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춤과 고전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민간춤과 고전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기술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클래식 댄스는 기교에 대한 요구가 더 높고 배우에 대한 부드러움도 더 높다.

춤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민족 무용의 요구도 다르다. 어떤 것은 악기에 대한 강한 통제력 (예: 몽골 춤의 정수리 그릇) 을 필요로 하고, 어떤 것은 신체 자세 (예: 태족 춤의' 삼곡') 를 더 잘 파악해야 한다.

2, 패턴의 정도가 다릅니다.

고전 무용은 형성 시간이 짧다. 완전한 체계가 있지만 새로운 사상이 끊임없이 유입되면서 변동성이 크다.

민족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여 각 민족의 춤은 천차만별이지만, 모델화 정도는 매우 높다.

3. 무용수의 감정 기조는 다르다

고전 무용수들은 무대에서 기쁨과 슬픔을 포함한 더 많은 정서적 변화가 필요하며,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더욱 세밀하게 처리해야 한다. 눈빛, 미소, 상당히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민간춤의 전반적인 감정 기조는 높고, 활발하고 분방하며, 즐거움이 넘치고, 우울함이 없다.

확장 데이터:

1950 년대 초, 정부의 대대적인 제창과 진지한 시행으로' 유산 구조' 작업이 대규모로 전개되었다. 댄스 분야에 반영된 한편으로는 각 민족 민간 무용에 대한 효과적인 조사, 수집, 정리, 가공을 통한 재창작, 에센스로 무대에 선보인다.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희곡 무용의 계승과 발전에 대한 독립적인 무용 예술이 되었다.

각 민족이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춤, 특히 기교가 강한 춤은 종종 대표적인 예술가의 기본 스타일에 나타난다. 그들은 대부분 농민으로 민간 무용수라고 부를 수 있지만, 오랫동안 지위가 낮아 굶주리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래서' 유산 구조' 도 기예가 뛰어난 민간 연예인이다. 그들과 그들의 예술은 전례 없는 존경을 받았다. 그들은 처음으로 우아한 전당에 들어갔다.

이 일은 일시적인 임시방편이 아니라 장기적인 기본 방침이며,' 연안 신양코 운동' 의 지속과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신세대 무용수들은 의식적으로 연설의 지도 사상을 따르고, 깊이 생활하고, 대중으로부터 배우고,' 거칠어' 보이지만' 가장 생동감 있는' 민간 무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정리하고,' 찌꺼기 제거' 를 근거로 봉건사회가 남긴 건강하지 못한 성분을 제거하고,' 그 정수를 취하라' 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지 10 여 년 만에 마오쩌둥이 제창한' 백화일제방' 과' 진출신' 의 방침에 따라 농후한 민족과 지역적 특색, 시대적 분위기, 인민 정신의 면모를 반영하는 우수한 춤이 쏟아져 나왔다. 이들은 대중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국제문화교류에서도 세계 무용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연꽃춤과 비행" 을 착용했습니다. 가작광의' 오르도스의 춤' ... 등등. 모두 이 시기에 시대를 이끈 걸작이며, 다른 많은 비슷한 작품들이 있다. 예를 들어' 붉은 비단춤 (군무)' 은 1949 에서 초연했고, 김명 (1927-) 이 연출했고, 정운편곡, 장춘문공단 정건기, 왕아빈, 유였다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불' 을 높이 들고 흥겨운 모내기를 하며' 불' 을 붉은 비단으로 만들었다. 마치 용이 날고, 힘찬 춤 자세와 변화무쌍한' 용' 이 어우러져 청춘의 활력이 충만했다.

이 춤은 민간 모가와 전통 기예' 백장밥' 을 바탕으로' 불타는 불' 이라는 의미심장한 형식을 선택해 해방에 대한 국민의 진심 어린 소망을 표현했다. 1950 년, 이 춤은 처음으로 베이징에서 공연되어 수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듬해 그는 제 3 회 세계청년절에 선발되어 금상을 받았다. 반세기 동안, 그것은 중국 각지와 세계 각지에서 공연해 왔으며, 사람들은 약속대로 그것이' 중국 불의 상징' 이라고 말한다.

한족의 다른 무용은 꽃처럼 고무되고 풍성한 노래 등 모두 우수한 작품이다. 화무' (군무), 1956 초연, 장이 (1934-) 감독, 작곡 일화; 첫 번째 공연: 대련 가무단, 장 이순신의 직함. 화고는 산둥 성에서 유행한다. 수년 동안, 이것은 줄곧 가난한 농민들의 거리 공연의 한 형태였다.

북봉에 0.5 미터 길이의 북못이 묶여 있고, 무용수는 북봉 꼭대기와 북못으로 번갈아 북을 치며 절묘한 일을 형성한다. 장의는' 꽃격려' 낙천적인 시대정신을 부여하고, 드럼못을 길게 하여 예술성을 부각시켰다. 격정적이고 변화무쌍한 리듬 속에서, 보디 빌딩의 리듬은 채색 드럼의 뾰족한 풍부한 선과 얽혀 있어 춤의 독특한 매력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열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열정명언) 이 춤은 65438 년부터 0957 년까지' 세계청년절' 금상을 수상했다.

이 강력한 시대 조류에서 소수민족 무용의 꽃은 오색찬란하고 곳곳에 개방되어 있다. 공작춤 (여자군무) 은 김명의 또 다른 역작으로 1956 에서 초연됐다. 작곡: 나충영; 첫 공연: 중앙가무단, 단장은 자화군 최미선이다.

높은 산에서 공작새 한 마리가 아름다운 날개를 치며 산을 뛰어내렸다. 한 쌍의' 날개' 가' 공작새 처녀' 로 바뀌고,' 새왕' 을 둘러싸고 징과 북소리와 아름다운 선율로 춤을 춘다. 물 마시기, 사진 찍기, 목욕, 비행. 공작새는 남서쪽 변두리에 사는 오래된 족이다.

전통적인 민간' 공작춤' 은 남성만 연기한다. 무용수는 날개를 상징하는 무거운 소품을 메고 몸의 자유와 스트레칭을 제한한다. 감독은 전통을 돌파했다. 여성으로 공작새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옷에 혁신을 시도했다. 무거운 소품을 제거하고 공작새의 깃털이 달린 롱스커트로 갈아입었다. 이런 춤은 최초로 1956 년 전국 무용연에 등장해 신선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듬해, 그것은 세계 청년절 금상을 받았다.

전통 민간 무용을 모아서 창작한 무대 가작이 확실히 많다. 경험을 교환하고 창작을 번영시키기 위해 정부는 정기적으로 문예 공연을 개최한다. 고생을 많이 한 각족 국민들은 모두 무대에서 자신의 춤을 연기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역사적인 이유로, 일부 지역이나 민족 중에서, 생활 속에서 자연적으로 전해지는 이런 춤은 궁지에 직면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를 앞두고 그들도 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국가 이미지를 세우기를 갈망한다. 그들은 심지어 전문 무용수에게 "우리를 위해 춤을 디자인해 주세요!" 라고 요구했다. 바로 이런' 소환' 에서' 즐겁고 수다스럽다' 와' 풀춤' 이 생겨났다.

상술한 각 민족 무용은 이 시기에 가장 많은 수의' 감정춤' 을 대표한다. 짧고 용맹하며 복잡한 줄거리가 없어 대비와 자극적인 방식으로 서정을 하고 있다. 전통 민간춤을 기초로 창작을 처리하든, 전문 무용수들이 세심하게 설계하든, 모두 민족적 풍격을 두드러지게 한다. 다른 민족의 심미적 특징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참고 자료:

클래식 댄스-바이두 백과

민족 무용-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