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창꽃'이라는 이름은 어디서 유래됐나요?

'창꽃'이라는 이름은 어디서 유래됐나요?

창살은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점차 확산되어 형태를 갖추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종이 공예라는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다. 한족의 전통 종이 공예 예술은 더 넓은 범위의 응용 분야에 사용됩니다. 한족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를 잘라 장식으로 만든 후 가공됩니다. . 점점 더 많은 중국 한족 사람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은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 하기 위해 집 장식으로 종이 자르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모두 문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종이 자르기입니다. 창문과 방.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기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전통 중국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에게 필요한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선배나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와 짐승, 꽃 등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그리고 마침내 원하는 모든 상태에 도달하고 마음대로 새로운 패턴을 잘라냅니다.

창살은 한족 종이 컷 중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고,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이다. 남쪽은 "정교함"이 아름답고, 북쪽은 단순함과 선명함이 특징이며, 순수함과 단순함이 특징입니다. 창 그릴을 기반으로 다른 종이 컷 품종이 개발 및 확장되었습니다. 남북 각지의 농촌에서는 춘절 기간에 창살을 세워 환경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묵은 해를 보내고 새 해를 맞이하며 복과 복을 기원하는 뜻을 표현해야 한다 행운. 소재나 표현기법, 재단 및 조각기법을 막론하고 창살은 절단 및 조각예술의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현대창살과 현대창살은 점차 독립된 예술범주를 형성해 왔지만, 원래는 한족의 민속축제나 민속활동의 컷아웃에서 유래되었고, 대부분 시골 창문의 흰 종이에 붙어 있었기 때문에 '창살'이라고 불렸다. 누구에게나 윈도우 그릴은 많은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멋진 제목이다. 일반적으로 춘절로 알려진 음력 1월 1일, 이날 창살로 가정 환경을 장식하는 것은 중국 춘절 축하 행사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때 시안쉬와 황디, 후이가 황금까마귀와 함께 싸웠다고 한다. 이어 비명소리와 이상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황금까마귀가 빠르게 회전하며 위로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알고 보니 허우이는 황금활을 사용하여 땅을 가르는 검을 쏘았는데, 이로 인해 황금까마귀의 등 날개가 절반이 잘려나가고 황금빛 피가 튀었다. 휘몰아치는 비처럼 상처가 떨어진 곳은 순식간에 녹은 불바다가 되었다. Zhuanxu는 그것을 보고 "사악한 장애물이 어디로 가는가?"라고 소리쳤고, 그는 재빨리 공중으로 뛰어올라 그를 쫓아갔습니다. 뜻밖에도 황금까마귀는 너무 맹렬하고 완강해서 갑자기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 규칙에 따라 접근해 싸우던 황제를 쫓아갔고, 송곳을 내뱉어 하늘을 열자 황제는 방심하고 눈앞에 섰다. 그는 그것을 피하고 막을 수 있었고, 그의 왼쪽 어깨 너머로 황금빛 빛이 번쩍였다. 황제는 앗, 고통스러운 소리만 들릴 뿐이었고, 그는 뒤돌아 구름 아래로 떨어졌다. 그러자 황금 까마귀가 Zhuanxu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Zhuanxu는 목숨을 걸고 손에 든 검을 휘두르러 돌진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악한 장벽이 너무 미쳐 앞에서 휘두르는 검에도 불구하고 Zhuanxu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클램프, 오른쪽 위 발은 Zhuanxu의 왼팔을 고정하고, 왼발은 오른쪽 어깨를 단단히 고정한 다음, 머리를 뒤로 젖히고 사악한 입을 벌리고 뜨거운 액체를 뱉어내고 삼킨 Zhuanxu의 해골 채찍을 맹렬하게 공격합니다.

황금까마귀는 왜 장서, 황제, 후이 세 신의 힘을 합친 힘에 맞설 만큼 능력이 있는 걸까? 알고 보니 고대 창조의 신인 반고는 천하개방의 대업을 완성하고 그가 사용한 송곳과 도끼가 각각 공으로 변하여 원을 그리며 돌아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늘과 땅 사이. 하늘은 금빛 양극 공으로 뭉쳐져 있고, 사람들은 그것을 태양이라고 부르고, 땅을 가르는 도끼는 은빛 음극 공으로 변해 사람들은 그것을 달이라고 부른다. 태양은 삼주오제를 겪은 후 만년 동안 계속해서 천지의 정기를 흡수하여 자신의 영혼을 형성했는데, 이것이 바로 황금까마귀입니다. 날개는 3개, 다리는 4개 있으며, 등쪽에 있는 날개 중 하나는 세상의 모든 것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용 황금 날개로, 입에서 불 같은 녹은 금속을 뱉어내고 모든 것을 삼킬 수도 있다. 하나는 심장과 뼈에 녹아드는 카이티안입니다. 콘은 파괴할 수 없습니다.

태초 황금까마귀는 여전히 원래의 궤적을 따라 달리며 세상을 따뜻하게 빛내고 있었다. 그러나 마력이 강해지면서 점차 모든 것을 보지 못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세상의 인법을 어기게 되어 아홉 개의 태양을 낳게 되어 세상에 해악을 끼치게 되었다. 산과 강이 말라버렸고, 사람들은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옥황상제는 10일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음을 알고 후의를 보내 9일을 격추시키고 황금까마귀가 그의 악한 길을 바로잡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강력한 마법의 힘을 빌려 천상 조정을 비난하고 옥황상제에게 아홉 아들에게 보상하고 후의를 죽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선과 악 사이의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황금까마귀는 황금빛 날개를 갖고 있어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신들은 3천일 넘게 그것과 싸웠으나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누와는 달의 신을 극도의 음토를 가르는 검으로 바꾸어 그것을 주안쉬에게 주었다. 그녀는 순음의 힘을 사용하여 황금까마귀의 순양 날개를 물리치고, 황금 까마귀의 몸을 보호하는 황금 날개를 잘라 버렸다. .

갑자기 황금까마귀가 장서의 머리를 삼키려던 순간, 갑자기 황금빛 빛이 황금까마귀의 등을 향해 직진했다. 황금까마귀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이상하게 울부짖었지만, 극심한 고통으로 인해 네 다리가 더욱 꽉 쥐어졌다. 이때 전서는 극심한 고통을 참으며 기회를 포착해 오른팔로 검을 휘둘러 진우의 왼발 아랫부분을 잘라냈다. 진우는 몸을 보호하기 위해 황금 날개를 잘랐는데, 이때 발이 부러져 정신이 혼미해졌지만 정신력이 크게 약해져서 정신을 못 차렸다. 원하는 대로 하기 위해 Zhuanxu를 내던진 후 그는 이상한 소리를 지르며 땅에 쓰러졌습니다.

이것을 본 황제는 마지못해 떨어진 자를 집어 들고 황금까마귀를 바라보며 오른손으로 자를 들고 왼손으로 자를 쥐고 황금까마귀를 가리키며 무엇인가 중얼거렸다. 룰의 중심에서 방사되는 흰색 후광이 급속도로 확장되고, 조리개가 사각형 전체로 퍼지면 사각형의 빛의 고리도 사각형의 측면에서 퍼져 "둥근 하늘과 사각형 장소" 장벽을 형성합니다. , 황금 까마귀를 덮고 내부에 밀봉합니다. 방금 화살을 쏘아 황금까마귀의 등을 맞힌 후의는 황급히 Zhuanxu의 떨어진 땅을 가르는 검을 집어 들고 활을 뽑아 황금 까마귀의 심장에 똑바로 쏘았습니다. 나는 이 사나운 사악한 장벽을 보았다. 그는 한동안 격렬하게 몸부림치다가 여러 방향으로 빠르게 떨어지는 녹은 금속 덩어리를 내뱉다가 마침내 제압되었다.

어둠 속에서의 천일 전투가 마침내 끝났다. 그러나 세상은 차가운 어둠 속에 빠졌습니다. 황금까마귀는 정복되었고, 달은 대지를 가르는 검으로 바뀌었고, 해와 달은 더 이상 하늘에서 빛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누와는 검을 다시 달로 바꾸고, 황금까마귀의 심장을 꺼내어 따뜻하고 순수한 새로운 태양으로 바꾸었고, 빛은 세상에 돌아왔다. 신들은 원래 미래의 문제를 없애기 위해 황금까마귀를 죽이고 싶었지만, 이 황금까마귀는 원래 대신 판구의 신물로 변모하여 수천 년 동안 천지의 정수를 흡수하여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영혼이므로 봉인만 가능합니다. 오픈 스카이 콘에 담겨 있기 때문에 영원히 봉인할 수 있는 마법의 물체는 없습니다. 신들이 생각하던 중 잘려진 검은 발이 갑자기 누와를 공격했다. 신들에 의해 잘려졌지만, 이 사악한 장애물은 신들의 혼돈을 틈타 마지막 힘을 이용해 봉인을 풀고 변신했다. 그는 후이의 몸에 들어가서 그와 함께 살고 죽기를 원했고, 후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그의 피 한 방울을 새로운 태양에 던졌습니다. 그래서 다리가 세 개인 황금 까마귀가 생겼습니다. 새로운 태양의 그림자. 새로운 태양은 본래의 궤도대로 움직일 수 있지만 더 이상 항상 따뜻한 태양이 아닙니다. 그 사악한 피의 영향으로 인해 하루 종일 온도가 계속 변할뿐만 아니라 전체 온도도 몇 번씩 변합니다. 일년 내내 간격이 다르기 때문에 하늘과 땅에는 아침과 저녁, 사계절이 있습니다. 새로운 태양은 영원히 따뜻하고 한결같지는 않지만 세상의 관심을 더해주고 사람들을 더욱 활기차게 만드는 것은 황금까마귀의 해로운 영향의 우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세상이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힘들게 얻은 빛을 기념하고 후세들에게 소중히 여기기 위해 사람들은 다시 해가 뜨는 날을 새해라고 부르고, 새로운 일이 있기를 바랍니다. 미래에는 매일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전투를 기록하기 위해 종이를 자르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창문에 붙입니다. 그 모양이 꽃처럼 생겼다고 해서 창살이라 불린다고 하여 설날에 창살을 올려놓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창 그릴의 절단 및 조각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단색 절단으로 주로 빨간색 종이 절단에 사용되며 응용 범위가 넓습니다. 두 번째는 색지 자르기로 일반적으로 궁전이나 상점의 큰 창문이나 홀과 정면의 창문에 사용됩니다. 세 번째는 간쑤성(甘肃省)과 칭하이(靑海) 지역에서 유행하는 부조지(浮紙) 공예로 재단 기술과 종이 접기 기술이 결합되어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번째는 컬러창 그릴로 염색과 안감으로 나눌 수 있다. 염색 창 그릴은 허베이 성의 Fengning과 Yu County에서 가장 유명합니다. 먼저 조각한 다음 염색하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불산에서 생산된 것인데, 금박지와 주석박지를 사용하여 주 문양을 잘라내고 그 위에 다양한 색종이를 붙여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우아하다. 이러한 관행을 "구리 라이닝"이라고 합니다.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 바이두 검색에서 나온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