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수의 최고 경지

풍수의 최고 경지

진정한 풍수란 무엇인가?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왜 그렇게 풍수를 믿었습니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꿈이 이루어집니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립을 싫어하고 빨리 벗어나고 싶어 합니까? 우선 풍수가 무엇인지, 풍수가 무엇인지, 풍수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풍수를 풍수, 지리라고도 불렀다. 우리는 함께 읽을 수 있습니다: 풍수 지리. 캄유 (관천), 지리 (측지), 바람 (공역), 물 (수문수질), 땅 (지형지질) 에 대한 연구 분석 이론을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지구에서 가장 부피가 큰 물질, 즉 바람, 물, 흙은 무엇인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은 무엇인가? 바람 (가스), 물, 땅이기도 합니다. 풍수에 대해 "땅" 을 잊지 마세요.

지구상에서 천체의 물질을 제외한 거의 모든 물질은 인간을 포함한 삼생만물이다. 고대인들이 말한 풍수는 지구의 모든 물질을 가리키며, 풍수는 인류가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미시물질 (공기, 물, 흙) 과 거시환경 (천지) 을 연구하는 이론이다.

고대인의 인식에 따르면 육지와 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공간이고 공간에는 바람밖에 없다. 고대인들은 바람, 공간, 하늘이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풍수학의 바람은 공기뿐만 아니라 공간과 하늘도 있다.

풍수라는 단어는 복희시대에 기원했다. 태호 복희가 개발한 간이지도에 따르면 지구는 풍수 시대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소문의 고전" 은 "안개, 이풍수, 삼산수, 사구, 오강, 육강, 칠강, 팔물 부족, 구물 부족"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풍수는 풍수의 본의여야 한다.

노인은 말했다: 1 명 2 명, 2 명 3 명 3 명 만물. 하나는 하늘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물이 있을 것이고, 하나는 땅이고, 세 번째는 무엇이고, 세 번째는 물이다. 노인의 이 말을 번역해 보자: 자연, 수생은 천지에 있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수생이다.

아진인 곽후는 고서' 장경' 에서 "공기가 바람에 흩어지고, 계수가 멎는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이 모여서 그것을 만들고, 줄을 그쳤기 때문에 풍수라고 부른다. 풍수 법, 물 위, 티베트 바람 뒤.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풍수라는 단어의 유래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곽공은 여기서 이미 그것을 줄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고대 풍수가 얼마나 현실적이고 넓으며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풍수를 봉건 미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이렇게 일방적이고 무지하다.

나중에 누군가가 풍수를 도가 5 술 중 하나로 분류한 것은 옳지 않다. 중국 고대에는 소위 유석도라는 것이 모두 기뻤을 뿐만 아니라 정치가, 군사가, 교육자들조차도 풍수 지리를 반드시 장악하고 익혀야 하는 지식과 학문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소위 천문 지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삼교 구류는 모든 것을 아는 것도 사실이다. 다만 나중에 천부적인 천부적인 무당들이 풍수를 지나치게 공리적이고 신비로운 방향으로 끌어들였다.

현대한어사전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주택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 (예: 맥락, 산천 동향 등) 을 가리킨다.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정과 자녀의 흥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한어사전' 에 대한 풍수의 정의는' 주택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 예를 들면 산천 향향'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방적이고 풍수에 대한 편협화다. 미신적인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정과 자녀의 흥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는 정의는 풍수를 비방하는 것이다.

미신이란 무엇인가? 이복당 개인은 완전히 믿고 확실히 미신이고, 전혀 믿지 않고 부정하는 것도 미신이라고 생각한다.

일상생활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두 가지 해석을 할 수 있다. 하나는 넓은 의미로 부근의 공간, 산, 물, 나무 등 자연 환경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곳의 풍수는 정말 좋다. 정말 풍수보지이다. 하나는 좁고, 특히 음택 (조상의 무덤) 과 양택 (주택) 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풍수, 너희 집 풍수 등등.

이해하기 쉽도록 이 글의 풍수라는 단어는 넓은 의미의 풍수를 가리킨다. 좁은 풍수는 음양가라는 글자를 직접 사용한다.

고대에는 양택과 음택이 관가나 민가, 귀족, 서민 등 대부분 풍수의 대가가 기여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풍수가 중화민족의 번식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천인이 하나가 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천지를 관찰 인식 대상으로,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사람을 서비스 취지로 삼다. 진정한 인문학 지식입니다.

이복당은 중국의 진정한 고풍수가

고대 인류가 번식하고 치국안민 등 사회활동이 형성한 일종의 생존 지식이다.

자연에 대한 인류의 작용을 연구하는 것은 깊은 학문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입니다.

이것은 길흉을 피하는 기교이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민간 활동이다.

그것은 중국이 천인의 일치를 핵심으로 하는 철학의 독특한 산물이다.

그것은 실천에서 경험을 축적하여 형성된 서식지 환경 선택과 최적화를 위한 실용적인 기술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인의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학술적 혼합으로 형성된 광범위한 학파이다.

과학과 형이상학은 병행하고, 정수와 찌꺼기가 공존하며, 현대 기술에 뒤처지고, 현대 과학을 뛰어넘는 것은 체계적인 이론이다.

귀중한 무형의 역사 문화 유산입니다.

이복당 개인의 이해는 중국의 풍수가 주로 다음과 같은 10 가지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내용들은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전면적으로 분석하고, 총괄적으로 병행해야 한다.

하나: 하늘을 보다. 우주 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고대인들은 태양과 달과 별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에 매우 신경을 썼으며, 주로 풍수의 조명, 수직 방위, 일일 선택 등에 나타났다.

원운의 사계절은 모두 별의 순환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천체의 운동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소위 가스 축제, 천국 도, 터널 도. 천재와 땅이 있는 곳에는 물과 모든 것이 있다. 하늘을 관찰하고, 하늘을 이해하고, 하늘을 오르고, 지구가 다운로드하고, 하늘의 이미지, 지구의 형성, 별에 따라 풍수의 땅을 선택하는 것은 이미 풍수학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기본적인 지식이 되었다.

수천 년 전에 형성된 중국 여름력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음력에도 풍수 대사의 중요한 공헌이 있다.

별빛 현상에 따라 인간의 길흉을 예측하는 것도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칠부 사영으로 번갈아 당직을 서다. 천행에도 시간상으로 일련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주로 천행의 조류 공연일반에 나타난다.

둘째: 품질 평가. 바람 (공기), 물, 땅 (토양) 의 질과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의 기초이다.

이곳의 바람은 사람이 숨쉬는 공기, 사람이 먹는 물, 수원수, 농작물과 혈을 심는 토양을 가리킨다. 공기, 물, 토양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기 때문에, 바람 (공기) 의 질이 좋지 않고 수질이 좋지 않고 토질이 좋지 않으면 질병을 일으키고 인류에게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나는 아무도 이것을 부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풍수사는 주로 공기 냄새를 통해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물양어를 통해 수질을 측정하고, 토양물을 반죽하여 토질을 측정할 것을 기대했다.

설운: 풀이 무성하고 흙이 두꺼워 용도에 따라 풍수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복당의' 정노십법' 이라는 글에서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풍수사는 원시적인 보기, 냄새, 맛, 핀치, 호칭 등의 방법으로 풍수 토지의 좋고 나쁨을 감정해야 한다. 과학 발전의 오늘날에도 풍수 전문가들은 이러한 간단한 방법에 집착하고 있으며, 시대와 보조를 맞추지 않고, 도구를 혁신하지 않으며, 과학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공기의 질, 수질, 토질을 측정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러한 기본 원칙들을 눈감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포기한다면, 나는 그 풍수 성현들이 하늘의 영에 있다면 반드시 노발대발하고 우리를 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 외형을 고찰하다. 풍수 토지의 외모와 감정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여기서 말하는 바람은 공기와 공간이다. 물은 물이 축적된 도랑, 시냇물, 강, 호수, 바다이다. 토지는 토양이 쌓여 형성된 산등성이이다. 나중에 풍수 전문가들은 음양가의 위치 (혈) 바로 뒤에 있는 산을 용이라고 부르고, 다른 산들은 모래라고 불렀다.

인간의 번식, 치국안민, 행군 전쟁 과정에서 천상 관찰, 지형 조사, 지형 이해, 지질 식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인류의 흥망, 국가의 장구안, 전쟁의 성패와 관련이 있어 최초의 풍수 지리 이론을 형성했다.

풍수 전문가들은 산천의 모양과 외관이 사람의 행동과 길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풍수는 또한 산하 공간을 의인화, 인간화, 산하공간의 형태 표현에 따라 감정 표현으로 해석한다.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길상이고, 음양가에 대한 무정함은 운수가 없고,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흉하다. 이것은 풍수학에서 더 높은 수준의 이론이다.

풍수학의 이러한 내용을 인체학이라고 한다. 풍수 고전에는 우칭 경전, 경경, 설신푸, 용경, 의혹 용경, 부위부, 인자주의 등과 같은 상세한 설명이 있을 수 있다.

이복당' 모래 분별수의 열쇠' 는 길상불서한 경관으로, 풍수가 지형지모, 감정, 사람의 자질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넷: 환기하다. 풍수 보물의 가스가 사람에게 미치는 역할.

풍수학은 세 사람 사이에 보이지 않는 가스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공기가 아니라 나침반으로만 이해하고 표현하고 측정할 수 있는 것으로, 천지산천의 공간순환, 수렴, 수태, 구현이다. 가스는 상서로운 기운과 흉기로 나눌 수 있다. 이런 가스를 이해하고, 가스를 받아들이고, 흉을 버려야 풍수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따라서 바람을 타는 것은 풍수의 최고 기술이다.

장서' 는 "화는 화합을 귀하게 하고, 가스는 형태를 귀하게 하고, 가스는 기세를 귀하게 하고, 가스는 흙을 비싸게 하고, 가스는 용을 귀하게 한다", "형기를 멈추고, 만물을 낳는다", "숨기고, 숨기고, 화를 낸다" 고 말한다. 음양의 기운, 즉 바람, 구름, 비, 지기.

이복당의 세 편의 문장' 내증 10 노법',' 외증 10 노법',' 풍수 길상흉기' 가 모두 인정 방법을 소개했다.

5: 변을 재다. 풍수 자기장 방위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주요 측정 도구는 나침반이다. 고대인의 경험에 따르면 음양부 주변의 경관은 음양부의 흐름과 위치와 상호 작용하여 인류에게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인류의 생사, 화복, 길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많은 이론을 만들어 연역하고 추론했다. 풍수 전문가들은 이를 기조라고 부른다.

이기에는 여섯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1: 선천적인 가십을 이용한 정적 조화 이론.

2. 모레 가십 동적 균형 이론을 사용합니다.

3. 9 대행성은 음양을 정화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이론입니다.

4. 삼하왕성묘론으로.

5. 스타를 이용하여 경관 이론에 협조하다.

산천을 이용하여 삼원 구구 (8) 운동에 협조하는 이론.

각 종류는 또 많은 유파로 나뉜다. 각 파의 내용은 서로 다르고, 어떤 것은 크게 다르고, 어떤 것은 서로 공격한다.

기조는 풍수학에서 가장 통속적이고 복잡한 내용이며,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찌꺼기가 가장 많은 곳이다. 이것은 가장 공격받는 학문이다. 어조의 내용이 많기 때문에 과학적 해석과 사실의 검증으로 이름을 정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은 일생동안 기세가 웅장한 책 한 권을 쓰고, 한 겹에 나침반을 더하고, 한 바퀴 돌며, 본질을 해석하고 풍수의 신비를 탐구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정신은 칭찬할 만하다. 그러나 자신을 후학의 작은 집단에 쉽게 빠져들어 벗어날 수 없다.

사람들은 풍수가 미신이라고 말한다. 나침반으로 방향을 측정하고 좋고 나쁨을 말하는 것이 풍수의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분명히 풍수에 불공평하다.

이복당의 이해에 따르면, 어조는 풍수의 전부가 아니다. 공기 조절은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이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 이론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대의 철인, 현자, 유학자들은 천백종의 이성과 가스를 창조하고 연구하려고 애를 썼지만 풍수의 모든 신비를 풀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포지셔닝. 음양가의 위치 선택과 방향 선택.

위 원칙을 파악한 후에는 음양택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풍수학에서는 경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