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빙 도구에 대한 정보 요청

서빙 도구에 대한 정보 요청

식사를 함께 나누는 역사는 매우 길다고 할 수 있으며, 그 유래는 고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 씨족 사회에서는 물질적 자원이 부족하여 획득한 재산을 공평하게 공유하고 분배한다는 공통 원칙을 준수해야 했습니다. 식사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사람이 얻을 수 있는 음식은 소비하기 전에 균등하게 분배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가장 원시적인 식사 공유 시스템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은 유적에서 발굴된 수많은 도자기 케 조각에서 케이의 용량이 한 사람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정도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죽을 끓일 때 사용하는 그릇. 그러므로 당시 사람들은 1인당 식사를 나누어 먹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이는 텍스트 모양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갑골문에는 '지'를 ''이라고 써 있는데, 이는 마치 사람이 음식을 먹는 모습(鬲)과 같다. 식기(鬲) 앞에서 식사를 하고 떠나는 사람. 이는 고대 우리나라에서 식사 제도가 이미 초기 단계에 있었으며 후기 식사 제도가 발전하는 데 강력한 기반을 제공했음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Zheng Xuan의 "Zhou Li·Si Ji Banquet"에서 주석은 "제시를 연회라고 하며 유래를 연회라고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아가서"는 "모든 경우에 연회를 준비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연회와 연회가 동의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연회는 길다, 연회는 짧다, 연회는 크다, 연회는 작다, 연회는 땅에 깔고 돗자리는 그 위에 놓는다"는 것이다. "라는 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황제의 자리는 5석, 관리의 자리는 2석입니다. 귀족들은 또한 "딩"줄로 식사하는 데주의를 기울입니다. 삼각대의 수는 주인과 손님의 신원, 연회의 사양 및 음식의 풍부함을 나타냅니다. 『예예』의 규정에 따르면, “황제는 9개의 삼각대가 있고, 왕자는 7개의 삼각대가 있고, 관료는 5개의 삼각대가 있고, 원사 셋은 그것을 가지고 있다”(춘추 공양전 2년). 식사도 좌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무릎 높이의 작은 테이블이 1인당 1개, 밥 1인당 1개, 와인 1인당 1개가 있습니다. 물론 『주례』와 『공양전』에 기록된 것은 일반적으로 귀족의 식이요법이고, 서민의 식이요법은 언급되지 않는다. 서민들의 식량체계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시골술'의 풍습이다. '시골 술자리'는 하급 귀족들의 식사 예절에 속한다. 그 중에는 『예서』와 『예서』에는 함께 식사하는 장면이 많이 등장한다. 공자는 『논어』에서 “밥상이 바르지 않으면 앉지 못하며, 음식을 줄 때에는 먼저 맛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식량 시스템에. 한나라 시대에는 황제는 앞 계단에 앉고, 왕비는 한쪽에 앉고, 신하들은 양쪽에 한 테이블에 앉는 방식이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한나라 벽화와 한나라 무덤의 초상화 벽돌도 분명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당시 사람들은 한 사건에 한 사람씩 바닥에 앉아 있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땅에 무릎을 꿇고 앉아 식사를 했으며, 두 사람만 있어도 따로 식사를 했다는 기록도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홍문연회'가 바로 이런 장면이 아닌가? 『사기-항우본기』에 묘사된 '홍문연회'에는 칼과 칼이 가득하지만- 당시 공유 시스템이 구현되었습니다. 연회에서 항왕과 보시앙은 동쪽을 향하고, 범증은 남쪽을 향하고, 배공은 북쪽을 향하고, 장량은 서쪽을 바라보고 앉았다. 『역사기: 천삼촌 전기』 추씨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평양) 주인이 두 사람에게 노예를 타고 같은 식탁에 앉으라고 명령했지만, 역사에서 두 아들은 칼을 뽑고 식탁에 앉았습니다.” 기록: 맹창군 전기에는 "맹창 선생이 손님을 모시더니 밤에 식사할 때 불을 피하여 숨어 있던 사람이 있었는데 손님이 화를 내며 식사를 거부하니 맹창군이 일어나니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손님과 비교하기 위해 자신의 식사를 보관했습니다. "그때 식사를 공유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아니지만 모두가 같은 테이블에 함께 먹는다면 비극은 없을 것입니다." 손님들이 "식사는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자살한 사건. 진한(秦汉)부터 수당(隋唐)에 이르기까지 서북지방의 소수민족의 탁자와 의자가 잇달아 중원으로 들어와 당시에는 호족(胡床), 호좌(胡座)라 불렸다. 테이블 다리와 의자 다리가 더 커지고 넓어져 식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바닥은 테이블 세팅으로 사용되었으며, 식사하는 사람들도 테이블 위에 앉습니다. 테이블 하나는 의자이고, 그 위에는 존자가 앉으며 이를 추장이라 부른다. 그러나 당시 계획은 분리급식에서 공동급식으로 전환하는 임무를 거의 완성했다고 보면 아직 논의할 여지가 남아있다. 예를 들어, 남당(南唐) 화가 고홍중(孝紅忠)의 유명한 그림 <한희재의 야연>에서 한희재와 여러 귀족 제자들이 침대와 등받이가 있는 큰 의자에 앉아 비파 연주를 듣고 있습니다. 청취자 앞에는 작은 높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각 사람 앞에는 서로 섞이지 않고 경계가 명확한 식기 세트와 음식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식사를 나누는 전통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사실 당시에는 함께 식사하는 전통이 단번에 쉽게 자리잡을 수 없었다. 어떤 경우에는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를 하는 장면을 보여도 실제로는 따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사람들이 둘러앉아 식사하는 경우도 많았다. 같은 테이블에 모두가 수저 세트와 음식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공유 요리는 공유 수저를 사용하여 본인의 접시에 담아야 즐길 수 있습니다. 청나라 때 건륭제가 여러 차례 장강 이남에 가서 여러 차례 잔치를 벌였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황제가 특별한 신분으로 인해 혼자 식탁에 앉아 식사한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일행은 식탁에 둘러앉아 함께 식사를 했다. 객관적으로 보면 이는 남북의 음식문화의 통합을 촉진하기도 하였고, 만주한의 잔치도 이 시기에 나타나게 되었고, 이는 모두 음식문화의 발전을 의미하며,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새로운 식사문화가 점차적으로 형성되어 갔다. 이제 영양학자들은 위생의 관점에서 현행 식단의 개혁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있습니다. 10여 년 전 상하이에서 'A형 간염' 전염병이 발생했을 때 관련 전문가들은 공동 식사가 사람들의 건강에 해롭다고 믿고 공동 식사의 개혁을 제안했습니다.

사람들의 타액은 젓가락을 통해 접시에 유입되고 젓가락을 통해 인체에 섭취되기 때문에 이러한 상호 작용주기는 일부 질병의 전염병에 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SARS" 전염병의 영향은 또한 우리의 식단을 심화시켰습니다. 음식배달방식의 확산과 식사공유제 등 올바른 식습관의 확산은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 중국요리협회는 전문가를 조직해 요식업 식사 공유 시스템 운영 서비스 사양을 공식화하고 발표했으며, 최초로 요식업 식사 공유 시스템에 대한 정의, 형성 및 표준화 요구 사항을 제안했습니다.

이 표준의 제안은 우리나라에서 식사 공유 시스템의 광범위한 구현을 촉진하고, 관습의 변화와 과학적이고 문명화된 식사 방식을 촉진하며, 특히 전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고 소비자의 건강과 식사 안전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