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 사람들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한국 사람들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분류: 문화/예술 >> 민속전통
문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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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1. 논문화
한국인의 중국 진출 역사는 대략 명나라 말과 청나라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봉건왕조의 폭정으로 인해 한반도의 농민들은 고난과 황폐 속에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생존을 위해 강제로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고, 광활하고 인구가 희박하며 지배계급의 손이 닿지 않는 중국의 국경 지역으로 가서 탈출구를 찾아 황무지를 식민지화할 수밖에 없었다. 1876년 이후 일본제국주의는 1910년 한반도를 병합할 때까지 잇달아 조선을 침략했다. 유혈 학살과 대규모 약탈로 인해 북한 국경 주민들의 중국 유입도 더욱 심화됐다. 19세기 중반부터 더 많은 조선인들이 중국 동북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1945년에는 중국 동북부의 조선인 수가 170만 명을 넘었습니다. 파란만장한 금세기 반세기에 조선인민은 중국 동북지역의 발전과 번영, 중국 혁명위업에 지울 수 없는 막대한 공헌을 하였습니다. 특히 조선인은 중국 동북지역 벼농사의 창시자이자 농업문명의 초기 전파자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논밭 노동이 낳은 '논문화'는 한국 사람들의 논밭 작업에 대한 사고방식, 행동지향, 가치판단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고,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공예 그 과정에는 전체적인 조율과 현지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연히 공동 노동의 의미가 크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물을 저장하는 댐을 짓고, 체계적으로 물의 방향을 바꾸는 운하를 열기는 어렵습니다. 아마도 한국인들이 생산 활동에서 조직과 협력을 특히 인식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작업 방식의 고유한 상관관계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은 종종 조직 시스템에서 개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개인적인 노동의 가치를 깨닫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농촌에서 가사도급관리를 실시하기 전 한국 제작팀의 운영 여건이 한 제작팀보다 대체적으로 좋았던 역사적, 문화적 이유이기도 하다.
논밭 노동의 또 다른 특징은 노동 과정의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다. 주관적 의지가 있든 없든, 맨발로 일하고 차가운 흙탕물 위에 몸을 굽히는 것은 꾸준하고 느린 방식으로 노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없게 하므로 빠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러한 노동 리듬은 다른 측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 사람들은 땅을 파거나 집을 짓거나 다른 농사일을 할 때 대개 "서둘러 일을 한다"고 일을 빨리 끝내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것도 흥겹다. 현대사회의 시장경제 추세 속에서 한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사업을 하거나 일을 할 때 장기적이고, 속도가 느리고, 효율성이 낮은 프로젝트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생산 활동에서 형성된 조직적 협력에 대한 인식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국가의 문화심리로 축적되어 경제,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반영된다. 한국인들은 일반적으로 집단적, 사회적 문제에 더 열성적으로 참여하며, "조직적으로 해야 할 일"이나 "조직에서 하는 일"을 요구하는 모든 일을 잘 해냅니다. 동북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전쟁 등의 역사적 자료를 살펴보면, 바로 이 국경을 넘은 민족의 영웅적인 아들딸들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공산당을 소집해 적극적으로 군대에 입대했다. 통계에 따르면 연변 지역에서만 '3대 전쟁'에서 조선인 순교자가 13,048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연변 지역 전체 순교자의 97% 이상을 차지한다. 이는 중화민족의 전반적인 존엄을 수호하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조선인민의 가장 생생한 역사적 묘사이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한국인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이다. 한국 배우들이 독무에서 반드시 남들보다 뛰어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군무, 군무, 특히 대규모 군무를 연습하면 그들의 조직력과 조화력이 금새 빛을 발한다. 조직력과 조정력, 공연의 정교함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2. 걷기의 특징
한국인들은 '물과 풀을 쫓아 사는' 유목민은 아니지만, '걷기'에 대한 타고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강을 건너는 역사적 기원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 마을에 거주하는 한국 농민들은 같은 마을 내에서 집을 자주 옮기고 이사하는 습관이 있었다. 예전에는 마을 동쪽에서 잘 살았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갑자기 캠프를 뽑아 서쪽으로 이사하게 되었습니다. 2년 후에는 다시 Nantou나 Beitou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마을에 사는 한족 사람들은 어리둥절했다. 어떻게 이사를 그렇게 어리석게 여기고 원할 때마다 움직일 수 있겠는가?
사실 한민족의 이동성은 작은 마을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이 강을 건너온 초기에는 대부분이 황무지 산촌의 도랑과 도랑에 정착했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 떠났다. 어디 갔다? 기본적으로 평야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이유는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첫째, 논이 넓어서 그들의 전문성과 기술을 활용하기에 더 적합하고, 둘째, 현대 문명에 조금 더 가깝고 물질적, 문화적 생활이 상대적으로 더 좋습니다. 특히 "설교"가 있기 때문에 학교는 "지식을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므로 아이들이 지식의 영향력을 더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개혁개방의 조류는 사회는 물론 세계 곳곳의 사람들의 움직임을 시대의 풍경으로 만들었습니다.
조선인들은 중국의 모든 민족 중에서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이 기회를 포착하고 활용하는 가장 빠르고 뛰어난 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매우 단호하고 우아하게 걸었습니다. '길 앞에서 옷을 들고 발을 구르며 울고 있는' 이별 장면도 있었지만, 결국 차례로 밖으로 나갔다. 이상한 점은 그들이 '이주 노동자' 군중에 전혀 합류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수익률이 별로 나지 않는 비효율적인 이체이고, 우리 국민의 가치기준에도 부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먼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다롄, 웨이하이, 옌타이 등 빠르게 발전하고 기회가 가득한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매우 빠르게. 그런 다음 그들은 러시아, 한국, 일본, 미국, 싱가포르 및 기타 지역으로 공격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인원수는 셀 수 없습니다. 권위 있는 소식통의 추산에 따르면, 개혁개방 이후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 해외여행을 떠난 사람이 최소 30만 명이 넘는다. 단기 방문이든, 계약 거래이든, 장기 직업이든 한마디로 이 팀은 매우 활발합니다. 1995년 이후 공식은행을 통해 송금된 외화는 매년 1억 달러를 넘어섰다.
3. 생활인격
각 민족은 각기 다른 생활인격과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다채로운 다민족 가족의 화려한 색채를 형성합니다. 한국인은 삶의 개성도 뛰어난 민족이다.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민사소송을 제기하지 않습니다. 각급 법원과 법원의 파일을 살펴보면 한국 당사자가 관련된 민사소송은 실제로 매우 드뭅니다. 물론 형사사건은 다릅니다. 민사소송이 없다는 것은 민사주체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법적 무기를 사용할 의식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국가 내에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암묵적으로 존재한다는 뜻이다. 한국인은 솔직하고 화끈한 민족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일도 많고, 맞아 죽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에 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늘 싸움은 끝났고, 내일이면 두 당이 모여 술 한잔을 하면 싸움은 대개 사라지게 마련이다.
노인을 공경하고 젊은이를 배려하는 것은 한국 사람들의 유명한 미덕입니다. 어린이날과 경로의 날을 우리 민족만큼 웅장하고 열정적이며 즐겁게 기념할 수 있는 민족이 세계에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연변조선족자치주에서는 어린이날을 '큰 축제'로 여긴다. 이 날은 주 전역의 사람들이 함께 누리는 공휴일입니다.
어린이 궁전, 나무가 늘어선 공원 잔디밭, 계류 해변에는 곳곳에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비록 이날이 '주말'이 아니더라도 각급 지도자와 모든 국민은 관례상 이날을 안식일로 삼는다. 조화롭고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큰 기쁨을 얻었고, 어른들은 다시 한번 희망의 달콤함을 맛보고 그리워했습니다. 한국 노인들의 환갑을 축하하는 것은 단연 세계에서 가장 엄숙한 인생의 축하 행사입니다. 이런 제사에 참여할 때마다 노인들이 젊은 세대의 무릎 꿇어 예배를 받아들이고, 젊은 세대가 바친 막걸리를 마시고, 노래하고 웃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노인의 평온함과 만족감을 느끼는 모습을 봅니다. , 그리고 눈물을 흘리는 미소는 사람들에게 엄숙함과 삶에 대한 이해를 느끼게 합니다. 이 의식은 실제로 일종의 확인, 일종의 수확, 피에서 솟아오르는 일종의 보답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문화는 한 나라의 생활특성과 삶의 질을 가장 잘 반영한다. 한국의 음식문화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독특하고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선족의 '당문화'는 세계 최고 중 하나입니다. 조선족만큼 생생하게 '당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민족이 세계에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시골이건 도시이건, 명절이건 일상이건 그들 모두는 특별한 국물을 좋아해 한시도 떠나지 못한다. 개고기국, 소고기국, 돼지국밥, 민물고기국, 미역국, 두부국, 떡국, 냉면국, 된장국...그냥 된장국이지만 종류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사용된 소스. 한국 사람들은 밥을 국물에 담가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국 가정을 방문하면 남은 밥이 그릇이나 대야에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일반적으로 국물은 남길 수 없습니다. 한국 생활에서 국, 특히 된장국이 없으면 태양이 없는 것만큼 견딜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고기탕』은 한국의 『국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한의학에서는 개고기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장을 보양하며 피부를 아름답게 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믿습니다. 특히 덥고 참기 힘든 날에 먹으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님을 대접하고 개고기를 대접하는 것은 한국인의 높은 예의입니다. 예전에는 어려운 시절에 개를 죽이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물을 서너 번 더 넣고 끓여서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개고기를 먹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연변의 연간 육식견 소비량은 약 30만 마리에 달하는 반면, 부동산 개는 10만 마리 미만입니다. 그러므로 개 상인들의 발자취는 만리장성 안팎을 막론하고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물론 자치현 당국은 이러한 '대시장과 소규모 산업'의 모순을 매우 중시하며 효과적으로 육종견 사육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속은 부드럽고 겉은 강한 한국 여자
한국 여성에 대한 글을 읽을 때, 한국 여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특별한 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름다운 장의 멋진 부분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인간 여성의 공통된 특성 외에도 한국 여성에게는 밝게 빛나는 세 가지 뛰어난 특성이 있습니다.
첫째, 온화하고 덕이 있어야 합니다.
“여자는 물로 만들어졌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실 때 여자에게 물과 같은 온유한 성품을 주셨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계 어느 나라든지 온유함과 덕성을 여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특성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성으로서 올브라이트는 타고난 여성적 특성을 갖고 있을지 모르지만, 코소보 전쟁 당시 그녀의 고집스럽고 사납고 잔혹한 행동으로 미루어 볼 때 그녀에게서는 더 이상 여성적인 온화함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한국 여성들은 온화하고 고결하며 이는 주로 가족 생활에 반영됩니다. 그들은 친부모, 시아버지, 시어머니 등 연장자에게 공경하고 효도합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하나님의 성육신이 있으므로 거역함이 없이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 '시어머니와 며느리 사이의 불화'는 인간과 신 모두를 화나게 하는 부끄럽고 굴욕적인 일이다. 여자가 시부모님께 무례하게 행동하면 길을 걸을 때 다른 사람들의 지적을 받게 됩니다. 그녀가 만든 된장조차도 나쁜 행동으로 인해 맛이 좋지 않다고합니다. 아내로서 한국 여성들은 남편을 자신보다 10배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태양의 화신이 있습니다. 그들의 눈에는 남편이 항상 옳습니다. 술은 영웅적이고, 담배는 시크하고, 싸움은 용감하고, 아내를 때리는 것도 사랑을 표현하는 특별한 방법이다. 남편과 함께 살면서 실제로는 자아가 없지만 기꺼이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 극도의 부드러움은 이미 심각한 남성 우월주의를 어떤 각도에서는 조장하기도 한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이러한 한국 여성들의 맹목적인 순종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어머니로서 한국 여성은 세계 최고의 어머니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녀에 대한 그들의 사랑의 보살핌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미국의 침략에 저항하고 한국을 원조하다 전쟁터에서 남편이 전사한 한국 여성이 있었습니다. 당시 그녀는 임신 중이었고, 사후 아들을 낳은 후 초인적인 인내로 홀로 가족 생활을 부양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어린 딸도 돌보아야 했습니다. 또한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힘든 육체 노동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현재 딸은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서 부러워할 만한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노모는 자신의 전 생애의 궤적이 각인된 작은 산골마을에서 영원히 잠을 자고 있다. 위의 이야기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특별히 전형적인 의미를 지니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나라에는 그러한 이야기가 너무 많고 너무 흔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그는 특히 열심히 일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주로 논에서 일하는데, 논에서 모종 뽑기, 벼 모심기 등 섬세한 작업을 많이 하면 여성의 꼼꼼하고 섬세한 특성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논밭 노동에서 '주력'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들은 삽을 들고 소를 끌고, 도랑을 파고 땅을 가꾸는 일을 일종의 '숙련된' 일이라고 하지만, 힘들고 힘든 일이 여자들에게 많이 맡겨진다. 여성들은 예외 없이 밭일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하루 세 끼의 식사도 준비해야 한다. 남편은 퇴근 후 강 위에 앉아 담배를 피우며 아내가 음식을 준비하고 차려주기를 기다린다. 지친 하루를 보낸 밤에도 여성들은 내일을 위한 음식을 준비하고, 물레를 타고, 짚으로 밧줄을 만들고, 짚으로 휘장을 짜야 합니다. 한인들이 모여 사는 마을에는 60~70대 노부인을 볼 수 있지만 허리가 곧은 할머니는 거의 없다. 창백한 머리카락과 굽은 허리를 보면, 평생의 고된 노동(대부분 몸을 굽혀야 하는 일)이 건강에 무리를 주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그를 좀 더 존경하게 된다. 한국 여성들은 연변 지역을 대외 개방하는 데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무거운 짐을 들고 이웃나라로 가서 교류와 사업을 하던 그들은 험난한 타국길에서 셀 수 없이 많은 눈물과 땀을 흘렸다.
세 번째는 겉은 부드럽지만 속은 강하고 희생 정신이 넘치는 사람이다. 이는 수많은 히로인들의 행적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극도의 부드러움은 어떤 상황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용기로 승화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온유함은 결코 비겁함과 동의어가 아니며, 극도의 강인함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조선의 여전사 리펑산(Li Fengshan)과 안순푸(An Shunfu)를 비롯한 항일 여전사들의 '강물 투신 팔소녀'의 영웅적인 위업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34년 3월 21일, 중국공산당 동만특별위원회 서기 동창용 동지가 길림성 왕청현의 한 계곡에서 회의를 하던 중 갑자기 적들에게 포위당했다. 탈주 과정에서 통창롱은 복부에 총상을 입었고, 한국 여군 최진수는 탈출 기회를 포기하고 중상을 입은 특별위원회 비서를 등에 업고 싸웠다. 두 사람은 함께 영웅적으로 죽었습니다. 연변조선족자치주 화룡현 농업은행 여직원 백화자는 은행재산을 약탈하는 흉악한 깡패들과 사투를 벌여 나라의 재산을 구하고 어린 생명을 희생했다. 한국의 영웅적인 여성들에 관한 이야기는 이 밖에도 많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시인 허징지(資智治)가 연변을 방문하여 조선인민의 희생적인 행위를 보고 듣고 이에 마음이 감동되어 무심코 '산산진달래 마을과 마을'이라는 시를 썼다. 화려하게 피어나는 진달라이는 한국 여성의 아름다운 정서와 인내를 상징합니다.
(왕샤오동의 『21세기를 맞이하는 재중조선인』에서 발췌)
한국의 풍습
1. 흰옷
한국 사람들은 수수한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하여 '흰옷의 나라'라고도 불린다.
2. 아동복
한국 사람들은 무지개를 빛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믿어왔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옷을 만들기 위해 7색 비단과 새틴을 즐겨 사용합니다. 아이들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
3. 돌아온 지아와 금가
한국 사람들은 고대부터 '환가'와 '금가'라는 생일 축하 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환자'는 6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것이고, '진자'는 61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것이다. 생일 축하 행사는 웅장하고 독특했습니다.
4. 레슬링
레슬링은 한국의 고대 스포츠로 매년 9월 3일 단오절이나 국경일에 개최됩니다. 당시에는 강력한 레슬링 선수들이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데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승자의 상으로 살찐 황소를 선택합니다.
5. 스윙
스윙은 한국 여성의 스포츠입니다. 단오절이나 쉬는 시간이 다가오면 한국 여성들은 축제의상을 입고 그네 경기에 참가한다. 시합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그네의 높이를 비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종을 차는 횟수, 즉 지구력을 비교하는 것이다.
6. 스프링보드
스프링보드는 한국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경기 중에는 5미터 길이의 스프링보드 양쪽 끝에 두 사람이 서서 한쪽 끝의 사람이 먼저 점프한 후 하강의 힘을 이용하여 다른 쪽 끝의 사람을 리바운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튀어 오른다. 강한 손은 튕기면 높이가 2~3미터에 달할 수 있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동작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7. 아홉. 삼대절
1952년 9월 3일은 연변조선인자치주가 성립된 날로, 매년 이 날에 연변 각 민족이 축제를 벌이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이 축제는 민족의 축제가 되었다. 전체 사람들.
8. 노인의 날
연변은 다른 나라보다 10년 일찍 노인을 기립니다. 때는 1984년. 인구의 85%가 조선인이었던 연변 룽징시 동성용향에서는 노인들이 스스로 명절을 정하고 싶어 모두가 논의한 끝에 8월 15일은 올해의 성숙기이자 승리의 날이었다. 항일전쟁 현충일을 기념하여 이날을 공휴일로 정하였다. 1986년에 연변현 위원회에서 전국으로 추진하여 전국 노인들을 위한 명절이 되었습니다. 이날은 매일 아이들이 생일을 축하하러 오고, 노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9. '6월 1일' 축제
'6월 1일'은 세계 어린이날이지만 연변에서는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은 '6월 1일' 어린이날 행사를 어린이를 위한 주요 활동으로 여깁니다. '6월 1일' 당일에는 거리가 종종 텅 비어 있고,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정원 활동을 위해 공원으로 모여듭니다. 연변에 거주하는 한족과 기타 소수민족들이 이에 감염되어 잇달아 합류했습니다.
한국음식
1. 피클
피클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다. 주로 도라지, 고사리, 양배추, 무, 오이, 샐러리 등을 재료로 하여 씻어서 토막내기, 썰기, 채썰기, 소금에 절인 후 참깨, 다진마늘, 채썰기 등 각종 양념을 섞어 버무린다. 생강과 고추가루가 적당하게 짠맛이 나고 아삭아삭하며 상큼한 맛이 납니다.
2. 김치
김치는 매운 배추라고도 불리며, 우리말로는 '지무치'라고 불리는 한국 음식 중 가장 독특한 형태이다. 김치는 연중 언제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좋은 양배추(속을 채운 것이 좋음), 무, 오이 등 신선한 채소를 골라 소금물에 담가 발효시킨 후 고추, 다진 생강, 백마늘, 고수씨 등 양념을 넣어 며칠 뒤에 드시면 됩니다.
3. 다가오
다가오는 찹쌀을 쪄서 두드려 만든 것입니다. 먹을 때 잘게 썰어 콩가루나 설탕, 꿀에 찍어 먹으면 쫄깃쫄깃하고 향긋한 맛이 난다. 역사적으로 한국 사람들은 다가오를 별미로 여겨 매년 설날이나 결혼식 날, 귀빈을 접대할 때 다가가오를 만들어 먹습니다.
4. 냉면
연변 한인들은 냉면을 즐겨 먹습니다. 이제 냉면은 국내에서도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냉면의 주성분은 흰 밀가루, 메밀면, 전분이다. 만들 때에는 먼저 혼합면을 냄비에 기계적으로 눌러 넣고 조리 후 꺼내어 찬물로 식혀주세요. 그런 다음 쇠고기 수프나 닭고기 수프에 김치, 고추, 쇠고기 조각, 닭고기 미트볼, 사과 조각, 계란 및 기타 양념을 추가하면 먹을 준비가 됩니다.
한국인들은 음력 1월 4일 정오에 냉면을 먹었다고 합니다. 이 날에 긴 냉면을 먹으면 오래 산다고 합니다. 이제 나는 일년 내내 그것을 먹고 싶습니다.
5. 개고기탕
개고기는 한국인이 즐겨 먹는 고기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국을 즐겨 먹으며 주로 여름의 개기일에 그것을 먹으면 몸에 영양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일년 내내 개고기를 먹는 경우가 많지만, 결혼식이나 장례식, 명절 등에는 개고기를 금지합니다.
한국 대표 민속무용 소개
1. 창구북:
창구북은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춤 중 하나로 전통 '농악과 춤'에서 탄생한 민속 타악기로서 창구를 반주로 연주한다. 농악팀의 롱 드러머와 분위기를 과장하는 역할. 분위기가 고조되면 롱 드러머들이 모두와 함께 춤을 추는 경우가 많다. 선배들이 긴 북을 들고 있기 때문에 춤을 출 때 드럼 연주의 신체적인 움직임에 중점을 두는 편이다. , 그리고 점차적으로 "큰 점프 댄스"와 다른 기술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창구 연기"라고 불립니다. 20세기 초에는 후세 예술가들이 풍부한 창작물을 창작해냈는데, 창구음악은 비공음악과 무용 중에서 독보적인 연주형태로 두각을 나타냈다.
매 축제일마다 민속무용가들이 장북춤꾼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연변 가무단이 장북을 무대에 올리기 시작한 것은 1950년대 초반이다. 이를 통해 장북의 영향력을 확대하였다.60 1960년대에는 독주춤을 기반으로 장북을 이용한 군무 공연이 탄생하였다.
창구는 놀라운 북 연주 실력과 획기적인 재주뿐만 아니라 기쁨과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며 아름다운 춤 자세와 노련한 북 연주 실력으로 아름다운 예술적 향유를 선사한다.
2. 물베기춤:
물베기춤은 물항아리를 머리에 이고 춤추는 무용수들의 이름을 딴 한국 여성들이 추는 전통춤이다.
한국 여성들은 머리에 물건을 이고 걷는 것에 익숙합니다. 모내기와 김매기 기간 동안 여성들은 종종 물이나 막걸리를 밭으로 가져가기 위해 머리에 주전자를 이고 갑니다. 물춤은 이러한 생활풍습을 바탕으로 형성되었으며, 일단 형성되면 대중들 사이에 널리 퍼졌다. 1950년대 초, 물춤은 연변 전역에서 볼 수 있었고 가장 인기 있는 지역 민속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무용수들의 머리에 달린 물항아리는 원래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실제 물건들이었는데, 나중에는 춤을 추기 쉽게 하기 위해 종이항아리 모양의 소품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고, 표면에 아름다운 문양이 그려졌다. 가볍고 독특해요. 소품이 바뀌면서 춤 동작도 그에 맞춰 진화합니다. 워터 댄스의 기본 동작은 '걸음 스텝', '파도 밟기', '파도 밟기', '단샘물 떠내기', '옥손가락구슬' 등이 있다. 춤은 깡통을 들고 다양한 생활동작을 흉내내며 희열과 희열이라는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며, 춤자세는 여유롭고 우아하다.
3. 농악과 춤:
농악과 춤은 우리 민족의 가장 대표적인 전통춤이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얻고 있으며 농업 생산의 수확과 노동에서 유래되었으며 더 나은 삶을 추구하려는 염원을 담고 있습니다. 농부는 세상의 근본이다.” 다양한 악기와 소품을 이용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고려시대부터 음력 1월 1일, 단오절, 중추절, 그리고 봄 파종, 여름 호미질, 가을 수확철에는 농부들이 즐겁게 지냈습니다. 농사를 짓고 농사를 짓고 농사를 지으려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농사를 짓는 것을 '농글놀이'라 부르게 되었고, 이후 '농글놀이'로 불리게 되었고 민요와 춤이 되었다. 1950년대 초부터 연변 가무단은 농악과 무용을 무대에 올렸고, 이는 연변 가무단의 피날레가 되었다.
농악과 무용 공연은 주로 '손북 연주'와 '코끼리 모자 던지기'로 구성됩니다. 손북은 손잡이가 있는 것과 없는 것 두 가지가 있으며, 기본 기술은 사냥할 때 화살을 겨누는 동작을 흉내 내는 '활을 당기는 것'이다.
코끼리 모자 스윙은 댄서가 목의 힘으로 머리를 자주 흔드는 독특한 기술로 코끼리 모자의 깃발이 댄서의 머리 위에서 바퀴가 회전하는 것처럼 바람처럼 회전합니다. . 몸의 앞, 뒤, 왼쪽, 오른쪽에 다양하고 눈부시게 아름다운 컬러풀한 고리를 그려주세요.
코끼리 모자는 리본 길이에 따라 대, 중, 소 세 가지로 나뉘는데, 긴 것은 12m까지, 짧은 것은 1.5m에 불과하다. 중간은 중간 코끼리 모자입니다. 코끼리 모자를 던지는 기술은 "납작한 코끼리 던지기", "왼쪽-왼쪽 코끼리 던지기", "주로 던지기 코끼리", "흔들리는 이슬 방울 코끼리" 등을 포함합니다. 던지면서 "코끼리 던지기 보폭", "코끼리 몸 던지기" 등 어려운 동작을 수행합니다.
4. 부채춤:
부채춤은 전통 샤머니즘에서 시작되어 이후 공연적인 춤 형태로 발전했으며, 15세기 후반에 생존을 위해 공연예술로 생계를 유지하던 유랑 예술가들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마을에서는 '노래와 춤'이라 불리는 '줄 곡예', '지상 기술' 등 다양한 공연이 자주 행해지며, 부채춤도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부채춤은 여성들이 부채춤을 추며 내면의 기쁨을 표현하는 춤이다.
움직임은 쭉 뻗고 관대하며, 춤추는 부채와 부채를 쥐고 있는 형상이 유기적으로 일체화되어 차분한 리듬에서는 우아하고 우아한 느낌을, 활발한 리듬에서는 경쾌하고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