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화 포스터 템플릿-전통문화 치친 서화수 필사 전통문화 필사

전통문화 포스터 템플릿-전통문화 치친 서화수 필사 전통문화 필사

어떻게 중국 민속문화 포스터 _ 전통문화 포스터 디자인 I.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문화는 고정된 개념이 아니다. 문화의 형식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각 민족의 문화는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내외적 요인의 작용으로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복잡한 문화 현상과 문화 형태에서 각 민족 문화와 시대 문화의 연결점과 공통점을 파악할 수 있다. 문화는 * * * 가 누리는 것이며, 특정 집단의 구성원들이 누리는 이상, 가치, 행동 규범이다. 그러나 문화도 배울 수 있다. 사람은 문화와 함께 성장하며, 다른 집단의 문화도 교집합을 형성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세계화 시대에 처해 있고, 각 나라와 민족의 문화도 이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받고 침투하고 있으며, 이런 문화교류는 결국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실현된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중국과 서양의 종교는 다르지만, 대부분의 중국 사람들은 기독교의 교리를 이해하지 못하며, 이것은 우리가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서양인들은 양력과 음력의 차이를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세계 각지의 화교들과 함께 설날의 축제 분위기를 즐기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둘째, 포스터 디자인에 반영된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

포스터는 "포스터", "포스터" 라고도 하며 영어 이름은 "포스트" 로 판지, 벽, 판자 또는 차량에 부착된 인쇄 광고 또는 다른 방식으로 전시된 인쇄 광고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옥외 광고의 주요 형태이자 가장 오래된 광고 형태 중 하나이다. 포스터의 어근 구조와 일화에 따라 포스터의 의미를 해석하는 사람들이 있다. 포스터는' 게시물' 에서 변환된 것으로,' 게시물' 은 기둥을 의미하기 때문에 포스터는 기둥에 붙어 있는 모든 공고를 가리킨다. 중국어 사전 한 권도' 포스터' 라는 단어에 대해 전문적으로 해석한 적이 없지만 청나라 시대에는 외국인이 해선으로 운반한 외국 화물을 중국 연해 부두에 정박하고 부두가 거리를 따라 눈에 띄는 곳에 포스터를 붙여 자신의 화물을 판매한다고 한다. 연해 시민들은 이 포스터를 이렇게 발전하면 앞으로 비슷한 목적과 기타 정보가 있는 포스터를' 포스터' 라고 부른다.

(a) 포스터의 문화적 정체성

문화의 전달은 부호를 기초로 한다. 예를 들면 언어는 가장 중요한 기호이다. 언어를 통해 문화는 대대로 전해져 더 넓은 범위로 전파될 수 있다. 감각에 따라 기호는 청각 기호, 시각 기호 및 촉각 기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언어는 청각 기호에 속하고, 문자는 시각적 기호에 속하며, 그래픽 이미지도 중요한 시각적 기호이다. 포스터는 화면이 크고, 홍보 내용이 광범위하며, 예술 표현이 풍부하고, 장거리 시각 효과가 강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우수한 문화 전파 전달체이며 그래픽 디자인 작품의 중요한 부분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주제 표현이 명확하고, 전파 채널이 다양하며, 전시가 간단하고, 환경 소품에 대한 제한이 많지 않아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이 분야에서 뛰어난 대표 작품을 가지고 있다. 많은 국제 그래픽 디자인 대회도 이런 표현을 통해 진행된다. 7 회 국제 대학생 반모피 포스터 디자인 대회를 연달아 개최하며 참가자들에게 오리지널 포스터 작품으로 소비자들이 모피 의류의 도덕적 문제를 생각하도록 유도할 것을 요구했다. 최종 상을 수상한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때, 서로 다른 나라의 포스터 작품에서 비슷한 아이디어나 비슷한 그래픽 요소가 자주 사용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즉, 다른 나라, 다른 문화적 배경, 다른 교육 배경, 다른 성장 환경에서 온 대학생들은 창의력과 자료의 선택에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 예를 들어 2007 년 제 5 회 경기에서 경기 주제는 패션의 피해자다. 중국 경기구에는 옷걸이 원소가 있는 3 개의 수상작이 있고, 미국과 캐나다에는 각각 상을 받은 작품과 옷걸이 크리에이티브 원소가 있다. 이 현상은 디자인 초기에 중국과 외국 학생들이 포스터 창작의 요소를 선택할 때 패션을 옷걸이와 연관짓고, 자신의 포스터 디자인 작품에서 실물 촬영, 손으로 그린 스케치, 다른 도형 형성 등 일부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계 경제 연계가 날로 밀접해지는 역사 과정에서 각국 인민 간의 정치와 문화 교류가 잦아지면서 어느 정도 상호 의존적인 관계가 형성되었다. 디자이너로서, 나는 항상 내 작품이 널리 전파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랬다.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를 자주 사용합니다. 제 2 회' 동서방' 대학생 국제포스터 비엔날레 금상 작품은' 따뜻함' 이라는 반전 포스터로, 배경 중앙에 영어 단어' war' 이 적혀 있고, 옆에는 깨진 마음이 있어 후광이 달린 작은 날개 한 쌍처럼 피투성이인 천사처럼 보인다. 사진 아래에는 한 줄의 주제어가 있다: 이 날개들이 날아가지 않게 해주세요. 화면 전체가 색채가 얼룩덜룩하여 전쟁의 상처를 생각나게 한다. 이 쓸쓸한 장면에서, 이 작은 하트는 관람객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며, 무거운 속에서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어는 우리의 모국어가 아니지만 국제 공용어입니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독교를 믿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사의 전형적인 특징을 알아볼 수 있다. 그래서 이 작품은 국내외 대부분의 관객들이 해석할 수 있다. 서로 다른 문화와 교육 배경에서 자랐지만 국제 교류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동서양의 젊은 세대가 생활방식, 행동습관, 심지어 사고방식까지 점점 수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디자이너에게 기회이자 도전이다. 한편으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시각적 요소를 이용하여 작품을 창작하면 작품의 전파성을 높이고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대다수 관객의 이해와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반면에 문화적 정체성으로만 포스터를 디자인하면 창의적인' 붕괴' 의 위험이 너무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둘 사이의 "도" 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 포스터에 포함 된 문화적 차이는 독특합니다.

포스터 디자인의 발전 과정을 살펴보면, 국제적으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의 포스터 작품은 대부분 자신의 배경 문화와 관련된 독특하고 개인화된 비주얼 언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점차 강렬한 개인 스타일로 전환되어 관람객이 포스터 화면을 보면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알 수 있게 한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다나카 일호가 일본 전통드라마 노부 드라마를 위해 창작한 일련의 포스터가 널리 퍼지고 있다. 능극은 일본 최초의 민족극으로 사찰신사 공연에서 탄생한' 유인원 음악' 에서 진화해 일본 연극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능극, 인물이 적고, 줄거리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것은 상징적인 연극이다. 극 중 인물을 연기하는 배우들은 모두 가면을 쓰고 있는데, 이는 능극이 다른 연극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수렴은 마스크 선택부터 시작한다. 다나카 일광의 에너지극 포스터는 대부분 가면을 주요 그래픽으로 한다. 표현수법에서 그는 넓은 면적의 기하학적 색상 블록으로 원시적이고 복잡한 탈과 머리 장식을 요약하고, 주요 특징을 요약하고, 고순도 보색으로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조성했다. 기하학적 색상 블록으로 포스터를 만드는 것 외에도 캐릭터나 획을 주요 창작 요소로 하는 포스터도 있다. 이 인물들은 종종 한 편의 극 중 한 장의 내용으로, 배열별로 화면에 배열되어 있다. 또는 인식에 영향을 주지 않고 스틸의 획을 분할하여 화면에 분산시킵니다. 때때로 다른 연극은 상응하는 색으로 구분한다.

다나카 일광의 포스터 디자인에는 대량의 일본 전통 이미지와 민족 원소가 사용되었지만, 이러한 원소들은 비교적 현대적인 기하학으로 표현되었다. 포스터에 보색을 적용해 오색찬란한 연극세계를 만들고, 교묘한 구분과 간격을 통해 층층이 겹치면서 포스터 화면이 서구의 투시효과와 비슷한 공간감을 형성하게 했다. 이것은 전통과 현대,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의 절호의 표현이다. 지금은 전일광의 전성기와는 거리가 멀고, 능극 자체가 비교적 전통적인 문화 분야이기 때문에 포스터에는 독특한 민족 문화 기호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이란의 신예 디자이너 Me-hdiSaeedi 는 또 하나의 생생한 예이다. MehdiSaeedi 의 작품에는 항상 페르시아어, 번체자 등 민족 원소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그가 이란 여성 예술가 세 명의 유화전을 위해 창작한 포스터' 이란 얼굴 세 장' 은 페르시아어의 크기와 필기각의 변화를 이용하여 서로 관련된 여성 옆얼굴 세 장을 형성하며 주제에 완벽하게 들어맞는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페르시아어와 라틴 문자가 구조적으로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라틴 문자는 두 평행선 사이에 사각형 문자의 구조가 균형 문제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페르시아 문자는 유동성이 더 강하고 글자 조합이 더 무작위적이다. 디자이너는 라틴 문자보다 그래픽 효과가 더 뚜렷한 더 참신한 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다. 그의 또 다른 포스터 작품인' 이란인상' 은 이란 사진작가의 전시회를 위해 제작됐다. 그림의 주요 도형은 머리를 감싸고 있는 전통 이란 남자의 이미지로 강한 지방적 특색을 보여준다. 영국과 프랑스에서 유학한 디자이너로서, MehdiSaeedi 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페르시아어의 식별도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항상 영어로 표기된 주제가 사용되어 원래의 페르시아어 캐릭터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이 두 언어의 특징을 결합하려 한다' 는 것이다. MehdiSaeedi 는 그의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충돌이 종종 예상치 못한 불꽃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c) 중국과 서양 문화의 충돌로 인한 "화학 효과"

홍콩의 유명 디자이너 진유건이 디자인한 많은 포스터 디자인은 중국 문화 요소가 짙게 담겨 있는데, 이런 중국맛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현대 디자인 수법을 통해 드러난다. 그 자신도 겸손하게 대답했다. "기본적으로 나의 모든 것은 표면적이다. 그런데 왜 내가 이렇게 잘하니? 내 문화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중국인과 외국인 모두를 흥미롭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가 중국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는 아닙니다. 한 가지 더 질문하면, 나는 반드시 너에게 더 깊은 대답을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이런 다른 문화의 디자인 이념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것은' 국제활동을 통해 중국의 문화와 품위를 표현하고, 이 전시회를 통해 중국인의 국제무대에서의 존엄성을 되찾는 것' 이다. 그 1990 년 도쿄에서 열린 개전' (동쪽이 서쪽을 만나다)' 포스터 디자인을 보세요. 화면 주체는 모래에 적힌 인감' 동쪽' 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런 전통적인 동양문자 획 구조는 네 글자인' East' 로 나뉘어 영어에서' 동' 을 의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EAST, EAST, EAST, EAST, EAST) 다른 각도에서 포스터를 거꾸로 뒤집으면 글자와 획이' 서' 를 형성하여' 서' 의 의미가 된다. 그는 영어 단어' East' 와' West' 를 같은 중국 고대 대본에 교묘하게 조합해 이번 전시회의 주제' (East meets West)' 를 포괄하고 동서양의 융합과 융합을 반영했다. 전체 화면은 따뜻한 노란색이고, 자갈 속의 글씨체는 고대 동양 문화사의 신비와 변천을 묘사한다.

진유견은' 홍콩 동서방' 7 명의 홍콩 디자이너 작품전을 위해 디자인한 포스터도 서로 다른 문화적 충돌로 인한 영감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 옅은 색의 화면 가운데에는 뜨거운 차 한 잔이 있는데, 전형적인 중국 도자기 찻잔으로 몇 획으로 그려졌지만, 컵 안에는 홍차가 담갔다.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구성된 꼬리표는' 세계 홍차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진 영국의 클래식 브랜드 립턴을 연상케 하지만, 꼬리표에 적힌 글은 이번 전시회의 주제로 바뀌었다. 잔에 담긴 차는 김이 나고, 상승하는 가스는 색선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자란 홍콩 디자이너의 디자인 작품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디자인계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터는 색채가 옅고 화면 주체가 두드러지고 간결하며 단순하지 않으며 풍부하고 의미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양 문화 전통과 서양 디자인 미학을 융합하는 것은 홍콩 디자이너의' 특허' 만이 아니다. 대륙 디자이너들도 동서양의 독특한 디자인 매력을 느끼고 우수한 포스터 디자인 작품을 많이 만들었다. 선전 그래픽 디자이너 유영청이 디자인한' 백화제방 백가쟁명' 이라는 포스터 디자인에서 그는 중서문을 교묘하게 결합했다. 그림 속' 백화일제방' 은 전통 화훼 도형과 결합되고,' 백가쟁명' 이라는 글자와 공자 조각상이 결합되어 이 여덟 글자의 문자적 의미를 반영하고 있다. 얼핏 보면 두 포스터는 눈에 띄지 않지만, 자세히 음미해 보면 주제문자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자의 획은 영문자로 이루어져 있고, 영어서체도 중국어 서체에 따라 송립코 스타일과 굵은체 스타일이 달라진다. 디자이너의 처리를 통해 동서양 인물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예상치 못한 조화로운 시각 효과를 연출했다.

셋째, 결론

문화는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에 존재하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운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개념이다. 포스터 디자인 분야에서는 디자이너가 그것을 시각적 요소로 농축하여 화면에 구현한다. 창의성과 디자인 표현을 디자인할 때는 가장 광범위한 관객의 수용 정도와 작품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와 개성적 특징을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문화적 차이와 정체성의 관계를 적절히 파악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나라의 디자인 작품이 중국특색 유지와 동시에 국제화를 필요로 하는 장기 연구 과제 중 하나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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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는 전통 문화 원고 템플릿의 정신문화가 너무 편협하고 후자의 정의가 너무 광범위하고 추상적이라는 의미로 해석된다. 흔히 말하는 문화는 이런 추상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결과는 필연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문화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며, 모두가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문화명언) 그러나, 문화의 구체적인 의미를 토론할 때, 우리는 문화의 초기 정의가 관련이 없고, 형성되지 않고, 종잡을 수 없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9 세기 중반 이후 서구 사회과학에는 인류학, 문화인류학, 민족학, 사회학 등 인위적인 연구 대상의 관련 학과가 등장해' 문화' 라는 개념이 이들 학과 중 하나인 인류학, 민족학, 사회학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서양 인류학자들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는 매우 구체적인 것이다. 모든 사회, 모든 민족, 사람들은 특정 지역에 살고, 사람들은 실체 사회를 구성하고, 일정한 사회 제도를 세우고, 일정한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행동은 일정한 패턴을 따르고, 자각적으로 일정한 행동 규칙을 지키며, 이것들은 사회문화체계를 구성한다.

즉, 문화는 형식적인 구체적인 것을 가리킨다. 문화는 지역적이고 지역적인 민족 사회 현상이다. 이것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는 구조화된 엔티티입니다.

1, 사회경제제도, 즉 마르크스주의가 흔히 말하는 생산성과 생산관계.

둘째, 이 사회에서 사람들이 형성하는 사회관계망, 그리고 이 네트워크들이 채택한 제도화 형식이다. 예를 들어, 그것은 사람들의 친족 관계, 지도력, 지도력, 그리고 기타 법률과 정치 관계를 연결시킨다. 이것은 문화의 제도화 차원이다.

문화

인류의 전통 관념에 따르면 문화는 일종의 사회 현상으로, 인류의 장기 창조의 산물이자 일종의 역사 현상으로, 인류 사회 역사의 누적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문화는 한 나라나 민족이 전승하고 전파할 수 있는 사고방식, 가치관, 생활방식, 행동규범, 예술문화, 과학기술이다. 인간을 위해 전승할 수 있는 것으로 인정받는 이데올로기로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감성적 인식과 경험의 승화이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이해하는 문화는 주로 이데올로기로서의 문화를 가리키며 문화의 정신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읽은 책, 우리의 지식, 교양 등, 우리는 문화라고 부른다. 하지만 이 문화는 19 세기 이후 인류학자들이 내놓은 문화 개념과 다르다.

그에 더하여, 대중 교과서의 문화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인 "문화는 인류가 창조한 모든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계" 에서 볼 수 있다. 이 정의는 틀리지는 않지만 현대 인류학자 문화학자들이 이해하는' 문화' 개념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