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에는 어떤 용이 있었나요?
중국 고대에는 어떤 용이 있었나요?
일반적으로 홍수를 일으킬 수 있는 비늘용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용의 물은 구름을 만들어 안개를 만들고 우주를 활공할 수 있다고 한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 시전 재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고전 문헌에는 교자의 기원과 모양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용무각으로 교자' 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늘로 소룡이라고 부른다' 고 말한다. "묵객 도코뿔소" 제 3 권은 더욱 구체적이다. 주꾸미는 뱀처럼, 머리는 호랑이처럼, 노인은 수십 피트이다. 대부분 서탄 석동 아래에 살고 있는데, 소리는 소처럼 들린다. 해안이나 산골에서 행인을 보면 입으로 감싸서 물에 빠지게 한다. 즉 겨드랑이에서 피를 빨아 피가 다 떨어질 때까지 피를 빨아들인다. 해안에 있는 사람과 배에 탄 사람들은 늘 그 고통을 받는다. 남송유의경의' 세설신어' 에는 주초에 진수한 지 3 일, 3 일 만에 만두를 잘게 다지는 이야기가 있다. 초점은 악어 일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상상 속의 외다리 괴괴는 용의 배아 단계다. "산해경 야동경" 에 대한 묘사는 "그 모양은 소 같고, 체색은 창백하고, 뿔이 없다" 는 것이다. 네가 수면에 들어가고 떠날 때 바람과 비가 올 것이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고, 이름은 날뛰다. " 그러나 더 많은 고서가 떠드는 것은 뱀형 괴물이라고 말한다. "이봐, 신은 용의 발처럼 매력적이야." ("해설자") "어, 한 발,? 꺼져. " (유철) 상대 말기와 서주 시대의 청동기 장식에서 용무늬는 주요 장식 문양 중 하나이며, 이미지는 대부분 긴 입꼬리의 긴 막대이다. 그 조형은 청동기 장식면의 구조선에 적합하며 직선을 위주로 하고 호를 보조하며 고졸한 미감을 가지고 있다.
후 (후족)
그것은 파충류인 뱀을 모델로 한 초기의 용이며, 종종 물속에서 출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파충류, 파충류, 뱀, 뱀, 뱀, 뱀, 뱀, 뱀, 뱀) "500 년이 되어야 만두가 되고, 천 년이 되어야 용이 된다." 용의 프로토타입으로 서주 말년의 청동기 문양이 등장했지만 많지는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드래곤명언)
곱슬곱슬하다
일반적으로 뿔이 없는 작은 용은 용의 일종이라고 불리며 성장하는 용이다. 그래서 고대 문헌에는 "뿔이 있으면 가을이고, 뿔이 없으면 용이라고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다른 하나는 유룡이 뿔을 낳은 후에야 가을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두 가지 설이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모두가 성장하는 용구라고 부른다. 또 판곡의 용을 용이라고 부르는데, 당대의 시인 두목은' 청운 이야기' 시에서' 천극 연기 양장' 이라는 문구가 있다.
연못가
그것은 용속의 뱀형 괴물로, 뿔이 없는 초기 용이다. "광야" 에는 "도살용 무각" 에 대한 묘사가 있다. 용에 대해서도 두 가지 견해가 있는데, 하나는 황각룡을 가리키고, 하나는 모룡을 가리킨다. 한전' 에는' 적룡도 암용' 이라는 주석이 들어 있어 출토된 전국 시대에는 용과 용의 조협력 장식이 있어 남녀 짝짓기를 의미한다. 춘추시대부터 진한시대까지 청동기, 옥조각, 청동 거울, 건축물에는 단파리, 쌍파리, 삼파리, 오파리, 심지어 군파리까지 장식되어 있다. 제목 카드, 반지, 책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ogu 딱정벌레, 링 딱정벌레 및 기타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각룡
각룡 한 마리.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천년용, 백년용 오변각용' 에 따르면 각룡은 용중 노인이다.
응룡
날개가 있는 용을 응룡이라고 합니다. 라마단 기이함'' 용 500 년은 뿔코룡, 응룡천년' 에 따르면 응룡은 용의 에센스로 날개가 돋았다. 전설에 의하면 응룡은 고대 황제의 용이라고 한다. 황제의 명령에 따라 치우를 토벌하고 치우를 죽이고 영웅이 된 것이다. 우치수에서 신룡은 꼬리로 바닥을 쓸고, 홍수를 나누는 것을 공로로 삼는다. 이 용은 황룡이라고도 하고, 황룡은 바로 우우의 영웅이다. 응룡은 날개, 가시가 많은 비늘, 긴 머리, 작은 코, 눈과 귀, 큰 눈, 눈썹활, 날카로운 이빨, 튀어나온 이마, 가는 목, 긴 꼬리끝, 강한 사지, 날개가 긴 양자악어 같은 것이 특징이다. 응룡의 이미지는 전국 시대의 옥조각, 석조, 비단화, 한대의 칠기에 자주 등장한다.
용
이것은 불의 위협을 받는 용이다. 전신은 자주색이고, 용은 지나가는 곳마다 모두 초조하다.
웅크리고 있는 용
땅에 휴면하여 승천하지 않는 용을 가리킨다. 용의 모양이 감겨 있다. 중국 고대 건물에서는 기둥에 감긴 용과 장식 빔과 천장에 달린 용을 습관적으로 판용이라고 부른다. 태평목련' 에서는 판룡에 대해 또 다른 설명이 있다. "판룡은 길이가 4 피트, 청록색, 비단 같은 붉은 띠가 있어, 늘 물과 함께 내려와 바다로 들어간다. 독이 있어 아파 죽겠어요. " 나는 용과 만두, 뱀 등을 섞었다.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사령' 이나' 사신' 중 하나로 흑룡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하늘의 별을 28 성구, 즉 28 야로 나누어 달의 운동과 계절을 관찰하고, 28 야를 각각 7 박, 동, 남, 서, 북의 네 방향, 파랑, 빨강, 흰색, 흑의 네 가지 색, 용, 새, 로 나누었다 용은 동양, 파랑, 이른바' 동궁 청룡' 을 뜻한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이 네 가지 이미지는' 사령' 이나' 사신' (용, 봉황, 거북이, 숲) 으로 변해 신비한 색채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 남양한화관에 현존하는 동궁 흑룡별자리 초상화석은 용, 18 성, 달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에는 옥두꺼비가 새겨져 있다. 이 용은 전체 흑룡별자리의 상징이다. 한나라의 벽돌, 돌, 와중에서 대량의' 사령' 이미지가 있다.
우화룡
그것은 용두어신의 용이자' 용어 상호 변화' 의 한 형태이며, 중국 고대에는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설원' 에는' 옛날 백룡하 추위가 물고기로 변했다' 는 기록이 있다. 장안가요에서' 동해 대어가 용으로 변했다' 는 기록이 있고, 민간에서 전해지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어 용어의 상호 변화를 하소연하고 있다. 이런 조형은 일찍이 상대 말기부터 옥조각 속에 나타나 역대 모두 발전했다.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이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그들은 용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