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물람족 민가 건물의 특색은 무엇입니까? 가늘수록 좋다
물람족 민가 건물의 특색은 무엇입니까? 가늘수록 좋다
3, 삼각형 주택
삼각형 주택은 일반적으로 흙칸이나 돌담에 기대어 있고, 큰 나무도 믿을 수 있으며, 몇 그루의 나무에 공중에 떠 있어도 된다. 이런 주택은 두 기둥만 있으면 되고, 두 기둥이 교차하여 삼각형이 되고, 두 기둥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뒤로 비스듬히 뒤로 기울어져 있어서, 이런 주택을 꼬리 모차집이라고도 한다. 이런 삼각형 주택지의 주체 건물은 세 개의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 기둥, 땅에 의해 형성된 두 개의 삼각형이 비스듬히 결합되어 지붕과 담장을 형성하고, 두 기둥으로 형성된 삼각형은 출입하는 문이며, 통풍이 잘 되는 창이다. 이런 주택은 더 이상 주거에 사용되지 않으며, 잡동사니를 쌓거나 간단한 화장실을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쌓인 잡동사니는 종종 농업 생산에 쓰이는 초목재로, 이런 삼각형 건물은' 회색 공장 창고' 라고도 불린다. < P > 4, 아치형 주택 < P > 은 이사할 수 있도록 삼각형 주택을 기반으로 활의 원리를 이용하여 창조됐다. 아치형 주택의 주체건물, 받침대는 6 개의 정사각형 목재 구조로 이루어진 직사각형으로, 침대와 모양이 비슷하며, 상부 건물은 4 개의 인성 재료 (예: 대나무) 만 얇게 가공하여 두 개로 내부 아치를 만들고, 벽과 지붕 건축 재료를 지탱하고, 두 개로 외부 아치를 만들고, 벽과 지붕 건축 재료를 고정하고, 벽과 지붕의 건축 재료를 현지에서 취재하여 얇고 얇게 만듭니다. 1 인용 아치형 주택은 높이가 낮고 면적이 작아 가정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점진적으로 개선되어 두 가지 아치형 지붕과 벽 몸체를 형성하고 접어서 조립한다. 이 주택은 더 이상 가정용으로 사용되지 않고, 유동오리에 속한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오리캐노피' 라고 불린다. < P > 5, 목조주택 < P > 목조주택은 5 대, 7 대, 9 대 또는 13 대, 13 대는 보통 3 층으로 나뉜다. 목조주택은 삼각형 주택의 안정성과 아치형 건물에 지보의 특성이 있으며, 지붕은 인형으로 양면으로 배수되고, 바닥은 천행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면에서 2 ~ 3 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 침실을 깔고, 침실 밖에서 1 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 바닥을 깔을 수도 있다. < P > 5 대의 주택 주체 구조는 3 개의 기둥머리가 착지해 3 개의 천행으로 3 개의 기둥머리와 2 개의 오동동을 잇고 앞뒤에 각각 1 개의 나무복숭아를 연결해 일렬로 늘어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한 열은 주택이 되지 않고, 두 열의 토지가 처마에 떨어지고, 건물에 보따리, 깃줄 (중도리) 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열의 수는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 P > 7 대의 방 구조는 5 대의 방과 비슷하며, 4 주 3 박, 대부분 2 층이다. < P > 목조주택의 벽, 바닥 바닥은 모두 널빤지로 포장되어 있고, 지붕은 청와를 덮고 있다. 목조주택은 일반적으로 4 열 3 칸, 중간은 당옥으로, 양쪽방보다 1.5 미터 정도 오목하게 들어가며, 바깥은 홀 입구를 형성하고, 정중앙에는 두 개의 대문을 열고, 나머지 두 개의 반토막의 나무 울타리 문을 설치하였다. 당옥은 사람이 살지 않아 조상, 신, 제사, 귀빈을 모시고 침실과 부엌으로 두 칸을 모시는 데 쓰인다. < P > 집기초는 일반적으로 4 주 지면보다 1 피트 이상 높고, 마루 처마 주위에는 2 피트 이상의 폭이 있는 처마가 있으며, 집 안팎은 높이가 다르고, 방수가 습기를 방지하며 통풍이 따뜻하다. < P > 물람 사람들은 집을 짓는 데 매우 신경을 쓰는데, 우선 풍수 선생에게 택지를 고르라고 부탁하고, 도사 선생을 찾아 낙성길일을 선정한 후 석목 두 장인에게 와서 건설을 시작하라고 했다. 석목 두 장인이 일을 시작하는 날도 산업 금기를 위반하는지, 석공이 흙일을 피하지 않는지, 목수가 노반삭을 범하는 날이 얼마 되지 않는지 따져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공, 석공, 목수, 목수, 목수) < P > 6, 석담 < P > 석담은 민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외침을 방지하고 화재 만연을 방지하며 가족 발전을 반영하는 현지의 위망과 경제력의 상징이다. 대평진 용담마을 (본명 화탄대) 은 아직도 명청시대의 석담과 민가 단지를 보존하고 있다. < P > 고대에는 돌담, 특히 문을 향한 방위를 쌓았는데, 풍수선생의 눈에는 팔자가 문, 귀문, 직문 등을 향하고 있든, 단독집이든 삼오호든, 심지어 짝퉁의 북문 방향은 인정 운명과 완전히 관련이 있었다. 문에 못을 박고, 문을 세고, 심지어 현관 및 시간까지 여는 데는 일정한 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석담의 경계, 북문 위치 및 풍수 나무를 재배하는 곳은 모두 앞으로의 가족 생활과 관련이 있다. 오늘 보기에 풍수 선생의 점획은 합리적인 생활 환경을 계획하는 것, 일종의' 미적 원리' 이다. < P > 과학문화의 보급에 따라 물람족의 주택 관념과 형식도 바뀌면서 목조건물방은 사용을 보류하고 새로 지은 것이 거의 없다. 교통이 편리한 곳, 어떤 곳은 나무집을 벽돌로 개조하고, 어떤 것은 시멘트 벽돌 방갈로를 새로 짓고, 경제적 부유한 사람들은 1 층 1 층 혹은 1 층 이상의 벽돌 건물을 짓고, 타일을 붙이고, 알루미늄 유리창, 방범문 등을 붙였다. < P > 물람 민가의 특색 < P > 물람족은 구이저우 고원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로, 고대 관료들 중 하나인 사칭' 비둘기 관료',' 관료',' 갈리아',' 가죽 관료' 에서 유래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나무 귀뚜라미", "물 귀뚜라미", "꽃 귀뚜라미", "붉은 귀뚜라미" 및 "귀뚜라미" 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귀뚜라미어는 한장어계에 속한다. 귀뚜라미어는 원고, 아오, 하오, 도로 네 가지 방언으로 나눌 수 있다. 물람족은 글자가 없어 일찍이 한문을 사용했다. 물람족 지계는 매우 많고, 거주지가 분산되어 있으며, 현재 귀뚜라미 인구는 55 만 941 만 명으로 전 성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지리와 다른 민족의 영향으로 각지의 물람족 민가의 차이가 매우 크다. 물람족은 대부분 산간 지방에 산다. 과거에는 민언이 있었다. "고산 모종, 물동네, 귀뚜라미가 암각처에 살고 있다." 촌놈 동포는 현지 조건에 따라 돌로 집을 짓고, 석두 기초를 세우고, 돌석석판으로 지붕을 덮었다. 하지만 내부는 목조 다리 건물입니다. < P > 평댐, 안순, 푸정, 육지 일대에 사는 물람족은 인근 부의족과 한족 둔보인과 비슷한 주택을 가지고 있다. 둔보인은 돌망루를 짓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수비난공 방어 기능이 좋은 건물은 현지 물람족 민가에 매우 영향을 미친다. < P > 산시 (), 대대 (), 비제 (), 위금 () 등에 거주하는 물람 () 이 일대는 목재가 적고, 보통 명간 두 개의 나무 틀만 있고, 차간 두 개는 흙벽이다. < P > 순이 (), 인회 (), 도진 (), 무천 () 일대에 거주하는 물람 동포 () 는 자연조건이 약간 좋다. 집 뒤에는 대나무가 무성하고, 지붕은 작은 시계와 기와를 덮고, 네 벽은 널빤지 벽을 견고하게 설치했다. 흙벽, 흙벽, 또는 대나무 벽, 울타리,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담장 < P > 석추, 사남, 옹공, 시병일대에 사는 물람족은 건란식 뒤틀림각 건물을 짓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석화교 일대 농촌, 작은 건물 한 채가 처마를 날고, 죽목이 어울려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이 귀뚜라미들의 민가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처마가 깊어 처마 아래 공간이 열린 창고가 되고 추수철, 집집마다, 처마 밑에 금빛 찬란한 포곡, 붉고 아름다운 고추, 풍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가 평면은 굽은 자 모양이고, 정옥은 사시 세 칸이고, 명간에 삼키는 곳이 있다. 정옥의 한쪽에 사랑방을 더하고, 처마를 날리며 뿔이 작고 깜찍하다. 사랑방은 모두 양옥이고, 게다가 대부분 매달려 있다. 밑집은 가축을 닫고, 땔나무를 쌓고, 농기구를 놓는다. 위층 고리는 곧은 문설주로 말리고 처마 밑에는 빨래를 널어 말린다. 처마각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내 조명과 실외 사용 공간을 늘리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각진 건물의 페이셔는 석회를 발라 유난히 눈에 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문과 창문, 기둥이 대련에 두루 붙어 분위기가 더욱 뜨거워진다. < P > 물람족은 구이저우 고원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으로,' 고야랑' 의 후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지계는 매우 많아서, 거주지가 매우 분산되어 전 성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지리적 환경과 다른 민족의 영향으로 각지의 물람족 민가의 차이가 매우 크다. 물람족은 대부분 산간 지방에 산다. 민언은 "고산 모종, 수중가, 귀뚜라미는 암각처에 산다" 고 말했다. 물람 동포는 현지 조건에 따라 돌로 집을 짓고, 석두 기초를 세우고, 돌로 담을 쌓고, 석판으로 지붕을 짓는다. 하지만 내부는 목조 다리 건물입니다. < P > 평댐, 안순, 푸딩, 육지중 일대에 사는 물람 촌민들은 인근 부의족과 한족' 둔보인' 과 비슷한 주택을 가지고 있다. 둔보인은 돌망루 건설을 좋아하는데, 이런 수비난은 방어 기능이 좋은 건물을 공격하기 쉬우며, 현지 물람족 민가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산시 (), 대대 (), 비제 (), 직금 () 서북 () 초가지붕면, 초가집은 특히 두툼하고 가지런하게 덮여 있고, 용마루와 처마는 상당히 신경을 쓰고, 처마의 마무리는 각기 다른 모양의 리본 매듭으로, 기와루의 페이셔와 같이 예술적인 장식 효과가 뛰어나' 빈녀가 머리를 빗는 것' 으로 칭송받고 있다. < P > 석추 (), 사남 (), 정공 (), 시병진 () 동북 일대에 거주하는 물람 동포는 건란식' 개각루' 건설을 매우 좋아한다. 석현 화교진 일대 농촌, 동동 작은 건물, 처마각, 죽목이 어우러져 수려하고 매혹적이다. 이 물람족 민가의 매스는 모두 크지 않지만 처마는 매우 광범위해서 처마 아래 공간이 개방된 창고가 되었다. 민가의 평면은 굽은 자형으로 되어 있다. 정옥은 4 시 3 칸, 명나라 사이에는' 삼키는 입' 이 있다. 정옥의 한쪽에는 사랑방을 짓고, 처마를 날리며, 작고 깜찍하다. 사랑방은 모두 2 층이고, 게다가 대부분 발판이다. 밑바닥은 가축을 끄고, 땔나무를 쌓고, 농기구를 놓는다. 위층 고리는' 직설주 난간' 으로 처마 밑에 빨래를 널었다. 처마각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내 조명과 실외 사용 공간을 늘리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 P > 순이 (), 인회 (), 도진 (), 무천 () 북 일대에 거주하는 물람 동포는 자연조건이 약간 좋다. 집 앞집 뒤에는 대나무가 무성하고, 지붕은 작은 푸른 기와를 덮고, 네 벽에는 널빤지를 설치하였다. 흙벽, 흙벽, 또는 대나무 벽, 울타리 벽에 흰 재를 칠하면 산뜻하고 명쾌하다.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뛰어난' 용담촌 고건물군' 은 성문물국에 의해 국가문물국 여섯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추천됐다. < P > 는 구이저우 북동부에 위치한 무천 물람족 묘족 자치현으로,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북송년 사이에 무천현을 세웠다. 용담촌은 현성 도영진 동북에 위치하여 대평진 관할에 속하며, 마을 앞에' 용담' 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용담촌 물람족 민가의 주요 특징은 건축 배치와 석목 인테리어를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이다. 전체적인 배치가 어수선해 보이고, 서로 호응이 없는 것 같고, 통일된 좌석이 부족한 것은 지세의 사연이다. 용담 일대는 카스트암 용지모, 즉 현지인들이 이른바' 암구석' 이라고 부르는 곳이다. 암구석진 곳에 집을 짓는 것은 현지 실정에 따라,' 바느질핀 보기' 로 통일적으로 앉기 어렵다. 그러나 한 가구로서는 비교적 규칙적이다. 보통 양칸, 중포석원댐, 외석담벽으로 폐쇄형 사합원을 형성한다. 사합원의 석담벽은 대부분 모석루로 쌓고, 때로는 네모난 돌로 쌓는다. 전자는 또 평평하게 쌓고, 비스듬히 쌓고, 마음대로 쌓는 등 다양한 공예를 가지고 있다. 비스듬한 벽돌 속에는 위아래 두 층의 역루가 있어' 밀 이삭 무늬' 를 형성하는데, 현지에서는' 물고기 뼈' 라고도 불린다. 밀이삭과 어골은 모두 마스코트로 항상 인기가 있다. < P > 석담벽이 세워진 민가는 반드시' 조문' 을 지어야 한다. 대문' 은 보통 나무 수화문과 석질 팔자벽으로 이루어져 있다. 문비나 호박을 새기거나 복수를 새기는 것은 다자복을 뜻한다. 물파문을 조각하는 것은 방화진택에 있으며, 다른 민족과' 도부' 를 조각하는 것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본방은 대부분 4 시 3 칸인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문과 창문의 조각이 다채롭다는 것이다. 명간 문과 창문은 모두 여섯 개로,' 육합문' 이라고 하는데, 이는' 완전함',' 원만함' 을 의미한다. 차간 문과 창문도 여섯 개이지만 창문은 네 개만 조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차간에 문을 열었고, 문의 윗부분은 원형으로 걸려 "달문"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 P > 용담촌 물람족 민가의 목조 문과 창문에는 경운어목, 이룡이 보물을 빼앗고, 쌍봉양양, 들사슴 함지 등 다양한 모양의 길조 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흥미롭게도, 많은 길조 도안은 조합 수법을 채택하여 특수한 효과를 낸다. 물고기 처럼 보이는 경우, 박쥐 로 결합; 단독으로는 호박이고, 연꽃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두 마리의 복숭아처럼 보이는데, 두 마리의 꼬리 물고기로 결합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희소식이고, 조합은' 이룡이 보물을 빼앗는다' 등등. 또 다른 독특한 점은 명간 대문에' 허리 문' 을 설치할 뿐만 아니라 차간 방문도' 허리 문' 을 설치한다는 점이다. 모든' 허리문' 은 모두 펀칭되어 있지만 도안은 거의 비슷하지 않아 각자의 독창적인 정신을 충분히 구현한다. < P > 명간 상부에는 벽을 허물고, 석회를 바르고, 길어를 쓴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대들보에 상서로운 언어와 도안을 조각하고 그리는 것을, 정말' 양화동'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구이저우에서는 정말 흔치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