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타이위안 민속풍습
타이위안 민속풍습
'문학민속'은 민속의 4대분류 중 하나로서 민족전통문화의 중요한 측면이자 민족전통문화의 원천이다. 태원의 민속문학과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풍부하고 화려하며, 서화풍습은 가장 눈길을 끄는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Shehuo는 실제로 Taiyuan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Honghuo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고대 태원(泰源)나라에는 “서민들이 행복하고 싶으면 노래하고 놀리면 된다”는 옛말이 있다. 지역, 역사, 경제, 교통 등의 영향으로 민속풍속은 '10마일 간격으로 서로 다른 바람을 갖고 있으며, '100마일 안에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속담을 예로 들어보자. 같은 타이위안 지역에 속하더라도 지역마다 유산 내용이 다르다. 예를 들어, 어떤 곳에서는 "농민들이여, 즐기고 싶으면 훌륭한 오페라를 불러 인기를 얻으라"고 하고, 어떤 곳에서는 "훌륭한 오페라를 불러 인기를 얻으라. 이것이 가난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라고 한다. ." 다른 곳에는 '좋은 노래를 불러 인기를 얻으라.', 번영을 얻으면 온 가족이 행복할 것이다. 그러나 그 본질을 보면 원래는 하나다. 번영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갖는다.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삶이 집중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사람들의 진심 어린 추구입니다. 그러므로 붉은 불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천년에 걸쳐 점점 더 풍부해지고 만족스럽고 완벽해졌습니다. 타이위안의 번영은 규모가 크고 형태가 다양하며 내용이 다양하고 생활 분위기가 강하며 지역 특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간 적색 화재와 야간 적색 화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범주의 적색 화재는 낮과 밤 사이에 반복될 수 있습니다. 같은 형태, 같은 내용이라도 시간의 차이 때문에 전혀 다르고 이상한 효과를 낳는다. 이러한 유명한 이름을 나열하면 주요 이름으로는 태원 징과 북, 태원 양고, 사자용 등불, 수상 육상 배, 등대, 쇠막대, 연꽃 폭포, 2인용 무대, 아내를 안고 있는 멍청한 늙은 아내, 두 귀신 씨름, 유산 밀수레, 큰 머리 인형, 달리는 양코 등. 태원 징과 북 타이위안 징과 북은 실제로 타이위안 지역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농촌이나 공장에서 자주 연주되는 "흐르는 물"을 의미합니다. 7종 징과 북의 총칭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947년 후한 왕조의 창시자인 유즈위안(Liu Zhiyuan)의 누이가 살았던 타이위안(Taiyuan) 남쪽 교외 구자이(Guzhai) 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황제의 이모가 나올 때 징과 북을 사용하여 손님을 맞이했다고 하는데, 그녀가 연주한 곡은 오늘부터 전해지는 '유수'였습니다. '축복은 동중국해의 흐르는 물과 같다'는 뜻이다. 사실 이런 종류의 전설은 자세히 살펴볼 수 없을 수도 있고, '유수'가 반드시 '축복은 동중국해의 길게 흐르는 물과 같다'는 의미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설을 통해 우리는 최소한 알 수 있습니다. 태원의 징과 북은 대를 이어 전해지며 풍부한 곡조와 유익한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태원의 징과 북은 주로 북, 심벌즈, 심벌즈로 연주되며 금빛 소리와 엇갈린 소리가 납니다. 드럼 소리는 웅장하고 꾸준하며 단순하고 견고하며, 심벌즈는 울려 퍼지고 강력하며 땅을 뒤흔들 정도입니다. 드럼이 주요 소리이며 심벌즈와 심벌즈로 보완됩니다. 북은 하나의 요소이고, 심벌즈와 심벌즈는 각각 양과 음에 속합니다.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함께 연주되고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함께 작동하며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혼란스러워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이런 식으로 합주와 개별 연주를 통해 '싱글 투 파이브', '더블 원 투 파이브', '개 물림' 등 다양한 곡이 만들어집니다. 만조 때에는 파도가 연달아 출렁이고, 잔잔할 때는 냇물이 졸졸졸 흐르는데 마치 구름이 흐르고 물이 흐르는 것 같다. 심벌즈와 심벌즈의 충돌을 '혼란'이라고 합니다. 심벌즈와 심벌즈가 혼동되면 심벌즈의 딸깍거리는 소리와 심벌즈의 소리가 차례로 왔다 갔다 하는데, 이는 달콤하고 상쾌하며 아름답습니다. 문학민속은 4대 민속의 하나로서 민족전통문화의 중요한 측면이자 민족전통문화의 원천이다. 태원의 민속문학과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풍부하고 화려하며, 서화풍습은 가장 눈길을 끄는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Shehuo는 실제로 Taiyuan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Honghuo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고대 태원(泰源)나라에는 “서민들이 행복하고 싶으면 노래하고 놀리면 된다”는 옛말이 있다. 지역, 역사, 경제, 교통 등의 영향으로 민속풍속은 '10마일 간격으로 서로 다른 바람을 갖고 있으며, '100마일 안에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속담을 예로 들어보자. 같은 타이위안 지역에 속하더라도 지역마다 유산 내용이 다르다. 예를 들면 어떤 곳에서는 “농민들이여, 즐기고 싶으면 훌륭한 가극을 불러 인기를 얻으라”고 하고, 어떤 곳에서는 “훌륭한 가극을 불러 인기를 얻으라. 이것이 가난한 자의 모습이니라”고 한다. 다른 곳에는 '훌륭한 가극을 불러 인기를 얻으라.', 번영을 얻으면 온 가족이 행복할 것이다. 그러나 그 본질을 보면 본래는 하나이다. 그것은 일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중요한 위치이며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삶의 집중적 표현이며 사람들의 진지한 행복 추구입니다. 그러므로 붉은 불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천년에 걸쳐 점점 더 풍부해지고 만족스럽고 완벽해졌습니다. 타이위안의 번영은 규모가 크고 형태가 다양하며 내용이 다양하고 생활 분위기가 강하며 지역 특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간 적색 화재와 야간 적색 화재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범주의 적색 화재는 낮과 밤 사이에 반복될 수 있습니다. 같은 형태, 같은 내용이라도 시간의 차이 때문에 전혀 다르고 이상한 효과를 낳는다. 이러한 유명한 이름을 나열하면 주요 이름으로는 태원 징과 북, 태원 양고, 사자용 등불, 수상 육상 배, 등봉, 쇠막대, 연꽃 폭포, 2 인 플랫폼, 아내를 안고있는 멍청한 늙은 아내, 두 귀신 씨름, 유산 밀수레, 큰 머리 인형, 달리는 양코 등. 태원 징과 북 타이위안 징과 북은 실제로 타이위안 지역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종종 시골 지역과 공장에 흩어져 있는 "흐르는 물"을 의미합니다. 이는 일곱 종류의 징과 북의 총칭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947년 후한 왕조의 창시자인 유즈위안(Liu Zhiyuan)의 누이가 살았던 타이위안(Taiyuan) 남쪽 교외 구자이(Guzhai) 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황제의 이모가 나올 때 징과 북을 사용하여 손님을 맞이했다고 하는데, 그녀가 연주한 곡은 오늘부터 전해지는 '유수'였습니다. '축복은 동중국해의 흐르는 물과 같다'는 뜻이다. 사실 이런 종류의 전설은 자세히 살펴볼 수 없을 수도 있고, '유수'가 반드시 '축복은 동중국해의 길게 흐르는 물과 같다'는 의미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설을 통해 우리는 최소한 알 수 있습니다. 태원의 징과 북은 대를 이어 전해지며 풍부한 곡조와 유익한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태원의 징과 북은 주로 북, 심벌즈, 심벌즈로 연주되며 금빛 소리와 엇갈린 소리가 납니다. 드럼 소리는 웅장하고 꾸준하며 단순하고 견고하며, 심벌즈는 울려 퍼지고 강력하며 땅을 뒤흔들 정도입니다. 드럼이 주요 소리이며 심벌즈와 심벌즈로 보완됩니다. 북은 하나의 요소이고, 심벌즈와 심벌즈는 각각 양과 음에 속합니다.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함께 연주되고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함께 작동하며 때로는 북과 심벌즈가 혼란스러워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이런 식으로 합주와 개별 연주를 통해 '싱글 투 파이브', '더블 원 투 파이브', '개 물림' 등 다양한 곡이 만들어집니다. 만조 때에는 파도가 연달아 출렁이고, 잔잔할 때는 냇물이 졸졸졸 흐르는데 마치 구름이 흐르고 물이 흐르는 것 같다. 심벌즈와 심벌즈의 충돌을 '혼란'이라고 합니다. 심벌즈와 심벌즈가 혼동되면 심벌즈의 딸깍거리는 소리와 심벌즈의 소리가 차례로 왔다 갔다 하는데, 이는 달콤하고 상쾌하며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