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모초 마을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모초 마을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아침에 며느리가 춤을 췄는데, 춤추는 친구들 중 몇몇이 중샹모초마을에 가봤는데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내가 당신을 그곳으로 데려다 주겠다고 말했을 때 이미 아침 9시였습니다. 날씨도 좋고 외출할 시간이 왔습니다. (이 문단은 제 QQ일기에 기록된 정확한 글입니다. 얼마 전, 한 달 전쯤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아직 단옷만 입을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모초촌(Mochou Village)은 쑤이저우(Suizhou)에서 불과 100km 남짓 떨어진 후베이성 ​​중샹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관광지이며 최근 몇 년 동안 후베이에서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 또는 단체 버스를 타고 그곳에 갑니다. 우리는 Yicheng으로 우회하고 다음날 Yicheng에서 Zhongxiang Mochou Village로갔습니다.

Yicheng에서 Zhongxiang까지 남쪽으로 쭉 가서 207번 국도를 타세요.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험난한 길이 있는 줄 알았는데,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기차 같은 대형 트럭도 있고, 도로도 있었다. 이렇게 망가졌습니다. 그래서 길가에 차를 주차하고 지방도, 군도, 농촌 도로를 이용하여 가오더에 새로운 도로를 계획했습니다. 우회해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길을 따라 경치를 즐기세요.

혼잡한 국도를 벗어나 이름 모를 시골길을 달리고 나니 문득 기분이 한결 상쾌해졌다. 이곳은 산이 보이지 않는 평야인 한강의 충적평원으로 쑤이저우의 풍경과는 사뭇 다르다. 끝없는 들판에는 시골집이 점재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집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걷고 천천히 보세요. 곧 우리는 Zhongxiang에 도착했고 Xianling은 Xianling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함릉은 명나라 가경제의 부모가 함께 묻혀 있는 무덤이다. 가경의 주후공은 15세에 황제가 되어 45년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그의 마지막 황제인 그의 사촌 Ming Wuzong Zhu Houzhao는 3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술, 무술, 도적에 대한 욕심이 많았으며, 노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음란하고 폭력적이며 기괴하고 파렴치하고 보기 드문 무원칙하고 무식한 왕으로 생각하지만,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그는 매우 개성적인 사람이다. 그의 하렘에는 수천 명의 첩이 있었지만 그들은 그에게 자녀를 낳지 못했습니다. 그가 아들 없이 죽자 그의 사촌인 가경(嘉智)이 황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황제가 된 후 중향의 흥현왕이었던 죽은 아버지를 흥현황제로 칭했다. 법정에 있던 많은 장관들이 불만을 품고 비윤리적이라고 생각하여 바지를 벗기고 법정에서 복종하지 않는 장관들을 때렸습니다. 팔이 허벅지를 비틀지 못해 가경이 이겼고, 황제가 된 적도 없는 아버지를 위해 중상에 능을 지었다. 마지막으로 황릉에서는 보기 드문 양부모의 묘를 조성하였다. 명나라에는 16명의 황제가 있었는데, 북경에는 건국 황제 주원장(朱境章)의 소릉(孝陵)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황제 Chongzhen의 Siling Mausoleum은 매우 단순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선릉의 주인은 황제가 된 적이 없기 때문에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그러나 어찌됐든 그것은 객관적인 존재이다. Xianling Mausoleum에 가려면 신분증을 제시하면됩니다. 주 성씨는 무료이며, 60 세 이상은 반값, 70 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Xianling Tombs는 말할 것도없고 베이징의 Ming Tombs와 Ming Xiaoling Tombs를 본 사람들은 그들이 매우 유사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제 모초마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초마을은 선릉(Xianling Mausoleum) 앞에 있고 모초호(Mochou Lake)와 가깝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모초의 딸 이름은 모초이며, 노래와 춤을 잘해 처음에는 백성들 사이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다가 초왕의 궁궐에 들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돌아왔다. 사람들.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명승지인 모초 마을, 모초 호수, 모초 페리, "봄의 흰 눈", 양춘다이, 백설탑 주변의 고대 영징추에서는 모초에 대한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졌습니다.

모초마을은 선릉(현릉) 앞에 있으며, 선릉과 모초의 명성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세운 '고대' 오래된 마을이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황무지에 전국 각지의 전통 고대 마을의 모습을 그려내고, 조각한 들보와 채색된 건물,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평방 인치의 풍경을 건설하고 온갖 종류의 풍경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특히 삶의 변천을 주기 위해 가능한 한 오래된 고풍스러운 건물, 완전히 인공적으로 지어진 작은 거리에서 고대의 모습을 하고, 옛날 옷을 입고, 다양한 시대의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와 춤을 추며, 간식을 흉내냅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관광지의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거리를 걷다 보면 문득 시간여행을 한 듯한 느낌이 든다. 혜주 민가 옆에는 북쪽 안뜰이 있지만 강남 수향 마을 옆에는 유럽 고딕 양식의 성이 있습니다. 비슷한 카페에서는 바비큐를 판매하고, 농장 구내에서는 핫도그를 판매합니다. 중국의 큰 무대에서 추는 것은 소수민족 의상을 입고 스퀘어 댄스를 추는 것이었다. 가끔 알려지지 않은 왕조의 옷을 입은 중국 이모나 배우들이 거리에서 사진을 찍는 경우도 있습니다. 흥분에는 배경이 빠져있고, 지나친 상업화에는 의미가 빠져있습니다. 디자이너의 의도적인 판매 포인트인지는 모르겠지만 웃음이 나네요.

현재 관광 건설 붐에 대해 논평한 한 작가의 말이 생각난다. 그는 한편으로는 실제 역사가 그 의미를 비우고 껍질만 남기고 무분별하게 변형되었다고 말했다. 반면에 그것은 터무니없고 불합리한 위조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중국인의 눈에 보이는 역사이자 문화입니다.

더 나쁜 것은 세계가 '마지막 정신적 고향'으로 알려진 고대 마을과 마을이 '새장에서 비워지고 새들로 대체'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다가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면서 각각의 곳이 '박물관'조차 없는 '관광의 천국'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 천국에서 역사를 목격하기 위해. 투어 가이드가 들려주는 많은 이야기와 전설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저속한 건축을 한 후, 사람들의 눈에는 고대 마을과 마을은 황폐해진 낡은 집에 지나지 않으며, 이전 유명인의 거주지는 유명인이 살아있을 때 살던 몇 채의 집에 지나지 않습니다. , 그리고 사원은 향을 피우고 절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효과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진지하지도 않고, 엄숙함도, 신성함도, 무거움도, 아름다움도 없습니다. 우리는 중국 문화의 심오함을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이제 중국인들은 이 심오함을 어디에서 느낄 수 있는가? 한 도시에 박물관 하나만 갈 수 있나요?

작가가 나라와 민족, 역사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고민하는 것도 이해가 되고, 마음이 아픈 것도 이해가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대의 모초누는 오늘날의 삶의 변덕스러운 변화를 보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을 위해 공헌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소비되고 있는 것을 보고 특별히 기뻐했는지 궁금합니다.

모초마을은 티켓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호북 제1의 민속민속예술마을로 알려져 있으며, '진정한 향토민속과 낭만주의 징추민속예술, 다문화풍속'을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는 후베이 최초의 관광지라고 한다. 풍경구는 "민속풍속 및 민속예술 체험구, 목가적 즐거움과 야생의 사치지, 건강 및 휴양지"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현재는 작은 부분만 건설되었으며, 큰 부분은 아직 건설 중입니다.

막장마을의 주차장은 매우 넓으며 Xianling Cemetery와 공유됩니다. 도 안팎에서 관광객을 태운 버스를 볼 수 있었고, 소형 승용차도 스스로 오는 경우가 많았다. 해당 장면은 큰 호응을 얻었고, 최근 언론에서도 모초촌이 성 안팎 관광 시장에 '중샹 관광' 열풍을 일으키며 '후베이성의 다크호스'로 칭송받고 있다고 재미에 동참했다. 관광청에서 발행한 관광'입니다. 예, 사람들이 인정하고 모두가 보러 오고 싶어하고 모두가 놀고 싶어하고 모두가 기꺼이 소비하기만 하면 이것이 성공적인 모델입니다. 다른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절강성 헝뎬에 건설된 영화 및 TV 기지와 장쑤성 무석에 건설된 삼국수마진 영화 및 TV 기지를 보세요. 티켓만으로도 누군가가 기꺼이 돈을 쓸 수 있다면 그 존재를 의미합니다. 필수적이다. 물론 건설과정에서는 역사적 유물의 보호가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모초촌과 선릉은 중샹시에서 5km 거리에 있으며, 버스로 오신다면 근처에 식당이 많지 않아 돈을 쓰는 것이 필수입니다. 가격이 도시와 상당히 다르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결국 여기에 투자하는 비용은 엄청나고 비용도 회수되어야 합니다. 나는 냄새를 맡고 식욕도 별로 없는 것 같아 아내에게 점심 먹으러 중샹으로 가자고 말했습니다. 운전하는 게 더 편할 것 같아서 아내도 동의했어요.

중샹시로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