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객가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객가 문화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여러 세대의 공동 노력 끝에 우리는 객가 연구의 기본 문제 (예: 객가의 정의, 기원, 정신 등) 를 기본적으로 파악했다. 랜드마크 저작은 나상림의' 객가 학개론' 과' 객가 원류 연구' 와 진운동의' 객가' 이다. 특히 중국 대륙이 개혁개방을 실시한 이후 중국 대륙, 홍콩, 대만 지역의 객가 연구 세미나가 끊임없이 열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점차 객가 열풍이 형성되었다. 현재, 이 열풍은 여전히 우세하다. 따라서 객가 연구를 심화시키는 조건은 이미 성숙했다. 하지만 제가 읽은 객가 연구에서 볼 때, 이 연구들은 여전히 로상림의 연구 성과를 빙빙 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돌파구와 혁신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렇다면 객가 연구는 어떻게 더 깊이 발전 할 수 있습니까? 그것의 돌파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이 돌파구가 객가 문화 연구에 놓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요 인민은 * * * 같은 환경 * * * 같은 경제생활 * * * 같은 언어 * * * * 같은 심리적 소질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 * * 같은 언어 * * * 같은 심리적 소질이 문화다. 그래서 민족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상징은 문화다. 객가, 광저우인, 조주 등. 남방으로 이주하는 것은 모두 염황자손이다. 혈연에는 차이가 없고, 언어, 풍속 습관, 정체성만 있다. 따라서 객가 문화 연구는 객가 연구의 중심이자 중점이다. 유물변증법은 많은 모순 중에서 반드시 하나의 주요 모순이 있을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 결정적인 주요 모순을 파악하자, 다른 모순들은 순조롭게 해결되었다. 만약 객가 문화의 연구가 깊어질 수 있다면, 다른 객가 문제에 대한 연구도 쉽게 이끌 수 있을 것이다. 객가 문화 연구의 현재 수준은 어떻습니까? 나는 몇 편의 관련 저서에서 다음과 같이 발췌했다: 착실하게 일하고, 근검절약하며, 고군분투하는 미덕; 충성, 강인함, 불요불굴함, 반항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Zuen 을 읽고, 당신의 나라를 사랑하고, 당신의 고향을 사랑하십시오. 단결하여 분투하는 정신. 숭문상무, 선행을 잘 베푸는 풍조, 고된 창업, 과감한 모험, 단결 진취, 독립자강의 정신. 개척과 진취성, 숭문 애국, 근면 실용주의; 자력갱생, 고된 분투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며 지식을 사랑한다. 힘겹게 분투하여 진취적인 것을 개척하다. 가족, 부부 공조, 형제의 화목을 중시하다. 당신의 나라와 고향을 사랑하고 당신의 조상을 영원히 잊지 마세요. 강인함, 고군분투, 모험, 단결, 충성을 숭상하고, 억압에 반항하고, 진나라에 충성하고, 적들과 함께 개탄하고, 애국애향과 무예를 중시하다. 예절, 도덕, 좋은 지식, 교육, 친족 존중, 조상 존중, 스승의 표상을 중시하다. 위의 발췌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작품들은 객가 문화 내포의 서술에 공통된 문제가 있다. 바로 * * * 묘사가 많고 개성묘사가 적다는 것이다. 이러한 내포는 객가 문화와 마찬가지로 중원 문화를 주체로 하는 남천 인민가문의 다른 문화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천 한족의 특질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이렇게 다른 이유는 그들의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개성은 구체적이고 가장 다채롭다. 하나의 민속문화의 개성은 이 민속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이 민간 문화의 개성을 연구하는 것은 그 특징을 파악하는 필요이자 우수한 문화를 발양하는 필요성이다. 객가 문화의 개성을 구별하는데 능숙하지 못하여, 객가 문화 연구는 일반 수준에만 머무를 수 있다. 셋째, 많은 민족 문화나 지역 문화의 연구 성과가 있어 객가 문화 연구에서 참고할 수 있다. 중화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지역문화 & 바촉문화는 바촉산천의 기묘하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독특한 광채를 만들었다. "화양국지 촉지" 는 촉인의 특징을 훌륭하게 요약했다. 하나는 선문도가 많다는 것이다. 둘째, 맛도 있습니다. 셋째, 좋은 향신료; 넷째, 군자는 탈속적이고 예민하며 소인은 귀신이다. 다섯째, 얼마나 용감한가. 이것은 바슈 문화의 특징이며, 바슈 문화가 다른 지역 문화나 민족 문화와 구별되는 가장 두드러진 개성이다. 연조 문화에 대해 형근의 송별곡: "바람이 소슬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은 연조 문화의 개성으로 요약될 수 있다. 연조 문화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조암에는 관대하고 슬픈 사람들이 많다' 는 것이다. 그들은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충성심과 성실을 중시한다. 중화민족 애국주의와 영웅주의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게다가, 객가와 인접한 조주 문화, 조주 학자들은 어떻게 그 의미를 요약합니까? 그들은 조주 문화의 주체가 중원 문화라고 생각하지만, 일반적인 중원 문화는 아니다. 그것은 이민 문화로 조산 지역에 들어갔다. 한인이 권력을 잡기 전에 조산 지역에는 백월문화가 있었다. 조산한 한족들은 낯선 환경에 직면하여,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심리를 면할 수 없다. 백월문화는 오랫동안 자치반자치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산고황제 원원' 감이 강하다. 한화 후, 이런 변강의식은 조수인에게로 옮겨져 조주 문화의 핵심이 되었다. 따라서, 그것은 조인들에게 비교적 자유로운 심리와 정통 센터에 대한 독립 취향을 부여한다. 독서인조차도 진실성을 중시하고 고대 법제를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일이 있지만, 유행인의 보편적인 심리가 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객가 문화 연구에서 이렇게 선명한 개성 총결산은 거의 볼 수 없다! 객가 문화 내포 연구가 일반화에 머물러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것이 연구자들이 나상림 대사의 역사적 한계에서 벗어나지 못한 객가 연구의 결핍일 것 같다. 당시 객가의 비방을 반박하기 위해 나상림 등 거장들은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진리는 종종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오류가 된다. 뿌리를 지나치게 추구하면서 객가가 순한족이고, 객가 문화는 순중원 문화라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객가 조상의 관념과 습관을 무심코 간과하고 이주 과정에서 새로운 환경의 도전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많은 변화와 수정을 해야 했다. 특히 객가의 조상은 장강 유역에서 수백 년을 머물렀는데, 초문화와 강회문화는 객가의 관념과 습관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복건, 광동, 장시 삼각 지역에 들어가기 전의 객가 선민은 더 이상 중주의 한인이 아니며, 중원 문화를 주체로 하는 객가 선민 문화도 중주의 본토 문화가 아니다. 뿌리를 지나치게 추구하면서 객가가 순수한 한족이라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했고, 객가 문화는 순수한 중원 문화로, 객가 선조들의 민동 () 과 장시 () 삼각형의 융합과 이 일대에 이미 존재하는 백월문화를 무심코 간과하고 있다. 융합된 객가와 중원의 한인은 크게 다르며, 융합된 객가 문화와 중주의 본토 문화도 크게 다르다. 이런 무시로 인한 부재는 후대의 많은 객가 연구자들에게 영향을 미쳐 객가 문화 연구에서 자각적으로' 직접 체크석' 을 하고, 객가 문화를 중원 문화에 직접 대응하고, 논증객가 문화를 중원 문화의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고, 심지어 객가 문화를 중원 문화와 완전히 동일시하게 했다. 중원 문화는 남천 각 민족의 모체 문화이며, 중원 문화의 특징은 자연히 각 민족 문화의 동일한 속성이 된다. * * * 성은 인격에 존재하고 인격이 없으면 * * * 성이 없다. 따라서 * * * 의 파악에서 개성을 파악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개성의 파악에서 * * * 의 파악을 잘해야 한다. 객가 문화의 개성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첫째, 근원에서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객가 문화의 모체 중원 문화에서 연구하여, 객가 문화 중 어떤 유전자가 중원 문화를 보존하고 있는지, 어떤 것이 이들 유전자의 변이와 발전인지 살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전명언) 역사적 시련을 거쳐 객가 문화에 남아 있는 중원 문화는 바로 객가 문화의 개성이다. 두 번째는 유동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즉, 객가 이주 과정의 본토 문화에서 어떤 객가 문화가 서로 다른 문화에서 흡수되고, 어떤 것이 다른 문화와의 교감에서 얻어졌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런 흡수와 잡다한 물건들은 왕왕 객가 문화의 개성이다. 세 번째는 형제들과 비교하는 것이다. 비교를 통해서만 식별할 수 있다. 비교에서 차이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객가 문화의 개성이다. 객가 문화의 개성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현재 객가 문화 연구를 심화시키는 데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저는 객가학을 연구하는 문외한입니다. 저는 최근 몇 년 동안 중화염황문화연구회 객가 문화연구센터 상무 부회장을 역임한 후에야 객가 문화연구의 몇 가지 문제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나의 감정은 단지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것에 불과하며, 관련 학자들의 진일보한 연구와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 남양에서 생활하는 동안, "객가가 문을 열고, 광저우 사람들이 흥성하고, 조주 사람들이 입지를 차지한다" 는 속담이 자주 들렸던 것을 기억한다. 이 속담은 반드시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이 세 민족 문화의 개성을 다소 구별한다. 성격에 대한 분석과 개괄은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힘든 노력이 필요하다. 많은 객가 연구자들이 개인화된 문장, 객가 문화 연구와 객가 연구를 새로운 단계로 추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