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어떤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범주 1. 유약 아래 채색 무늬는 자기 표면의 유약 아래에 나타나는데, 이를 유약 아래 채색이라고 한다. 유약 아래채는 색화가 외부에 드러나지 않고 투명한 유약으로 덮여 사용 과정에서 마모나 부식을 하지 않고 오염이나 오염에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 유약 아래 채색은 삼국 남북조 시대의 고온 청자 유약 아래 채색으로 흑갈색의 컬러 도형이나 가지런한 색반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때 유약과 색채는 그리 아름답지는 않지만 기술적으로는 창작이다. 이어 당대의 창사 가마 유약 아래 채색, 만당 5 대 월가마 유약 아래 채갈이 이어졌다. 창사 가마의 유약 아래 채색은 청황유약 도자기 표면에 갈색 녹색이나 청록색 그림이 그려진 산수 인물, 화훼, 꽃새, 시사이다. 이런 장식 방법은 중국 고대 채자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송대 자기주 가마는 중국 북방에서 가장 중요한 민가마 중 하나로, 가장 먼저 유약을 구워 채색을 하였다. 고고학 조사에 따르면 유약 아래 흑자는 허베이 관대, 펑성을 중심으로 한 가마 지역, 하남 학벽가마, 울현 바춘가마, 등봉가마, 수무당양가마, 산서 개휴요에서 생산된다. 기면은 흰색 바탕의 검은 꽃이나 유약 아래 검은 꽃, 녹색 유약 아래 검은 꽃, 흰 유약 아래 장화로 장식되어 있다. 북방 자기주 가마계의 유약 아래 채색의 발전은 원명청 경덕진 채자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원명청청청화와 유약하홍은 중국 도자기 발전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유약 아래 도자기이자 경덕진의 전통 명자이다. 청화자는 원대에서 성숙 단계에 이르렀고, 명청 시대에는 대량으로 구웠다. 원대, 유약 속의 붉은 색은 초기 단계에 있다. 명나라, 유약 붉은 전세는 매우 적다. 청대에 이르러 유약을 바른 붉은 발사 기술은 이미 매우 성숙했고, 생산량도 증가했다. 청대의 유약 아래 채색에는 강희 시대에 창작한 유약 아래 채색은 세 가지가 있고, 청말 선통 시대의 유약 아래 채색은 다섯 가지가 있다. 둘째, 유약 장식은 도자기 표면의 유약 위에 나타난다. 유약색은 장식에 단순함에서 복잡함, 한 색상에서 다양한 색상으로, 밝고 밝을 뿐만 아니라 장식에도 예술성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중국 전통 유약 채자기는 최초로 육조 시대에 점채로 장식한 것이다. 이런 점채는 서진 후기, 동진 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남조 때 여전히 갈색 점채가 유행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북조에는 황유약 녹색채와 흰 유약 녹색채가 나타났다. 이 간단한 장식들은 초기 파란색 유약 도자기의 통일된 스타일을 깨뜨렸다. 자기 유약의 진짜 그림 도안과 문양이 송금시대의 북방 도자기 가마에 나타났다. 예를 들면 가마의 금색 페인트, 자기주 가마 유약의 흑갈색 꽃, 산서, 하남 흑유약의 녹슨 꽃, 금대 유약의 빨강, 녹색, 채색 등이 있다. 남방의 길주 가마 금색 페인트도 있습니다. 이 송진 시대의 유약 채색화도 경덕진 채자의 대규모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원대 이후 김대채자의 영향을 받아 색채가 점점 풍부해지고, 한 종류에서 여러 종류까지 다양하다. 원대에 이르자 자기주 가마와 경덕진 가마의 채자기는 빨강, 노랑, 녹색 외에 금색과 공작새 파랑색도 나타났다. 명대에 이르러 경덕진의 유약색은 크게 발전하기 시작하여, 단일 유약색에서 오색유약색으로 발전하여 매우 풍부하다. 유약의 단색 중에서 빨강, 녹색, 금색이 더 두드러진다. 청대에 이르러 유약 상채가 더욱 발전하여 법랑색, 분채, 연지색, 먹색, 연한 누빔, 각종 색깔의 유약을 만들었다. 셋째, 파란색과 흰색 플러스 파란색과 흰색은 중국 전통 도자기이며, 도자기의 큰 범주이며 유약에 속합니다. 청화는 다른 유약색과 결합한 채자 종류가 많은데, 청화금채, 청화홍채, 청화홍록색, 청화다색, 두색 등이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하나 이상의 유약과 결합하여 도자기 그림을 장식할 수 있다. 이 파란색과 흰색 및 유약 도자기는 한 가지 범주, 즉 파란색과 흰색 플러스 색상으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유약 아래 파란색과 흰색 및 유약 아래 페인트는 파란색과 흰색 음영이라고 하는 완전한 패턴이나 그림을 구성합니다. 명청 시대의 대량의 전세품을 보면 이런 채자기는 매우 많다. 최초의 채자기는 명나라 영락년 사이에 나타났고, 선덕년 동안의 청화홍채와 청화오색, 성화년 동안의 두채, 홍지와 정덕년 사이의 청화록색과 청화홍록색, 융경, 가징, 만년간 청화오색, 청화자색, 청화홍황이 있었다. 청대의 각 왕조는 상술한 일부 품종을 계속 생산하는 것 외에도 유약 속 붉고 오색찬란하게 나타났다. 넷째, 소삼채와 채삼채는 경덕진에서 구운 저온 유약 도자기를 가리킨다. 주요 특징은 악기 표면의 무늬가 빨간색을 적용하지 않고 간결하고 대범하게 보인다는 것이다. 우리의 전통 풍습은 비빨간색을 소색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소삼색' 은 우리의 전통 풍습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보통 무색 3 색 도자기는 주로 노란색, 녹색, 보라색을 위주로 하며 흰색, 검은색, 피콕 블루, 금색 등을 첨가합니다. 소삼채가 반드시 세 가지 색으로 주는 것은 아니다. 어떤 기물에 붉은 장식이 없는 오색도자기는 소삼채라고 부를 수 있다. 전세 상품으로 볼 때 명대 성화 정덕 가정 만년 모두 생산이 있다. 청대는 강희수 삼채로 가장 유명하며, 이밖에 광서가 강희수 삼채 등을 모방한다. 채색 바탕색은 경덕진 도공이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유연한 장식 수법으로 만든 일종의 색도자기이다. 다른 색으로 바탕색을 칠하고, 다른 색으로 장식하고, 각종 색을 번갈아 사용하여' 일색' 도자기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황지녹색, 녹색지 보라색, 녹색지 노랑, 홍지황, 자지녹색 등이다. 채자기도 저온 유약 도자기로, 일부 학자들은 채자를' 소 삼채' 나' 잡색' 으로 분류한다. 전세품으로 볼 때 가장 초기의 채자는 명나라 영락년 동안의 황록색과 청자색이다. 명정덕, 가징, 만년 동안 품종이 다양해 오색찬란한 채자 품종을 선보인다. 청나라에 이르러 왕조는 계속 불타고 있다. 중국 컬러 도자기 장식 방법 1. 유약을 입히는 장식 방법은 일반적으로 유색 재료로 성형된 태체에 장식 패턴을 그린 다음 투명 유약을 발라1200-1250 C 안팎의 고온에서 구워 만든다. 고고학자들은 삼국청자의 유약 아래 채색, 만당 5 대 월요의 유약 아래 갈색 채색, 북방 자기주 가마의 흰 바탕에 흑갈색 채색은 모두 태체에 직접 바르는 것이 아니라 태체에 흰색 화장토를 한 다음 투명한 유약을 바르는 것을 발견했다. 초기 청자 태체 청회색으로 송진 시대 북방 도자기 태토가 거칠고 불순물이 있다. 고대 장인들은 도자기의 질을 높이기 위해 타이어에 화장토를 한 겹 바르고 타이어의 저질을 덮어서 도자기의 미감을 높였다. 과학자들은 주요 착색제가 산화철로, 농도가 낮을 때는 녹청색으로 복원되고 산화할 때는 노란색으로 변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화철, 산화철, 산화철, 산화철, 산화철, 산화철) 3% 이상의 농도는 갈색과 장조였다. 더 높으면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을 선호합니다. 당대의 창사 가마의 일부 유약 아래 갈색 점과 갈색 녹색 그림은 약간 붉은색을 띠고 있다. 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유색 물질의 구리 원소가 복원성 분위기에서 구리 함량이 천분의 몇 일 때 붉은색으로 간주되기 쉽고 농도가 높을수록 녹색으로 변하기 쉬우며 산화성 분위기에 있다면 녹색이나 파란색을 쉽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명청 시대에 경덕진에서 구운 청화와 유약 아래 붉은 색은 유명한 유약 아래 채색이다. 청화자는 천연 코발트 광산을 물감으로 하여 도자기 타이어 표면에 바르고 투명한 유약을 적용한 후 고온을 거쳐 청화자기로 소결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청화자는 당대의 하남현, 송대의 절강, 원명 시대의 운남 옥계, 원명청 시대의 경덕진이 청화자 생산의 중심지로 나타났다.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는 굽기가 매우 어렵다. 사용된 색재는 산화 구리로 도자기 타이어 표면에 바르고 고온의 복원 화염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그러나 구리는 고온에서 휘발성이 확산되기 쉬우므로 산화동 물감의 제비, 연마 공예, 연소 온도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따라서 불을 낮추는 숙달이 꼭 맞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로가 실패할 것이다. 구리의 특성과 공예의 난이도로 유약 아래 붉은 도자기는 초기 부티크가 많지 않고, 전세품도 적어서 청대 강희 시대에야 화려한 유약 아래 붉은 도자기를 실제로 구웠다. 청대 강희가 발명한 유약 중 3 색은 유약 아래 3 색이라고 하는데, 태체에 바위나 꽃을 돋우고 코발트, 구리, 철의 세 가지 원소를 함유한 색재를 칠하거나 그려야 한다. 그리고 투명 유약을 덧칠하면 전체적으로 청화유약 아래 빨강, 콩청, 그리고 일부 고온 유약 아래 채색 도자기가 분백색을 위주로 한다. 우리가 건륭에 도착했을 때도 했다. 청대 선통 시절 호남능은 유약 아래 채색도 발명했다. 즉 도자기의 태체에 각종 유색 물질을 직접 바르고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굽기 방법은 간단하고 생산성이 향상되어 현대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새로운 성과이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유약 도자기는 코발트, 철, 구리, 망간의 네 가지 주요 원소의 착색작용을 이용하여 회화 기교와 결합하여 발전한 도자기 품종이다. 둘째, 유약색의 장식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고온 유약색이고, 하나는 저온 유약색이다. 고온 유약은 색료로 색칠해 고온에서 다음 번 구워진 채자를 가리킨다. 전세품 중 일찍이 서진 말기에 청자의 흑갈색 점채와 북방 자기주 가마의 흑갈색 유리가 생글레이즈에 그려져 고온으로 구워졌다. 이런 고온 유약색 색조는 단조롭고 주로 검은색이나 짙은 갈색을 장식색으로 한다. 고온으로 구워졌기 때문에 고온 유약은 대부분 유약 속으로 확산되어 저온 유약보다 강하다. 자기주 가마 채자가 사용하는 색재는 주로 철을 함유한 광석으로, 현지에서는' 잡색석' 이라고 불린다. 철의 함량은 색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안료 속의 철분 함량이 감소하면 황갈색이나 연갈색으로 변하여 사용량이 증가하면 진한 검은색을 형성할 수 있다. 과학자들의 화학분석에 따르면 검은색의 철분 함량은 갈색의 두 배 이상이다. 저온 유약은 준비한 물감을 구운 흰 유약이나 다른 유약 도자기에 장식한 다음 난로에서 저온으로 구워 (화화 온도는 800-850 C) 2 차 바비큐를 통해 만든다. 흔히 볼 수 있는 색은 빨강, 파랑, 녹색, 보라색, 검정, 흰색 등이다. 사용된 색재는 대부분 천연 광물로, 주로 철, 코발트, 구리, 망간 등의 착색 원소를 포함한다. 이러한 기본 안료는 페인팅할 때 색조와 명암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혼합해야 합니다. 철홍 (명반 빨강), 기름빨강, 산호홍, 대추피홍, 진홍색은 연지홍, 연지홍보라색이 있다. 노란색에는 철 황색 (유약) 과 안티몬 황색 (색) 이 포함됩니다. 녹색에는 저온 도자기 유약, 도자기 유약 (송청, 파 녹색, 호수 녹색), 중온 공작석 녹색이 포함됩니다. 더하여, 감 미로 운 파란, 황금 빨강, 코발트 파랑, "자주색" 혼합 코발트 망간, 철 검정과 같은 solanese 자주색 혼합 코발트의 몇몇 종류가 있다. 베이킹 온도는 엄격하게 조절해야 하며, 너무 높거나 너무 낮으면 색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장식 방법은 송진 시대의 북방 도자기 가마와 원명청 시대 경덕진의 각종 유약 채색 도자기에서 모두 사용되었다. 명대 이전의 회화는 대부분 단선평화였으며, 화조화와 산수 인물, 그림의 선은 모두 강렬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청대에서는 각종 유약에 색채가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입체적이다. 셋째, 파란색과 흰색 착색 장식 방법은 먼저 파란색과 흰색 장식을 발사 한 다음 파란색과 흰색 장식 도자기의 유약을 착색하고 두 번째 연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유약화는 완전히 도자기화 설계의 요구에 따라 한 개에서 여러 개로 진행된다. 영락, 선덕시대의 청화금채, 청화홍채, 청화다색, 홍지, 정덕시대의 청화록색, 청대의 청화홍록색, 청화연지, 청화분채는 모두 이런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성화투채는 청화가채를 기초로 더욱 넓혀 청화장식 패턴의 그리기를 강화했다. 성화투채는 두 가지 장식 방법이 있다. 하나는 청화원료로 도자기 타이어에 무늬의 윤곽을 그려서 투명한 유약을 덮고 연한 청화자기를 태우고, 파란색과 흰색 이중 갈고리 무늬에 원하는 색을 채워 다양한 종류까지 유약색을 형성한 다음 난로에 구워 굽는다. 이런 장식 방법으로 만든 투채화는 주로 두 개의 연속 패턴이나 여러 가지 다른 패턴이다. 어떤 책들은 이런 장식 수법을' 음영' 이라고 부른다. 또 다른 하나는 청화원료로 도자기 타이어에 장식 윤곽의 전체나 주제를 그려내고, 청화렌더링의 부분 장식 도안을 넣고 투명한 유약을 덮고 고온에서 청화도자기로 굽고, 장식 색채의 필요에 따라 도자기 그림에 다양한 방식으로 색을 칠한 다음 불에 굽는 것이다. 칠 외에도 커버 (즉, 청화무늬 장식에 한 겹의 색상), 염색 (즉, 청화무늬 장식의 가장자리에서 일부 색상을 렌더링하여 두드러지는 역할을 함), 점채 (즉, 일부 화면은 청화무늬 장식을 위주로 하고, 약간의 유약을 입히는 것) 와 같은 다른 색상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채색 도자기의 표면 장식은 펼쳐진 후 마치 한 폭의 획처럼 정교하게 그려지고 색채가 쾌적하다. 또한 청화분채도 청대 옹정 건륭시대의 훌륭한 유약 아래 채품이다. 넷째, 무색 삼채와 채색색의 장식 방법은 전세품에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저온 유약 도자기이고, 하나는 저온 유약 도자기이다. 당삼채, 삼채, 금삼채는 저온 유약 도자기로, 동한 저온 유약 도자기에서 발전한 것이다. 삼색 유약 도자기를 굽는 방법은 점토를 태형으로 건조한 다음 가마에 들어가1000 C-1100 C 에서 굽는 것이다. 그런 다음 각종 배합된 색유약을 타이어에 적용한다. 가마 안의 유약 연소 온도는 약 850 C-900 C 이다. 주요 색은 노랑, 녹색, 흰색, 파랑으로 중국 북방의 주요 제품이다. 진정한 소삼채는 저온 유약 도자기로 명대 경덕진 연소에 성공했다. 제작 시 먼저 디자인한 도안을 도자기 진흙으로 만든 가공물에 새기고 건조한 후 가마에 넣고1.280℃-1.320 ℃의 고온에서 굽은 다음 도안에 따라 색칠을 하고 도자기 타이어에 넣는다 마지막으로 가마에 타서 온도가 850℃-900 C 입니다. 이전에 구운 백자에도 저온색 유약 도안이 그려져 있어 대부분 청대 제품이다. 결론적으로, 소삼채는 우리나라 고온소열과 저온 유약을 결합한 제자 기술이다. 채자의 장식 방법은 소삼채자와 동일하며, 저온 유약 도자기에도 속한다. 외관상으로 볼 때, 일종의 유리를 밑받침으로 하고, 또 하나의 저온 유리를 장식으로 한다. 노란 땅 녹색, 노란 땅 보라색, 녹지 보라색 등. 자원/순자/1004568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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