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숭아나무는 왜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복숭아나무는 왜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천문만 특히 윙크하면 새 복숭아를 낡은 기호로 바꾼다." 복숭아나무는 악을 피하고, 민간 전설은 오랫동안 계속되는데, 도대체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가? < P > 복숭아나무 치귀의 전설은 다채롭다.' 화이난자? 「해설」 (expository) 이라는 책에서는 "복숭아에서 이순신 (yi) 이 죽었다" 고 알려 줍니다. 동한 허신주: "입, 지팡이 좋은 사격으로 유명하다. 몽배사학예, 공부 후 은혜는 원수를 갚고, 선생님 뒤에서 독수를 하고, 복숭아나무 막대기를 들어 뒤통수를 향해 맹렬하게 부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후가 죽은 후, 만귀를 통솔하는 관리가 되었다. 고대인들의 복숭아나무 피난처에 대한 연상은 이 신화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도목봉이 여러 공장을 통솔하는 도목봉조차도 죽일 수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귀신을 치료하는 데 쓰는 것은 더더욱 말할 것도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 P > 또한' 좌전' 소공 4 년 (기원전 538 년) 에는 복숭아나무가 신비로운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한 가지가 기록되어 있다 또한, 복숭아 호 가시 벡터, 그 재해 를 제외하고. 클릭합니다 옛사람들은 겨울에 깊은 산골짜기의 얼음 저장고에 얼음을 숨겼고, 얼음을 숨길 때는 검은 수컷 가축과 검은 기장으로 추운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얼음을 가져갈 때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활과 가시로 재해를 제거하는 의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복숭아 사람, 오목의 정교함도, 그래서 사악한 자를 압도한다. < P > 전설에 따르면, 인간 수명을 지배하는 남극선옹은 손바닥에 항상 커다란 선도를 들고 있기 때문에 복숭아는 또 악탈병, 익수연설을 피한다고 한다. 남극선옹의 손에 있는 이 선도는 고대 비료 국가에서 생산된 복숭아라고 한다. < P > 전설에 따르면, 인간 수명을 지배하는 남극선옹은 손바닥에 항상 커다란 선도를 들고 있기 때문에 복숭아는 또 악탈병, 익수연설을 피한다고 한다. 남극선옹의 손에 있는 이 선도는 고대 비료 국가에서 생산된 복숭아라고 한다. < P > 고대비자국, 즉 오늘날의 산둥 비성시는 서주 () 때 비족이 흩어져서 붙여진 이름이다. 당시 비만족은 동해에서 이곳으로 이주했다. 동해도 삭산의 진산의 보배인 복숭아나무도 비료족에 이식되었다. "한서? 지리지' 에는 "태산군에는 비성현이 있으니 이른바' 비자국' 도 묵혀야 한다" 고 적혀 있다. 또 청광서 17 년 (기원 1891 년)' 비성현지' 에 따르면? 서재' 는 "비대성 고지비자국도 춘추때 루로 들어가 제군지로 삼는다" 고 전했다. 한은 태산군에 속한다. " < P > 비대성은 복숭아를 심은 지 오래되어' 춘추좌전' 에 실려 있다. 노향공은 17 년, 제나라 () 와 노국 () 이 교전하고, 제병 () 은 두 길로 나뉘어 노국의 양익을 에워쌌다. 하나는 방, 하나는 복숭아, 즉 제나라 () 는 노북벽 () 이다. 노향공 13 년, 노국국경은 이미 현재 제남장청 일대에 도착했기 때문에, 제나라 사람들이 둘러싸고 있는' 복숭아' 는 현재 장청 남쪽의 비대성 (현재 비대성 북부의 제장성이 증언하고 있다) 이어야 하는데, 당시' 복숭아' 가 이미 복숭아나무를 대량으로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좌전' 의 저자인 좌추명은 비대인 것으로, 비대성 () 즉' 복숭아',' 복숭아' 즉 비대성 () 을 더욱 증명했다. < P > 그렇다면 왜 천하에 뚱뚱한 도시의 복숭아나무만 악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하는가? < P > 원래 옛 비성현 서쪽에 도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있었는데, 도산부터 소태산 사이까지 산꼭대기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하늘을 가로지르는 절벽, 웅장한 험준함, 수십 리, 72 개의 동굴 천녀가 산화처럼 절벽에 분포되어 있다. 이 72 동, 동굴 모두 요괴가 있다. 어둠이 내리자 72 동 요괴는 구멍을 뚫고 비성성에 뛰어들어 군마난무, 흥풍, 파도, 백성들 재앙, 도탄생령으로 뛰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일은 동해도삭산, 산신차, 울루 이신이 듣고 노여움을 억누를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들은 비성까지 재빠르게 찾아와 취재를 하고, 복숭아가지를 무기로 꺾고 요괴를 때려죽인 죽음, 다친 상처, 도망을 쳤다. 요행으로 도망친 요괴는 복숭아가지를 보고 혼비백산했다. 때문에 ... > > < P > 질문 2: 왜 복숭아나무와 복숭아나무가 악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복숭아나무의 유래는 우리나라 민간에서도 과보의 추일, 죽기 전에 신성한 목상을 던져서 복숭아림으로 만들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나라 최초의 춘련은 모두 도목판으로 만들어졌는데, 일명 도부라고도 하는데, 지금까지도 민간에서는 도목제품이 도깨비를 몰아내고 악령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복숭아는 장수를 의미하고, 노인에게 생일을 축하하며, 복숭아를 한 판 보내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진악 당대의' 여야김사' 볼륨 3 은 정간의사 명숭엄이 마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일찍이' 책 이도부, 그 위에 못을 박고, 그 소리가 적막하다' 며 지하실에 복숭아를 박아 지하실 아래 악기의 연주를 멈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복숭아를 박으면 정말 이런 법력이 있을까? 아닙니다. 그래서 특히 한 가지 전제를 설명하자면, 복숭아를 쓴 사람은 "마술이 있다" 고 한다. 돈황유서 중 당대의 통속적인 시인 왕범지의' 부자상애': "주인이 도부를 치고, 서가가 적소에 걸려 있다." 복숭아와 붉은 삭은 모두 문 앞에 놓인 악령이다. 송대 홍마이' 이견을지'' 사명진군' 은 푸저우 사람 여사의 꿈을 쓰며 도부 () 로 승승승하는 것을 포함한다. "툭하면 압정 () 의 술, 공집일 (), 도부 () 를 취하고, 직접 날카로운 날로 산산조각 내고, 순바구니로 저장한다. 저녁 이경까지, 사람을 집 1 리 밖으로 가게 하고, 동남혈지 3 피트에 묻었다. 이 사람은' 천황지황, 삼강오장' 이라고 하는 * * * * *, 명심술사가 나왔다. 급한 것은 율령과도 같다.' 그것의 반환 으로, 그것은 중지 입니다. 도부 전설 원잡극' * * * 꽃', 포공지가 살인사건을 끊은 이야기, 사건 해결의 중요한 단서가 바로 도부다. 줄거리에 따르면,' 사자 가게' 를 연 작은 둘째 형은 어느 날 밤 혼자 투숙하는 젊은 여자인 추이 (Cui) 에게 무례하게 굴고, 공손은 하지 않고, 둘째 형은 도끼를 들고 위협을 받아 추이 (Cui) 를 놀라게 했다. 작은 두 형제는 말했다: "이 폭력적인 죽음은 반드시 장난을 칠 것이다. 내 문 앞에 정한 복숭아는 한 조각을 가지고 그의 귀밑머리에 꽂고 주머니 하나를 담아 이 우물에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문이 먼저 정해져 있다" 고 하면 바로 못을 박는다. 복숭아 부적은 문에 박혀서 떼어낼 수 있고 귀밑머리에 비녀를 붙일 수 있는데, 이 복숭아 부적은 나무로 되어 있다. 폭사한 사람은 반드시 장난을 쳐야 한다. 그러므로 원혼을 진정시키기 위해 복숭아의 신비한 상징의 의미를 이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질문 3: 고대인들은 왜 복숭아나무를 이용해 악귀를 쫓았을까? 중국 민간 전통은 복숭아나무를 오목정 (오목은 뽕나무, 느릅나무, 복숭아나무, 아카시아 나무, 버드나무) 으로 보고, 이를 선목이라고 부르며, 딩진택이 사악하다고 생각한다. < P > 질문 4: 복숭아나무 몇 가닥은 악취를 막을 수 있고, 악독나무는 남동쪽에 접목되지 않은 모복숭아나무 1 개를 심어야 한다. < P > 질문 5: 복숭아나무는 왜 악령에 만족하는 장미꽃의 6 급 211-5-4 를 식물성 요술 영물로 삼았으며, 복숭아의 지위는 매우 두드러졌다. 복숭아는 고대에는 비교적 흔한 식물이었어야 했다. 복숭아는 마법의 사악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옛날의 귀신이 복숭아를 두려워한다는 관념에서 나온 것이다. 옥형성이 복숭아로 흩어지다' 고 옛사람들은 복숭아가 천천성성의 화신이라고 생각했다. 산해경? 해외 서경 "은 말했다:" 과보는 날마다 사라지고, 날로 들어간다. 갈증 은 강 웨이 에서 마시고, 마시고 싶어; 강 웨이 부족, 북한 음료 대택. 도착하지 않아 목이 말라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덩림으로 변하다. " 등림' 은 도림이고, 과보는 태양을 쫓는 영웅이고, 도림은 그의 지팡이가 변해 자연히 일종의 기풍을 띠고 있다. 귀신에 대한 복숭아에 대한 관념은 아마 주진 () 즈음에 이미 형성되었을 것이다. 왕충 ()' 논형 ()' 은' 산해경 ()' 을 인용하여' 산해경 ()' 이라고 말했다.' 산해경 ()' 은 또 말했다. 창해 속에는 도삭의 산이 있다. 큰 복숭아 나무 에, 그 굴곡 팬 삼천 리, 그 가지 사이 북동쪽 은 유령 문, 만 유령 출입 을 말한다. 이신인이 있는데, 하나는 신차, 하나는 울루, 주독은 만귀를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악의 귀신, 갈대를 집행하고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황제는 예물로 시간에 쫓기고, 복숭아인을 세우고, 포털은 신차, 울루, 호랑이를 그리며, 갈대줄을 매달아 흉악한 매력을 자아냈다. 유형, 그래서 호랑이를 먹기 위해 집행한다. 클릭합니다 귀신의 문 앞에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복숭아나무와 신차, 울루가 함께 귀신의 문을 지키는 위엄이 있다. "풍속통의" 는 "황제의 책" 을 인용한다. "옛날에는 신차와 울루쿤디 두 사람이 있었는데, 성능이 귀신을 집행했다. 도삭산에는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두 사람은 나무 밑에서 백 귀신을 간략하게 읽었는데, 이치에 맞지 않는 사람의 징벌, 신차와 울루가 갈대에 묶여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치안 판사 는 종종 섣달 그믐 날 복숭아 사람들, 수직 갈대 푸, 문 에 호랑이 를 그린, 이전 일 에 대한 모든 추적 효과, 허베이 도 치열한 방어. " 두 책 모두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한 신화, 도삭산에 큰 복숭아나무가 하나 있는데, 복숭아나무의 동북은 만귀신이 드나드는 귀신문이다. 신차와 울루 두 신인이 귀신문을 지키며 복숭아나무 밑에서 백귀를 사열다가 악행을 저지른 귀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갈대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 나중에 황제는 귀신의 매력을 떨쳐 버리기 위해' 복숭아인' 을 가르쳤고,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에 복숭아인, 갈대, 화호를 문앞에 걸어 놓고, 그 방의 연속이었다. 의식적인 요술 관념으로서 실용적 성격을 지닌 안정된 민속습관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요술 등 문화현상이 일부 민속문제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복숭아나무는 귀신의 문 앞에 서서 백귀신에 대한 충격력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고대인들에게는 복숭아나무가 오목의 정이기 때문에 요술 영물로 쓸 수 있다. 서한무명씨의 저서' 전술' 은 "복숭아자 오목정도, 오늘 복숭아는 문에 맞춰져 사악한 기풍을 억누르고, 이 선목도 있다" 고 말했다. 남조량종 () 의' 형초세기 ()' 는 "복숭아는 다섯 줄의 정예 (), 복사기 () 를 억누르며 백귀를 만든다" 고 말했다. 복숭아나무는 오행의 정기를 흡수하여 백귀를 제압할 수 있는 선목으로 신화되어, 이로 인해 복숭아나무를 둘러싸고 있는 요술 악령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개발되었다. 예를 들면,' 좌전' 은 "도호, 가시 화살, 그 재해를 없애라" 고 말했다. 장자' 는 "복숭아가지를 가구에 꽂는다" 고 말했다. 재 아래도. 소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귀신이 무섭다. 귀신의 지혜가 소년보다 못하다. " 전국시대에 복숭아가지를 포털에 꽂으면 악령을 없애고 악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본초경' 은 "복숭아는 나무에 떨어지지 않고 백귀를 죽인다" 고 말했다. 나무에 걸려 떨어지지 않는 복숭아실은 백귀를 죽일 수 있다. 염철론' 은 말했다: "복숭아와 리의 실속 많은 사람들이, 올 때 온다." " 열매가 풍성한 복숭아나무는 내년의 재앙을 없애는데 쓸 수 있다. "Huainan wanbi 수술" 은 말했다: "고독한 복숭아 가지 쿠폰, 그래서 치킨 밤 명나라, 고독한 복숭아 남북 라인, 가지 길이 3 피트, 할인 쿠폰, 3 살 수탉 혈액 코팅, 밤 서식지 명나라." " 복숭아가지와 세 살 수탉의 혈액법을 배합하면 닭이 밤에 울릴 수 있다. 복숭아나무는 마왕두서' 52 병방' 과 같은 의술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왕두서' 52 병방' 에는 복숭아가지로 남자의 탈장을 치료하는 방법이 실려 있었다. 따라서 전통 민속 관념에서 복숭아나무는 악을 피할 수 있다. < P > 질문 6: 복숭아나무는 악을 피할 수 있을까? 고대 동해에는 도삭산이라는 큰 산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산 위에는 거대한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주변으로 뻗어 있어 무려 3 천 리 방원. 나무 꼭대기에 금닭 한 마리가 있어 일출에 새벽을 알렸다. 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가지가 하나 있는데, 나무 꼭대기가 계속 비뚤어져 지면에 닿아 마치 천연의 대문 같다. 도삭산에는 온갖 요악도깨비가 살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이 문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귀신문이라고 한다. 천제는 도깨비가 내려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두 신을 보내어 귀신의 문을 지키게 하였다. 하나는 신창이라고 하고, 하나는 울루라고 불렀다. 이 두 신은 한 손에는 갈대를 들고, 한 몸은 맹호를 이끌고, 형상은 추악하고 흉악하며, 귀신도 잡을 수 있고, 귀신도 먹을 수 있고, 악귀가 귀신의 문을 빠져나가면 그것을 잡거나 먹거나, 갈대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래서 황제는 신차, 울루의 형상을 복숭아인으로 새기고 대문 입구에 걸어 흉악한 매력을 어겼다. < P > 질문 7: 왜 복숭아나무가 악령을 피할 수 있는가? 노인들에 따르면 괜찮다고 한다. 옛날 가족들은 문 앞에 복숭아가지를 꽂아 두었는데, 바로 그것이 악령의 역할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질문 8: 왜 복숭아나무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식물성 요술 영물로서 복숭아의 지위는 매우 두드러진다. 복숭아는 고대에는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었어야 했는데,' 산해경' 은 자연물산을 소개할 때 어떤 곳에' 도도' 를 자주 언급하는데, 복숭아나무의 다견은 복숭아를 둘러싸고 있는 각종 요술 관념의 형성에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복숭아는 마법의 사악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옛날의 귀신이 복숭아를 두려워한다는 관념에서 나온 것이다. 옥형성이 복숭아로 흩어지다' 고 옛사람들은 복숭아가 천천성성의 화신이라고 생각했다. 산해경? 해외 서경 "은 말했다:" 과보는 날마다 사라지고, 날로 들어간다. 갈증 은 강 웨이 에서 마시고, 마시고 싶어; 강 웨이 부족, 북한 음료 대택. 도착하지 않아 목이 말라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덩림으로 변하다. " 등림' 은 도림이고, 과보는 태양을 쫓는 영웅이고, 도림은 그의 지팡이가 변해 자연히 일종의 기풍을 띠고 있다. 귀신에 대한 복숭아에 대한 관념은 아마 주진 () 즈음에 이미 형성되었을 것이다. 왕충 ()' 논형 ()' 은' 산해경 ()' 을 인용하여' 산해경 ()' 이라고 말했다.' 산해경 ()' 은 또 말했다. 창해 속에는 도삭의 산이 있다. 큰 복숭아 나무 에, 그 굴곡 팬 삼천 리, 그 가지 사이 북동쪽 은 유령 문, 만 유령 출입 을 말한다. 이신인이 있는데, 하나는 신차, 하나는 울루, 주독은 만귀를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악의 귀신, 갈대를 집행하고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래서 황제는 예물로 시간에 쫓기고, 복숭아인을 세우고, 포털은 신차, 울루, 호랑이를 그리며, 갈대줄을 매달아 흉악한 매력을 자아냈다. 유형, 그래서 호랑이를 먹기 위해 집행한다. 클릭합니다 귀신의 문 앞에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복숭아나무와 신차, 울루가 함께 귀신의 문을 지키는 위엄이 있다. "풍속통의" 는 "황제의 책" 을 인용한다. "옛날에는 신차와 울루쿤디 두 사람이 있었는데, 성능이 귀신을 집행했다. 도삭산에는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두 사람은 나무 밑에서 백 귀신을 간략하게 읽고, 이치에 맞지 않는 사람의 징벌, 신차와 울루 () 가 갈대소 () 에 묶여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그래서 치안 판사 는 종종 섣달 그믐 날 복숭아 사람들, 수직 갈대 푸, 문 에 호랑이 를 그린, 이전 일 에 대한 모든 추적 효과, 허베이 도 치열한 방어. " 두 책 모두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한 신화, 도삭산에 큰 복숭아나무가 하나 있는데, 복숭아나무의 동북은 만귀신이 드나드는 귀신문이다. 신차와 울루 두 신인이 귀신문을 지키며 복숭아나무 밑에서 백귀를 사열다가 악행을 저지른 귀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갈대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었다. 나중에 황제는 귀신의 매력을 떨쳐 버리기 위해' 복숭아인' 을 가르쳤고,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에 복숭아인, 갈대, 화호를 문앞에 걸어 놓고, 그 방의 연속이었다. 의식적인 요술 관념으로서 실용적 성격을 지닌 안정된 민속습관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요술 등 문화현상이 일부 민속문제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복숭아나무는 귀신의 문 앞에 서서 백귀신에 대한 충격력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고대인들에게는 복숭아나무가 오목의 정이기 때문에 요술 영물로 쓸 수 있다. 서한무명씨의 저서' 전술' 은 "복숭아자 오목정도, 오늘 복숭아는 문에 맞춰져 사악한 기풍을 억누르고, 이 선목도 있다" 고 말했다. 남조량종 () 은 "형초세기 ()" 라고 말했다. "복숭아는 오줄의 정으로, 복사기를 억누르며 백귀를 만든다." 복숭아나무는 오행의 정기를 흡수하여 백귀를 제압할 수 있는 선목으로 신화되어, 이로 인해 복숭아나무를 둘러싸고 있는 요술 악령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개발되었다. 예를 들면,' 좌전' 은 "도호, 가시 화살, 그 재해를 없애라" 고 말했다. 장자' 는 "복숭아가지를 가구에 꽂는다. 회색 아래까지. 소년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귀신은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