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은 왜 죽으면 땅에 묻혀야 했나요?

고대인은 왜 죽으면 땅에 묻혀야 했나요?

장례는 장례방법 중 하나이다. 매장이라고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대략 구석기시대 중기에 생산되었다. Mostardian 매장지는 서유럽에서 가장 초기에 알려진 매장지입니다. 원시 코뮌 시대에는 각 씨족마다 고정된 묘지가 있었습니다.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는 각 가족(씨족)에도 고정된 묘지가 있었습니다. 토장묘에서는 한 시신을 매장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여러 사람이나 씨족(가족)이 함께 매장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덤에는 다양한 질감의 관과 부장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급사회에서는 지배계층의 무덤에 부장품이 풍부하고, 심지어 죽는 사람도 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장례도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왔다. 중국의 주요 매장 형태로는 구석기시대 후기에 유행한 수직수혈묘(토혈묘), 신석기시대부터 한대까지 유행한 대형석묘, 항아리식 무덤 등이 있다. 춘추전국시대부터 성행한 매장지와 석조묘, 춘추전국시대에 시작되어 육조부터 수당까지 성행한 목관무덤은 은대 이후에는 드물었다. 한 왕조; 선관 매장은 전국 시대 말부터 한 왕조 초기까지 쓰촨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장례의 유래

장례는 이러한 풍습이 있었던 원시사회에서 유래되었는데, 예를 들어 반포문명 이후 하(夏)나라, 은(殷)나라 등 여러 왕조가 모두 장례를 받아들였다.

장례의 역사

장례는 원시사회 말기에 이루어졌다. 계급사회에 진입한 이후에는 상하위계의 차이가 뚜렷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통치자들은 "몸의 머리카락과 피부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므로 감히 손상되지 않는다"고 믿었고, 화장을 금지하는 것이 한족의 일반적인 장례 방법이 되었고 그 이후부터 이어졌습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장례풍습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1차장례를 행하고 있으나, 일부 지역 및 소수민족에서는 2차장례나 다중장례를 행하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민족별로, 역사적 시대별로 토장 형식과 특징이 다르지만, 기본 이념은 동일하다. ". 그러므로 땅에 묻는 관습은 오랫동안 지켜져 왔습니다. 일부 소수민족은 장례를 최악의 장례 방법으로 여기기도 하는데, 예를 들어 티베트인들은 나병, 천연두 등 전염병에 걸린 사람, 고문으로 죽은 사람을 매장하는 것을 화장, 천장, 수장 등으로 여긴다. 전염병은 지옥으로 보내져 환생할 수 없는 죄인들을 퍼뜨려 벌을 줍니다. 장례풍습은 인명과 돈을 낭비하고, 농지를 무분별하게 점유하고, 질병을 퍼뜨리기 때문에 신중국 건국 이후 점차 화장법으로 대체되었으나, 여전히 오지 농촌에 남아 있다.

일부 소수민족이 장례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소수민족, 특히 한족이 장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당신이 살고 있는 자연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나라 중부평원의 광활한 지역은 비옥한 땅과 오랜 농업문명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은 대대로 농사를 지어 왔으며 땅을 삶의 기초로 여겼습니다. 땅이 있으면 죽는다).죽은 뒤에는 영혼이 땅에 묻혀 편안하게 쉬는 가장 좋은 방법, 이른바 '사람과 땅이 안전하다'는 믿음이 한족의 믿음이 되었다. 깊은 영향.

2. 장례는 한족의 생활습관과 미래를 조심스럽게 추구하는 윤리적 정서에 부합한다. '생명은 흙에서 생겨 흙으로 돌아간다'는 생각이 뿌리 깊게 박혀 있다. 한나라 사람들은 노란색을 존경하며,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노란색을 귀족의 색으로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노란색은 음양의 오행 중에서 가장 안정되고 믿음직한 색입니다. 그러므로 장례는 한족의 생활풍습과 전통관념에 부합한다.

3. 매장은 봉건제도에서 계급과 계급의 차이를 가장 잘 표현하는 수단이다. 장엄한 무덤, 각종 묘비, 석상, 석동물, 기타 부속건물 등 장례만이 망자의 권세와 지위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다. 장례에서만 무덤 앞에서 산 자의 애도를 표현하고 호화로운 화려함을 표현하며 가부장적 정치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상징적 행위를 자주 행할 수 있다.

장례문화의 형성

장례문화의 형성은 사람들의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들은 망자의 땅이 인간의 피할 수 없는 목적지라고 믿고 있다. , 그들은 귀신이라고 불리며 그 본질은 하늘로 돌아갑니다. "육신은 땅으로 돌아갑니다." "리윤"은 또한 "영혼은 하늘로 돌아가고 몸은 땅으로 돌아갑니다. "라고 말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고대인들은 죽은 뒤에 몸이 지하에 묻혀 있고, 몸에서 분리된 영혼만이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장례는 귀신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구석기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망자를 장사 지내려면 각종 기구, 음식, 장신구 등 많은 물건을 함께 묻어야 했다. 고인의 영혼을 다른 곳에서 살게 해주세요. 더 살기 좋은 세상

장례 예절

장례 예절은 번거롭고 복잡하다는 것이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무덤도 없고 예의도 없고 희생도 없었으며, 계급사회에 들어서면서 지배층의 요구와 윤리적 사고에 부응하기 위해 장례방법은 점점 더 복잡해졌습니다. 점점 강해지며, 장례가 풍성해지는 세계 유일의 성대한 장례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시체는 예의로 장사하고, 제사는 예의로 해야 한다”, “관은 무거워야 하고, 음식과 의복은 풍부해야 하며, 수놓은 것이 복잡해야 하고, 산이 커야 한다”고 요구한다. 몸의 머리카락과 피부를 받은 부모가 손상시켜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장례 개념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장례 개혁 실시에 있어 주요한 심리적, 사상적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매장의 단점

첫째, 시체의 부패로 인해 환경이 오염됩니다.

둘째, 활성화 후에는 점유 면적이 작아지거나 전혀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셋째, 봉건적 미신과 불법 장기 거래 및 기타 활동을 방지합니다.

넷째, 화장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자연으로의 회귀(불교의 영향)의 표현으로 성행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