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왕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판왕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소개: 판왕축제는 소수민족의 축제이지만 우리나라에는 많은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한 민족에 속할 수도 있고, 여러 민족에 속할 수도 있습니다. 축제가 판왕축제인가요? 축제기간에는 많은 풍습과 활동이 있는데, 판왕축제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판왕축제의 유래와 풍습을 알고 싶다면 오셔서 제 소개를 살펴보세요.
판왕제는 어느 민족의 축제인가요?
판왕제는 야오족의 축제입니다. 판왕축제는 3년이나 5년에 한 번씩 열리며, 일부 지역에서는 12년에 한 번만 열리기도 한다. 한 번에 한 가구씩 개최할 수도 있고, 다른 가구나 같은 씨족, 씨족끼리 함께 개최할 수도 있습니다.
판왕제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판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다양한 곳에서 일반적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제단을 세우는데, 그 안에는 판왕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중앙과 Zhenwu, Gong Cao, Tian Gong, Earth Mother 및 기타 신. 희생은 머스킷 세 발의 사격으로 시작되고 이어서 폭죽이 터집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마을 장로들은 동상 앞에서 돼지머리, 찹쌀떡, 닭고기, 포도주 등 제물을 바치고 묵념했다. 그런 다음 "판왕 노래"를 부르고 판왕 춤을 추십시오. 『반왕가』는 요시집이라고 할 수 있다. 판왕의 삶을 주로 7자 문장과 세련된 운문, 우아하고 풍성한 선율로 풀어낸다. 판왕춤은 북과 징을 동반하여 때로는 뛰고, 때로는 쪼그려 앉고, 때로는 좌회전하고, 때로는 우회전하며 강렬하고 힘차게 춤을 추며, 고대 야오족의 농경, 수렵, 농사 장면을 재현합니다. 적을 죽이기 위해 원정을 떠납니다. 어떤 곳에서는 판왕제 기간 동안 노래당 활동이 열리며, 축제 당일에는 마을의 판왕사에 모셔진 신들을 초대하여 유랑신제에 참여하게 됩니다. 차선을 탐색하고 들판을 조사하고 마침내 King Pan이 당신을 Getangping으로 초대합니다. 판왕이 검사한 마을과 들판에는 내년에 평화와 번영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게탕핑 활동의 '국과 가옥을 건너는 것'은 사람들에게 야오족의 이주 경로를 상기시켜 줍니다. 야오족 노래를 부르고 긴 북을 치며 춤을 추는 등의 민속 문화 예술 활동은 신과 대중을 모두 즐겁게 하는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젊은 남녀도 서로 친구를 사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야오족이 널리 분포하고 지점이 많기 때문에 각지에서 판왕제를 기념하는 시기가 일반적이지 않았습니다. 가을 수확부터 봄 축제까지 비농업 시즌에 개최됩니다. 1984년 8월 전국 각지의 야오족 대표들이 광시성 난닝에 모여 만장일치로 판왕절을 야오족의 통일된 축제로 인정했다. 날짜는 전설적인 생일인 음력 10월 16일로 정해졌다. 판왕. 각지의 야오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1990년 난링구 야오 대표 연합회의에서 후난(湖南), 광둥(廣东), 광시(廣西) 3성 10개 현과 시가 번갈아 가며 판왕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축제 1992년 11월, 허현(현 허저우시 바부구)에서 제1회 난링야오판왕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2009년에는 광시성 허저우에서 다시 판왕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이번 판왕페스티벌은 허저우 농산물 전시회와 손을 잡고 전통 민속 공연과 연극 공연을 펼치는 동시에 지역 특산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전통축제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축제문화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끊임없이 추가되고 있으며, 야오족의 원조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전통축제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활력과 생기가 넘친다.
'난링 회랑'의 야오족 마을에서는 수천년 동안 불려져 온 '반왕가'가 지금도 불려지고 있고, 사람들은 여전히 북 장단에 맞춰 춤을 추고 있습니다. 마음속에는 너무나 신성하기 때문에 야오족은 판 왕이 항상 자신들을 보호해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판왕제 풍습의 유래
야오 지역에서 판왕제를 기념하는 고대 풍습은 진나라 전보(Qian Bao)가 지은 『소심기(Sou Shen Ji)』에서 유래한다. 당나라 유우희가 쓴 『만자』는 송나라 주곡비가 쓴 『송』, 『영외대이다』 등의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링와이다이다(Lingwai Daida)"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매년 10월마다 야오족 사람들은 동굴을 열어 두비왕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그들은 가족이 없는 남자와 여자를 만납니다. 남자와 여자는 함께 춤을 춥니다. Ta Yao라고 불리는 그룹." "Ta Yao." Shake"는 "점핑팬의 왕"(카운터패닝의 왕)입니다.
야오족의 판왕축제는 판왕의 소원성취라고도 불리며, 야오족의 조상인 판왕을 기리는 성대한 축제이다. 1,700년. 반왕에게 공양하는 소박하고 엄숙한 의식에서 요족의 남자, 여자, 노소는 모두 각자의 민족 축제 의상을 입고 얼굴에 밝은 미소를 띠고 노래하고 술을 바치고 춤을 추며 판왕의 조상을 숭배하고 그들의 기원을 추적하기 위해 향과 기타 형태를 제공합니다.
판왕제 전설
전설에 따르면 고고신이 집권할 때 왕비와 왕비가 가끔 귀병에 걸려 오랫동안 치료하지 못했다고 한다. 나중에는 귀에서 금벌레를 뽑았고, 귀병은 저절로 나았습니다. 곧 판으로 박 울타리에 갇힌 금벌레가 몸 전체에 비단 무늬가 있는 용견으로 변해 '반호'라는 이름이 붙었다. 반호는 아름답고 품행이 단정하고 똑똑하여 고신왕과 모든 신하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후 유력한 범왕이 반란을 일으키자 고신왕은 인재 모집 명단을 올려 누구든지 범왕의 머리를 사로잡는 자가 그의 딸과 결혼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수백 명의 관리들이 범왕의 권력을 사진으로 찍었고 누구도 감히 그곳에 갈 수 없었습니다.
뜻밖에 반호는 혼자 적에게 가서 범왕의 술취함을 이용하여 머리를 물어뜯어 고신왕에게 바쳤다. 고신왕은 약속한 대로 공주와 약혼했고, 6일째 되는 날 금종에 안치되어 인간의 몸으로 변했습니다. 결혼 후 고신왕은 그를 난징시보궁왕(南京十寶殿王)으로 칭했고, 후세에는 그를 '범왕'이라 불렀다. 그러나 그는 영광과 부를 탐하지 않았고, 부부는 남산으로 이사하여 자녀를 낳고 농사를 짓고 사냥하고 일했습니다.
고신왕은 여섯 아들과 여섯 딸에게 각각 성을 지어 주었습니다. 이는 요족의 최초의 12성입니다. 그 후 반왕(象王)이 사냥을 하다가 염소에 맞아 절벽에서 떨어져 죽고 그 후손이 늘어나 요족이 되었다.
판왕은 살아 있을 때 신령한 존재였으며 죽은 후에도 후손을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해 극심한 가뭄이 들었고, 야오 마을 사람들 12명이 집을 떠나 바다를 건너던 중 폭풍을 만났다고 합니다. 위기가 닥쳤을 때 사람들은 조상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축복을 빌며, 배가 무사히 착륙하면 매년 판왕에게 포상을 해주기를 큰 소원을 빌었습니다. 이 소원이 이루어졌고, 음력 10월 16일에 함대가 무사히 상륙했습니다. 이날은 판왕의 생일이었고, 사람들은 판왕에게 제사를 드리며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그때부터 그것이 습관이 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