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태람은 어떤 소재인가요?
경태람은 어떤 소재인가요?
칠보 소개:
경태람은 다양한 색깔의 법랑으로 청동기 표면에 도안을 그려 패턴 주위에 구리나 은실을 박아 고온으로 구워 만든 예술 제품이다. 방금 불에서 꺼낸 경태람은 색깔이 거의 검은색이며, 식으면 오색찬란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런 공예는 명대 경태에서 시작해서 처음에는 파랑밖에 없어서 경태란이라고 합니다.
경태란을 만드는 주요 원료는 구리와 에나멜이다.
경태람은 중국의 유명한 특수 공예품 중의 하나이다. 자동으로 만들어 동선으로 접착하여 만들었다.
각종 도안, 구리실로 여러 가지 형태의 작은 사각형으로 색을 채우고 제련, 용접, 연마 등의 공정을 거쳐 마침내 가마에 들어가 화려한 공예품을 구웠다.
칠보 유약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명대 경태람의 주요 원료는 법랑이다. 색깔은 파랑, 빨강, 노랑, 녹색, 검은색, 흰색이다. 사용할 때 수입 유제로 반죽을 만들다. 구운 기물 유약은 비교적 두껍고, 빛깔은 맑고 투명하다.
청대 경태람은 법랑을 색유약으로 대체하고 유약은 빛이 부족하다. 노란색과 흰색은 칠보 건조 시 가장 흔한 색상입니다. 흰색은 차로의 석백이고, 노란색은 마른 노란색이고, 후기의 노란색은 녹색이나 붉은색이다. 경태란을 보면 독특한 정신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칠태람은 금속광택이 있는 예술품으로 도자기나 칠기와는 다르다. 도자기는 도자기에 비해 도태와 유약이 있는데, 가장 좋은 것은 청화자, 화려하고 섬세하며 윤기가 난다.
경태람은 구리의 연성과 유약의 특성을 밀접하게 결합한다. 어떤 것은 점잖고 대범하며, 어떤 것은 섬세하고 복잡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멀리 그 모양을 보고, 가까이 꽃을 본다. 도안에도 다른 스타일이 있어 꽃과 도안이 각종 예술 조형을 엄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 광택은 스타일링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할 수도 있습니다.
경태란 예술에는 조형예술, 장식예술, 환경예술, 공간예술이 포함돼 감상 방법이 다르다. 그리고 금속은 으리으리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특히 소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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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태람이 사용하는 원료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하고 공예도 개선되고 있다. 나는 이 독특한 중국 공예품이 앞으로 점점 더 예뻐질 것이라고 믿는다.
질문 2: 경태람은 어떤 소재인가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경태람은 일명' 구리 태경태란' 이라고도 불리며 독특한 도자기 구리가 결합된 공예품이다. 경태블루를 만들려면 먼저 자동으로 타이어를 만든 다음 장인이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그린 도안에 따라 구리 실크로 구리 타이어에 해당 도안을 붙이고, 도안에 각기 다른 색깔의 에나멜 유약을 박고, 마지막으로 반복적으로 소결되고, 광택을 내고, 도금하여 만든다. 경태람의 제작은 청동과 도자기 공예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손으로 그린 조각 공예와 통합되어 중국 전통 공예의 집대성자이다. 이런 구리 법랑은 명대 경태년 동안 창시되었는데, 처음에는 파랑밖에 없었기 때문에 경태람이라고 불렸다. 현대 경태람은 이미 공예품 이름이 되었으며, 색깔이 아니다.
경태람은 중국의 중요한 금속 공예품 품종이다. 제조 역사는 원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명대 경태시대 (1450-1456) 가 가장 유행했고, 당시 대부분 파란색이었기 때문에 경태란이라고 불렸다. 경태람은 구리를 원료로 하여 다양한 모양을 만든 다음, 금실이나 구리실로 각종 꽃을 빚어 법랑 유약을 부어 구우고, 광택을 내고, 도금하여 만들었다. 경태람은 디자인이 독특하고 정교하고, 도안이 점잖고, 색채가 풍부하고, 으리으리하며,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전통 수출 공예품이다. Xi' an 금속 공예 공장은 서북지역의 유명한 경태란 제조사이다. 이 공장은 베이징 경태란 생산 기술을 도입하여, 현재 이미 다양한 경태란 공예품을 생산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경태란 코뿔소 조각상의 이미지가 실감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전국 공예미술 전람회의 진귀한 전시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경태람은 예술공예품으로 다양한 색깔의 법랑으로 청동기 표면에 도안을 그리고 패턴 주위에 구리나 은실을 박아 고온으로 구워 만든 것이다. 이런 공예는 명대 경태에서 시작해서 처음에는 파랑밖에 없어서 경태란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여러 가지 색깔이 있지만, 여전히 이전의 이름을 사용한다. 경태람은 이미 한 가지 색깔의 이름이 아니라 공예의 이름이 되었기 때문에, 경태는 선덕의 아들로 청동기와 구리의 주조 제련을 매우 중시한다고 한다. 경태는 어려서 그 속에 깊이 빠져 있었지만, 캐스팅 코너에서 현덕은 이미 극한에 이르렀고, 돌파구를 마련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다른 길을 개척하고, 기이한 승리를 시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결국 경태블루를 만들었습니다. 사전 색채 계획은 매우 고심하고, 성공 후 그들도 매우 좋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황실의 진열품은 모두 경태람으로 만들어졌으며, 도자기는 더욱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성화년 동안 그들은 유풍을 계승하여 유풍을 바꾸지 않았다. 그래서 경태람기물은 경태와 성화시기에 가장 흔하다. 나중에 홍지, 정덕, 가징, 융경 등 왕조를 거쳤다. 해고됐지만, 모두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가짜 이야기로, 질적으로는 경태 () 성화년 () 에 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만력후, 가끔 불이 나지만 예전처럼 관공장을 정규 업무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제품은 매우 적다. 명말에 부흥하지 못했다. 청나라 건륭년이 되자 또 굽기 시작했고, 범주가 많아 효과가 좋았다. 경태, 성화 시기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정홍 이후 생산된 제품보다 열등하지 않다. 오늘 강옹에서 온 유물이 있지만 건륭에서 만든 유물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 사실, 그것은 건륭으로 만들어졌고, 강옹의 해가 새겨져 있지만, 강옹이 만든 것은 아니다.
전반적으로 명대 경태란 태의 구리는 비교적 좋고, 대부분 구리 태이며, 태체가 약간 무거워 고풍스러운 모양을 하고 있다. 청동을 모방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유약은 천연 광물 재료로, 보석홍, 청록색 등과 같이 색깔이 깊고 선명하다. 이때 실크는 비교적 두껍고 금도금된 부분도 비교적 두껍습니다. 대부분의 유약에는 트라코마가 있다. "대명 경태년제" 나 "경태년제" 가 있는데, 밑바닥도 있고, 변납도 있다.
청대의 경태란 공예는 명대보다 낫다. 태박함, 실이 가늘고, 유리가 명대보다 밝고, 트라코마가 없다. 도안은 복잡하고 다양하지만 명대의 액세서리만큼 생동적이지는 않다. 금도금한 부분은 얇은 금이지만 금은 예쁘다.
민국 시대 경태람의 전반적인 수준은 전대보다 못하며 태체가 얇고 색채가 산뜻하고 풍채감이 있어 솜씨가 거칠다. 이때' 신익' 과' 덕흥성' 만이 만든 경태람은 섬세하고 질이 좋다. 많은 모조청동기는 모조품이거나 건륭시대의 정품과 모형을 모방하는 것은 모두 조각한 것이다. 현재 경태람의 진열품이 많아 실용적이지 않다.
오늘날 경태란 공예는 이미 크게 향상되었고, 각종 모양과 도안이 이미 우리가 국제 친구 및 친지들과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되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경태란 공예화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책에 남아 있어 경태란 작품을 진정으로 감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칠보 만들기
아름다운 칠보 블루를 만들려면 다음 단계가 필요합니다.
1. 몰딩 (타이어 제작): 도면 요구 사항에 따라 구리를 다른 모양으로 자릅니다 ..... >>
질문 3:' 경태람' 공예품의 주요 원료는 경태람, 일명 구리 태경태람이다. 이름에서 보면 구리, 경태란, 법랑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칠태란 태체의 주요 원료는 고순동 (일명 자동) 이고, 참칼은 폭이 2 ~ 5mm 인 가늘고 긴 구리 실크로, 색과 유약을 사용한다. 에나멜 유약은 각종 광물 유약의 총칭이다. 송원 시대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 해음' 프랑'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후세는 줄곧' 법랑' 이라고 불렸고, 최초의 법랑 재료는 모두 사용되었다. 현재 경태람이 사용하는 법랑 재료는 대부분 국산 광물 재료이다.
질문 4: 법랑은 어떤 재료에 속합니까? "프랑", "플랜지" 라고도 합니다. 사실 경태람이라고도 하는데, 외래어의 음역입니다. 법랑이라는 단어는 중국 수당 시대의 서역 지명에서 유래했다. 당시 동로마제국과 서아시아 지중해 연안에서 만든 법랑 상감 공예품은' 복H 상감' 또는' 프랑상감',' 프랑기' 라고 불리며' 복H' 로 축약됐다. 경태람이 나타나면 먼저 파랗게 변한 다음 법랑으로 변한다.
질문 5: 큰소리 2 칠보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무엇입니까? 경태람은 구리 광산에서 추출할 수 있으며 가구를 만들려면 경태란, 채도기, 목련, 달걸이가 필요합니다.
질문 6: 어떤 경태람이 소장할 가치가 있나요? 이배청 대사는 "경태람의 소재 차이는 크지 않고 옥조각과는 달리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친다" 고 제안했다. 경태람의 관건은 공예와 디자인이므로 소장할 때는 공예가 정교하고 미감이 있고 영혼이 있는 작품을 선택해야 한다. 디자이너와 프로듀서도 봐야 한다. 물론, 다른 종류의 소장품과 마찬가지로 경태란 소장품도 고급에서 더 큰 시장 성장 공간을 가지고 있다. "
질문 7: 경태란의 재료를 문장 어떤 순서로 배열합니까? 1. A: 문장 내내 경태람 제작 과정에서 수작업의 특징을 부각시켰습니다. 각 공정을 설명할 때나 문장 시작과 끝에 있습니다. 타이어를 만드는 것은 때리고, 꼬집기는 끈적하고, 파랑은 채우고, 파랑은 불타고, 맷돌은 맷돌이고, 금도금은 도금이다. 처음엔 경태람이' 공예품' 이라고 지적했고, 마지막에는' 모든 일은 수공' 이라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문장 (WHO) 는' 수공' 을 부각시켜 장인들의 총명함, 근면한 노동, 특별한 공헌을 칭찬했다.
2. 답: 경태람의 공예과정은 타이어 만들기 → 꼬집기 → 파란 점 → 사오블루 → 마감 → 금도금입니다. 이 글은 엄격하게 상호 연결된 순서에 따라 경태람의 6 가지 생산 공예를 하나씩 소개했다. 따라서 이 글의 해석 순서는 해석 대상인' 경태란 제작 공예' 에 대한 객관적인 반영이다. 각 공정에 대해서도 생산 절차에 따라 해석된다. 예를 들어, "클램프" 과정을 설명할 때, "접착 구리 → 용접 → 황산으로 끓이기 → 물로 씻는다" 라고 적는다. "파란 점" 과정을 설명할 때, "연마 페인트 → 페인트 필터링 → 페인트 채우기 → 삼칠" 을 차례로 쓴다. 6 대 공예에서는 경태람과 파란 점을 상세히 묘사했다. 경태의 독특한 스타일과 품질을 결정하는 핵심 공예이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주요 프로세스를 상세히 작성할 때 중점을 강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류선" 을 쓸 때, "접착 구리" (어떻게 구리, 접착 구리, 왜 복잡한 펜을 사용해야 하는지, 접착 구리선이 얼마나 어려운지) 를 강조합니다. "푸른색" 을 쓸 때, "색소 채우기" (색소를 담는 도구, 게이가 색소를 떠서 채우는 위치, 칸당 얼마나 채워졌는지, 언제 가져가서 태워야 하는지, 어떻게 태워야 하는지, 태워야 하는지, 한 번에 몇 번 채우고, 몇 번 태워야 하는지) 를 강조한다.
첫 번째 부분: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예성타오 선생님의 경태란이 만든 선생님 교안입니다. 매우 포괄적입니다.
질문 8: 경태란 에나멜 자체의 질감은 어떻습니까? 경태람은 베이징의 유명한 전통 공예품이다. 공장 태사 법랑', 속명' 발란',' 상감 법랑' 이라고도 하는 것은 구리 타이어에 부드러운 편동선으로 각종 무늬를 용접한 다음 무늬에 법랑의 유약을 채워 만든 그릇이다. 명대 경태년에 성행하여 제작 기술이 비교적 성숙했기 때문에, 사용된 법랑색 유약은 대부분 파란색이어서' 경태란'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