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형 어린이 민속 스포츠 게임의 "4 단어" 요소

대형 어린이 민속 스포츠 게임의 "4 단어" 요소

어린이 민간 스포츠 게임은 민간 현실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배우기 쉽고, 어린이가 움직이기 쉽고, 배우기 쉽고, 모방하기 쉬운 심리적 특징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어떻게 하면 어린이 민간 스포츠 게임이 우아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교육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을까? 필자는' 옛적, 낡은 방법, 새로운 놀이' 의 원칙을 따르고, 아이의 생활 관찰과 아이의 흥미와 수요에 따라 아이의 나이 특징에 맞는 민간 스포츠 게임을 혁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환경을 최적화합니다. 무작위성을 늘리다

좋은 게임 환경을 조성하면 어린이 민속 스포츠 게임에 편리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다. 푸르른 풀밭에는 나무 사다리로 만든 등반대가 있고, 평평한 운동장에는 가지각색의 타이어가 놓여 있고, 넓은 복도에는 가지각색의 원, 네모난 선, 반별 지역 게임각은 풍부한 게임 소재를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어, 퍼즐 분야에서는 잠두로 엮은 씨앗, 갈대로 만든 놀이봉, 양모로 변한 줄넘기, 조개껍데기가 작은 조각으로 변합니다. 예술구, 빨간 리본은 중국매듭으로 변하고, 달력지는 작은 창꽃으로 변한다. 공연장에서 선팬은 민간 공연의 소품이 되고, 작은 악기는 민간 클래식 음악이 된다. 운동구역에서는 왕장병이 꽃더미로 변하고 죽통은 시소가 되고, 나무토막은 작은 팽이로 잘려지고, PV 관은 게임봉으로 변하고, 신문은 작은 종이 덩어리로 변한다. 게임 환경을 최적화하여 자녀가 자유롭게 활동하는 동안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성격, 취미, 능력 수준에 따라 게임 조작 소재와 운동기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내용을 새로 고치고, 적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린이 민간 스포츠 게임의 내용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통 풍습과 민족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으며, 일부 게임은 내용상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다. 교사는' 중화인민공화국 유치원교육지도 개요' 와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에 따라 게임 내용을 개편하고 창작하여 현대교육 이념에 적응하고 유아를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시켜야 한다.

1 삭제

전통 민간 스포츠 게임에서 시대정신에 맞지 않고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을 제거하고, 아동의 연령 특성에 적합하고, 아동 발전에 유리한 내용을 보존한다. 예를 들어' 의자' 에 수반되는 가요는' 신부, 장가녀, 열쇠를 들고 상자를 여는 것' 이 비교적 저속하기 때문에 작가는 낙후된 동요를 없애고 그 놀이와 형식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접착

전통 민요나 현대 동요를 게임에 이식하다. 예를 들어, 현대동요' 당승이 말을 타고 퐁당 소리를 내며 손오공.' 을' 대나무 장대' 로 이식하는 게임에서 아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동요를 부르면서 규칙적으로 춤을 추고 대나무 장대를 두드리며 놀면서 기본 동작을 익히면서 동시에 운동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셋째, 규칙을 바꿔 재미를 높인다.

일부 규칙은 경기 전에 규정되어 있으며, 경기 중에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게임에서 몇 가지 규칙이 논의됩니다. 일부 규칙은 객체, 게임, 재료, 장소 등의 요인에 따라 난이도와 제한을 증가시켜 게임을 더욱 심도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연령 특성에 따라 게임 규칙을 조정합니다.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을 위해 서로 다른 게임 규칙을 세워야 한다. 소반 수업은 주로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하는 것으로, 규칙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게임의 내용과 줄거리와 일치한다. 예를 들어,' 쥐가 강을 건너다' 게임에서 아이는 이전 아이의 옷을 잡고 하나씩 가면 게임을 완성할 수 있다. 중간 계층은 게임 협력의 초급 단계이며, 제한적이고 징벌적인 규칙을 제정할 수 있으며, 큰 계층은 경쟁 메커니즘을 적절하게 도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늑대와 양' 의 게임에는 네 명의 아이들이' 거드름 피우는 것' 이 필요하다. 게임의 규칙은 아이가 늑대가 누구인지 알아야 도망갈 수 있고, 도망갈 때 지정된 곳에서 뛰쳐나갈 수 없다는 것이다. 벌로서' 늑대' 에 붙잡힌' 어린 양' 은' 거드름 피우는' 역할만 할 수 있다. 이런 게임은 경쟁이 치열하여 큰 학급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같은 게임을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이 하면 게임의 규칙을 조정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는 게임에서 소반 아이들은 숨어서 뛰어다닐 수 있고, 중반과 대반 아이들은 6 명씩 줄을 서서 앞아이의 옷을 끌어당길 수 있지만, 게임에서는 선생님이 아이의 추격과 달리기의 시간과 운동량을 잘 조절해야 한다.

2 교사와 학생 * * * 의사 소통 기술 개발을위한 규칙 수립

게임을 할 때, 교사는 아이에게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와 안전 요구 사항을 알릴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게임에서 스스로 발견하고 질문하게 하고, 점진적으로 규칙을 생성하고 자동으로 완성하여 아이의 소통 능력, 협력 능력, 규칙 의식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넷째, 놀이 방법을 넓히다. 다양성을 증대시키고,

민간 스포츠 게임은 종종 아이들을 즐겁게 한다. 선생님은 아이 게임의 특징을 파악하고 게임 플레이를 무작위로 개편하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1 확장 방법

첫째, 게임 내용에 따라 게임의 캐릭터와 놀이를 확장한다. 예를 들어'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는' 고양이가 쥐를 잡는다',' 개구리가 해충을 잡는다' 등의 새로운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곰과 석두' 게임에서' 석두' 의 걷기를 각종 작은 동물의 걷기를 모방하는 것으로 바꿔 걷기, 달리기, 점프, 등반, 구르기 등 각종 기본 동작을 게임에 유기적으로 융합시켰다. 두 번째는 게임의 소재에 따라 게임을 확장하는 것이고, 하나의 소재가 다양한 놀이를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작은 종이 막대기는 집을 뛰고, 용주를 젓고, 종이 막대기로 춤을 추고, 돼지를 쫓아내고, 미로를 걸을 수 있다.

2 융합법

음악춤, 동요, 수학인식, 어린이 민간 스포츠 게임의 유기적 융합. 예를 들어,'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와' 투우' 게임을 결합하면 아이들은' 투우' 의 음악을 걸으면서 투우의 춤 동작을 하고, 스카프는 음악이 끝난 후 남아서 쫓는다. 또' 등잔대 위의 작은 쥐' 동요 랩 게임을 스포츠 게임으로 각색해 동요의 마지막 한 마디를 꺼낸다! 점프 (회전, 드릴링) 로 변경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이는 높은 곳에서 점프 연습 (회전, 드릴링) 을 하며 각종 동작이 게임에서 자연스럽게 발전한다. 또 예를 들어' 계단 추측' 게임에서 서수를 배우고,' 의자 뺏기' 게임에서 하나 더 적은 일대일 대응과 비교를 배우고,' 수박 썰기' 게임에서 감성 숫자의 분해를 배운다.

3 연장법

어린이 민간 스포츠 게임의 발전을 가정과 공동체로 확대하다. 가정에서는, 부모는 아이들에게 어릴 때 해 본 게임을 가르치고, 아이를 놀이로 삼고, 아이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친자 관계를 증진시킨다. 동네에서는 아이들이 이웃의 친구와 함께 놀면 과거의 자기 중심적 성격을 바꿔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형성할 수 있다.

다른 게임들은 나이를 섞어서 놀 수 있다. 예를 들어'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 게임' 에서는 소반 어린이들이 각각 독수리와 암탉 엄마 역을 맡도록 초대한다. 어떤 게임들은 강약을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줄넘기' 게임은 아이들에게 가르치게 하고,' 등신부' 게임은 동갑내기 키 큰 아이 두 명이 날씬한 아이를 업게 한다.

(저자 단위: 동실험유치원, 장쑤, 동, 22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