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어 강의로 연습
중국어 강의로 연습
1. 관용구 이야기 "The idiom is full of number"에 대한 강의 대본을 찾고 있습니다.
"The idiom is full of number"라는 우화는 우물입니다. -알려진 것 중 하나. 이 우화는 무지하고 무지한 사람들에게 경고합니다. 자신의 경력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부지런히 공부하고, 실제 재능을 익히고, 뛰어난 기술을 개발해야만 환경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국 선생의 경험을 곰곰이 생각해 보면 유를 연주하지 못한 난 국 선생은 발각되지 않고 몇 년 동안 궁궐 악단에 잠입할 수밖에 없었다. 질문: Nan Guo 씨는 밴드에 가입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나요? 보통 누가 그를 훈련하고 관리하나요? 왜 밴드의 다른 누구도 그를 폭로하지 않았나요?
우선 궁군을 맡은 사람은 인사를 소홀히 하고 메커니즘이 불완전한 것에 대한 책임을 회피할 수 없는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둘째, 궁악대의 '중간 간부'는 좋은 류트 연주자일 수 있지만, 부하들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확실히 유능한 '간부'는 아니다. 셋째, 궁중 악단에서는 모두가 너무 조심스러워 정의를 구하지 못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사실을 신고하지도 않는 상황이다.
사회는 발전하고 시대는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각계각층의 인사와 시스템 관리가 점점 더 과학화되고 엄격해지고 질서정연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교훈으로 기업은 '숫자 만들기'라는 우화를 통해 합리적인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
리더로서 '슈아이'는 사람들을 감시하고 잘 활용해야 한다. 주요 간부는 해당 분야에 능숙할 수도 없고 능숙할 필요도 없지만 조직 조정 및 거시적 지도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좋은 규정과 제도를 확립하고 좋은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인재를 선발하고 동기를 부여하며 인재의 '수입', '승진', '감독 및 사용'을 보장합니다. 사람을 고용할 때, 리더로서 먼저 그들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밴드"가 진정한 "유 연주자"인지 확인해야만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간부로서 '장군'은 상사와 부하 모두를 책임져야 한다. 간부는 팀의 중간 수준 인력이자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전송하는 "중앙" 조직입니다. 중간급 간부는 현장 인력과 직접 거래해야 하며, 풀뿌리 수준의 실제 상황을 이해하고 리더십 의사 결정을 위한 훌륭한 컨설턴트 역할을 해야 하며, 리더십 의도가 왜곡되지 않고 실행되도록 과감하고 과학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중급 간부가 상사와 부하에게 책임을 질 수 있는 한 어떻게 "남국 씨"가 도망치는 것과 같은 스캔들이 있을 수 있습니까?
직원들의 '군인'으로서 맡은 바 임무를 잘 수행해야 하며, 팀의 명예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기업의 번영에 대한 책임은 모두에게 있습니다. 팀을 발전시키려면 직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일해야 하지만, 주인의식을 갖고 주변의 불건전한 동향을 감히 폭로해야 합니다. '인기'라는 편협한 시각을 버려야 하고, 좋은 사람이 될 수 없다. '누구나 자기 집 앞의 눈을 치우고 남의 기와에 쌓인 서리에는 개의치 않는다'는 세속적인 관념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다. 당신은 그것을 하지 않거나 감히 정의를 옹호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고 이것이 계속된다면 최종 결과는 단 하나, 즉 팀이 해체될 것입니다.
사령관, 장수, 병사들이 함께 힘을 합쳐 각자의 임무와 책임을 다할 때 '낭궈씨'가 설 자리는 없고 훌륭한 팀이 만들어질 수 있다.
'거짓말'의 이야기는 사기꾼이 잠시 속을 수는 있어도 평생 속일 수는 없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들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자신의 결점을 드러낸다. .
사실 난궈씨는 유(九)놀이를 전혀 모르는데 큰 거짓말을 했습니다.
난궈씨 같은 사람은 무지하고요. 기만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것은 연습의 시험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강하고 실제적인 능력을 개발해야만 모든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2. 숫자를 보충하기 위해 고전 중국어를 사용하는 수업 계획이 있습니까? ?
교육 배경: 이 수업은 2002년 7월 전국 '음성 문해력' 대회에서 궈창 선생님이 가르쳤습니다. '읽고 쓰기' 20주년 교육 대회에서 특별상을 받은 수업입니다. Advance' 교육 개혁.
본문이 짧고 심오하기 때문에 이번 수업에서는 교사가 본문을 중심으로 수업 내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읽기 등 풍부하고 생생한 언어 연습 활동이 가능합니다. 우화의 매력을 느끼며 언어발달을 돕습니다. 교육 목표 1. 본문을 꼼꼼히 읽고 "罽eye'er", "Qi Minwang"과 같은 단어의 발음을 읽습니다. 본문 전후의 설명을 비교하여 우화의 의미를 파악합니다. 3. 해당 고대 본문을 처음으로 이해하고, 고대 본문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 우화 자체의 문화적 특성에서 출발하여 고대와 현대 문화를 연결하고 입체적인 언어를 구성하며, 우화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교수법 교실 수업에서 우화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우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 1. 그림을 보고 단어 쓰기 1. 언어 보물에서. 조국의 집, 숙어는 빛나는 진주입니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학생들은 많은 숙어를 마스터했을 것입니다. 이제 "그림을 보고 숙어를 작성"할 것입니다.
2. (코스웨어는 관련 사진을 하나씩 보여줍니다.) 학생들은 그림을 주의 깊게 보고, 신중하게 생각한 후, 빠르게 적어야 합니다. 그림을 그리고 관용구를 쓰세요.
3. 커뮤니케이션. (답을 보여주세요: 겁에 질린 새와 여우는 호랑이의 힘인 척하고, 숫자에 뱀이 추가됩니다.) 관용구를 함께 읽어보세요.
4. 학생들은 비교하고 수정합니다. (맞힌 모든 학생들을 인터뷰하고 이전에 배운 적이 없는 숙어를 어떻게 배웠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2. 문제를 공개하고 "罽"를 해결합니다. 1. 문제를 공개합니다. "竽竽用数"를 쓸 수 있다고 해서 이 관용구를 완전히 마스터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竽竽flush the number"(칠판 쓰기 주제)라는 우화를 배웁니다. 2. "罽"를 이해합니다.
"竽"은(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학생 추측, 교사 소개. ("罽" 그림을 보여주고 유와 함께 연주하는 "Phoenix Spreads Wings"의 일부를 재생합니다.) 이것은 대나무로 만든 악기입니다. 우리가 들은 것은 유명한 노래 "Phoenix Spreads the Wings"의 일부입니다. 유랑 놀았어.
3. 의심을 제기하십시오. 그렇다면 "한자어는 숫자를 보완하는 데 사용된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본문을 직접 읽어보시고 단어의 발음을 정확하게 발음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 번 읽은 후 손을 들고 계속 읽어보세요. 3. 첫 번째 본문 읽기: 학생들이 스스로 본문을 읽고 확인하고 소통합니다.
1. 이름으로 텍스트를 읽으세요. ("罽eye'er"와 "Qi Minwang"의 발음 읽기에 대한 무작위 지침.
"罽eye'er"를 이해하십시오. 유에는 눈이 있는데, "눈"이 있는 악기는 또 무엇입니까?" 눈" "작은 구멍이에요) [ 2. 본문을 다시 읽어보세요.
글이 짧긴 하지만 끝까지 읽기는 쉽지 않습니다. 학생들에게 다시 읽어보라고 하세요.
그리고 이해하지 못하는 질문을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3. 의사소통 문제.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할 질문 예측: 본문에 숫자를 만들기 위해 누가 기록되어 있는지? Nan Guo 선생님은 어떻게 숫자를 만드는지? 복합 성 "Nan Guo"를 무작위로 이해합니다.) 4. 문명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1. 핵심 문장을 찾아보세요.
본문 중 난궈 씨가 '자신을 바보로 만들고 있다'고 말하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핵심 문장을 보여주세요: 유를 연기할 때마다 볼을 부풀리고 유의 눈을 가리며 허세를 부리고 팀에 섞여 보충했습니다. (학생들이 함께 읽는다) 2. 핵심 단어를 이해한다.
이 문장에서 그의 무분별함을 가장 잘 보여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가장) 이해하기 위해 단어를 바꿔보세요. "가식적"이라는 말을 한 마디 더 부탁드립니다.
(가장) 3. 영상을 보면서 말하기 연습을 해보세요. 1) 영상을 시청하세요.
그가 어떻게 허세를 부리고 공기를 채우는지 상상이 가시나요? 난궈씨가 처음으로 유역을 맡았던 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2) 말하기 연습을 합니다.
본문의 설명과 방금 본 장면을 바탕으로 난궈씨가 어떻게 흉내를 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충전하는 방법? 3) 가이드 읽기. 요약: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거짓 말과 거짓 가식"은 Nan Guo 선생님과 같이 이해하는 방법을 모르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아는 척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잘하는 척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4. 명확한 의미. 이렇게 하면 어떤 결과가 발생합니까? 결과를 설명하는 단락의 이름을 지정하고 읽으십시오. 3. 중국 고전: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
난궈씨처럼 무식하고 무능하며 속임수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잠시 속일 수 있지만 나머지는 속지 않습니다. 그들의 삶의. 가짜인 것은 결국 실천의 시험을 벗어나지 못하고 드러나게 된다. 성공하고 싶다면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실제 기술을 개발해야만 모든 시험을 견딜 수 있습니다.
난궈씨는 먹고살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남자의 전형적인 예이다. 공부도 안 하고, 일도 안 하고, 바람피우며 살아요. 그러한 사람들은 잠시 동안 속을 수 있지만 조만간 그들의 결점을 드러낼 것입니다. 사람은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정직한 노동(육체노동, 정신노동 포함)을 해야 합니다. 사람의 능력은 크거나 작을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하면 사회로부터 존경을 받게 됩니다. 당신이 난궈씨와 같다면 조롱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수천년 동안 "자신을 바보로 만든다"는 이야기가 널리 회자되었습니다. 난궈의 행동은 잠시 그를 속였으나 영원히 그를 속일 수는 없었다. 개인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야 진정한 재능과 실용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4. 한문에 능통하고 유역을 맡는다.
난궈 씨는 또한 자신을 추천할 수 있고 주도적으로 술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그의 가족과 그의 경력을 꿰뚫어 보려면, 제나라 선왕의 취향을 한눈에 꿰뚫어 볼 수 있고, 황제를 속이는 죄를 감수할 수 있고, 거짓을 진실로 이용하려면, 초인적인 대인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초인적인 용기를 가지고 스스로 물러나고 떠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제나라 선왕: 어떻게 왕족을 선발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도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지식도 없는 사람들이 전문적인 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아니면 주변 사람들이 무능하다거나, 밴드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면서도 우아한 척 한다면, 옛날부터 뇌물 수수 행위가 있었다고 유추할 수 있다. 유를 연주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알 수 없습니다. 그냥 가짜 유 아닌가요? 개인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300유 선수를 허공에서 키우는 것은 납세자의 돈을 낭비하고 국민을 똥처럼 취급하는 것입니다.
치민왕: 아들은 아버지의 유산, 심지어 자신의 선호까지 물려받았지만 개혁을 가져왔고, 각 세대의 황제와 신하들이 이어갔다. 유 연주에 대해 조금 아는 것 같고, 하나하나 들어보거나 감상하다가 유 연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한 명씩 들으면서 난궈 씨는 다음으로 탈락할 사람은 누구일까요? 그들은 더 나쁜 사람들일 것입니다. 삼백 명 모두가 위험에 처해 있으며 모두 긴장하고 땀을 많이 흘립니다. 그러나 그 역시 제나라 선왕처럼 개인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납세자들의 돈을 낭비했다.
게다가 하나하나 듣다 보면 필연적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고 법원의 공무를 무시하게 됩니다. 이런 일이 계속된다면 나라는 더 이상 나라가 아닐 것입니다. 무차별적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선한 사람이여! 5. 헛된 우화에 대한 에세이
오늘은 '유우의 헛된 놀이'라는 우화를 주로 읽었습니다. 나중에 제나라 민왕이 왕위를 물려받았고 남국씨는 자신이 우 연주팀에 합류할 수 없음을 알고 독주만 좋아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읽고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전에 "낭궈 씨"였습니다. 옆집 자매가 홍보 포스터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림 그리는 법을 몰랐는데 친구들이 많이 도와주는 걸 보고 나도 따라가며 "이거 그리기 쉽지 않냐? 떡밥이구나"라고 사촌한테 그려달라고 했어요. 꼬마야, 그리고 사촌에게 오리를 그려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모가 그걸 보고 모두들 앞에서 칭찬해줬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이모가 하나하나 물어봤다. 나는 충격을 받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중에 마침내 그것을 회피할 구실을 찾았지만 이제 이 문제를 감히 언급할 수 없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부끄러워요! 오늘 이 우화를 읽은 후에 나는 속임수와 속임수는 오래 가지 않을 것이며, 나에게 진정한 재능과 실무 지식이 없다면 합격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잠시 시험을 치르지만 앞으로는 치열한 경쟁 사회에 직면하게 될 텐데, 어떻게 하면 강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조국건설의 무거운 짐을 우리가 어떻게 짊어질 수 있겠습니까? 모든 사람이 Nan Guo 씨와 같다면 누가 "4대 현대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까? 모두가 전문가처럼 행동하고, 만드는 법도 모르는 사람들에게만 맡겨준다면, 앞으로 중국은 어떻게 될까요? 앞으로는 다시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을 것이며, 난궈 씨 같은 사람이 되지 말라고 모두에게 조언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진지하고 정직하게 공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식을 활용하십시오.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하나 이상의 전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미래에 아름다운 조국을 건설하기 위해 지혜와 손을 사용하십시오. 6. 감동적인 구성 '유로 숫자를 보충하다'
'한비자내추설'에는 '우로 숫자를 보충하다'라는 이야기가 있다. 숫자".
제나라 선왕은 300명의 사람들이 함께 유를 연주하는 것을 좋아했고, 난궈 씨는 제나라 선왕이 아무런 검토 없이 기꺼이 그 요청을 승인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제나라 선왕이 죽고 제왕이 왕위에 오르자 모두에게 우를 연기할 줄 몰랐던 남국씨가 몰래 빠져나가야 했습니다.
이야기는 길지 않지만 "Qi Xuanwang 스타일"간부는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왜?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개혁과 개방의 시대에 있습니다. 인재는 귀중한 자산이 되었으며, 인재를 선택하는 것이 채굴의 열쇠가 되었습니다. 성공은 우리의 주요 간부들이 "Bole"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그들은 천재와 평범함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소식이 있습니다. 어떤 단위가 해외에서 첨단 기술 장비 세트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해외로 가서 검사하고 구매할 그룹을 선택해야 합니다.
바깥의 '풍경'을 경험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 결과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고, 최종적으로 몇몇 분들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사람들은 자신이 구입한 장비가 전혀 일치하지 않고 고철더미가 되어버리는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지도자 간부들은 그런 '난궈 관리들' 집단을 선출하는 데 책임이 없는 것이 아닌가? 그들은 "스스로 바보를 만든다"는 암시를 재발명하지 않았나요? 제나라 선왕은 '함께 부는 것'을 옹호하고 '큰 냄비에서 먹기'를 옹호했습니다.
'부는 것'은 '부는 것'을 의미하고 '부는 것'과 '불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불어'가 '불어'보다 낫다. 이것은 난궈 씨가 수년 동안 유 팀에서 일한 이유이기도 하다.
오늘의 개혁과 개방에서 , "과학적 경쟁이 궁극적으로 재능의 경쟁"이 되는 날, 우리의 주요 간부들이 전문가가 되어 진짜 금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난궈 씨'는 그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고 숨을 곳이 없게 될 것입니다.
국가가 활성화되고 기업이 발전해야 한다면, 주요 간부는 현대의 '제나라 선왕'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
7. 한문 - 우(禹)는 '민왕 건국'을 가리키는 말로 쓰였는데, 남국학자는 왜 도망갔나?
원문은 제나라 현왕이 사람들에게 놀라고 했다는 것이다. 우(玉)는 300명이 될 것이며, 남국(南國) 선생이 우(禹)를 왕으로 삼으니, 현왕(玄王)이 기뻐하고, 현왕(臣王)이 수백 명을 먹고, 그 후에 민왕이 즉위하였다. 그 말을 하나씩 듣고 추시는 도망쳤다. 남국관은 제현왕을 위해 우를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고, 현왕은 제현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인 수백 명의 음악가들이 매우 기뻐했습니다. 왕이 즉위하자 왕도 우(禹)의 연주를 듣는 것을 좋아했지만, 우(禹)를 하나씩 연주하게 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남국(南國)은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 기원전 233년)는 한국의 귀족으로 후세는 그를 한비자라고 불렀는데, 그와 이사는 당시 순자의 제자였으며, 그는 부자가 되기 위한 전략을 반복적으로 제안했습니다. 한왕에게 강력했지만 한왕에게 입양되지 않았습니다. Fei는 "Gu Anger", "Five Worms"와 같은 일련의 기사를 썼으며 나중에 "Han Feizheng"이라는 책에 집필되었습니다. 기원전 234년, 한비가 한국의 지도자가 되었고, 사신이 진에 와서 진왕에게 편지를 보내 조오를 먼저 공격한 다음 한을 천천히 공격하라고 촉구했습니다. Li Si는 Han Fei의 재능을 질투하고 Yao Jia와 협력하여 그를 비방하고 모함했습니다. Han Fei는 역사 연구에 관심을 갖고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오늘날의 세계가 여전히 "요, 순, 당, 오의 도"를 칭찬한다면 "신성인들이 비웃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그는 "고대를 고치지 않으면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법을 어긴다', '세상은 다르다', '상황이 변하면 변화에 대비하라'('한비자?오주') 등 오늘날의 현실에 기초한 정책을 세워야 한다. 당시 지주계급의 개혁. 한비는 전국시대 율법주의의 사상과 실천을 계승하고 정리하여 “사방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 성(聖)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열쇠를 쥐면 사방이 뒤따를 것이다.”(“한비자? 재산권”), 나라의 권력은 군주(“성인”)의 손에 집중되어야 합니다. 군주는 강력해야 합니다. 천마의 왕이요 천마의 왕이므로 천하를 다스리고 제후를 이기는 자가 그 힘을 쓰느니라.” 이를 위해 군주는 노예를 소유한 귀족 세습을 제거하고, "그 당파를 해산"하고 "그들의 조력자를 붙잡는"("한비자? 스승") 등 다양한 수단을 동원해야 하며, 동시에 실무 훈련을 받은 봉건 관리들이 그들을 대신하기 위해 왔습니다. "재상은 국무부 출신이어야 하고, 사나운 장군은 군인들에게서 파견되어야 합니다"( "한비자? 한비"). 또한 개혁과 법치의 실시를 옹호하고 "선대 왕의 가르침을 폐지"( "Han Feizi? "Wen Tian"), "법률 교육"( "Han Feizi? Wu Ju")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법'은 엄격하게 시행되어야 하며 그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비자? 유두") 그는 또한 엄격한 형벌을 시행해야만 인민이 복종할 수 있고, 사회가 안정될 수 있으며, 봉건 통치가 공고해질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수업은 봉건 분리주의를 종식시키고 통일된 중앙집권적 봉건 국가를 수립하기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중국을 통일한 후 진시황이 취한 많은 정치적 조치는 한비의 이론을 적용하고 발전시킨 것이었습니다. Yu 선수는 300명의 밴드와 함께 숫자를 맞추는 척하고 실제로 보상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진정한 실력으로 혼자 플레이하라는 요청을 받은 Nan Guo 씨는 도망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화는 재능이 없는 사람이 전문가와 섞여 숫자를 만들거나, 나쁜 것과 좋은 것을 섞어서 숫자를 만드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기도 하다. 수천년 동안 우와 바람을 피우는 사람의 이야기는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난궈 스승의 행동은 한동안 그를 속였으나 영원히 속일 수는 없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열심히 연습하여 진정한 재능과 실용적인 지식을 갖추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