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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스 의상을 입은 발레 댄스
의상
1. 발레 의상의 개요
발레는 이탈리아에서 탄생하여 프랑스에서 발전한 노래, 춤, 연극이 결합된 스타일을 말합니다. . 대규모 공연. 원래 발레에는 남자 배우만 출연했고, 의상을 총칭해 남자 발레 의상이라고 불렀다. 이후 여러 시대를 거치면서 발레의 전통을 뒤흔드는 발레의 주역이 점차 여배우로 대체되면서 여성 발레의상은 유례없는 번영을 누렸다.
(1) 궁정 발레 기간.
궁정발레 시대의 발레는 모두 왕궁에서 주관했고, 뛰어난 무용수들은 모두 프랑스 왕실 출신이었기 때문에 이 시기의 발레 의상은 '바로크' 스타일이 강했고, 과장되고 고급스러운 의상이 특징이다. 초기에는 무용수들이 우스꽝스럽고 과장된 가죽 가면을 착용하곤 했습니다. 18세기에 발레가 여성에게 문을 열면서 가죽 가면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2) 로맨틱 발레 시대.
낭만발레는 프랑스 혁명 이후 시작됐다. 이 기간 동안 발레 의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고전적인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예를 들어 '라 실피드'에서 마리 탈리오니가 시사회에서 입었던 댄스 드레스는 상체에 목이 드러나는 코르셋, 짧고 과장된 퍼프 소매, 가슴에 작은 꽃, 하체에 스커트가 있었다. 거꾸로 된 반쯤 피는 꽃처럼 길이는 발목 위, 무릎 아래이며 등을 장식하는 흰색 거즈로 만든 작은 날개가 있습니다. 전체 댄스 의상은 순백색 실크와 얇은 명주 그물로 여러 겹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부드럽고 우아한 질감으로 발레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댄스 스커트가 되었습니다.
'백조의 호수'의 댄스 스커트는 생체공학 원리를 바탕으로 스커트의 길이를 극단적으로 늘려 그 주위로 4~5겹의 실크와 나일론을 덧대어 구성했다. 백조의 날개처럼 하얀 주름이 있고, 스커트는 배우의 몸과 같은 크기의 캐미솔에 부착되어 있으며, 머리카락은 흰색 깃털 머리 장식으로 묶여 있습니다. 이 댄스 스커트는 발레의 표준 댄스 스커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3) 현대 발레 시대.
1912년 '목신의 오후'는 화려한 반점이 있는 타이트한 탑, 머리에 두 개의 곡선 뿔이 달린 목신, 헐렁한 튤 탑, 핑크색 아이라이너를 입고 발레 무대에 등장했다. 여신은 관객들을 현혹시키며 소란을 일으켰고, 직후 '봄의 제전' 공연은 더욱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이 댄스 드라마의 의상은 러시아 스타일이 뚜렷하고 독창적인 표현주의적 색채가 강한 로이 리치(Roy Ritchie)가 디자인했다. 배우들은 모두 러시아 전통 의상을 입고 있으며, 남자 배우들은 제사 춤을 추는 동안 헐렁한 검은색 바지를 입고 있다. 여배우는 시스루 실크 슬립 드레스를 입었다. 이러한 논쟁의 여지가 있는 발레 작품은 발레 의상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2. 발레 의상의 분류
(1) 발레 연습 의상.
레오타드와 타이츠는 클래식 발레 시대 여성들이 주로 입던 검은색 타이츠와 핑크색 타이츠를 입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3/4소매, 긴소매, 등 부분은 깊은 U형과 얕은 U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칼라는 전체적으로 V자 형태로 되어 있으며, 가슴 부분에 약간의 주름 장식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약간의 따뜻함이 필요할 때 착용하세요. 색상은 다양하며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원단은 일반적으로 땀을 흡수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면 소재를 사용하는데, 나일론은 신축성이 뛰어나지만 땀흡수력이 떨어지는 재질로 윗부분은 벨벳으로, 아랫부분은 면으로 만든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여성 댄서들은 일반적으로 하반신에 타이즈를 착용하지 않고 댄스 양말과 반 기장의 거즈 스커트만 착용합니다. 댄스 양말은 일반적으로 나일론으로 만들어지며, 발바닥에 구멍이 있어 발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댄스 양말도 있습니다. Footless는 전문 댄스복으로, 길이는 허리부터 발목까지입니다. 신발과 함께 착용하는 상단부터 발끝까지 타이츠도 있습니다. 망사스타킹은 매우 섹시하며 탭댄스 시 착용합니다. 거즈 스커트는 일반적으로 4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초단기의 거즈 스커트, 하나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거즈 스커트, 하나는 앞면은 짧고 뒷면은 긴 거즈 스커트, 하나는 프린팅된 거즈 스커트 종아리까지 닿는 스커트.
남성용 스타킹은 옷과 팬티스타킹이 하나로 연결된 일체형, 민소매, 레깅스 형태로 되어 있으며, 상체 부분은 멜빵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주로 검은색이나 흰색을 주로 입는 레오타드도 있고, 회색을 중심으로 하고, 면이나 신축성 있는 남성용 사이클링 팬츠도 남자 배우들이 입는 흔한 연습복이다.
(2) 발레 공연 의상.
투투 스커트는 발레의 표준 댄스 스커트다. 스커트는 4~5겹의 실크 또는 나일론 주름으로 구성되거나 4~5겹의 오간자 주름으로 구성되며 그 위에 실크 장식이 한 겹 더 있습니다. 스커트는 해당 크기의 탱크탑에 부착됩니다. Tarioni 시대에 투투는 매우 길어서 땅에서 약 30cm밖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나중에는 점차 짧아졌고 1880년에는 다리 전체가 노출되었습니다. 치마의 문양 장식은 무용극의 배경에 따라 달라진다.
(3) 발레 슈즈 및 기타 액세서리.
포인테 슈즈는 표준적인 발레 슈즈입니다. 포인테 슈즈의 앞부분은 천을 접착제로 겹겹이 쌓아 굳혀 단단하고 작은 평면을 형성하며, 밑창 내부에는 고무 신발판이 있고, 밑창 외부에는 가죽 밑창이 있습니다. 발레리나는 신발판의 도움을 받아 똑바로 서고, 발가락 머리의 작고 평평한 표면을 사용하여 무게 중심을 고정합니다.
각 쁘띠슈즈는 수작업으로 제작됩니다. 신발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새틴, 삼베, 페이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발 높이에 적응하기 위해 "Vaganova", "Elita", "Rich" "Ejie"가 있습니다. 세 가지 모델, 각 모델은 17가지 크기로 구분됩니다. 또한, 사이즈별로 뚱뚱하고 마른 상황이 5가지 있습니다.
발레화의 액세서리로는 레그 가드, 탑 패드, 발가락 패드, 젤 패드, 발가락 패드, 리본, 고무 밴드 등이 있으며 주로 댄서의 발을 보호하고 더욱 우아하게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포인트 위에서 춤을 춰보세요.
3. 발레 의상이 오늘날의 의상 트렌드에 미친 영향
이미 낭만 발레 시대부터 <라 실피드>의 타리오니 의상처럼 발레 의상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기 시작했다. 파리 여성들은 '요정'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을 흉내내기 위해 몰려들었고, 패션 디자이너들은 그녀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인기 있는 '요정 모자'를 출시했다. 요즘 발레의 의상은 역사적 배경에 충실한다는 전제 하에 정교하고 패셔너블한 패션쇼로 디자인되었으며, 그 속에서도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사용하여 패션 트렌드를 예측하고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스로 반영됩니다. 피에르 가르뎅(Pierre Cardin)은 '마르코 폴로'에서 과장된 어깨, 절제된 밑단, 건축학적 형태, 기하학적 패턴을 갖춘 발레 의상을 디자인했으며, 디자인 요소는 대중 의류의 패션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발레 의상은 시대와 함께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들도 그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얻어 새로운 '발레풍' 의상을 많이 만들어냈다. 1999년 도나 카란(Donna Karan)은 투명한 쉬폰 버블형 2레이어 스커트, 볼 스커트, 플리츠 트림, 플리츠 및 플리츠 드레이핑, 파쇄된 밑단을 겹겹이 겹친 해체적인 발레 스커트를 출시했습니다. 2008년 가을 겨울 컨퍼런스에서 알렉산더 맥퀸이 디자인한 발레리나의 예쁜 스커트와 복잡한 레이어드 메쉬 댄스 스커트는 패셔너블하고 대안적이다. 랄프 로렌의 댄스 스커트 보디스 변신과 잭 포센의 블랙 벨벳과 핑크 스커트 활용은 다시 한번 발레의 매력을 입증했다.
발레 슈즈는 항상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의 원천 중 하나였으며, 특히 최근에는 발레 슈즈에서 영감을 얻은 신발은 의심 할 여지없이 가장 클래식하며 라운드 토 슈즈, 플랫 슈즈 등이 있습니다. 착용하기 매우 편안하고 우아하며 어떤 의상에도 잘 어울립니다. 동시에 발레 슈즈의 스트랩도 디자이너들이 흔히 사용하는 방식 중 하나다. 신발에 달린 다양한 소재의 십자형 스트랩은 다양한 느낌과 스타일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