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연의 성격 소개

풍연의 성격 소개

풍원

풍원, 대학원 학력, 중국의 유명한 화가, 미술 교육자.

현재: 중앙문사연구관 부관장, 중국문련 부주석, 당조 멤버, 서기처 서기, 중국미술가 협회 부주석, 중국화예위원회 부주임, 중국미술학원 박사교사 등. 중국 문학예술계 연합회 제 10 회 전국위원회 위원. 상하이 미술학원 명예원장.

20 18 12, 중국 미술가 협회 제 9 회 고문으로 당선되다.

2020 년 6 월 4 일 풍원은 20 19 공개 경매시장에서 367 만원의 총 거래액으로 2020 호윤 중국 예술차트 80 위에 올랐다.

중국어 이름: 풍원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상하이

생년월일: 1952

직업: 화가, 교수

졸업 대학: 절강 예술 아카데미 중국어 회화 대학원 수업.

주요 성과: 중앙문사 연구원 부원장.

중국 미술가 협회 부회장

예술 교육자

대표작: 이셀러리의' 건성도',' 성화',' 굴부의' 사부'.

윤곽

풍원은 중국의 화가이자 교수이다. 현재 중국문련 부주석, 당조 구성원, 서기처 서기, 중국미술가 협회 부주석, 중국화예위원회 부주임, 중국미술학원 박사생 멘토, 국무원 신문사 중국인터넷 칼럼니스트, 전문가. 중국 미술학원 부원장, 교수, 문화부 예술 과학기술교육과장, 중국 미술관 관장을 역임했습니다. 2008 년 8 월부터 칭화대 미술학원 명예원장으로 재직했습니다. 20 1 1 년 5 월 베이징 동방평화서화원 예술고문, 베이징 당풍미술관 특임화가로 초빙됐다.

20 12 년 8 월 29 일 국무부는 풍연을 중앙문사 연구관 부관장으로 임명하기로 했다.

제 11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

그 작품은 제 5 회, 제 7 회, 제 8 회, 제 9 회 전국 미술전에 입선했고, 여러 작품은 국내외 미술관과 수집가들이 구매했다.

20 16 12 3, 중국 문학예술계 연합회 제 10 회 전국위원회 위원, 부주석으로 당선되었습니다.

2020 년 6 월 9 일 오전 풍원은 상해대학교 상해미술학원 명예원장으로 임명되었다.

인물 체험

1952 1 상하이 출생, 본적 장쑤 무석. 인물화에 능하다. 나는 중학교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8 년 동안 만화를 배웠다. 14 세에 고등학교에 입학했고, 스승 옹범자유, 허지사, 구장조, 안약우, 폰, 장신유, 자동, 황우송, 구윤 _, 계수부, 이씨.

1969 년 5 월 중학교를 졸업하고 흑룡강생산건설병단에서 농촌에서 농사를 지었다.

65438 년부터 0977 년까지 랴오닝 () 성 문예창작실로 전입했다. 내년 말, 그는 저장미술학원 중국화 대학원에 입학하여 사단이 방증선되었다.

1980 년 9 월 저장미술학원 중국회화 대학원을 졸업하고 유학을 떠났다. 1990 부터 역대 학원 중국화학과 연구실장, 학원 교무처 부장, 처장을 역임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화가, 미술 교육자, 중국 미술가 협회 이사, 미국 미협 중국화예술위원회 위원.

1992 중국 제 6 회, 제 7 회 청년연합회 위원, 저장성 정협위원

1994 절강미술학원 중국화과 교수;

1987-1999, 중국미술학원 교무 주임 부원장으로 중국화예술창작, 예술교육, 이론연구에 종사하며 학원 교수, 창작, 과학연구 관리 업무를 주관했다. 국가 우수 교사, 걸출한 공헌, 청년 전문가 등 영예로운 칭호를 받아 정부 특별수당을 받은 적이 있다.

65438+ 1999 년 5 월 국가가 걸출한 공헌을 한 청년 전문가 칭호를 받아 문화부 교육과학기술부 이사로 전입했다.

2000 년 9 월 문화부 예술사장,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으로 재직했습니다.

2003 년 6 월 중국 미술가 협회 부주석으로 당선되었다.

2004 년 5 월 중국 미술관 관장으로 재직했습니다.

2005 년 9 월 중국 문학예술계 연합회 당조 구성원, 부주석, 서기처 서기로 재직했습니다.

2008 년 제 11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으로 재직했습니다.

2008 년 8 월 이래로 화가 풍원은 칭화대 미술학원의 명예원장이었다.

20 1 1 년 5 월, 화가 풍원은 베이징 동방 평화서화원 예술고문으로 초빙되었다.

2011165438+10 월 24 일 중국 문련 제 9 회 전국위원회 부회장, 지도팀 구성원, 서기처 서기 서기로 재직했다.

20 12, 1 1, CCTV 음악 채널에서 방송되는 CCTV 모한 원음의 녹화에 참여했다.

주요 업무

1974 작품' 사과나무 아래' 가' 제 5 회 전국미전' 에 선정돼 우수상을 받았다.

198 1 년' 두운' 잡지에서 논문' 중국 전통인물화의 스타일화와 개념화' 를 발표했다.

1982 논문' 당대 중국 인물화 딜레마' 가' 미술' 잡지에 게재됐다.

1983' 전통문인화의 현대적 가치와 의미' 논문이' 미술' 잡지에 게재됐다.

1984 작품' 백년 국치' 가 건국 35 주년을 축하하는 절강 미술작품전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1985 작품' 심회사' 가 제 1 회 전국 만화 10 대 상을 수상했다.

1986' 블루와 블랙-풍원작품전' 은 저장미술학원에서 전시됐다.

1987' 풍원 중국 예술전' 이 상해에서 전시되었다.

199 1 년' 예술' 잡지에 논문' 귀환 단순함' 을 발표했다.

1993, 논문' 임풍면과 그의 수묵화예술' 이' 신예술' 잡지에 실렸다.

1995' 풍원 수묵인물전' 이 타이페이에서 전시되었다.

1997 작품' 진시황영정축제' 가' 중국미술대전' 에 선정돼 특등상을 받았다.

1998' 풍원작품전' 은 프랑스 파리 국제예술도시에서 전시되며, 미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일본에서 많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200 1' 창생' 시리즈 그림이' 세기 풍풍 50 명',' 전국 중국화 명가 작품전' 에 뽑혔다.

2002 년 작품' 가상도시병' 이' 제 3 회 선전 국제 수묵비엔날레' 에 선정됐다.

2006 년' 전국 100 년 중대 역사 제재미술 제작 프로젝트' 를 조직했고,' 무창봉기' 초안이 이 프로젝트에 뽑혔다.

2007 년, 작품' 원산' 시리즈

2009 년 창작' 우리' 가' 제 11 회 전국 미전' 에 뽑혔다.

20 10 창작' 사이토 유자도', 팀을 이끌고 정강산에 가서 바람을 따며 사생하다.

20 1 1 창작왕, 모자도, 신장 풍속 스케치, 현생 내세, 창당 기념전, 신장 테마미술 작품전 선정

20 12 년 3 월 인민미술출판사는 대형 개인회화 작품집' 2 1 세기 중국 예술가 풍원, 풍원 회화 작품집' 을 출판했다.

주요 성과

풍연은 중국 미술학원 부원장, 교수, 문화부 예술 과학기술교육사 사장, 중국미술관 관장, 중국문련위원, 부주석을 역임했다. 2008 년 8 월부터 칭화대 미술학원 명예원장으로 재직했습니다. 풍원 작품이 제 5 회, 7 회, 8 회, 9 회 전국 미전에 뽑혔다.

회화사에서 풍연의 필묵언어는 전통적이고 은은한 필법에서 형식미, 흑백관계, 변화성을 분리하고 서구 예술의 조형, 매스, 구조 등 미학적 요소를 차용해 고도로 개인화된 예술적 취지와 심미 추구를 보여준다. 담담하고 깊고 아름다운 예술적 품위와 예술적 특색이 당대 화단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작품 소개

중국화 작품

미나리, 성화, 굴부사예, 세기 현자의' 건성도' 가 제 4 회, 6 회, 7 회, 8 회 전국 미전에 선정돼 금, 은, 구리, 우수상 10 여항을 수상했다. 작품은 중국미술관, 중국미술학원, 미국 동아미술관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출판

생명의식심미감지, 2 1 세기 미술교육과 인재 양성, 박귀진 반환, 현대일본화계시, 수묵인물화 과정, 동창사건, 풍원화집 등. 문화부의 의뢰를 받아' 고등예술교육방안',' 교육예술교육평가지표체계' 를 집필하고, 여러 편의 논문이 과학연구성과상을 받았다.

또' 화가에게 다가간다',' 수묵인물화 자습서',' 중국 명화 고전',' 베이징 당대 우수 작품집' 등의 작품도 있다.

회화 스타일

풍연은 수묵창작에서 이성적인 요소, 특히 철학, 역사, 생활의 요소를 강화하여 작품의 기상과 시적, 구조와 언어를 더욱 차갑게 만들었다. 그래서 예술의 경지는 철학의 계몽과 이성의 재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이것도 그의 작품의 심미 취향이 되었다. 그러나 필묵의 유형화, 개념화는 줄곧 중국 수묵화의 천백년 변하지 않는 폐단으로, 근본적으로 그림의 심미적 특징에 어긋난다. 풍연의 수묵화 예술은 바로 이런 경향을 극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풍연의 중국화는 사실감과 구상을 위주로 하고, 기타. 작품 속의 인물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화풍은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필묵은 힘이 있다. 그는 역사 제재의 창작을 편애하여 조직의 광활한 장면을 만드는 데 능하다. 작품의 사상적 내포를 중시하고, 웅대한 정신의 묘사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며, 예술 형식과 언어의 참신함과 정교함을 중시한다. 그도 간단하고 추상적인 방식으로 그림을 그렸는데, 의도는 흡수와 저장이었다. 여가 시간은 글쓰기에 부지런하며 창작 이론의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풍연잠심예술, 성실하게 가르치고, 창작 연구의 모든 스타일 진화는 상응하는 성숙도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풍연은 중국 수묵 인물화의 전망이 무한하다고 생각하지만, 진정한 현대 중국 인물화를 창작하고 전통예술과 서구 현대예술과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술적 관점

풍원 () 은 중국이 발전하고 성형하고 있는 당대 예술이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진정으로 성형되고 성숙하며 성공한 것은 자신의 당대 예술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곳의' 연' 은 초급 발전 단계의 관념을 가리킨다. 즉, 1980 년대 말, 90 년대에 모방, 차용, 학습, 차용 (모사 포함) 을 통해 서구 예술 관념, 언어, 형식, 재료를 서양 현대 예술 관념과 중국 문화 요소, 중국 문화 부호를 결합한다 서양 당대 예술 중 일부 가치 있는 것을 배우고 채택하는 것은 중국의 당대 문화 관념, 문화 내포, 문화 전달체가 결국 구현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중국의 당대 예술을 혁신하고 발전시키는 것도 긍정적인 의의가 부족하지 않다. 사실 실행 가능한 선택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학습과 발전 과정에 처해 있기 때문에, 어느 단계에서 자신의 독립적 사고와 창의력이 결여되는 것은 불가피하다. 젊은 아방가르드 예술가는 흥미가 있든 없든 다른 사람의' 예속' 이 된 혐의를 피할 수 없다. 그러나 풍연은 이상과 포부가 있는 당대 예술가가 평생' 종속물' 이 되기를 원한다고 믿지 않는다. 개혁개방 30 년 동안 중국의 우수한 예술가들은 과감하게 혁신을 추구하고, 속된 성적을 거두며, 중국 당대 예술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그 중 일부 예술가들은 심지어 국제적으로 서방 동료들의 인정과 찬사를 받았다. 물론, 현 단계의 게임 규칙과 가치관의 말투는 모두 다른 사람의 손에 달려 있으며, 동서양 큐레이터의 개념에도' 전위' 라는 개념이 구체적으로 정의되어 있다. 중국의 당대 예술은 다른 사람의 규칙과 기준에 따라' 사고' 와' 창작' 하는 것이다. 풍연은 언젠가 중국의 당대 예술은 중국과 국제 동행의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래야만 중국이 진정으로 자신의 당대 예술을 가질 수 있다 .....

회화를 논하다

풍연은 중국화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예술 형식이며 진한 민족 특색을 지닌 예술 풍격이라고 생각한다. 중국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중화 문명은 결코 중단되지 않았으며, 중국화 예술도 반드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다른 나라의 회화 예술과는 달리 중국화 자체의 문화철학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이며,' 천인의 조화' 라는 이념으로 당 중앙과 국무원이 제시한' 화합사회 건설, 화합세계' 의 이념과 완전히 일치한다.

중국화 예술은 다른 방식으로 세계를 관찰한다. 중국화는' 천인의 조화' 의 문화이념을 계승하고, 천지를 지향하며, 만물을 살피고,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하고, 중국의 필묵 재료로 묘와 허위 사이의 이미지로 빚어내고, 작품의 생동감 있는 운율과 예술풍격을 추구하며, 관객과의 교류 과정에서 만족 (그의 뜻이 드러남) 과 이해 (화가의 의도가 관중에게 주어지고, 관객들이 받아들일 수 있다.

두 번째는 서로 다른 예술 이념, 서로 다른 색채 언어, 서로 다른 시각도식을 이용하여 같은 세계, 같은 주제, 같은 꿈을 표현하는 것이다. 192 개국의 서로 다른 그래픽을 연결함으로써 더욱 장관인 유엔 화권이 되어 각국의 관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중국화의 창작은 옳고 그름 사이에 있기 때문에 서양 고전 회화와 매우 정교하고 비슷한 복제 형태와는 달리 서구 당대의 추상적인 형태와는 다르기 때문에 독특한 형식은 관객과 동행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중국화의 독특한 필묵 언어는 서양화의 색채와는 다르지만 현실에서 출발하고, 사실에서 출발하며, 공허로 끝난다는 것은 경계가 있으며, 완전히 추상적인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구 당대 회화의 신사실주의, 구상표현주의, 인상주의, 상징주의와 똑같거나 비슷하다. 그것은 그림, 글, 의경, 작품의 상징적 의미를 중시한다. 그래서 중국화와 서양화는 두 가지 다른 문화체계의 고급예술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중국과 외국의 관중이 마음속에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분할 수 있는 수가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교육적 관점

풍원은 대학이 교수, 과학 연구, 인재 양성의 중심이며 학술정신, 양심정신, 제세정신을 계승해야 하며, 현 시대에는 전승 경험을 발휘하고, 새로운 지식을 연구하고, 성과를 창출하고, 가치를 제창하고, 사회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학은 보수적이고 전통문화의 핵심 가치를 선전할 수 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고, 인재 제품의 양성 목표와 직업 자질을 제때 조정할 수 있다. 학원도 매우 전위적일 수 있다. 그들은 현상을 연구하고, 통찰력을 제시하며, 사상을 형성하고, 사회를 추진한다. 그러나 한 가지 점은 고교가 수동적으로 사회를 따라다니며 표류하는 꼬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미원의 의미도 마찬가지다.

풍원은 또한 교육의 의의가 합리적이고 질서 있고 효과적인 콘텐츠 구조 조합을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학생들에게 무한한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학생들의 초보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기술 전문화, 지식 체계화, 교학 규칙, 교재 표준화, 점진적이다. 대학 교육은 학생들에게 기본 방법을 가르친다. 대학 공부는 학생들이 어떤 기술을 습득했는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어떤 자질과 인재가 되었는지를 보는 것이다. 한 연예인이 대학을 졸업하고 인재가 되기까지 아직 갈 길이 멀다. 학습, 실천, 연구, 창작은 모두 그의 일생의 투자가 필요하지만, 사실 진정으로 모두가 되는 예술가들은 결코 학습의 노력에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는다. 중국 역사에서 자습, 사제, 대학, 전행은 모두 두드러졌다. 서구 근대사의 인상파 이후 많은 위대한 화가들이 학원 출신이 아니었다면 학원의 의미는 무엇일까? 예술은 아직도 가르칠 수 있습니까? 학원은 해야 할 일이다. 사회에 상응하는 수요가 있기 때문에 학술은 여전히 가르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치는가? 기본 규칙을 전수하다. 어떤 특별한 재능도 일반인과 다른 특별한 경험과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예술은 독특함을 숭상한다. 이것은 어떤 예술 창작자의 공통된 목표이며, 레이동으로는 아무도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작품 경매

소장가치

풍연의 작품은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아서 줄곧 시장에서 중시되고 있다. 풍원의 경매 기록으로 볼 때 경매에 참여한 작품의 수가 크게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거래량이 높고 경매 가격도 계속 오르고 있다. 업계 인사들은 풍연의 예술적 가치와 종합 능력에 비해 그 작품의 시장 가격이 낮고 평가절상 공간이 크다고 분석했다. 풍연은 서비홍, 이코염, 루에 이어 신중국 2 세대 화가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이다. 서비홍의 명작은 이미 수십만, 수백만, 심지어 천만 원에 팔렸다. 그들과 비교해 볼 때, 풍연의 작품은 가까운 장래에 거대한 평가절상 공간이 있을 것이다. 또한, 풍원은 상업적 투기에 참여한 적이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래서 그의 작품 경매 가격은 자발적인 시장 행위로 금량이 높다. 그 작품의 경매 수량, 거래율, 상승하는 경매 가격을 보면 티베트인들은 이미 풍연의 작품의 거대한 절상 잠재력을 깨닫고 풍연의 정품으로 눈을 돌렸다. 따라서 업계 관계자들은 소장가와 예술품 투자자들이 풍원 작품의 저가의 유리한 시기를 제때에 포착하고 풍원 부티크를 소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예술품)

200 1 가을 평균 가격 3236 원/평방 피트, 2002 가을 평균 가격 4337 원/평방 피트, 2004 봄 평균 가격 103 14 원/ 경매 가격 변동, 전체 상승세, 거래율이 높아 100% 에 가깝다.

거래 시나리오

거래 연도 프로젝트 이름 사양 거래 가격 (인민폐: 위안)

--

200 1 낚시지도 52,800

게임도 66×66cm 47040

2002 년 팔선취도137.5 × 70cm 40,000.

2003 년' 당촬영도' 137×70 cm49500.

청강어업 66 × 67cm 5 만 5 천

2004 년 인구 137×69cm 50820

여성형 67× 67cm 7 만 4800 원

사계절 67× 67CM68,200

작품 전시회

2009 년 학생을위한 전시회 개최

2009 년 6 월 3 일, 65438+2009 년 2 월 3 일 중국 당대 수묵인물 전시회가 중국 미술관에서 열렸다. 전시회의 전명에 한 사람의 이름이 나타났다: 풍원. 문련 부주석으로서 이번 전시회는 그가 8 명의 학우를 위해 개최하는 졸업전이다. 이들 학생 자체도 각 대학 예술과의 교수다.

이 여덟 명의 학생은' 8 대 금강' 이라고 불린다. 작업실 조수 이엽청을 필두로 호북 사범대 미술학원 교수를 겸임하다. 그는 보통' 반장' 이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도시 농민공을 제재로 현대주의 소설, 벽화, 현대주의 예술작품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농민공의 각종 이미지와 동작의 상호 침투, 콜라주, 겹이 다방면 서사 구조를 형성한다.

이쿤 동창은 해남대 예술대학의 교수이다. 그는 민간 제재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경극 팔망치',' 패왕별희',' 동파한가도' 는 민속과 희곡을 주요 제재로, 라인 스타일링으로 전통으로 가득 찬 세계를 만들었다.

수도 사범대 미술학원 교수 켈리 교수는 일반인의 소재에 편중되어 그들의 평범함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추이, 해군정치부 문예 작업장 미술사, 국가 1 급 미술사, 남자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현대군 인파를 창작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학생이 되기 전에 담나림은 칭다오화원 창작부 주임, 칭다오시 미술가 협회 부주석이었다. 그는 화면에 사람이 많을수록 국면을 통제할 수 있을 수록 더 수월하다는 재간이 있다. 현실 사회에서는 인물이 생동감 있고 풍부한 단체 이미지, 생활의 정취가 가득한 각종 사람들 등이 있다. 일상생활 장면과 특별한 맥락에서의 사람의 지위를 좁히지 마라.

북인남국' 의 학생인 범지빈은 북사대 예술과 미디어학원 미술과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관심사는 이미 구상표현주의의 창작 모델로 옮겨갔다.

양샤오강은 화실에서 가장 젊은 화가이다. 작품' 천년고풍' 에서 그는 전통적인 물법을 창작에 녹여 극도로 통제하는 수법을 통해 물을 투명하고 매끄럽고 미감으로 가득 채웠다.

양샤오강의 홀가분함과 서정에 비해 이연지 작품 속 인물들은 씁쓸하고 무겁다. 고요한 하늘, 흐르는 흰 구름, 곧은 산맥, 단단한 땅,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는 사람들은 모두' 천국' 시리즈의 관람객들에게 완강한 성격과 완강한 생명의식을 전하고 있다.

한 선생이 데려온 여덟 명의 학생은 스타일이 다르고 심지어 비슷하다. 우리는 심지어 비슷한 스타일도 볼 수 없다. "이것은 feng yuan 의 가르침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움직이는 곳입니다. 그는 항상 학생들의 개성과 상상력을 조심스럽게 지켜주며 그들이 선생님의 복제품이 될까 봐 걱정한다. 평론가 장샤오링은 탄복하며 말했다. "중국 인물화가 상대적으로 약한 상황에서 이 사람들이 추진력이 되기를 바란다. ""

20 13 개 전시회

2065438 년 4 월 165438 일 중국 문련 부주석, 유명 화가 풍연이 항주 저장미술관에서 풍연 중국화 작품전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거의 200 점의 작품은 역사, 사고기법, 인생 인식, 사고 전통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 1980 년대 이후 30 여 년간 중국화 예술과 예술기법의 전승과 발전에 대한 탐구를 전면적으로 보여준다. 그는' 창조적 연구의 단계적 총결' 이라고 자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