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희곡이 캠퍼스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사고.
희곡이 캠퍼스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사고.
1: 중화민족의 전통문화, 중화민족예술의 넓은 정신은 5 천여 년의 존재에서 비롯된다.
이번 수요일 오전, 우리 제 11 초등학교는 희곡이 캠퍼스에 들어가는 행사를 열었다. 학우들이 하나하나 흥분하여 현장에 왔다. 학교에서 만든 무대에서 배우들은 따뜻한 봄바람처럼 소매를 휘두르며 경극의 숨결을 운동장 곳곳에 퍼뜨렸다. 한 계단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경극의 전당에 떨어졌다. 우리는 배우에게서 오페라의 매력을 보았는데,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무미건조한 것이 아니라 사람을 도취시켰다. 학생들의 시선은 모두 무대 위의 배우에게 응시하며, 눈에는 경복으로 가득 차 있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원래 경극은 이렇게 소탈하고 진실하고 거짓된 색채로 가득 차 있었다. 무대 위의 배우들의 수법은 마치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무대에서 1 분, 무대 아래 10 년이다. 배우들의 땀 뒤에는 노력뿐만 아니라 견지도 있다. 배우의 노래, 읽기, 만들기, 공연은 손으로 완성한 것 같지만 무대 아래에서 많은 땀을 흘렸다. 배우들의 멋진 공연이 끝난 후 무대 아래 학생들의 박수가 쏟아지면서 캠퍼스 전체를 휩쓸고 박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배우들이 막을 내릴 때의 웃음은 학우들의 찬사에 젖어 그들의 내면의 기쁨을 표현했다.
중국의 5 천년의 문명사와 예술의 진귀한 보물은 우리가 꾸준한 노력으로 이 휘황찬란함을 이어가야 한다. 나는 중국의 경극이 반드시 찬란한 빛을 방출할 것이라고 믿는다.
희곡이 캠퍼스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사고 2 오늘 우리 학교에서 제 1 회' 희곡이 캠퍼스에 들어간다' 행사가 열렸고, 우리는 흥분된 심정으로 희곡 공연을 관람했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가 희곡을 보는 것을 보면, 늘 그들이 정말 진부해서 유행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이 오페라를 다 감상한 후,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천극의 면모를 바꾸는 것이다. 오랫동안 보고 자세히 관찰해 보니, 마침내 변얼굴의 진면목을 알게 되었다. 사실 얼굴을 바꾼 사람의 옷 뒤에는 매커니즘이 있다. 매번 얼굴을 바꾸고 싶을 때마다, 나는 얼굴을 바꾼 사람의 손이 내 뒤로 뻗어나가는 것을 알아차렸다.
또 다른 장면은 나를 매우 기쁘게 한다. 흰 수염 할아버지가 머리 위에 날개가 달린 모자를 쓰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나를 웃게 했다. 할아버지는 노래는 많지 않지만 공연은 힘이 있다. 그것의 머리 위에 있는 두 개의' 작은 날개' 가 신기하다. 할아버지는 고개를 흔들기만 하면 쉬지 않고 돈다. 할아버지는 걸어가다가 넘어졌고, 넘어질 때 여전히 눈을 부릅뜨고 계셨다. 이로써 할아버지의 공진이 두터웠음을 알 수 있다. 공연이 끝난 후 사회자는 할아버지가 20 여 년 동안 연습했다고 해서 충격을 받았다. 역시'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 공로' 가 될 만하다.
희곡은 중국 전통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귀중하다. 우리는 이 영광을 이어가기 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오페라가 캠퍼스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생각 3. 경극이 중국 희곡 예술의' 대표' 로 불리기도 하고' 국치' 로도 불리기도 하는 이유는 바로 눈앞에 있는 희곡 공연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색찬란한 의상과 진한 중국 기운이 가득 차서 배우들이 경극의 발걸음으로 등장했다. 소매를 휘두르는 것은 따뜻한 봄바람처럼 경극의 맛을 극장 곳곳에 뿌린다. 한 계단은 마치 사람을 경극 정청에 빠뜨리는 것 같고,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다. 한 눈빛으로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매력을 그들에게 던지게 했다. 중국 경극의 매력을 진정으로 보았다.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고 도취적이었다. 학생들의 눈은 모두 무대 위의 배우를 응시하고, 고개를 흔들거나 다른 일을 하지 않고, 그저 쳐다보기만 하고, 눈에는 경복으로 가득 차 있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원래 경극도 이렇게 탈속적이고 진한 색채를 연출할 수 있었다.
어두운 환경,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꼬르륵 ..." 부엉이가 울고 있다. 무엇이 그것을 긴장하게 합니까? 무엇이 어둠의 사자들을 경계하게 하는가! 아, 한 대 때렸더니 소리 없이 왔다. 오생은 손을 뻗어 전방의 길을 탐구하고, 눈살을 찌푸리며, 그의 불안과 분노를 알 수 있었다. 나는 아직도 머리를 펴고 있다, 그가 어디에 있는지, 내가 죽일 사람이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아내려고 한다! 뛰어내릴 때, 분노의 표정이 언변에 넘쳤다. 아, 가서 살자! 손을 내밀고, 머리를 뻗어, 어, 바로 이때, 옆에 사람이 있다! 이건 ... 내가 잡고 싶은 그 사람? 펑펑, 전투가 시작되었다. 배우의 탄탄한 공과가 단번에 드러났다. 음, 언어의 수식이 없고, 두 배우의 각종 무술식의 가상공연만으로' 손가락이 보이지 않는다' 는 어두운 상태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삼차' 가 나타났다.
한 획 한 획, 행운수, 예를 들면 장강의 물과 같이, 역시'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의 공로' 가 될 만하다. 땀의 배후에는 노력 외에 견지하는 것이다. 배우가 노래하고, 책을 읽고, 일을 하고, 공연을 하는데, 한 가지도 손을 신뢰하지 않는 것은 없다. 예, 우리가 보기에, 매우 흔한 동작은, 더 잘하기 위해, 그들도 우리에게 진심에서 우러나온 존경과 감탄을 하게 합니다. 박수가 조수처럼 극장 전체를 휩쓸고 박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 외치며 그들의 영혼을 축복한다. 배우들의 얼굴에 웃음이 그들의 내면의 기쁨을 할인하고 찬양 속에 목욕했다. 다년간의 고된 단련은 이미 가치가 없어졌다.
중국의 5 천년의 문명사와 예술의 진귀한 보물은 우리가 꾸준한 노력으로 이 휘황찬란함을 이어가야 한다. 나는 중국의 경극이 그것의 찬란한 빛을 발할 것이라고 믿는다.
오페라가 캠퍼스에 들어온 회고 4. 희곡, 이 중국의 문화 원천은 한 걸음 한 걸음 몰락하고 있다.
한때 연극 마니아로 가득 찼던 중국 전통 희곡은 지금은 후계자가 없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잘 알고 있었는데 지금은 모르겠어요. 과거의 칼을 물어뜯는 화제는, 지금은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다. 이 모든 것이 잔혹한 현실을 하소연하고 있다. 오페라가 점차 역사 무대에서 탈퇴할 것이다.
국극이라는 거대한 가문의 쇠락은 필연적이다. 나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희곡의 쇠퇴는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현상이다.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의 정신적 수요는 나날이 새로워진다. 팝송처럼 시대에 뒤떨어지고 유행하지 않으면 자연히 도태될 것이다. 그것은 중국의 예술 보물이지만 간과해서는 안 된다. 사람들이 오락을 즐길 수 있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국극보다 더 좋은 오락 도구가 있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동경할 것이다. 자연에는 약육강식이라는 법칙이 있다. 즉 국극이 우후죽순처럼 등장하는 새로운 오락 도구를 능가할 수 없다면 국극이 도태되는 것은 바꿀 수 없는 사실이다. 자연계에는 또 하나의 법칙이 있다. 적자생존이다. 희곡은 일종의 고전 문화로서 그 세상에 머물면 신세계에 가지 못하면 사라진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나는 또 한 가닥의 걱정을 금치 못했다. 희곡은 중화민족의 신앙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한 민족이 믿음이 없다면, 그것은 난장판이 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그런 다음 희곡을 구하는 또 다른 관점을 떠올렸습니다. 희곡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고전적이고, 장면이 작고, 공연 방식이 단일하며,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혀 변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첫째, 오페라의 내포가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새로운 원소를 추가해 오페라를 다양화하고 변화무쌍하게 만들어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둘째, 극정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장면은 변해야 하고, 과거의 섬세한 스타일을 바꿔야 한다. 중과부적이라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어야 합니까? 아니, 적어도 수백 개, 그래야 구경꾼을 몰입시키고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셋째, 내용이 변하지 않는 상황에서 표현 방식을 바꿔야 한다. 국극의 이야기의 연원은 영화, 드라마,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촬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멜란방이다. 이것은 아주 좋은 시작이다. 넷째, 정부는 몇몇 스타들을 초청하여 노래하고 연기할 수 있다. 나는 오페라가 더 이상 외롭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새 오페라가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Mei Lanfang 이 새로운 플레이 전에 도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외국인을 생각하면 북경어를 몇 번 흥얼거린다 ... 나는 항상 그것에 대해 생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