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죽은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죽은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자세히 알려주세요

첫 번째 일곱 가지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죽은 지 7일째 되는 날, 그의 영혼은 집으로 돌아와 마지막 경의를 표합니다. 가족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과 음식을 준비합니다. 고인의 마지막 조의를 표하기 위해 중국인은 오늘 첫 7일을 부릅니다. 중국의 장례 풍습인 처음 7일은 망자가 죽은 시간과 천간과 땅의 가지로 계산한 날짜와 시간을 기준으로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처음 7일"을 가리킨다고 믿는 것이 관습입니다. 사람이 죽은 후 일곱째 날까지. 일반적으로 고인의 영혼은 "처음 7일"에 집으로 돌아간다고 믿습니다. 가족들은 영혼이 돌아오기 전에 고인의 영혼을 위한 식사를 준비해야 하며, 그 다음에는 잠을 자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을 못 자면 침대에 숨어야 한다. ; 죽은 사람의 영혼이 가족을 보면 그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고, 이는 그의 인간 환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첫 7일 동안 자정에 집에 돌아올 때, 가족들은 집에 있는 사다리 모양의 무언가를 태워야 영혼이 이 "사다리"를 따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처음 7일 동안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경의를 표해야 할까요?

'퍼스트 세븐'은 아들이, '투 세븐'은 샤오치, '쓰리 세븐'은 결혼한 딸, '포 세븐'도 샤오가 담당한다. Qi, 그리고 "Five Seven"은 결혼한 손녀를 위한 희생입니다. "Liu Qi"도 Xiao Qi이고 "Qi Qi"는 "Man Qi" 또는 "Yuan Qi"라고도 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공덕은 완전하다. 산업과 상업의 발달로 인해 현대인들은 일이 바빠져서 7749일을 단축하는 경향이 있는데, 단축을 예로 들면 '처음 7일'과 '77일'이 각각 7일이다. ", 이틀 간격으로. "7"은 24일을 의미합니다. 애도 기간에는 장례 전 축제를 열지 않으며, 조상의 기일에는 예배를 드리지 않습니다. 특정 연령에 도달한 사람을 제외하면 마지막 7일은 7일 또는 49일입니다. 아직 수명이 다하지 않은 사람을 소위 '곧 죽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7일부터 시작하여 6일로 단축됩니다. 따라서 실제로 마지막 7일은 43일입니다.

사망 후 지켜야 할 절차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 인민들은 장례의식에 큰 관심을 기울였는데, 이는 복잡하고 사치스럽고 봉건미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풍습에 따르면 장례를 성대하게 치르는 것이 자식에 대한 효도의 기준으로 여겨진다. 장례 풍습은 나무관에 장례하는 것이며, 자녀와 조카는 모두 상복을 입는다. 자녀의 상복은 3년, 조카와 손자의 상복은 1년이다. 아이들은 1년 동안 머리를 깎거나 화장을 할 수 없는데, 이를 '슬픔으로 인한 기형'이라고 한다. 3년 동안 중국 설날에는 집에 봄 축제 대련을 게시하지 않습니다. 장례식의 주요 절차로는 소관, 관, 장례예고, 대관, 장례, 매달기, 장례, 제물 설치, 장례 및 장례묘지, 추도식 거행, 기일제사 등이 있다. 장례 일정은 5~7일에서 길게는 한 달 반에 이르기까지 매우 비싸다. 일반 가정에서는 50세가 되면 젊은 세대가 수의 만들기, 관 만들기(장수관, 행복한 관이라고 함), 무덤 수리, 노인 장례 준비 등을 시작하는데, 이는 효행.

1. 작은 관

고인이 임종을 앞두고 있을 때 가족들이 재빨리 시신을 닦고 수의를 씌워주는 일을 흔히 '작은 관'이라고 한다. ". 수의는 면이나 실크로 제작되어야 하며, 새틴이나 모피 소재의 사용을 피하고, 색상은 검정색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칼라는 일곱 개이고 일부는 칼라를 세 개 또는 두 개만 더 꿰매기도 합니다. 천 조각은 덮개에 고정해야 하지만 단추는 고정하면 안 됩니다. 수의를 입힌 뒤 동전이나 진주를 망자의 입에 물려준 뒤 한 손에는 동전을, 다른 한 손에는 수수전을 쥐게 하는데, 이를 '개전'이라고 한다. 고인은 지하 세계에서 배고픈 유령과 사악한 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불로 시신을 덮고, 노란색 종이나 흰색 천으로 얼굴을 덮는다. 그런 다음 관을 안방 중앙으로 옮기고, 관 앞에 공양상을 차리고, 반쯤 익은 기장밥을 담은 그릇을 대접하는데, 이를 '태두밥'이라고 합니다. 가족들이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조의를 표한 뒤 아이들은 관 옆에 무릎을 꿇고 영령을 동행했습니다. 이때는 “의례를 지키고 옷을 입는 것”이다.

2. 장례식 발표

사람이 사망한 후에는 즉시 친척, 친구, 이웃의 집으로 보내 장례식을 알립니다. 도시의 상류층 가족 대부분은 먼저 초대장을 보내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장례식을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장례를 치르는 사람으로는 장례를 주관하는 국무총리를 비롯해 내각, 외장, 주방관리인, 주빈 등이 있다. 총리는 친척과 친구에게 "긴 편지"와 사망 기사를 보냅니다. 사망 기사의 형식에는 모든 서명이 남성입니다. 아버지가 사망하면 "고아"라고 불립니다. "병든 아들", 부모 모두 "외로운 아들"이라고 불립니다. 일부 관료 및 기업 가족도 부고와 함께 '애도'와 '사망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애도문은 효자가 서명한 고인의 생애와 선한 언행을 기록한 것이며, 증서는 유명한 사람이 고인을 위해 쓴 전기로 부고, 제사, 비문 등을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족의 현관문과 집 대문에는 흰색 메모지를 대각선으로 부착하는 것을 '문봉인'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2피트 길이의 빨대를 사용하여 화지 몇 조각을 클립하고 문틀에 삽입합니다. 왼쪽에 남자 상주, 오른쪽에 여자 상주를 두는데, 이를 '추단가오'라고 하는데, 이는 집안에 장례식이 있음을 의미한다.

3. 상복 입기

흔히 '상복 입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인의 가족은 흰 천옷을 입고, 신발에 흰 천 덮개를 꿰매어 각각 '효복', '의복신'이라 부르며, 통칭하여 '깨진효'라 부른다. 고인의 아들, 아내, 미혼 딸은 베 스카프를 착용하고 효복 바깥쪽에 삼줄을 묶어야 하며, 효자는 머리에 흰색 천 터번을 쓰고 대들보 관을 씌우고 면봉 두 개를 걸어야 합니다. 터번 옆에는 아버지가 아직 살아있는 것처럼 오른쪽에 못이 있고, 어머니가 아직 살아 있으면 왼쪽에 못이 박혀 있는데, 이는 극도의 슬픔과 귀머거리를 의미합니다. 효부인과 효녀는 흰 천(백진자)과 흰 머리끈으로 머리를 묶고 있다. 옛날에는 상복 제도를 잔서(玄夫), 기서(絲貞), 대공(大功), 샤오공(孝孝), 기마(穆穆)의 다섯 가지로 나누어 총칭하여 '오복(五服)'이라 불렀다. Zhansheng은 가장 무거운 상복으로 3년 동안 입습니다. Qisheng은 Zhansheng에 이어 2위이며 복무 기간은 1년입니다. Dagong은 9개월, Xiaogong은 5개월, Qi Ma는 3개월 동안 입습니다.

4. 길 안내

죽은 날 밤, 가족들은 각종 종이 꾸러미(흔히 알록달록한 리본이라고 함)를 사서 대문 밖에서 태운다.

고인이 남자라면 종이로 감싼 말과 신랑을 불태워야 하고, 고인이 여자라면 종이로 감싼 가마와 가마를 태워야 한다. 불이 붙을 때 아이들은 불을 앞으로 3 번, 뒤로 3 번 돌며 고인의 이름을 외치며 "영혼을 인도하기 위해 남서쪽으로 가라! "라고 외쳤습니다. ".

5. 절에 보고하다

'펄프수 보내기'라고도 한다. 효자는 죽는 날 후손들을 이끌고 나무 쟁반을 들고 그 위에 향로, 향, 화지, 물 한 통을 놓고 흙사나 사거리에 가서 향과 종이를 태우고, 그리고 물을 부어 경의를 표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이 죽으면 먼저 대지 사원에 갔다가 지하 세계로 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저승에 간 영혼들을 돌보기 위해 영주에게 뇌물을 주고, 영혼들이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야생 귀신들에게 액체를 선물하기 위해 행해진 일이다. 지난번에는 사위와 조카도 함께 갔었는데, 시럽과 물을 3일 연속 배달해야 했어요. 물을 보낸 뒤 울며 집으로 돌아온 뒤 향과 종이를 태워 조의를 표했습니다.

6. 여비 보내기

물을 전달한 후 다음 단계는 여비, 즉 서쪽으로 여행하는 영혼들에게 여비를 보내는 것입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대문에서 멀지 않은 거리 입구에서 접은 금괴, 은괴, 화폐 우표가 붙은 불타는 종이를 태우는 경우가 많고, 농촌 지역에서는 마을 밖 사거리에서 소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 리본을 태워보세요. Tiecai에는 소, 말, 세단 의자, 금산, 은산, 보물 쟁반 등이 포함됩니다. 불태울 때 가족들은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들의 영혼을 서방으로 보냅니다.

7. 3개를 주워서 3개를 보낸다

사망 후 3일째 밤, 가족들은 향로와 향, 타는 종이가 담긴 나무 쟁반을 들고 밖으로 나간다. 향을 켜서 벽에 걸고,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예배를 드리며, 한 사람이 향을 집어서 집는다. 향을 접시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서 향과 함께 태우면 귀신을 집으로 데려갔다는 뜻이다. 이때 온 가족이 조용히 신 앞에 음식을 바치고 무릎을 꿇고 차례로 예배한 후 밖으로 물러나 문을 닫고 한 시간쯤 기다린 후 다시 문을 열고 향과 종이를 태워 무릎을 꿇고 절한다. 나무 접시 위에 향로를 놓고 문밖으로 나가서 남서쪽으로 무릎을 꿇어 고인의 영혼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가 애도합니다. 이 움직임은 죽은 영혼을 집으로 데려와 검사한 다음 다시 지하세계로 보내는 것으로 간주되며, 일반적으로 "세 영혼을 데려온다", "세 영혼을 멀리 보낸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의식은 "영혼을 부르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8. 큰 관

일반적으로 "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이 죽으면 가족이 준비된 관에 그림을 그립니다. 부유한 가족이 안치한 관은 대부분 편백나무로 만들어지며, 그 다음에는 전나무로 만든 관이 있는데, 여기에는 기름과 페인트를 3~4회 칠해야 합니다. 가난한 가족들은 주로 외부에 검은색 페인트를 칠한 버드나무로 만든 얇은 판자 관을 사용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큰 머리 상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례를 치르는 동안 관은 관 옆으로 옮겨지며 여러 사람이 고인을 들어 올리고 먼저 매트리스와 베개를 관 안으로 옮긴 다음 시체를 천천히 관에 넣습니다. 이때 가족들은 다시 술에 담근 솜을 이용해 고인의 얼굴을 씻어내고, 고인이 눈과 입을 감게 하여 슬픔을 참아야 하며, 고인의 얼굴에 눈물을 흘리지 말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매장 물건을 관에 넣으십시오. 민국 이전에는 부잣집에서 부장품으로 금, 은, 보석을 주로 사용했으나, 이후에는 귀중품을 부장품으로 사용하는 일이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부장품을 놓은 후 관을 즉시 닫고 고정합니다. 이때 아이들은 무릎을 꿇고 "아빠(엄마)! 못을 꽂아주세요!"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입력하기 쉽습니다. 관머리에는 '어떤 단어, 어떤 줄, 어떤 숫자가 적힌 관'이라는 글자를 쓰는 데 백납유를 사용한다. 시골에서는 흰색이나 빨간색 페인트로 '복'이라는 글자만 쓴다. 관 머리에. 청나라 말기에는 생전 관직에 오르면 망자의 최고 직함을 백연분으로 적은 붉은 비단 전체를 덮어 관을 덮었다.

9. 영주를 가리킨다

장례가 끝난 뒤 가족들은 고인을 위해 나무로 명패를 만들고 이를 '성주'라고 부른다. 또한 후손들이 제사를 지낼 위패이기도 합니다. 부유한 관료나 기업인의 집에서는 장례식 때 책을 쓰고 이름을 짓는 엄숙한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유가족은 먼저 신상카드를 써달라고 부탁하는데, 신상카드는 가로 2인치, 세로 6인치 정도이며, 가운데 줄에 날짜 옆에 "선고(후궁) 이왕신"이라고 적는다. 그의 탄생과 죽음의 시간과 "효자가 누군가를 숭배합니다"라는 서명이 있습니다. '주'라는 글자는 윗점에 점을 찍지 않고 쓰고, '도트 마스터'가 볼펜으로 점을 찍도록 맡긴다. 도트 마스터는 잘 알려진 사람이어야 하지만, 도지사나 군수 등 생사의 권력을 쥐고 있는 법집행관이 될 수는 없다. 사형수. 주님이 부르실 때에는 찬양을 부르는 사람이 그 사람을 인도할 것이고, 주님을 부르는 사람에게는 두 명의 귀한 손님이 동행할 것이며 그들은 진주 모래를 적신 붓을 사용하여 "주"라는 단어 위에 점을 찍을 것입니다. 주문이 끝나면 효자는 효도를 벗고 사복과 붉은색 펠트를 입고 무릎을 꿇고 머리를 숙여 감사를 표하며 연회를 열어 책주인과 주문사, 향전손님을 즐겁게 한다.

10. 교수형

교수형은 빈사 기간 중 가장 큰 장례식이다. 애도하는 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찾아오는데, 이를 '애도' 또는 '효도'라고 합니다. 고인의 큰아들은 영령 앞에서 왼쪽에 무릎을 꿇고 경례에 답하고, 조카들은 오른쪽에 무릎을 꿇는다. "장기성"(장은 애도 기간에 들고 있는 막대기, 기(氣)는 애도의 해입니다. 이 기간 동안 막대기를 차고 있는 사람을 "장기"라고 하고 막대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아장"이라고 합니다. 첩에 대한 적법한 아들의 애도와 같은 "기". "남편" 아내의 경우 부모가 없으면 "장 치성"이라고도 함) 또는 왼쪽에 서있는 "치푸 형제"라고도합니다. 제단과 오른쪽 제단 아래에 "부장 치성"또는 "치푸 형제"가 서로 마주보고 서 있습니다. 여성 가족은 관 양쪽에 무릎을 꿇고 손님을 애도하면서 일제히 울었습니다. 관 앞에는 좌상을 차려 놓았고, 제남에서는 여자가 먼저 울고 절을 하고, 남자가 세 번 절을 하는 풍습이 있다. 이 기간 동안 '살아있는 선물'을 받는 전담 회계실이 있습니다. 제사를 드리는 사람들은 보통 불타는 종이, 주석 호일, 추모 천막 등을 보내고 일부는 애가, 명양 메모 등을 보냅니다. 40 1930년대 이후에는 장례식 때 유가족들이 악단을 고용해 애도음악을 연주하기도 했고, 승려와 도사를 초청해 망자의 영혼을 돕기 위해 경전을 낭독하기도 했다.

11. 따뜻한 냄비

해방 전 농촌에서는 고인이 묻히기 전날 밤에 팬, 장작, 식용유, 떡반죽을 들고 와 장례식을 치르는 경우가 많았다. 흔히 고인을 위한 '온천'으로 알려진 파낸 무덤 앞. 케이크를 튀겨 집에 가져가서 온 가족이 고인 앞에서 먹는 것을 고인과 함께하는 마지막 식사라고 합니다. 이 풍습은 해방 이후 사라졌다.

12. 페이잉

흔히 '장례식', '애도', '애도' 등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인을 장사 지내기 전 마지막 장례식이다. 장례식에는 대장례와 소장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옛날에는 장례를 전문으로 하는 깃대 가게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례식을 진행하는 데는 8명만이 사용되며 여러 명의 트럼펫 연주자가 장례식 음악을 연주합니다. 대규모 장례식의 경우 장례를 부양하는 인원이 16명이고, 나팔수 여러 명과 의장대 여러 쌍이 장례를 부양하는 경우 최대 규모는 24~32명이며, 최대 48~64명이 장례를 지원하지만, 그것은 드물다. 의장대에는 나무로 칠해진 한 쌍의 조롱박, 도끼, 등자 및 눈 버드나무, 일반 깃발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 의장대는 1km 떨어진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유족과 친지, 친구들은 리본을 들고 조의를 표합니다. 정오에 관이 시작되면 의례부인이 밥이 담긴 그릇을 깨뜨리는데, 이를 '자령'이라 한다. 그 후 힘센 장대를 끄는 자가 앞으로 나아가 관의 좌우에 8명이 모셔진다. 관의 끝부분에 한 사람이 있는데 모두 양손으로 관 바닥을 잡고 그릇을 던지는 표시와 함께 10명이 관을 들어 올렸고, 유족 남녀는 땅바닥에 쓰러졌다. 큰 소리로 울부짖었다. 관 운반자들은 장대 운반자들의 선두를 따라가며 신호로 쾅 하고 관을 들고 문밖으로 나갔다. 효자는 울부짖으며 장대 앞에 무릎을 꿇었고, 큰아들은 '영혼기'를 연주하고 토기(보통 '법음'이라고 함)를 깨뜨리자 장대를 옮기는 사람들이 관을 앞으로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장례를 치르는 의장대의 순서는 종이로 만든 길을 깨는 귀신과 선구신이 맨 앞에 있고, 그 뒤를 애가대, 눈버들대, 간식대, 명경각, 영상이 순서대로 세운다. 그 다음에는 나팔수들과 장례를 위해 경을 외우고 그 뒤에는 남자 친척들과 친구들이 관 앞에 묻혀 있습니다. 상복 소매에 빨간 종이 베인을 달고 길을 따라 '돈 사는 것'을 흩뿌린다. 남자 친척과 친구들 뒤에는 무거운 상복을 입고 상복을 입고 손을 잡고 있는 막대기의 효자. 관을 앞으로 인도하십시오. 관 뒤에는 상복을 입고 케이크를 들고 있는 큰사위와 상복을 입은 여자 가족들이 있다. 도중에 친척과 친구들이 마련한 도로 제사가 있는데, 효자는 무릎을 꿇고 그것을 영접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장례 행렬은 먼저 집을 떠난 후 관을 서쪽으로 운반하고, 거리를 돌아 도시를 통과한 다음, 도시 밖으로 묘지로 운반하여 매장합니다.

13. 매장

예전에는 대부분의 중산층과 상류층 가족이 삼림 지대나 조상 묘라고도 알려진 가족 묘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지난 도시 지역의 가족의 경우 대부분의 장례 준비는 배너 걸이 산업 그룹의 전문가가 수행하며 농촌 가족의 경우 마을의 중년 남성이 수행합니다. 지난 지역의 무덤 대부분은 "채널링 구멍"입니다. 즉, 먼저 직선형(수직형) 구덩이로 내려가고 그 다음 구덩이 바닥을 따라 수평 동굴을 파냅니다. 매장할 때는 관을 직선 구덩이에 매달아 수평 동굴로 밀어 넣고, 동굴 입구를 석판으로 막고, 직선 구덩이에 무덤 흙을 말하이에나 모양으로 쌓는다. 부유한 사람들은 벽돌과 돌을 사용하여 무덤 꼭대기를 만들었으며 이를 "대법정"이라고 불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벽돌과 돌을 사용하여 돌 상자에 직선 구덩이를 만들고 관을 내린 후 돌로 덮고 돌 상자에 무덤 흙을 쌓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관을 수용할 수 있는 직선 구덩이를 파고 관 위에 분토를 쌓는 것인데, 이를 흔히 '직선 구덩이'라고 한다. 땅을 덮을 때는 집안의 지위가 있는 사람이 먼저 흙의 첫 삽을 삽으로 삽니다. 그런 다음 모두가 땅을 들어 무덤을 쌓고, 무덤 앞에 비석을 세웁니다.

14. 장사 후 제사

장사 후 3일이 지나면 가족들은 제물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이를 일반적으로 '둥근 무덤'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죽은 날부터 시작하여 5월 7일까지 7일마다 무덤을 방문하여 제사를 드려야 하며, 5월 7일이 가장 엄숙한 날입니다. 무기가 무덤에 가면 망자의 딸이 울게 된다. 전설에 따르면 딸의 울음소리는 야마의 오당을 움직일 수 있고 망자의 영혼을 지나가게 할 수 있다고 한다. 그 후 100일인 기념일과 매년 청명절, 음력 7월 15일, 10월 1일에 가족이 묘에 가서 조의를 표한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여전히 목관의 장례풍습을 따르며, 번거롭고 미신적인 장례의례도 점차 단순화되었다. 1960년대 제남에 화장터를 건립하고 점차 화장을 추진했다. 일반 장례식에서는 사람이 사망한 후 가족이 친지나 친구에게 부고를 보내는 방식으로, 가족들은 검은색 거즈를 팔에 차고, 조문객들은 작은 흰색 종이 꽃을 가슴에 달고 화환을 증정하며 애가를 걸어놓는다. 일반적으로 시신은 3일간 보관한 뒤 화장터로 옮겨져 시신에 대한 추도식이나 송별식을 거행한다. 송별식을 거행하는 시간은 고인의 가족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고인의 가족 중 아직 노인이 있을 경우 오전에 송별식을 거행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오후에 송별식을 거행합니다. 화장 후에는 화장터에 있는 항아리에 재를 보관하는 사람도 있고, 집으로 가져가거나 들판에 묻어두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묘지에 묻기 위해 항아리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례식을 치룰 때, 일부 가족들은 여전히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장례를 알리고 종이를 태워 절하는 전통적인 장례 풍습을 따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