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김화의 명절 풍습, 혼상결혼, 성장식 등 문화 전통과 풍습.
김화의 명절 풍습, 혼상결혼, 성장식 등 문화 전통과 풍습.
김화등롱에는 다양한 다채로운 프로젝트와 모양이 있다. 용등은 정월대보름의 주력등이며,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교등' (김화, 란계는' 판의자 용', 포강은' 용등') 이다. ), 보통 100 개 이상의 다리 (하나는 다리), 수백 개의 노인교, 심지어 수천 개의 다리가 있습니다. 다리 램프는' 수도꼭지' 와' 등교' 로 나뉜다. 수도꼭지는 널빤지로 받치고, 위에 받침대를 걸치고, 널빤지에 대나무 꼬치를 묶고, 래칫 모양을 형성한다. 교문 밖에는 면지에 각양각색의 용인과 구름이 그려져 있고, 볼에는 용수염이 있고, 입에는 용구슬이 그려져 있다. 네 개의 엔진에는 다양한 색깔의 등불이 장착되어 있고, 등에 깃발이 꽂혀 있고, 위에는' 천등' 이 걸려 있고, 아래에는' 지등' 이 걸려 있다. 제작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등불에 촛불을 하나 켜니, 색깔이 산뜻하고 눈부시다. 광교는 널빤지를 지탱하는데, 각 널빤지의 길이는 2.3 미터, 폭18cm, 두께는 5 센티미터이다. 판자의 양쪽 끝에는 70 cm 의 간격으로 구멍이 있어 빛을 받는 데 쓰인다. 판에는 등잔대가 있는데, 각 판마다 두 개씩 있다. 웨이롱 마지막 다리, 웨이롱 모양, 새틴 무지개로 덮여 있습니다. 영교등 주진은 금삭띠, 배 중롤, 청사미, 밀빵 따기, 연회전, 가위, 이중문, 방주 등이 있어 아슬아슬하다.
구사회에서 영룡등이 번거롭고 신경을 써서 많은 금기가 있었다. 수도꼭지를 만드는 대나무를 "훔쳐" 야 합니다. 그것의' 도둑질' 법은 대나무의 정당한 용도를 검사한 후 밤에 많은 사람들이 벌채하는 것이다. 썰어 죽근에 빨간 봉투를 씌우면 불이 난다. 수도꼭지와 다리광판의 새로운' 도둑질' 법도 마찬가지다. 도둑맞은 사람은 빨간 봉투를 받고, 배상이 아무리 많아도 길조로 여기고, 결코 나무라지 않는다. 수도꼭지가 꼼꼼히 페인트를 칠한 후 위에 빨간 종이 두 장을 붙였다. 영등절 당일 수도꼭지는' 출위' 의식으로 대전으로 옮겨져 오곡, 사탕, 떡을 모셨다. 도사' 용신' 이 나오자 빨간 종이가 벗겨져' 눈을 뜨고 보아라' 라고 적혀 있었다. 나중에 마을 사람들은 향촉으로 제사를 지냈다. 용등을 맞이하는 사람은 반드시 불목욕을 하고 자신을 깨끗이 씻은 다음 등교를 메고 대포를 빈 들판에 "놓아서" 온 마을이 등교와 연결되게 하고, 전체 용등이 온전하게 되어 사당으로 출발해야 한다. 영신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마을이 클수록 등교가 많을수록 등잔대가 길어진다. 그런 다음 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선에 따라. 유룡에서 가장 존경받는 노인이 대열의 맨 앞을 걷고, 향판을 들고 향로를 들고 있는 사람들, 그 다음은 총과 촛불을 들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두 개의 징과 호두패를 들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앞장서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새우게 등롱을 높이 든 아이는 금지되지 않고 자유롭다. 그들은 향을 피우기 전에 등교 한쪽을 차지할 수도 있고, 용꼬리를 따라 "용장행, 새우게 개도호위", "용등이 밭에서 순항하며" 주마 ","밀 찾기 "라고 부를 수도 있다. 길이 좁아서 밀 묘목을 밟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아무도 탓하지 않는다. 용을 유람할 때는' 점프등' 과' 조등' 을 해야 한다.
묘회는 김화전 전체에 있으며, 과거에는 많은 묘회가 있었는데, 특히 음력 8 월 13 일에 열린 공호 대제묘가 있었다. 그 때, 선남신녀가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상인이 운집하여 백화점 잡진이 끊이지 않았다. 정오에 영불 풍습식을 거행하는 것 외에' 영기',' 36 행',' 9 층 뒤집기',' 영대정',' 대극 연기' 등의 오락 활동도 있을 것이다. \ "소위 좋은 음란 도 있다. 잠시 후 불꽃놀이, 연극반, 최대 10 개 (광서' 김화현지') 가 있어 묘회의 번영이 눈에 띈다. 지금도 각지에서 묘회가 자주 열리지만 봉건 미신 활동은 기본적으로 폐지되어 연기, 영화, 영룡등, 오락, 전시회 등의 행사로 대체되었다. 묘회는 대부분 오락 활동, 물자 교류, 문화축제로 바뀌었다.
투우는 조, 송, 시기에 시작되어 역사가 유구하다. 건국 후 한동안 멈췄다. 1985 년 4 월 김화는 호숫가, 방조제 옆에 있는 투우장을 개조하여 14 무 () 를 차지하고 1986 년 4 월에 정식으로 개방했다. 상해과학교 영화 제작소가 투우장에 와서 촬영하여 김화투우를 스크린으로 옮겼다. 1 년 후 수익 부족으로 7 월 1987 이 폐쇄되었습니다.
김화현을 제외하고 이우, 푸강, 영강, 무의, 란계에서는 투우를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묘회 인물에게는 일종의 오락 활동이다. 영강은' 공호디다' (북송호택), 란계는 백사디다 (삼국루직), 김화현은' 행궁디다' (북송행지) 묘회 행사 중 하나다. 우이는 투우를' 소 베끼기' 또는' 뿔 베끼기', 영강은' 소 조우', 포강은' 소 똘똘이' 라고 부른다. 매년 벼 묘목이 "피다" (1 년 첫 투우), 이듬해 봄갈이 "닫다" (1 년 마지막 투우). 농번함이나 눈보라가 몰아치는 것 외에 거의 1 월 대타, 반월 소타. 1 주년을 쟁취하여' 사건' 이라고 부른다. 김화투우는 소와 소 사이의 싸움이다.
김화혼속
소개팅: 김화일대의 풍습입니다. 여자는 계란으로 대하고, 동의하면 삶은 계란으로 대하며, 재결합을 의미합니다. 대신 데친 계란을 먹게 하세요. 젊은이들이 좋아하면 삶은 계란 한 쌍을 먹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먹지 않아도 된다. 두 가족이 동의한 뒤 각 책의 이름, 본관, 3 대, 제목, 관직 등을 교환했다.
약혼: 양측은 결혼, 즉 약혼, 속칭 약혼. 약혼 () 는 채례 () 라고도 하는데, 각지에서 풍습이 있다. 고대에는 가죽과 실크 물품이 초빙례로 사용되었고, 한대에 이르러서야 초빙금을 사용했다. 후세 사람들의 모든 재물은 가정 형편에 따라 결정된다. 약혼 남녀는 부부로 간주되고, 다른 사람은 친척을 방문하면 안 된다.
결혼식: 옛날 여덟 명이 가마를 들고 네 명이 들었다. 가마가 여자 집 앞에 도착하자 남자는 총을 쏘고 음악을 틀어 공고를 표시했다. 민요는 "세 번 불고, 세 번 치고, 시부모님을 불어서 문을 열어라." 라고 불렀다. 처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약솜으로 얼굴의 머리카락을 비틀어 얼굴, 목욕, 차림을 하고, 속칭 가마로 분장해야 한다. 정오에, 여자 측은 고별 연회를 열어, 하객들을 남자 측과 결혼하도록 초청했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 (지금은 가마를 타고 결혼함) 조상에게 작별을 고하고 부모님께 무릎을 꿇어야 한다. 가마에 오를 때는 보통 여자의 형이 신부를 안고 가마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별할 때 우는 풍습이 있다. 여자 측의 부모 형제 자매는 서로 눈물을 흘려야 하고, 울면서 축복의 상서로운 말을 하며, 울면 울면 딸일수록 자녀와 손자가 만당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신부 경배: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하며 신부를 경배하고, 먼저 천지를 경배하고, 조상을 먼저 경배하고, 나중에 부모를 경배하고, 부부가 서로 경배하며, 속칭 천지를 경배한다. 제사가 끝난 후 신부는 신부실로 보내졌지만, 그녀의 발은 땅에 발을 디딜 수 없었다. 그녀는 마대, 매트, 민들레 등으로 마루를 깔아야 한다. , 그리고 걷는 동안 가게, 이것은 패스 백 이라고 합니다.
김화는 지금 첫 결혼식이라는 풍습이 없는 것 같은데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