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사진과 외국 사진의 격차

중국 사진과 외국 사진의 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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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과 서양 사진의 예술과 문화의 차이

사진은 1830년대 프랑스에서 탄생했으며 Introduced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서쪽에서 중국으로. 한 세기 반 동안 사진 예술은 중국 문화의 토양에서 성장해 왔습니다. 많은 사진가들이 사진 예술 창작에서 국가적 형식과 동양적 매력을 추구해 왔습니다. 중국 전통 미학의 자양분은 중국 사진 예술을 깊이 뿌리내리고 번성하게 만듭니다. 사진의 존재론적 특성은 다큐멘터리이며, 순간의 지속성과 다큐멘터리의 강렬함은 중국 사진가와 서양 사진가의 예술적 창작 방식에도 마찬가지로 반영되어 있다고 보아야 한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의 서로 다른 자연지리적 환경, 서로 다른 역사적 발전과정, 서로 다른 문화적 전통으로 인해 중국과 서양 사진의 미의식과 예술이론에는 차이가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중국 전통 철학과 미학 이론은 중국 사진가들의 미의식, 사진 예술의 표현 기법, 미적 이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쳐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보여주었다.

1. 중국과 서양의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이해의 차이로 인해 예술 사진의 주요 사진 주제가 다릅니다: 인체와 풍경?

오늘날 중국 예술 사진의 주제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서양 예술사진의 거의 모든 피사체는 중국 사진가들이 촬영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 사진 예술사의 주요 주제를 살펴보면 둘 사이의 격차가 너무 크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서양 사진의 주요 내용은 인물(인물, 인체, 다큐멘터리)을 촬영하는 것입니다. 특히 누드사진은 그 나름의 예술적 전통을 갖고 있다. 사진이 발명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서양 사진의 역사에서 은판 사진에는 인간이 포함되었습니다. '음식 사진의 아버지'이자 '인생의 두 길'의 저자로 알려진 오스카 릴런드는 누드 사진 분야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1]

중국에서는 오랫동안 인체 사진이 사진가들의 창작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1930년대에는 Luo Bonian의 "Ji Weng"과 Lang Jingshan의 사진이 있었습니다. "Ji Weng", "명상", 이후 인체 사진의 추세가 높아지고 있으며 인체 사진에 대한 사회적 이해의 정도는 중국의 독특한 문화적 배경 및 국가 전통뿐만 아니라 민족 정신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반면, 중국에서는 풍경 사진이 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반면, 거장 안셀 아담스(Ansel Adams)는 사진 작업에서 풍경 사진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적이 없습니다. 그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영역 노출 방식'에 대한 연구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과 자연 사이의 소통을 더 잘 표현하는 방법과 사진의 기술적 특성이 그의 예술을 우리가 보는 풍경 사진과 확연히 구별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2]

사회적, 정치적, 역사적 측면에서 주제가 크게 차이나는 이유를 살펴보세요. 그러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있어서 중국과 서양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서구에서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적대적이다. 서양인들은 인간이 자연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자연이 특정 단계까지 발전한 최첨단 산물이라고 믿습니다. 자연의 정점인 인간은 일반적으로 자연에 반대한다. 그들은 객관적인 자연에 대한 인간의 지배력을 강조합니다. 그들은 예로부터 자연을 정복하는 민족성을 키워왔다. 미의식에 비추어 보면 미적 주체와 미적 신체는 종종 분열되고 대립적인 관계에 있으며, '자연과 인간의 승리' 상태에 진입한다. 그러므로 서양미술의 주된 표현대상은 자연이 아니라 인간이다. 서양 예술가들은 인간의 육체와 정신의 완벽한 통일성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서양 고전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에 바디아트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이러한 전통은 예술 사진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중국에서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있어서 중국인들은 인간이 자연과 분리될 수 없는 부분이며 인간과 자연이 하나가 된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미의식에 반영되어 미적 주체는 미적 대상에 투자되고, 대상은 주체와 융합되어 사물도 나 자신도 망각되는 '자연과 인간의 합일'의 상태를 이룬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 미술의 주된 표현대상은 산수이다. 중국의 산수시와 회화는 초기에 성숙하여 진나라와 송나라, 즉 서기 4세기와 5세기 초에 나타났습니다. 서양에서는 자연을 하나의 독립적인 미적 대상으로 여기며,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에 등장했고, 18세기 영국과 독일의 낭만주의 시에서만 확립되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중국의 문화적 전통은 오늘날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중국 사진가들이 쇠신을 벗고 유명한 산과 강을 방문하고, 세계의 산과 강을 묘사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조국을 생생하게. 미국에 거주하는 풍경 사진가 Li Yuan도 전통 문화가 자신에게 영향을 미쳤고, 이는 항상 자연에 대한 감정에 영향을 미쳤음을 깊이 느낍니다. 그는 "지난 30년 동안 카메라를 들고 산과 숲, 호수와 바다를 걸을 때마다 내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것 같았다. 자연에 대한 나의 감정이 나 자신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차츰 깨닫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어려서부터 문화전통의 영향을 받는 것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있는데, 이는 바로 중국의 문화전통이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강조하기 때문이다. 사마천은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통해 우리는 가족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자연이 주는 영감은 나에게 그것을 충분히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자연은 스승이자 친구입니다.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면 천국과 인간의 거리는 점점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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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위탕(Lin Yutang)에는 중국과 서양의 예술적 표현 대상의 차이점을 논의하는 구절이 있습니다. 매우 흥미롭고 사진 주제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중 10가지를 기록하겠습니다. “중국 미술의 충동은 풍경에서 비롯된 반면, 서양 미술의 충동은 여성에게서 비롯되었습니다. “서양인들은 인체 곡선의 아름다움을 알면서도 자연스러운 곡선의 아름다움을 모르고, 중국 사람들은 자연스러운 곡선의 아름다움을 알지만 인체 곡선의 아름다움을 모릅니다.”

“서구인들은 '승리', '자유', '평화', '정의'를 생각할 때 벌거벗은 여인의 그림자를 떠올린다. 정의는 여자가 아니라 남자가 될 수 있을까? 중국 사람들은 이상한 돌을 그려서 벽에 걸고 그것이 표현하는 산과 강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을 그리는 이유는 아내의 얼굴처럼 주름을 그리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까? “중국 미술은 기법이 주관적이지만(예: 문인화, 술취한 붓화) 목적은 신격화, 목표 달성입니다. 인간의 완전성에 대한 것.” [4] 서양 미술, 기술 각각의 관찰(예: 사진 초상화)의 목표는 자아이며, 목표는 인간과 함께 자연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린위탕은 “사람이 천국을 얻는 데 사용된다”든 “사람이 자연을 통제하는 데 사용된다”든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있는 두 가지의 근본적인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또한 예술 방식의 차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창작, 즉 중국 미술 방식은 주관적인 반면 서양 미술 방식은 객관적입니다.

2. 예술이 중국과 서양 사이에서 세계를 반영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예술 사진은 사실주의 또는 인상주의라는 표현 기법에 중점을 둡니다.

사진은 과학의 산물이다. 중국과 서양 사진가들은 빛, 그림자, 색상을 이용해 2차원 공간에 3차원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중국과 서양 사진가의 예술적 창작 표현 기법에는 실제로 차이가 있습니다. 화창한 날 황산산에서는 서양 사진가들이 기계를 들고 소나무의 질감을 기록하고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포착하고, 중국 사진가들은 호텔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그러나 먹구름이 모이고 폭우가 내리면 서양 사진작가들은 호텔에 숨어 있고, 중국 사진작가들은 구름과 안개가 피어오르는 이 이상한 나라를 사진을 찍기 위해 달려간다.

사진의 언어는 철학, 과학이론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양인들이 진취적인 정신으로 자연을 정복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과학적이어야 합니다. 서양 조형 예술은 과학을 이용해 실제 생활과 유사한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사진 자체는 과학기술의 산물이며, 광학, 화학, 재료과학 등 과학기술의 발전은 사진의 탄생과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구도, 색상, 미학은 사진 예술 이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서양 사진가들은 프레임을 채우는 사진을 구성하고, 단일 지점 원근법을 사용하고, 주변의 빛과 그림자를 사용하여 질감, 모양, 색상에 중점을 두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 Li Yuan은 Adams가 산업적 정확성에 대한 숭배를 강조하기 위해 대형 카메라를 사용했다고 믿습니다. 게다가 그 정도의 정밀도는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수준을 뛰어넘었지만 딱딱한 것 같습니다. [5]

중국 조형 예술은 철학에 관한 것입니다. 유교, 도교, 불교의 세속성과 초월성이라는 두 가지 사상은 예술가의 삶과 예술 과정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예술적 창작 방법(사실주의 또는 자유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유교를 존중하는 사람은 세속성을 추구하고 사실성을 강조하는 반면, 불교와 노교를 믿는 사람은 세상과 초연하여 예술을 창작할 때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정신의 유사성을 추구하며 추상적인 의미를 추구합니다. 문인화의 특징은 손으로 그리는 붓놀림이다. 중국 화가들은 집중된 원근법과 고정된 광원의 명암 조형 방식의 제약을 깨고 산점적인 원근법과 선묘 방식을 창안해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그림을 그릴 때 나는 과감한 선택을 하고 나의 영적인 기질을 가장 잘 표현하는 이미지 특징을 유지합니다. 화면에는 넓은 여백이 있어 놀라운 천상의 느낌을 형성하여 시청자에게 상상하고 재현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합니다. 문인은 소나무, 대나무, 매화, 난초를 그렸는데 이는 화가의 고상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전통은 중국 사진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Liu Bannong은 예술 사진을 "자유 사진"이라고 부릅니다. 랑징산(Lang Jingshan)은 프리핸드 기법으로 컬렉션 사진 기법을 창안하여 "봄나무와 청풍(Spring Trees and Qingfeng)", "청강의 새벽(Dawn on the Qingjiang River)", "인민 여행(People's Travel)" 등의 작품을 제작하여 해외 유명 사진작가들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Hu Boxiang의 "Late City에서 늦게 귀환", Lao Zhongku의 "바람에 눈의 어깨", Wu Zhongxing의 "목자에게 돌아 가기"등과 Ao Enhong, Chen Fuli, Jian Qingfu 및 Yuan의 현대 작품 Lianmin은 모두 중국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작가 Yu Yuntian은 자신의 작품에서 약간의 빛을 발산하기 위해 넓은 검정색 영역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중국화의 원리는 여백을 남기는 것이다. 사진은 이와 정반대다. 검은색은 흰색을 대비하기 위해 사용된다. 회화에서는 흰색을 남기는 붓놀림을 아끼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에서는 빛을 아끼려면 검은색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6] Yuan Lianmin의 황산 사진은 종종 천상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는 황산의 구름과 안개를 이용하여 "여백을 남겼습니다". 미국인 친구 헬렌 스노우(Helen Snow)는 그의 '운룡위평봉'이 '놀랍다'고 칭찬했다. 그녀는 "구름과 안개 속에 희미하게 번쩍이는 이런 풍경을 보면 마치 고대 도교의 신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라고 썼습니다. Yuan Lianmin은 가장 사실적인 카메라와 필름을 사용하여 자신의 영혼을 표현하는 자유형 작품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