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 태극권 입문 108.
무술 태극권 입문 108.
무술 태극권 입문 108.
가는 길에
1 예비세 2 위, 3 후붕괴, 4 라새 꼬리, 5 정일채찍
6 손 7 크레인 밝은 날개 8 왼쪽 무릎 단계 9 손 스윙 비파 10 크레인 밝은 날개 1 1 왼쪽 무릎 단계 12 오른쪽 무릎 단계1;
2 로
19 거꾸로 원숭이 20 오른쪽 무릎 단계 2 1 비스듬히 22 집궐미 23 비스듬한 채찍 24 팔꿈치 밑망치 25 오른쪽 무릎 단계 26 거꾸로 팔 27 비스듬한 비행 28 가상 손바닥
29 손에 30 두루미 밝은 날개 3 1 왼쪽 무릎 32 해저침 33 갑자기 어두운 블록 34 미닫이 창 망월 35 개 새 꼬리 36 정편채찍 37 운수 38 정편채찍
3 방향
39 높은 탐침마 40 사자의 오른쪽 페달 4 1 사자의 왼쪽 페달 42 가 돌아서서 현장 43 오른쪽 무릎을 급히 잡아당기고 44 를 앞으로 나아가며, 침호망치 45 는 46 을 피해서 앞으로 나아가며, 47 개의 작은 그립 48 을 움직였습니다.
49 좌호식 50 우호식 5 1 오른쪽 스프링 다리 52 손바닥 53 쌍풍관 54 횡호식 55 횡호식 56 독립형 57 상동제동망치 58 인도 59 횡수 60 포호회산
네 방향
6 1 거꾸로 원숭이 62 쌍 손바닥 63 비스듬히 손바닥 64 라새 꼬리 65 단 채찍 66 머스탱 갈기 67 라새 꼬리 68 정단 채찍
육우로
69 옥녀 셔틀 70 파랑새 꼬리 7 1 정면 채찍
여섯 방향
72 운수 73 은 단일 채찍 74 단일 채찍 왼쪽 아래 75 단일 채찍 오른쪽 아래 76 독립 잠금 목구멍 망치 77 거꾸로 팔꿈치 78 비스듬하게 날기 79 허보 80 리프트 8 1 백학 밝은 날개
82 왼쪽 무릎 점프 83 해저 바늘 84 회피 85 정면 해머 86 위로 해머 87 참새 꼬리 88 직선 채찍
7 번 도로
89 운수 90 고담마 9 1 비스듬한 손바닥 92 우측 비스듬한 핀 93 왼쪽 무릎 단계 94 사자 오른쪽 페달 95 오른쪽 무릎 단계 96 왼쪽 손바닥 97 손가락 망치 98
팔로군 전사
100 단채찍 공식 10 1 이전 칠성 102 후진 횡호 103 쌍진 연꽃103
태극권의 수법.
권투 자세
태극권은 완전한 운동이다. 그것은 무엇을 요구하는가? 가만히 있어? 。 전체 운동을 통해 전체 발력의 목적을 달성하겠다는 뜻이다. 이러한 근본적인 요구에 근거하여, 오파 태극권 창시자 오옥상선생은 권투의 질을 특별히 중시하여 기초를 잘 다져야 좋은 주먹질을 가질 수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나무는 루트에서 시작하고 물은 소스에서 흐르기 시작합니다. -응? 오우비상은 이승핀 사격 경전의 체위 요점을 참고해 고개, 가랑이, 가슴을 안고, 등을 당기고, 어깨를 풀고, 팔꿈치를 가라앉히고, 가랑이를 싸고, 복부를 감싸는 8 개 자리요령을 제시했다. 4 대에 이르러 하오 선생은 또' 도약전',' 전격전',' 중말',' 심복',' 허실을 분별하다' 를 더해 13 곡이 되었다.
맨 위를 들어 올리다
머리는 온몸의 기세를 받치고, 머리는 백회혈, 은휘혈은 상하를 관통해야 한다. 타자를 칠 때, 머리와 목뼈를 곤두세우고, 머리 위의 백회혈이 일선에서 들어올리면, 온몸이 매달려있는 것처럼 들어올릴 수 있고, 표정이 자연스럽고, 척추가 길어지고, 스트레칭이 자유로워지며, 온몸의 관절이 하나 하나, 둥글고 매끄럽게 통할 수 있다. 지붕을 들어 올릴 수 있고, 머리는 곧게 펴지 않고, 눈은 곧게 펴지 않는다. 머리는 곧고, 꼭대기는 공중에 떠 있고, 좌우로 회전한다. 머리는 주양의 회의, 정해의 회의, 임독 이맥의 회의, 한 발을 이끌고 온몸을 움직인다. 정상을 들어 올리는 것은 기혈 운행에 유리하고, 기혈이 원활하여, 너로 하여금' 원기가 충만하다' 고 느끼게 하고,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황새투토끼처럼,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과 같이, 예민하고 예측할 수 없다.
가랑이를 걸다
가랑이와 지붕을 들어 올리는 것은 반대이다. 머리 위의 백회혈과 가랑이의 은휘혈 사이에 현이 하나 있다면, 지붕을 들어 온몸을 들어 올릴 수 있고, 가랑이가 먼저 맞붙는다면, 마치 우물에서 물을 긷는 것과 같다. 위의 밧줄이 들어올리면 아래 통도 들어올릴 것이다. 가랑이는 긴장을 풀고, 엉덩이는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야 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가랑이가 처지고, 허리 근육은 긴장을 풀어야 한다. 특히 공중에 떠 있을 때는 더욱 그렇다. 이런 동작은 가볍고, 뜨지 않고, 침착하고 무겁지 않다. 전신은 허실을 병용하는 탄력성을 만들어 주며, 분배할 때만 균형을 잡을 수 있다. 상의를 들어 올리고 바짓가랑이를 들어 올릴 수 있다면 처리하기 쉽다. 똑바로 서서 편히 서서 팔면을 받쳐요? 。
가슴 포함
가슴 영역 (가슴과 어깨 두 개) 은 함축을 풀고 앞으로 또는 뒤로, 어깨는 약간 앞으로, 쇄골, 흉골, 가슴갈비 근육은 느슨하게 낮춰 복부가 가라앉는 데 도움이 된다. 하오 씨는 말했다: 가슴을 펴면 마음을 다해 행동할 수 있다. -응? 가슴을 펴지 못하면 공기가 솟구치고 호흡에 영향을 주고 긴장하게 되기 쉬우므로 가슴을 펴야 한다. 그러나 가슴을 펴는 것은 오목한 가슴이 아니다. 학습자는 둘의 차이를 분명히 해야 한다.
철회
간단히 말해서, 등을 당기는 것은 척추를 자연스럽게 세우는 것입니까? (어깨 등 근육이 아래로 이완될 때 긴장하지 마세요.) 이것은 인체 척추의 후천적인 곡도를 개조하여 모레 운동이 부족한 부위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앞은 가슴을 받치고, 뒤는 빼낼 수 있어 전신동작이 조화를 이루고 척추는 석방될 때 활처럼 탄력을 낼 수 있다. 힘은 척추에서 나옵니까? 。
느슨한 어깨
어깨 관절은 긴장을 풀고 스트레칭을 해야지, 안 돼? 어깨를 으쓱합니까? 어깨를 들어 올리고 어깨를 너무 팽팽하게 펴지 말고 어깨를 뻣뻣하게 해라. 느슨한 어깨는 팔을 움직이게 하고, 힘은 첨단 관절에 도달할 수 있다. 사람과 접촉할 때 접촉점은 무겁고, 팔꿈치는 느슨해야 하며, 서로 통제하고, 함축적으로 힘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면으로 철을 감싸는 것과 같다. 어깨를 릴랙스하는 동안 겨드랑이는 비어 있어야 하고 팔꿈치 윗부분은 몸에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한다. -응? 겨드랑이 반, 팔 반원? 두 팔은 신축성이 있는 거죠? 남에게 짓밟히고, 힘이 날 수 있다.
팔꿈치를 가라 앉히십시오.
팔꿈치 관절은 종종 침몰과 하강을 의미하며, 상승과 상승은 허용되지 않는다. 팔꿈치가 가라앉으면 팔이 수축되고 어깨가 이완됩니다. 팔꿈치는 편안하고 팔은 길며, 힘은 손끝에서 시작됩니다. 팔꿈치를 감싸고, 몸은 세심하고, 몸의 골격을 곧게 펴고 있다. 팔꿈치 등에는 버팀목이 있어야 하고, 버팀목은 힘이 있어야 하며, 팔꿈치로 사람을 때리는 데 자주 쓰인다.
어깨 느슨함과 팔꿈치 무게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팔꿈치가 처지지 않으면 어깨가 반드시 올라갈 것이다. 어깨는 느슨하지 말고 팔꿈치 끝은 쉽게 들어 올립니다. 기혈은 어깨 팔꿈치 관절을 막아 손바닥 뿌리와 손가락 힘의 원활한 소통에 영향을 준다. 어깨 팔꿈치 관절은 뻣뻣해서 걷기가 가볍고 유연하기 어렵고, 사람들과 손을 밀면 더 쉽게 통제할 수 있다.
어깨는 이완되고 팔꿈치는 잘 가라앉아 가슴과 뒷부분을 매끄럽게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깨를 잘 풀어주지 못하고 팔꿈치를 가라앉히면 가슴이 가려지고 등이 당겨집니다.
-응?
오씨 108 태극전 관련 문장 소개:
1 .. 영 태극권 108 링
2. 108 천태길전
3. 양태길전 공식 108.
4. 무술 태극권 간략한 역사 소개.
5. 무술 태극권 개요.
6. 태극권의 동작과 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