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 3 월 3 일 작문

장족 3 월 3 일 작문

장족 전통 명절' 3 월 3 가요회' 는 3 월 가요회라고도 한다. 광서소는' 가해' 라고 불리는데, 장족 국민들은 매년 정기적으로 민가 집회를 거행하는데, 특히 음력 3 월 초 3 일에 거행한다. 다음은 장족 3 월 3 일에 관한 작문을 가져왔는데,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장족 3 월 3 일 작문 1 아름답고 풍요로운 장족향은' 가해' 라고 불린다. 특히 성대한' 3 월 3 일' 에 방원 청년 남녀 수십 명이 흥겹게 명절 성장을 입고 참석했다. 적으면 수백 명, 많으면 수천 명, 많으면 수만 명이다. 갑자기 인산인해를 이루어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노랫소리의 바다가 되었다.

3 월 3 일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고, 두 사람은 3 월 3 일의 큰 행사로 바뀌어' 가요회' 또는' 가요회' 라고도 불린다.

허가는 장족 전통의 민간 문화 활동이자 청년 남녀의 사교 장소이기도 하다. 장어는 이를' 와튼',' 위연'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나가서 놀다' 를 의미한다. 이런 행사가 서로 보답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그것을' 돈웨이' 라고 불렀다.

장족 노래는 장기간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감동적인 전설을 남겼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통속적인 이야기는' 창극 선부' 이다. 전설에 의하면 과거에 한 장족 노가수의 딸은 매우 예쁘고 민요를 잘 불렀다고 한다. 노인은 노래 기교가 뛰어난 젊은이를 남편으로 선택하고 싶어한다. 세계 각지의 청년 가수들이 잇달아 이곳에 와서 세이그가 청혼했다. 그 이후로 정기적인 세이그 집회가 형성되었다.

그러나 고대 문헌에 따르면, 노래는 송대에서 일찌감치 유행했다. 남송주곡비' 답령외 세대' 에는 장족인' 화명' 과' 울음' 이 가득하고 ... 그리고 모두 스스로 즉흥적으로 창작하여 바람을 따르기를 거부한다. 그동안 훌륭한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청년 남녀 모임의 노래회입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가요회가 다시 발전하여 정기적으로 고정된 장소에서 거행되었다.

장족은 크고 작은 노래회가 있어 각지마다 다르다. 그러나 음력 3 월 3 일이 가장 성대하다. 채채를 짓고, 노래 플랫폼을 만들고, 채구를 던지고, 좋은 커플을 고르는 것은 독특하다. 노래회에서 각 마을의 청년 남녀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다른 마을의 젊은이들을 찾아 단체로 산가를 불렀다. 보통 청남이 먼저' 관광가' 를 먼저 불러 상대를 찾는 것을 관찰한다. 적당한 대상이 있으면, 그들은' 약속노래' 와' 초대가' 를 부른다. 여자 측이 동의하면' 질문가' 를 부른다. 알게 되면' 발라드'' 발라드' 를 부른다. 헤어질 때, 그들은' 송별가' 를 한 곡 불렀는데, 가사는 편곡과 함께 부를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 젊은 남녀는 노래를 접한 뒤 일정한 감정을 쌓고 다음 노래회에서 다시 만났다.

듀엣 외에도 박람회에서는 멋진 수국 던지기, 재미있는 감동적인 붉은 계란, 시끌벅적한 불꽃놀이, 대중이 좋아하는 장극 공연 등 다채로운 게임 행사도 열렸다.

3 월 3 일 집집마다 가지각색의 찹쌀밥을 만들고, 붉은 계란을 염색하고, 명절을 축하하며, 어떤 명절은 이삼일 동안 계속된다. 현지 노래회에는 구체적인 회의장이 있다. 일반적으로 경사지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나무와 옷감으로 노래방을 만들어 다른 마을의 가수를 접대한다. 참가자들은 미혼 청년 남녀를 위주로 하고, 노인 아이들은 단지 놀러 왔을 뿐이다. 가창 주변에 장사꾼들이 운집했다! 방원 (WHO) 에는 수천 개의 대형 가요회가 있다. 남녀노소 모두 참가하러 왔다. 인산인해를 이루어, 노랫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시끌벅적하다.

유명한 노래회에는 바마의 판양강, 안전한 면산, 전양의 조엽, 전동의 양언, 이산의 하검, 유주의 옥봉산이 있다. 사람들이 가요회에 가는 것은 경기를 하고 노래를 감상하기 위해서이다.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면 서로 사랑한다면 사랑의 증표로 증여한다. 또 수국 던지기, 계란 만지기, 장극 공연 등 오락 활동도 있다. 수국을 던져도 정교하다! 수국은 둥글고 꽃과 새, 목면, 콩류, 벼 등 농작물이 안에 담겨 있다. 사각에는 컬러 천 끈이 있어 넘어지는 데 쓰인다. 남녀는 인원수가 같은 두 쌍으로 나뉜다. 남녀가 일정한 거리를 갈라놓고, 양쪽에 한 사람, 즉 인솔자, 중간에 높은 막대기를 꽂아 투구의 높이 기준으로 삼았다.

공을 던질 때, 여단장은 먼저 수국을 들고 민가 한 곡을 부른 후 공을 던졌다. 만약 남자가 받을 수 있다면, 남자가 이긴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가 이긴다. 누가 이기면 상대를 쫓아내고 승자가 서브를 넣는다. 매번 서브를 할 때마다 먼저 민요를 불러야 한다. 이런 식으로 한 쪽이' 전군이 몰락할 때까지' 등등.

이때 이긴 쪽이 부정적인 쪽을 쫓고, 상대방의 두건과 손수건을 빼앗고, 서로 쫓아다니며 재미를 본다. 한 여자가 청남에 반하면 일부러 수국을 던지고 남자는 수국을 가져간다. 사랑이 있다면, 그녀는 그것을 선물로 줄 것이다.

노래회는 민족 문화의 성대한 행사일 뿐만 아니라 민족 경제 교류의 성대한 행사이기도 하다. 민족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자치구 인민정부는 1984' 3 월 3 일' 가요회를 조직했다. 광서 각지의 가수들이 난닝에 운집했고, 각 형제민족, 홍콩, 마카오 동포, 전국 각지의 외국인 친구들도 관광을 하러 왔다. 1985 광시장족자치구 인민정부는' 3 월 3 일' 을 문화예술제로 정했다.

나의 고향은 광시장족자치구, 소수민족이 모이는 곳에 있다. 이곳의 풍습은 매우 많은데, 내가 소개할 것은' 3 월 3 갈위절' 이다. 중국에서' 3 월 3 일' 은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전설에 의하면 3 월 3 일은 황제의 생일이라고 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3 월 3 일, 나는 헌재에서 태어났다. 위진 이후 상사절은 3 월 3 일로 바뀌어 후세의 답습을 위해 한족이 물가에서 술을 마시고 교외에서 봄나들이를 하는 명절이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국가마다 3 월 3 일이 다른 형태로 등장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장족 3 월 3 일은 장족 가녀 유삼언니를 기념하는 명절로, 따라서 가선절이라고도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민요는 주앙 국적의 특징이다. 장족은 매년 정월 15 일, 3 월 3 일, 4 월 8 일, 8 월 15 일 등 몇 차례 고정된 민가 집회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3 월 3 이 가장 성대하다. 이날 집집마다 각양각색의 찹쌀밥을 끓여 쿠키영상 색칠을 하고 명절을 축하한다. 가요회는 보통 한 번에 2 ~ 3 일 동안 지속되어 마을에서 멀지 않은 공터에 설치된다. 대나무와 천은 다른 마을에서 온 가수를 접대하기 위해 노래방을 짓는 데 사용된다. 듀엣은 주로 미혼 청년 남녀로 구성되어 있지만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관람하고 오락한다. 작은 노래방 1 ~ 2 천 명, 큰 수만 명. 오페라하우스를 세우고 노래회를 개최하고,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고, 알을 만지고, 수국을 던지고, 사랑을 이야기한다. 장족 성묘는 대부분 3 월 3 일, 보통 3 월 3 일에 오색 찹쌀밥을 쪄요.

장족산가는 약칭' 장가' 로 불리며,' 장족산가' 라고도 하며, 장족들이 장족어로 부르는 민가를 가리킨다. 장가는 장족 원시 사회 사냥의 함성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외침" 은 노래는 아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장족 민요의 씨앗을 낳았다. 장가의 진정한 의미는 장족 원시 사회의 생산노동과 제사 활동으로 시작되어야 하며, 현재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에서 알 수 있다. 광시 주앙 국적의 옛 노래가 장터를 몰고 수국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장족은' 좋은 노래' 로 유명하고 장향은' 노래해' 로 유명하다. 장족 사람들은 민가로 생활을 표현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장족 민요는 역사가 유구하다. 장족 사람들은 반고가 천지개벽한 후부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거의 모든 사람이 노래를 잘 부를 수 있어서 이미' 노래로 말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노래절에 수국을 던지는 것은 주로 오락을 위한 것이고 사랑의 증표이기도 하다. 여학생은 한 젊은이를 보고 수국을 그에게 던졌다. 그러나 장족 사람들은 수국을 하고 수국을 던지며 즐거움을 누렸는데, 지난 100 ~ 200 년 동안 결코 한 가지 일이 아니었다. 남송주복의' Xi 만총소' 는 송시가 수국을 던지는 활동을 묘사한다. "현지가 며칠째 계속되는 민속축제에서 야외남녀는 둘로 나뉘어 각각 각양각색의 신두와 좁쌀을 띠며 페렌이라고 불렀다." 주가는' 답령외 세대' 에서도 "3 월 초 3 일 남녀가 모여 각각 한 열씩, 오색으로 공을 묶고, 노래에 따라 던지는 것을 비륜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남녀가 성공하면 여자가 결혼하고 남자가 결혼한다. " 날으는 나일론이란 오늘날의 수국이다.

남송주곡비' 답령외 세대' 에서 장족인' 과 노래' 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 모두 자신의 이야기를 임시로 쓰고 공격을 거부한다. 그중에는 훌륭한 사람이 있다. " 송대' 태평우주' 에도' 장사는 계곡에 익숙하고, 날을 택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남녀는 축제에서 노래를 부를 것'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당시의 노래가 상당히 번영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34 가 정리한' 광서군 조사' 에 따르면 당시 광서의 군현은 26 개로 광서 각지에 거의 널리 퍼져 있었다.

지금 우리 집에서는 산가를 부르는 형식으로 명절을 축하하지는 않지만 오색 찹쌀밥, 쿠키영상 염색 등을 한다. 이렇게 민족적 특색을 지닌 활동은 영원한 고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