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낡은 전통 거북 문신 원고.
낡은 전통 거북 문신 원고.
사신
주새
중국에서 봉황은 행복의 상징이다.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새, 독수리, 원앙, 검은 새 (제비) 등 ... 불교 붕붕금날개새라고도 합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홍피닉스, 파랑피닉스, 백조, 황자봉황, 주새나 흑새라고도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남방 칠숙의 총칭으로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이다.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서양의 불사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하는 불무게의 특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거북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원래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은상들의 갑골문 부추는' 부윤필북' 이었기 때문에 현명함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백호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호랑이는 많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며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어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청룡, 일명' 흑룡' 은 고대 신화 속 동양의 신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황제가 그것을 하늘과 위택에게 맡기는 것부터, 그것은 중화민족과 중국 전체의 상징이며, 그것의 정형은 한대에 있다. 한나라 이후, 그것은 황제의 상징이자 대표로 확정되었다. 동양전설에서 용은 긴 뱀, 유니콘의 머리, 잉어의 꼬리,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발톱 다섯 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모습, 서양 신화 중에서도 용은 날개가 달린 도마뱀 같다.
항행
에티켓 리 윤 (Li yun) 은 "네 정신은 무엇입니까? 사령이라고 합니다. " 송대 13 경주는 "하늘에는 코끼리가 있다 ... 림 봉황 용 거북은 함께 사령이라고 불린다." 이사물화' 에는 "거북모천 년, 5 천 년을 사는 것을 거북이라고 하고, 만 년을 사는 것을 영거북이라고 부른다" 고 실려 있다. 포박자 논선' 재재: "목숨은 죽는다고 하지만 거북학은 오래 살 거예요. 거북학의 수명을 알고, 그 증년이 유효하도록 지도하다. " "낙서" 는 "영거북은 오색의 신의 정신으로 생사가 좋고 나쁨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 "홍범. 오행' 은 "거북이의 말은 오래됐고, 천 살에 이 짐승의 선악을 아는 자도 있다" 고 말했다. 화이난자: "길흉은 거북이에게 물어봐야겠어요. 길흉이 길기 때문이죠."
기린
기린, 일명' 기린' 또는 약칭' 린' 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영' 이라고 부른다. 신성한 수왕으로 불리다. 그것은 하나님의 산이다.
봉황
모두들 신새에 익숙하다. 머리는 닭처럼 보이고, 턱은 제비처럼 보이고, 목은 뱀처럼 보이고, 가슴은 무지개처럼 보이고, 꼬리는 물고기처럼 보입니다. 오덕의 새.
곽후가' 엘야 석조' 에 따르면 봉황은' 닭두연턱뱀목 거북 등 오색, 높이 6 피트' 가 특징이다. \ "동방군자의 나라 밖으로,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음료 중류 기둥, 깨진 깃털 약수, 모수봉동, 천하태평을 본다. \ "\" 산해경 그림 짱 \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문유덕, 날개 는 순하고, 등 은 의리, 배 는 마음 을 기쁘게 하고, 모조 는 임지 라고 말한다. "을 (를) 클릭합니다
거북이는 장수의 상징이다. 장수하기 때문에 길흉에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드래곤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보여줄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에 도달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살인자 네 명
전설의 맹수-사나운 사람
고대 전설의 야수.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천제 전욱의 아들로, 이름은 오만하고 길들이기 어렵다. 이 이름들에서, 우리는 또한 그것의 행동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가난과 마찬가지로 요요는 나중에 4 대 맹장 중 하나가 되었다.
궁기
산해경? "해북경" 은 가난뱅이가 호랑이처럼 생겼고, 한 쌍의 날개가 있어 사람을 좋아하고, 심지어 머리까지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사나운 동물이다. 그러나' 산해경' 에서' 서산경' 은 가난의 또 다른 이미지를 언급했다. 이 문장 속 빈치는 소처럼 보이고 고슴도치 털이 있어' 해내 경화' 에 묘사된 것과는 크게 다르다. 그러나 둘 다 사람을 즐겨 먹는 흉악한 짐승인데, 이 방면에는 차이가 없다.
혼란
。 산해경' 제 2 권' 서산경' 은 "천산 서쪽 350 리, 금옥만당, 웅황벽비, 남서쪽이 당곡에서 흐른다" 고 말했다. 노란 주머니 모양의 신조가 있는데, 붉은 것은 불처럼 붉고, 여섯 발은 네 날개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노래와 춤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지만, 그것은 단지 제강일 뿐이다. " 혼돈은 혼돈이고, 혼돈의 이미지는 노래하고 춤을 추는 신조이다.
사랑 ... 사람
전설에 나오는 탐욕스러운 괴물. 고대 종정에서 머리의 모양은 수족 그릇에 조각되어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여씨 춘추':' 탐식, 몸, 식인은 삼키지 않고 몸을 해친다.' " "서남 황야 고전 기서": "서남 인산인해로, 털이 많고, 머리에 테이퍼를 달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재물을 모으는 데 능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를 대식성이라고 한다. " 송소보는 후록: 볼륨 26: "소성초, 조상은 장안부에서 벼슬을 하고, 서성 한고조묘 앞에서 탕을 팔아 떡을 판다. 그는 백옥 한 조각을 얻었고, 운룡을 조각하고, 바다 속의 산으로 지어져 있어, 충분히 대식할 수 있어, 3 대의 보물이다. ""
고수 외에 고목에서 해방된 고짐승도 칭찬을 받았다.
물유니콘
천성이 착하고, 강력한 요력을 가진 생물, 세상 물정을 알고, 하늘의 뜻을 알고, 천명을 듣고, 왕의 짐승을 들을 수 있다.
붉은 야수
화신 축융과 수신궁은 모두 신농의 후손이다.
백택
곤륜산의 신수, 유명한 신수, 모두 하얗고,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고,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당시 성인이 세상을 지배하지 않는 한, 그는 책을 가지고 왔다. "또 다른 설법은 백마입니다."
중명새
야오 재위 70 년, 한 나라가 부축해 새 한 마리를 바쳤는데, 한 쌍의 청사가 눈앞에 있다.
필방
한 발, 빨간색 줄무늬, 흰색 부리가 있는 크레인 모양의 새.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이 있고, 각 아들은 각자의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형제자매는 여러 방면에서 다를 수 있다
아홉 아들 shenglong, 아홉 아들 shenglong, 아니 재키 찬, 그래서 다르다. 이른바' 용생구자' 라고 하는 것은 용이 마침 구자를 낳았다는 뜻은 아니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9 대표는 매우 많고, 지극히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아홉은 허수이고 비싸기 때문에 용자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용에는 9 자의 설이 유래된 지 오래되었지만, 도대체 어느 9 종의 동물이 줄곧 말을 하지 않고,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각종 설이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명대에 이르러 육영의' 원상잡기', 이동양의' 회려당집', 양신의' 등사집', 서리의' 사중 노인 수필', 서응추의' 당옥지에서 운운을 이야기하다' 등 일부 학자들의 필기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버전 1:
무거운 것: 저는 날씬해요. 무거운 것을 가장 좋아해서 비석을 외웠어요.
좋은 전망대: 두리번거리는 뽀뽀를 가장 좋아해서 처마에 자주 장식한다. 중국 고대 건물의 포크 능선에 장식된 동물을 보다.
음식이 가장 많아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늘 솥뚜껑에 장식한다. 물을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다리 난간에 장식해 다리가 홍수에 잠기는 것을 막는다.
타고난 검은 애버딘: 자태, 살인자, 전투를 좋아하며, 종종 무기의 칼고리와 칼자루에 장식되어 있다.
범죄를 가장 싫어하는 텅스텐은 종종 감옥의 상인방에 장식되어 있다.
좋은 불꽃놀이: 형수 (시큼한 진흙), 좋은 불꽃놀이, 향로 뚜껑의 커버 버튼 위에 자주 장식되어 있습니다.
식수자: 파파 (음바하) 는 다리에서 가장 좋아하는 물에 위치하여 돌다리 난간 꼭대기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뒷문교의 네 모퉁이에 누워 있어 모양이 매우 아름답다.
성품이 온화한 사람: 다른 사람이 그 둥지에 들어가는 것을 가장 싫어하는 애교토끼는 늘 대문 앞에서 장식한다.
좋은 가수: 음악과 포효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늙지 않고, 종종 큰 시계의 손잡이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버전 2:
1, 가시가 많다 (비,): 거북이처럼 생겼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기 쉽다. 전국 각지의 궁전, 사당, 능묘에서 열풍을 볼 수 있다. 용자의 각종 논조 가운데 보통 9 자 1 위에 올랐다.
2. 친 (풀, 문): 두리번거리는 것을 좋아해서 옥상에 자주 배치되어 검수가 있다.
3, 포 (올드): 록 기질, 음악 사랑, 포효 사랑. 고대 악기를 장식하는 데 쓰이는 편종의 꼭대기로, 사찰 시계의 손잡이에서도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르마딜로 (bi, an): 감옥을 담당합니다. 그것은 종종 사형수의 상인방에 장식되어 있다. 호랑이처럼 생겼기 때문에, 호랑이 머리 버클이라는 말도 있다.
아주머니 (수안, 니켈): 신불, 희향, 향로 뚜껑이 보입니다. 그리고 고모도 문수보살의 소재지로 문수보살을 모시는 절에서 볼 수 있다. 문수보살의 도장 오대산에도 제수를 모시는 절이 하나 있다. 아주머니는 용의 다섯 번째 아들이기 때문에 절은 오야사라고 불리며 현지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한번은 내가 이 절을 헤엄쳐 건너갔는데, 향불이 특히 짙었다.
하오, 철: 미식가, 성적 게걸 들린. 하상시대에 출토된 청동기 위에는 늘 도식무늬가 있어, 최초의 무신체를 지닌 사나운 괴물이다.
7. (야, 지): 사납고 화를 잘 내고 죽이는 걸 좋아해요. 이것이 바로 민간성어' 복수심이 강한 사람은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한다' 는 말이다. 보통 일부 무기의 손잡이나 꼬리의 고리에서 조각상을 볼 수 있어 살의를 증강시킬 수 있다.
8. 슈 (페인팅): 달팽이 모양, 온화한 성격, 약간 자폐증. 그래서 그는 밤에 찾아오지 않도록 문에 문고리를 물고 있었다.
9. 가죽 (수리):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는 용의 아홉 번째 아들로 불린다. 입이 커서 항문이 없지만 들어갈 수 없어 도박꾼들에게 인기가 많다. 마카오 카지노는 옥수 한 마리를 놓아 여기저기 먹고, 돈만 벌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버전 3:
고대 민간에는' 룡이 아홉 아들을 낳고, 용을 만들지 않고, 각기 장점이 있다' 는 전설이 있었다. 그러나 도대체 아홉자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 "중국 길조 지도 \" 는 말했다:
아홉 아들 보스 는 음악 처럼, 감옥 소 라고, 피아노 머리 에 쪼그려;
둘째는 아자야, 애살애타, 칼통과 칼자루에 새겨져 있어.
세 번째 아이는 Mockingwind 라고 불리는데, 평생 좋은 보험이다. 절 구석에 있는 야수가 그의 초상이다.
사자포철이 맞았을 때 큰 소리로 으르렁거리며 홍종이 들보를 들어 올리는 짐승 단추 역할을 하여 그가 먼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사자처럼 생긴 Suan 는 담배를 피우고, 앉아서 향로 발에 기대고, 담배를 피운다.
위압적인 여섯 아들, 일명 XX (비) 는 이가 달린 거북이처럼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가는 것을 좋아한다.
호랑이성이 좋은 간비, 그 이미지는 옥문이나 관정전의 양쪽에 있다.
여덟 아들 부정적인, 용 처럼, 우아하고 부드러운, 돌 위에 코일;
구구의 치우 키스는 치우 키스나 치우 키스라고도 불리며, 두껍고 삼키기 쉬우므로, 전 능선의 양끝에 있는 삼키는 짐승이 되어 화재를 진압하는 데 쓰인다.
기타
해태
고대 신판제도 하에서 생긴 유명한 신수는' 법수' 라고도 불린다. 논형'' 화이난자' 에 따르면? 무술에 따르면, 소처럼 크고, 양처럼 작고, 굵고 기린처럼 보인다고 한다. 그것은 온몸에 짙은 색의 털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이마에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고, 어떤 사람은 날개가 있지만, 대부분 날개가 없다고 한다. 높은 지혜가 있어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뿔로 부정직하고 불충실한 사람을 저항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종종 절에서 보통 양을 기르고 대체한다.
유령차
별명이 아홉 마리의 새. 색깔은 붉은색으로 오리 한 마리처럼 큰 날개가 넓어서 밤낮으로 눈이 멀었다. 그가 약간의 우울함을 만났을 때, 그는 날아갈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9 곡이 한때 개 중 한 마리였다고 하는데, 늘 사람의 피를 흘린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피가 뚝뚝 떨어지는 집에 흉괴가 있다. (이 질문이 그 예입니다)
그것은' 삼국연의',' 영표 육의',' 정자통',' 곡봉' 의 소개에 실려 있다.
전설에 의하면 호랑이 같은 야수는 그 이미지가 감옥 문에 그려져 있었다
또한 시안 장 (Xian Zhang) 이라고도합니다. 호랑이 처럼, 위풍당당한 위풍당당한 우송에 능해서, 사람들은 그것을 우옥의 문에 새겼다. 호랑이는 위풍당당한 짐승이기 때문에, 지렁이를 쓰는 것은 위엄을 높이기 위해 마음이 허술한 팬들을 두려워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구미호/구미여우/구미호
이 성은' 구미' 라고 불리며' 구미가금류' 라고도 불린다. 전설의 동물. 청산녹수의 산에 살면서 사람을 먹는다. 그 이론은 선진 () 에서 시작하여 한대 () 에 상서 () 의 짐승으로 전해져 왕의 창성을 상징한다. 그리고 천하태평은 왕 자손의 많은 이익을 상징한다.
"남산경": "한 마리 (청구의 산) 가 있는데, 모양은 여우귀 구미처럼, 소리는 아기처럼 들린다. 그것은 사람을 먹을 수 있고, 먹는 사람도 이상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백호전': "덕은 백금백수, 구미호가 본다."
으르렁거리다
토끼처럼 생긴 두 귀의 끝은 길고 한 자 길이밖에 안 된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익사하면 썩는다. 《담안 노출》에 실려 있다.
삼조도크
고대 중국 태양 요정도 태양의 사자로 여겨졌다. 중국 고대의 전설에 따르면 태양은 삼조옥이 사는 곳으로 사람들이 태양을 숭배한다. 삼조옥도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받았다. 열 명의 삼조오 * *, 끊임없이 하늘을 뛰어다니며 땅 위의 가뭄과 작열하는 고통을 초래했다고 한다. 제요는 후생에게 세 다리의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다. 결국 후이가 아홉 개를 쏘아 한 개를 남겼다. 그때부터 태양이 하나밖에 없었고, 그것은 밤에 떨어졌다. 삼조옥은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규규
"산해경" "황달경" 에 따르면 동해에는 유파산이 있어 바다로 7 천리 들어간다. 위에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소 한 마리처럼 보인다. 그것은 창백하고 뿔이 없다. 네가 수면에 들어서고 나갈 때 폭풍우가 올 것이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다. 그 이름은 규입니다. 황제는 그것을 얻었고, 그것의 가죽을 북으로 하고, 뇌수의 뼈를 가지로 하여, 500 리 이내에 모두 그것이 천하를 제패하는 것을 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 동해에는' 육파산' 이 하나 있는데, 소란스러움이 산야에서 산다고 한다. 퀘벡의 몸과 머리는 모두 소와 같지만, 그녀는 뿔이 없고, 한쪽 다리만 있고, 온몸이 상처투성이이다. 날뛰며 해와 달의 빛과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물에 들어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우를 일으킬 것이라고 한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치우를 사로잡고, 그 가죽으로 군고를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만들었다. 그 결과 이런 드럼을 치는 소리가 방원 500 마일에 퍼질 수 있게 되면서 황제의 군대의 사기가 크게 높아져 치우의 군대가 무섭게 변했다.
날뛰며 천지와 동생하다. 세계에는 3 면 이상의 북만 있고, 1 면과 2 면은 모두 진시황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진시황은 황제의 성과가 없었기 때문에, 이 날뛰기로 만든 북은 그렇게 신기하지 않았다.
뱀
물짐승. 얼굴, 날개, 뱀 한 마리를 가진 사람, 그의 목소리는 울부짖는 것 같다. 전화로 물을 요구하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조영
인면마, 호랑이 무늬, 새날개, 소리는 두리안 같다. 천제를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수인 것 같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당강
톱니 모양의 돼지 모양은 그 소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좋은 해를 예견할 수 있다. 《산해경》에는 기록이 있다.
비염
사슴의 몸, 아바타 참새, 뿔, 그리고 뱀꼬리 표범 한 마리.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풍백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나는 바람과 분위기를 조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 "추 연설 (리 사오) \" 포함.
고대 중국 전설의 여러 용
응룡 1. 고대 전설에 날개가 있는 용.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우가 물을 다스릴 때 꼬리가 있는 강을 그려 물이 바다로 유입되게 했다고 한다. 2. 고대 전설에서 구름을 만들어 비를 만드는 데 능숙한 신.
사원' 은' 응룡' 은 날개가 달린 천년용, 500 세인 코코사우루스라고 한다. 용은 평범하지 않은 것으로 수명이 매우 길다. 응룡은 용족 중에서 가장 비싸다. (물론 응룡이 오래된 씨족 부족과 신비로운 고국인 응룡 가문과 응국을 가리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Tian Wen 에서 중국의 위대한 시인 Qu Yuan 은 드래곤이 Dayu 의 물 관리를 어떻게 도왔는지, 꼬리를 사용하여 땅에 강을 그려 홍수를 바다로 인도했는지 설명했습니다.
곽룡천성헌
도살룡에 관한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중국 전설의 용의 원천 중 하나이다. 일명 용꼬리는 일종의 해양 동물이다. 한무제는 말을 할 때 용은 물영이라 방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재를 피하기 위해 지붕에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그가 용구자의 둘째 아들이라는 것이다. 고서에 따르면, "두 번째는 키스이고, 성욕은 좋다. 이 방 안의 짐승 머리도 사실이다. " 야수처럼 보이고 습성이 좋고 나쁘다. 절, 탑, 정자 꼭대기의 용, 집 꼭대기, 구석의 맹수가 되어 불을 끌 수 있다. 위의 말에 따르면 용의 원형은 우리 생활의 도마뱀이어야 한다.
이 용은 비늘과 지느러미가 특징이다.
홍수룡
또 다른 예로 초가을 (초가을) 이 있습니다. 가을: 고대 전설에 뿔이 있는 작은 용. 아쿠아리움); 교국 (용). 드래곤: 드래곤에 속한다고합니다.) 교성 (용과 소)
또 다른 고서는 각룡이라고 한다.
초점은 용이다. 나팔 없이 만두를 말하다. 압운클럽
주류 관점은 각룡이라고 생각한다.
전설에 뿔이 있는 작은 용.
병음 qi l ঋ ng
1 을 설명하십시오. 고대 전설에는 뿔이 필요 없는 작은 용이 있었다. 굴원의 전문:' 용생곰'. 송대' 서영아도':' 용마는 강의 정밀로 높이가 8 피트 5 인치이고 목옆구리가 길고 날개가 있고 털이 다듬어지며 9 번 소리가 난다. 네가 현명한 왕이 있는지 보자. " 용은 전설의 신수,' 신마',' 말은 8 피트 이상의 용',' 쌍각' 이다.
촛불용
고대 중국 신화 속의 신수. 일명 촛불음인데, 그는' 독수리 발톱용' 도 썼다. 용의 얼굴을 하고 입에 촛불을 물고 있는 한 남자가 북서쪽 어두운 곳의 그림자를 비추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법력은 끝이 없고, 눈을 뜨자마자 온 세상이 밝아졌다고 한다. 바로 낮이다. 눈을 감으면 날이 어두워진다. 바로 밤이다. 오늘날의 문화사가들은 촛불룡이 북방용 토템씨족의 신화, 본래의 면모는 남자 뿌리로 남성 생식기에서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여성 숭배의 시대보다 늦게 생겨났다.
"산해경 황달경": "북서해 밖, 적수의 북쪽, 장웨이가 있다. 뱀의 얼굴은 붉은색이고, 똑딱거리는 눈은 말을 타고, 음침하고 밝다. 음식도, 잠도, 빗물도 없습니다. 구음촉입니다. 촛불이라는 뜻입니다. " 해외 고전: "종산의 신, 이름은 촛불음이고, 낮으로 여기고, 잠을 자면 밤으로, 바람을 겨울로 불고, 여름을 부르고, 먹지 않고, 휴식을 바람으로 삼는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의 "원시 숭배 개요" 를 참조하십시오.
추 ci 티안 웬: "왜 북서쪽이 열려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촛불용은 어떻게 합니까? 또 다른' 큰 수법':' 북방에는 한산이 하나 있고, 용은 사면된다. ""
촛불용은 기러기 문 북쪽에 우위의 산으로 덮여 태양을 볼 수 없었다. 신인은 용얼굴이 있고 발이 없다. ("화이난자 지형 훈련")
하늘이 서북에 이르지 못하고 음양 소식이 없어 불정룡 한 마리가 천문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곽후는' 북대황경', 촛불용은' 안개가 자욱한 시' (1) 를 인용했다
만흥경' 구름: 날마다 사방을 따라다닌다. 고대 성자 는 말했다: 촛불 용 동쪽 투어, 전체 군대 가 파괴; 서쪽 투어, 남쪽 투어, 그는 크다; 그가 북쪽으로 여행할 때, 그는 심각하게 살해되었다. ("이순신 간웨이 치즐 도권")
"해외경": "종산의 신, 이름 촛불음, 낮으로 보고, 잠을 자고, 밤으로 불고, 겨울이라고 부르고, 여름이라고 부르고, 먹지 않고, 쉬지 않고, 바람을 쉬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모든 이론은 대동소이하며, 분명히 해외 경전과 야경에서 나온 것이다.
반룡 (구름이 없다는 것을 주의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