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여자들은 왜 불륜에 열중하는가?

당나라 여자들은 왜 불륜에 열중하는가?

당시 여성들은 감히 남편의 오징어를 볶을 뿐만 아니라 불륜을 찾아 바람을 피우는 패션으로 다이어트처럼 전국 각지를 휩쓸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공자가 그해 유교 사상을 확립했을 때 부계 사회의 장구안을 확보하기 위해 여성에게 매우 튼튼한 타이트한 정절을 씌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정절은 단지 여자가 혼전 성행위를 절연해야 한다는 의미일 뿐, 재혼, 사별하지 않고 과부를 고집하는 것도 포함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시 많은 여성 동포들은 이혼을 제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모두 상당히 수치스러운 행위였다. 하지만 동한 왕조가 멸망한 후, 염소, 플루토늄, 선비, 흉노 등 5 개 민족이 중원으로 이주하면서 각종 비주류 사상과 풍속이 중국 전통사상에 녹아들었다. 황제부터 줄곧 혈통이 순수한 화하족이 다른 민족과 혼혈하기 시작했고, 당태종 이세민조차도 선비인의 후손으로, 무난한 성씨인 대야에서 나왔다. 이런 상황에서 전통적인 정절관은 전복되었다. 전복이 없으면 진보가 없기 때문에 전복은 그 자체로 아름다움이다. 당나라 의 여성 은 행복 이라고, \ "당나라 법 \" 은 결혼 전 자유 연애, 개인 주문 평생, 부모님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두 사람 이 의기투합하는 한, 법은 절대적인 지지를 줄 것이며, 미성년자만 어른으로부터 법을 어기지 않는 것은 정말 내 사랑 내 주인이라고 할 수 있다. < P > 당나라의 법률 제정자들은 여성의 혼전 대우를 돌보는 것 외에도 결혼 후 대우를 크게 높였다. 전대 여성들은 모두 혼노였다. 남편이 자신을 싫증나게 보고 나서 친정으로 발을 걷어차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속칭' 휴아내' 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나라 상황이 크게 바뀌어 여성이 결혼 생활이 불행하면 자발적으로 이혼을 제기하고 남편을 해고시킬 수 있다. 당율' 은 이혼에 대한 세 가지 규정이 있다: 첫째, 합의 이혼. 남녀가 자발적으로 이혼한 이른바' 화리' 를 일컫는 말: "부부가 화목하지 않고 이별하면 앉지 않는다." 둘째, 이혼을 촉진하다. 부부가 제기한 강제 이혼, 즉 이른바' 출처' 를 가리킨다. 예기' 는 출처를 위해 부모, 자식 없음, 음행, 질투, 악병, 도언, 절도라는 7 가지 이유를 규정했다. 당율' 도 이 규정들을 대충 습격하여 아내가 그 중 하나를 범하면, 남편은 정당하게 아내를 휴회할 수 있고, 관직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성문서를 작성하기만 하면, 측 부모와 증인의 서명으로 혼인관계를 해지할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당율' 은 또 고대 여성에 대한' 삼불가지' 의 법칙을 계승하여, 즉 외삼촌 고모를 위해 3 년 동안 복상한 사람은 가지 않고, 결혼할 때 빈천한 후에 부귀한 사람은 갈 수 없고, 지금은 노숙자는 아내를 갈 수 없다. "삼불가" 중 어느 것도 있는데, 비록 "칠출" 을 범했지만, 남편도 이혼을 제기할 수 없다. 셋째, 강제 이혼. 부부가' 의절' 과' 위법결혼' 을 발견한 사람은 반드시 강제 이혼을 해야 한다. "의절" 에는 부부에 대한 부부, 부부에 대한 구타죄, 간사죄, 모해죄가 포함된다. 관청의 판단에 따르면, 한쪽이 의결을 범했다고 판단하면, 법은 강제 이혼을 하고 이혼을 거부하는 자를 처벌한다. 법을 어기고 결혼을 위해 성인이 된 것을 함부로 하는 것에 대해서도 강제 이혼을 한다. 당법' 의 이런 명문은 본질적으로 봉건종법 제도를 강화하고 학부모제도 아래 부권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측면을 동시에 보았다. 자식이 일종일종인 봉건시대에 부부가' 불협화음' 으로 이혼할 수 있다는 것을 법적 형식으로 규정할 수 있다. 이전 조대와 이후 조대에, 그 아내에게는' 칠출' 과' 의절' 이 없거나 둔한' 칠출' 이 없다 또한 당나라는 여성이 과부가 되도록 격려하지 않고, 남편이 죽은 후 많은 청춘과 세월을 울타리와 개에게 넘겨주고 반평생' 별' 이나 그 별' 의 지루한 나날을 보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당율' 에서는 여성의 이혼과 재혼과 남편의 죽음에 대한 구속과 제한이 없어 법적으로 결혼의 상대적 자유를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결혼제한의 상대적 완화와 정절 관념의 약화도 또 다른 결과를 초래했다. 바로 사회 풍조의 상대적 하락이다. 당대 상층 사회의 남자 중에서 다양한 형태의 다우제가 비교적 보편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황제 첩 구름, 수백, 수천; 귀족 달관도 갖가지 입실을 빌려 처첩을 널리 두었다. 아내와의 애정이 깊은 백거이도 예외는 아니다. 축첩 외에 사대부 계층에는 매춘부의 즐거움이 있다. 남자의 첩 매춘부, 꽃을 찾아 버드나무를 묻는 것과 상응한다. 상류사회의 여성들 사이에서도 많은 애인을 키우고 혼외 사통적인 염사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무측천을 예로 들면, 일찍이 그녀가 태종 인재가 되었을 때 태자 이지와 썸 관계가 발생했고, 황제 후 더욱 널리 얼굴을 내밀고, 대선미 소년을 내시로 삼았다. 개원 천보유사' 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양국충 () 이 강소강 () 에서 출사했다. 그 아내는 그리움이 깊다. 갑자기 낮꿈과 국충교로 임신하고, 후생남명조. Guozhong 그래서 반환, 그의 아내는 꿈의 일을 말했다. Guozhong 는 말했다:' 이 gefu 아내 Xiangxiang 감정. 클릭합니다 사람이 없으면 높지도 않고 웃지도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꿈에서 임신을 하는 것은 기만적인 명목에 불과하지만, 양국충은 아내에 대한 이런 행동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변명하는 것 외에는 자신의 명성을 배려하는 것 외에는 부부간에 금기하지 않는 묵계가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상량이 바르지 않으면 하량도 자연히 비뚤어진다. 당나라의 부녀자들은 도피, 사통 같은 레이스 뉴스를 거의 매일 끊임없이 등장한다. 당대의 필기소설은 이 방면에서 많은 예를 제공했다. 이러한 사례들은 당대의 결혼에서 일부일처제는 남편일 뿐만 아니라 아내에 대한 제한도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성은' 금기하지 않는다' 는 상황에서 남자와 동등한 혼외 불륜의 자유를 누리고 있다. 광고에서 말했듯이 여자가 되는 것은 정말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