금속현으로 바뀌었다. 지법은 주로 폭탄, 고르기, 갈고리, 문지르기, 바퀴, 굴림이다. 비파는 그룹 연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음색과 표현력이 강하지만, 음량은 양금보다 낮다.

(12) 연은 사료에 따르면 2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고연' 이라고 불린다. 연은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여러 줄의 악기이다. 연의 거문고는 길고, 패널은 구부러지고, 후면판은 곧고, 두 개의 음공이 있으며, 패널의 후면판은 통나무로 되어 있다. 건국 전에 16 현을 사용하다. 요즘은 대부분 18 문자열, 2 1 문자열, 심지어 25 문자열을 사용합니다. 오음계에 따라 현을 조절하다. 전통적인 지법은 오른손손가락은 가짜 손톱으로 현을 튕기고 왼손은 음을 누르는 것이다. 연은 객가 한악 중의 고아한 악기로, 늘 단독으로 연주하거나 비파, 야자수, 피리 등과 합주한다. 기타 (예: 나팔, 트럼펫, 구금 등). 이미 잃어버렸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1) 전면 패널 ① 구조: 배나무, 직사각형, 길이 약 16 cm, 폭 약 8 cm, 높이 약 4cm;; 내부 중공, 위쪽 근처에 개구부가 있습니다. 드럼틀의 왼쪽에 평평하게 놓고, 작은 북채로 치고, "각각" 을 읽으며, "각판" 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하나는 길이가 24cm 이고 폭이 6cm 인 배 널빤지로, 두 개는 약간 얇고 단단하며 다른 하나는 약간 두껍다. 둘 다 붉은 비단대 (천) 로 느슨하게 묶여 있어' 삼판' 또는' 흔들판' 이라고 불리며 왼손으로 잡고 손바닥과 손가락을 벌리고 흔들고 있다. (2) 소리: "각각" 과 "껍질" 은 늙고 넓다. ③ 사용법: 강한 샷에 떨어지며 고르게 치십시오.

(2) 보조판과 드럼. ① 구조: 보조판은' 각 판' 구조와 같은 구조로 약간 작아서 보드 오른쪽에 평평하게 놓여 있다. 드럼은 둥글고, 발은 크고, 나무는 단단하며, 내부는 속이 비어 있고, 가죽은 겉모습이다. 밋밋한 사람도 있다. (2) 소리: "다" 또는 "다", 연속 발음 "다다다", 정음보다 더 날카로워요. 사용법: 보조판은 드럼과 같은 역할을 하며 약한 박자에 떨어지며' 눈' 이라고 합니다. 마음대로 타격을 가하면 국경이 될 수 있다.

③ 드럼, 일명 전북. ① 구조: 목재 동체, 원형, 중공, 상하 가죽. 윗면 지름 12 cm, 아랫면 지름 약 9 cm, 체미볼록, 타원형. ② 소리: "삐", 심지어 "루" 를 읽으십시오. 용법: 중국 군인 수업의 음악은 다용도로 쓰이는 것으로 전후판을 바꿀 수 있습니다.

(4) 드럼과 드럼. ① 구조: 큰 드럼의 구조는 작은 드럼과 마찬가지로 10 배 더 크다. 드럼의 드럼은 70 에서 100 cm 사이입니다. 북면의 지름은 약 30cm 이고, 북면의 바닥은 동일하며, 납작한 모양이나 타원형 등 다른 모양이 있다. ② 소리: "쿵", "쿵" 을 계속 반복한다. 용법: 민간 징과 북이 자주 쓰이고, 중국군 수업 음악도 자주 쓰이며, 분위기가 짙은 시끌벅적한 장면에 많이 쓰인다.

(5) 연자태. ① 구조: 구리제, 작은 컵 모양, 밑부분이 둥글고, 높고 넓으며, 지름이 약 3cm 인 경우 바닥에 귀가 있어 10 cm 의 작은 대나무 장대에 매달려 작은 쇠기둥으로 때린다. ② 소리: "딩", 청, 여음. 용법: 실현음악이 많이 쓰이고, 강한 박자에 떨어지면 색을 더할 수 있다.

(6) 심벌즈 ① 구조: 구리, 원형, 중심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귀로 튀어나온다. 지름은 약 16 cm 입니다. ***2 개, 서로 만납니다. ② 소리: "일곱" "가스". 만질 때는 맑은 소리다. 분리하지 않거나 반으로 갈라지지 않으면 악성, 답답한 목소리, 줄거리를 본다. ③ 사용법: 보통 판에 떨어진다. 꽹과리, 심벌즈, 구리, 금은 징과 북을 구성한다.

(7) 심벌즈. ① 구조: 구리로 만든 모양은 심벌즈와 같지만 심벌즈보다 두 배 이상 크고 지름은 약 33 센티미터이다. (2) 소리:' 머리핀' (맑은 소리) 과' 택' (귀에 거슬리는 소리, 나지막한 소리). 용법: 강박자에 떨어지고, 때로는 강박자와 약박자를 모두 치고, 칠 때 소리가 진동한다. 텅스텐과 꽹과리는 타악기에서 없어서는 안 될 주요 악기인 징과 북을 형성한다.

(8) 꽹과리 한 그릇. 징이라고도 합니다. ① 구조: 구리. 작은 그릇이 크고 납작하면 옆입술에 두 개의 작은 구멍이 귀를 꿰어 왼손 손바닥을 잡고 긴 10 cm 이상의 딱딱한 죽판으로 발음한다. ② 소리: "때", 밝고 매력적인. 용법: 음악 재생에 많이 사용하며, 악구에 따라 치는 것이 비교적 민첩하다.

(9) 중점으로 삼다. ① 구조: 구리제, 그릇 징의 크기, 약간 얇으며, 바깥쪽에는 납작한 입술이 있고, 입술에는 네 개의 작은 구멍이 있어 나무틀에 매달려 공중에 떠 있다. 끝으로 반D 모양으로 구부러진 묘족 대나무 가지 (예: 젓가락) 로 가볍게 두드린다. 2 소리: "점". ③ 사용법: 경혈과 눈, 획획, 골고루 두드린다. 전전은 중국군 음악 전용 타악기이자 중국군 음악의 독특한 특색으로,' 판자 두드리기' 와 같다.

(10) 로마. ① 구조: 구리제, 그릇 징보다 10 배, 직경 약 40cm, 망치 길이16cm. ② 목소리: "광야" 거칠고 활기찬. 용도: 민간 징과 드럼에 많이 사용되어 퍼레이드를 용이하게 한다.

(1 1) 작은 공. ① 구조: 그릇 징처럼 생겼고, 가장자리는 약간 짧고, 면은 약간 볼록하며, 지름은 약18cm 이다. 16 cm 길이의 딱딱한 대나무 판자로 치거나 손으로 공중에서 치십시오. ② 소리: "힙", "던지기", "레이". "레이팀" 을 계속 읽다. 용법: 두 시스템의 징과 북, 징과 징은 모두 작은 징을 사용하며, 작은 징은 드럼판의 대표이다.

(12) 구리와 금. 일명 우유 꽹과리. ① 구조: 구리제, 원, 말꽹과리보다 약간 작고 중심이 튀어나와 방망이로 두드린다. (2) 소리: "강철", 여음이 유장하여 물파가 연못에 돌을 던지는 것과 같다. 용도: 징과 북의 조합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것은 강력한 박자에 떨어졌는데, 마치 큰 징과 같다.

(13) 큰 공. 위대한 수공이라고도 불린다. ① 구조: 구리. 징처럼 생겼고 지름이 90 에서 100 cm 사이입니다. 프레임에 매달아 길이가 18 cm 인 나무 (흰 천으로 감싸임) 로 때린다. ② 소리: "구멍" 과 "상태". 부드러운 목소리는 성실하고 아름답다. 이것은 객가 한악과 한극 음악 타악기의 특징이다. 용법: 중요한 타악기로, 심벌즈와 동시에 타격하고, 때로는 서로 교환하고, 때로는 심벌즈가 두 번 징하거나, 한 번 징하고, 다시 치고, 두드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