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속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상속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상속에 관한 시
상속에 관한 시 1. 상속에 관한 시
"중남산"
저자: Wang Wei
타이이는 산부터 바다까지 천국의 수도와 가깝습니다.
뒤를 돌아보면 흰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들어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들판의 봉우리도 달라지고, 구름과 햇빛도 달라지네요.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코멘트: 서구당 중국학 웹사이트의 누군가는 이 시가 중난산의 웅장함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산의 높이를 예술적인 과장으로 표현하여 원경을 묘사하고 있다. 턱 대련은 산에서 보는 풍경을 클로즈업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각 단계마다 변화하는 구름과 변형을 묘사하고 있어 매우 임신중입니다. 목 쌍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산의 광대함과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의 무수한 모양을 더 설명합니다. 마지막 대련은 산에 가서 승리하기 위해 산에 있는 가족에 머물고 싶다고 말합니다. "물 건너편"이라는 단어는 저자의 "멀리 내다보는" 입장을 지적합니다. 시 전체는 풍경과 사람, 사물을 묘사하고 있으며, 토끼처럼 움직이고, 숙녀처럼 고요하며, 소리와 색채가 가득하며, 예술적 발상이 산수화처럼 신선하다.
이런 감상은 단지 외부인들이 감상을 감상하기 위한 것일 뿐, 시인의 본래 의도와 사고방식을 알지 못하는 것이며 당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현대 시 작가들을 오도하는 것입니다. 한 시대의 시를 쓸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나는 이 시를 어떻게 시를 쓰는가라는 관점에서 평가하여, 당나라 번영기의 시인들이 어떻게 시를 썼는지 밝히고, 이를 미래 세대에 계승하는데 도움이 될 것임을 밝힙니다.
2. 상속에 관한 구절
1. 세상에 큰 공헌을 한 사람은 먼저 내실에서 실천해야 하고, 세상에 큰 이름을 낸 사람은 먼저 작은 일을 해야 합니다. .
한나라 육가의 『신우·신위』출처
내실문 설명: 내실문, 여기서는 일반적으로 집의 문을 가리킨다. 츄이: 퍼져요. 즉, 세상에서 큰 성취를 이룬 사람은 집에서 수양을 강화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고, 수천 세대에 걸쳐 큰 명성을 얻은 사람은 작은 것부터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2. 수천 마일에 대한 야망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아플 때에도 항상 맑은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출처 : 명나라 장거정, "유승이 아플 때 위로하기 위한 연"
설명 : 말을 키우는 곳. 즉, 마구간에 묶인 말은 하루에 수천 마일을 여행하려는 야망을 결코 잊지 않고, 병든 백조는 항상 하늘로 날아오르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신중해야 하며, 빠른 성공과 작은 이득을 바라지 마십시오.
출처 : 송나라 Ouyang Xiu의 "문정 방공 신비 비문 서문"
신중함의 설명 : 조심스럽고 꾸준하며 성급하지 않습니다. 신중하고 신중해야 하며, 눈앞의 작은 이익을 성급하게 추구하지 말고, 높은 이상과 야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격려해 주시고 어떤 종류의 재능이라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
출처 : 청나라 공자 진의 "지하이 잡시"
설명 : 하나님이 활력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규칙을 깨고 온갖 재능을 탄생시키다.
현실을 바꾸려는 열망을 표현합니다
.
4
.진정한 남자는 파괴되기보다는 조각나기를 택합니다.
출처
"북제·원정안전기"
남자에 대한 설명: 일반적으로 큰 야망과 업적을 지닌 남자를 가리킨다. 진실성. 의미: 진정한 남자는 도자기를 만들어 안전하게 보관하기보다는 옥을 만들어 조각조각 부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생명을 구하기보다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낫다는 비유입니다.
5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조작륜』에서 발췌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룩한 사람들은 그 이상의 재능을 갖고 있었을 뿐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동시에 인내와 야망도 갖고 있었습니다.
6
. 배움이 많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출처 : 송나라 소철의 "한태위 전서"
야망 설명 : 야망, 동사. 배움에 대한 큰 야망이 없다면, 많이 배워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3. "상속"에 관한 유명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1. 인생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들고 있는 횃불입니다. 아주 밝게 태워서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버나드 쇼
2. 올바른 길은 이것이다. 전임자들이 이룩한 모든 것을 흡수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톨스토이
3. 문명화된 인류는 언제나 고고학에 열중해 있다. 단지 흙 속에 압축된 역사를 골라내고, 펼쳐내고, 조상에 대한 진실을 탐구하는 것뿐이다. 그렇다면 고고학이란 고향에 돌아가는 것, 혹은 가족을 방문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상 고향 방문은 세월의 슬픔과 말할 수 없는 상실감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수많은 방랑자들이 지하 고향 방문을 할 때 심리적 장벽이 그리 많지 않으며, 이곳 전체가 역사의 시와 상상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Yu Qiuyu
4. 어떤 사람들은 인류 문명의 모든 성취를 헛소리이고 미신이라고 비웃습니다. 아니요, 문명의 모든 성취는 이런 관점에서 볼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동의하는 이야기라면 힘의 원천이 됩니다.
——뤄진위
5.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안주하지 않고 현대 기술, 현대 재료, 현대 환경을 사용해야 하지만 핵심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미적 기준을 사용해야 하는지입니다. . 사물의 노예가 되지 마십시오. ——백선용
4. 상속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재능은 대대로 나타나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었습니다. ——조이의 다섯 시
해석: 나라에는 대대로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들의 시, 기사,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이어질 것입니다.
번역: 각 세대의 재능이 있고 그들의 시, 기사,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이어질 것입니다.
2.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아 역사를 빛나게 하는 충성심이 남아있습니다. ——Wen Tianxiang "Lingding Ocean"
해석 : 고대부터 모든 사람은 죽어야하지만 죽음은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국가에 충성 할 수 있다면 여전히 수천 명을 빛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죽은 지 몇 년이 지나서 당신의 이름을 역사에 남기세요.
번역: 예로부터 사람이 어떻게 죽지 않고 이 세상에서 살 수 있겠는가? 역사의 연대기를 조명하기 위해 이 간절한 마음을 남기고 싶다.
3. 새로운 대나무 가지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습니다. 이는 모두 오래된 줄기가 지탱해 주기 때문입니다. ——Zheng Banqiao, "신주"
정의: 새로 자란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번역: 새로 자란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에 의해 전적으로 지원됩니다.
4. 신사라면 이런 일도 할 수 있지 않나요? 내 재능이 쓸모가 있다는 것이 내 성격이고, 내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입니다. ——이백의 "술에 들어가다"
해석: 모든 사람의 탄생에는 그 자체의 가치와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한 번에 천 냥의 금을 써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다시 얻어집니다.
번역: 신사라면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것 아닌가? 하나님께서 나를 인재로 창조하셨으니 나는 천냥의 금을 잃어도 반드시 얻게 될 것입니다.
5. 어제의 원인은 오늘의 열매다. 선배들이 나무를 심었고 후자는 추위에 방치됐다. ——조이의 시에 대하여
해석: 오늘의 결과는 과거에 심은 원인에 따른 것이다.
번역 : 어제는 오늘의 형성, 예상대로 선인이 나무를 심고 후자는 추위에 있습니다.
6.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오늘날의 사람들이 과거의 사람들보다 낫다. ——Liu Fu의 "Qing Suo Gao Yi"
해석: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밀어냅니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지혜와 재능이 고대인보다 낫습니다. 이는 각 세대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이전 세대보다 강해졌습니다.
번역 : 장강의 뒷파가 앞파를 밀고 있는데,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고대 사람들보다 낫습니다.
7.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오며 파란색보다 좋습니다. ——Xunzi의 "학습 장려"
정의: 녹색은 쪽풀에서 추출되지만 색상은 파란색보다 어둡습니다.
번역: 녹색은 파란색에서 유래하며 파란색보다 좋습니다.
8.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세요. ——Wang Zhihuan "황새 탑 오르기"
설명: 수천 마일 떨어진 풍경을 충분히 보고 싶다면 더 높은 탑에 올라야 합니다.
번역: 수천 마일의 풍경을 충분히 보고 싶다면 더 높은 탑에 올라야 합니다.
9. 아무것도 모르지만 부끄러워하지 않으면 신사 아닌가요? ——"논어"
해석: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해도 화를 내지 않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들과 어울려도 괴로워하지 않습니다.
번역 :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원망하거나 화를 내지 않습니다.
5. '상속'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1. Bingqing은 파란색에서 나오고 파란색에서 녹색, 물은 물에서 차갑습니다.
——전국시대: 순자의 "학문 장려" 번역: 남색은 남색에서 추출되지만 남색보다 어둡고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형성되지만 물보다 차갑습니다. 2.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았으며, 역사를 빛나게 하는 충절의 마음을 남겼습니다.
——'영정해(靈丁海)를 건너다' - 문천상 번역: 고대로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3. 새로운 대나무 가지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습니다. 이는 모두 오래된 가지가 지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새로 태어난 10피트 길이의 용의 손자가 펑치 주변에 올 것입니다. ——"신주" Zheng Xie 번역: 새로 자란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에 의해 전적으로 지원됩니다.
내년에는 새로운 성장이 있을 것이고 키도 더 커질 것입니다. 젊은 세대가 노년층보다 뛰어나고, 새로운 세력이 성장하려면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비유다.
처음 두 문장은 회고적인데, "양쯔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신세대가 구세대보다 낫다"는 표현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가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뜻을 표현하고 있다. 장로들의 지원과 가르침을 잊지 마십시오. 마지막 두 문장은 새로운 힘이 더 좋고 강해질 것이라는 표현에 사용되는 전망입니다. 4. 그가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십시오. 근원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십시오.
——주희(朱熙) 번역: 저 네모난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은지 묻고 싶습니다. 끊임없이 생수를 공급해 주는 무궁무진한 샘이 있기 때문입니다. 독자들은 시 자체의 서술 대상을 제쳐두면 이 진실을 확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책'이 '책'으로 이해되고, 책의 내용이 일반적인 것이 아닌 경우에는 의학서적, 철학서적, 역사서, 과학기술서적 등이 포함됩니다.
오히려 시, 음악, 산문 등 문학적 내용 측면에서 문학과 예술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뿐이다. 그렇다면 '생수의 근원'은 '무궁무진한 문학사상'을 표현하는 반면, 춘분의 밤'은 '꽃피는 문학사상' 등을 표현한다.
5.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습니다. ——"다섯 개의 시에 대하여 2부" 조의(趙儀) 번역: 전국에는 대대로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들의 시, 기사,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이어질 것입니다.
6. Xia Minghan과 그를 쫓는 사람들을 죽이십시오. ——"죽음의 시" - Xia Minghan 번역: 나를 죽이세요, Xia Minghan. 그러면 당신을 뒤따르는 사람들이 미완성 사업을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
7. 눈에는 활력과 변화가 넘치고, 천상의 장인들은 날마다 혁신을 위해 노력한다. 500년 동안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미리 예측되었지만, 천년이 지나면 그것들은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조이(趙伯)의 『시에 대하여』 번역: 자연과 인간 사회는 끊임없이 움직이고 발전하며, 새로운 것과 새로운 사상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500년 전에는 새로운 생각으로 시를 쓸 수 있어도 천년이 지나면 낡은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