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업인과 농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기업인과 농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상나라의 사업은 매우 번성하여 '상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업가들은 장사를 잘했고, 후세에서는 장사하는 사람들을 '상인'이라고 불렀습니다. 물건을 사다, 동쪽을 서쪽으로 옮기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바꾸다, 남다름과 부족함을 조정하다, 멀고 먼 곳을 여행하다. 그리고 이것을 정규 사업으로 만듭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사업가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버는 막대한 부뿐만 아니라 부를 획득하는 지혜와 비즈니스 문화가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해 사회 생활에 미치는 영향 때문입니다. 길거리 광고하는 여자한테서 무료로 어떤 잡지를 얻어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집에 가서 읽어보니 그 잡지가 어떤 병원이나 어떤 회사에서 만든 것이라는 걸 알게 됐어요. 오래전부터 상인의 위상을 보여주는 선비, 상인, 노동자, 농민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광고가 아닌, 실제로 우리에게 새로운 트렌디한 비즈니스 문화를 선사합니다. 기업인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신중국에서 기업인의 지위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상나라가 멸망한 후, 남아 있는 상인들의 지위는 어떠하였는가? 무왕은 주나라를 물리치고 상나라를 멸망시켰다. 주(周) 성왕(成王)이 젊었을 때, 둘째 숙부인 관(關)과 채(무왕의 동생), 그리고 주왕의 아들 오경(吳護)이 연합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주공이 동쪽을 정복하고 반란을 진압한 후 낙양을 군사 요새로 건설했는데, 이를 '성주'라고 불렀다. 주(周)나라 사람들은 강제로 모여들었고, 강의를 위해 자주 소환되었으며, 감시를 받으며 생활하였다. 은나라의 생존자들은 주나라 사람들의 일부가 되었지만, 그들은 다른 대우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정치적 권리도 없고 땅도 잃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삶을 살 수 있습니까? 사업을 하다가 여기저기 뛰어다녀야 했어요. 당시 서민들은 농사를 짓고 장사를 할 수 없었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회에서는 물품을 거래하는 일이 필요하게 되었다. 상품은 은나라 생존자들의 주요 산업이 되었습니다. 민족이 통합되고 상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주나라의 소수 귀족들도 장사를 시작하면서 상인들은 점차 '완고한 사람들'이라는 경멸적인 의미를 잃어가고 그들을 가리키는 전문 용어가 되었습니다. 상품 거래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춘추시대 정(鄭) 형공(鄭공)은 주(周)족을 매우 우호적으로 대하여 일부 주(周)족을 이끌고 낙수(洛수) 동쪽으로 이주하여 신정(新鄭)에 나라를 세웠다. 따라서 Zheng의 사업가들은 당시 매우 유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유한 사업가 Xian Gao는 진군에게 황소 12마리를 주어 정(鄭)의 군대를 공격하도록 하여 그들이 감히 정(鄭)을 공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는 부유한 사업가가 나라를 구한 역사의 한 장면을 연출한 것입니다. 또한 정나라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하여 제나라, 초나라, 진나라,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지역이었으나, 정나라 사람들은 오히려 전쟁을 이용하여 여러 나라의 물품을 수송하여 막대한 이익을 거두었다. 이로 인한 경제적 이익과 나라를 부유하게 하고 국민을 강하게 만드는 등 상업 활동의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상인의 사회적 지위는 점차 향상되어 후기 봉건사회의 관리, 농민, 노동자, 상인 4군 중 하나가 되었다. 전국시대말, 포양(浦陽) 사람 여포위(魯寶假)가 화양부인에게 뇌물을 주어 큰 돈을 주어 그 이방인을 진왕(秦君)으로, 나중에는 진장상(秦境皇)으로 세웠다. 그의 아들은 진시황영정(秦始皇政鄭)이다. Lu Buwei는 총리직에 올라 수많은 이익을 얻었습니다. 진시황과 총리 리시가 상업 활동을 지원한 후, 우리 나라 봉건 사회의 상업과 상인은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빠졌습니다. 2000년이 넘는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 왕권은 지속적으로 강화되어 왔으며, 중앙집권적 권력의 높은 압력과 고도로 통일된 문화 메커니즘으로 인해 중국 기업에는 발전을 위한 자유 시장이 없었고 기업인에게도 독립적인 사회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정부와 국민 사이에 끼어 있습니다. 그 결과 고위 관료들의 환심을 사던 재벌 사업가 후설옌과 산시성 은행 계좌가 붕괴됐다. 옛 중국의 상업활동은 늘 낮은 수준에 머물렀고, 상업 건전성 체제를 갖추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독미, 폐유 등이 시장에 만연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사업가들이 부정직하고 부정직하다고 계속해서 저주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사업가들을 경멸합니다. 청나라 중기에도 위대하고 진보적인 사상가인 공자진은 여전히 "농업과 뽕나무를 중시하고 가인을 탄압한다"는 견해에 대해 편집증적이었고, 사업가를 경멸하는 사상은 여전히 사회에 존재한다. 오늘. 해방 초기부터 개혁개방 직전까지 신중국은 토지개혁을 단행하고 토지를 국유화했으며, 이후 농업, 수공업, 자본주의적 공업 및 상업 분야에서 세 가지 주요 변혁을 단행했다. 점차적으로 사회주의적 공유제로 대체되고 사회주의제도가 확립되어 우리나라가 사회주의 초급단계에 들어섰습니다. 정부는 자신에게 이익이 되지 않고 남에게만 이익이 되는 무사사상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며, 토지, 부자, 반동, 악, '우익'의 이기심을 반대하고 끊임없이 이기주의의 꼬리를 잘라냅니다. 자본주의. 이 역사적 시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상인들이 점차 사라졌습니다. 1978년 말에 이르러서야 신중국의 상황은 극적으로 변했고 중국에서의 사업은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1기 3중전회가 소집되어 개혁개방에 관한 중대한 전략적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당 사업의 초점을 사회주의 경제 건설로 전환하고 내부적으로는 개혁을 실시하며 외부적으로는 개방해야 합니다. 농촌에서는 가계도급책임제를 실시하여 농민이 어느 정도 사유화할 수 있도록 하여 국가의 식량 조달 업무를 완수하고 남은 것은 모두 농민 자신의 소유로 하여 농민의 생산 의욕을 크게 동원하였다. 우리 나라의 개혁은 농업에서 도시로 성공적으로 옮겨졌습니다. 1980년에 광동과 복건에 4개의 경제특구가 개설되었습니다. 이 특별경제구는 개혁개방의 최전선이며 외국 투자를 유치하고 외국 선진 기술을 배우는 창구가 되었습니다. , 그리고 선진 외국 경험을 흡수합니다. 가장 먼저 사업에 뛰어들어 돈을 벌려는 사람들 중에는 광동, 복건, 절강의 가난하고 문맹인 농부들이 대다수였고, 그 뒤를 이어 남들이 보기에 유망하지 않은 도시의 공장 깡패들이 뒤따랐다. 그리고 마침내 고개를 들지 못한 지식인들이, 공격을 받은 국가 간부들은 재계에 떨어졌다. 정부의 상공업 장려로 지난 28년 동안 본토에서 사업가들이 부활했을 뿐만 아니라 그 대열도 점점 더 커졌다.
과거의 프롤레타리아는 이제 수천 명의 일반 대중의 관심을 끄는 부자, 백만장자, 억만장자가 되었습니다. 일부는 CPPCC에 비집고 들어가 회원이 되기도 하고, 일부는 공개적으로 전국인민대표대회의 대표가 되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경제계는 정치판의 변화에 주목하고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대의 기업인의 사회적 지위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하기 | 맨 위로 상인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장사를 하는 산업을 "상업"이라고 하며, 시장에서 교환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을 "상인"이라고 합니다. 왜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사물과 사람에는 "비즈니스"라는 단어를 붙여야 합니까? 이는 우리나라 상나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원시사회 후기에는 물물교환 활동이 인간사회에 등장했다. 하왕조에는 상품교환을 전문으로 하는 집단이 사회에서 등장했다. 4000여년 전, 황하 유역에 고대 부족이 살았고, 그들의 지도자는 기(Qi)였습니다. Qi는 홍수 통제에서 Dayu를 도왔고 Shang(현재의 Shaanxi Province, Shang County)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부족은 Shang 부족이라고 불렸습니다. 제나라의 여섯째 손자인 왕하이(王海)는 장사를 아주 잘했는데, 종종 노예를 이끌고 소 수레를 몰고 황하 북쪽 기슭으로 가서 장사를 했습니다. 어느 날, 왕하이는 물품을 밀매하던 중 갑자기 적족 이씨 가문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이씨는 물품과 동행하는 노예들을 훔쳐 왕하이를 살해했다. 왕하이는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군대를 일으켜 이씨 가문을 공격했습니다. 이씨 가문이 멸망한 후 상나라의 세력도 이수 유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상당 시대에는 수공예 산업, 특히 섬유 산업이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상당은 하의 국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여자들을 조직하여 하의 곡물을 대가로 실을 짜고 무역을 무기로 정치투쟁을 벌였으며 마침내 하계를 멸망시키고 상나라를 세웠다. 왕조. 은나라가 건국된 후 은인들은 농업생산에 종사하기 시작했고 수공업도 상당히 발전했다. 주나라가 건국된 후 상족은 주나라의 통치자에서 노예로 바뀌었고 그들의 삶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상족 사람들은 좋은 삶을 살기 위해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상족은 장사를 하는 사람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상족을 '상인'이라고 불렀고, 이 명칭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설명 1 생산수단을 소유하거나 일부 소유하고 농업노동에 종사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 그것은 생산 수단의 사적 소유의 출현과 계급의 출현과 함께 원시 사회의 붕괴를 기반으로 나타났습니다. 역사적 기간에 따라 농민의 경제적 성격도 다릅니다. 노예사회에는 여만농민과 노예농민이 있었습니다. 전자는 소규모 토지 소유권을 바탕으로 개별 노동에 종사하는 자유 농민이고, 후자는 대지주로부터 소규모 토지를 임대하여 자유 농민과 노예 사이의 지위를 갖는 소작인입니다. 봉건 사회에는 자농 외에도 지주로부터 토지를 임대하는 소작인이 많이 있었습니다. 봉건사회가 붕괴되고 자본주의가 발전하면서 농민의 분화가 심화되어 농민, 빈농, 중농, 부농 등의 계층이 형성되었다. 농민이란 일반적으로 생산수단의 개인 소유자와 노동자, 즉 빈농과 중농을 가리킨다. 청나라 시대와 국민정부가 대만으로 이주하기 전에는 산업 경제가 낙후되어 농민이 중국 사회 노동력의 주요 세력이었으며 주로 생계를 자연 경제에 의존했으며 대부분 소작인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공업 및 상업 활동을 위해 도시나 마을로 이주하거나 산업 노동자가 된 일부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원래 출생지에서 머물렀습니다. 당시 국가의 산업 발전 수준의 제약으로 인해 토지가 없는 많은 농촌 주민들이 지주를 위해 일하는 데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장기근로자와 단기근로자는 직업에 속해야 하며, 단기근로자는 계절근로자로 한다. 설명 2 농민(farmers), 해당 영어 단어인 farmry가 더 적절합니다. 중국어에서는 주로 농사를 짓고 목축업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는 농촌 지역의 사회 집단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인적 자원) 농부는 일반적으로 "농장 노동자"(농민 포함)로 불리며 직업에 속하며 농민은 가난한 농부를 의미합니다. 농민은 농업, 임업, 어업 또는 축산(자연 경제)에 중점을 둔 중국 농촌 지역의 가구를 말합니다. 중국의 '농민'이라는 단어는 경제 발전 수준에 따라 중국의 다양한 시기 사람들이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당나라의 대저택은 수백 명의 고객을 수용했으며, 한 구석에 여러 가족이 거주했기 때문에 후대에는 시골을 "마을"이라고 불렀고 농민은 "마을"이라고 불렀습니다. 농부를 "농부"라고 부르는 의미는 아마도 여기에서 유래했을 것입니다. (황선판: "당나라 사회 개관") 설명 3 사회학자이자 농촌문제 비평가인 애준은 우리나라 현대사회에서 인식되는 농민의 현상을 분석하고, 우리나라 현대사회의 농민들이 변했다고 믿었다. 전통적인 의미에서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 근로자"는 단순하고 명확한 "모든 농업 등록자"로 진화했습니다. 즉, '농업호적'을 가진 사람은 '농민'과 동의어가 되어, 사전에서 직업으로 설명한 '장기간 농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라는 단순한 의미를 상실한 것이다. 그는 현재 국민들의 인식 수준으로 볼 때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의 '농민'이라는 단어를 정의한다면 '호적이 농촌에 있고, 농업호적을 갖고 있는 농촌인'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단락 편집 | 맨 위로 이동 "농민"과 "농업인"의 차이점 영국의 유명한 인류학자 M. Bloc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학계는 "정확히 농부가 무엇인지 논의할 때 큰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참고서인 'The New Palgrave Dictionary of Economics'의 'Peasants' 항목에도 "농촌 사회학자와 인간에게 '농민'만큼 친숙한 명사는 거의 없습니다."라고 혼란스럽게 적혀 있습니다. 과학자들과 경제학자들에게 '농민'이란 무엇인가? 지리적으로 서유럽에 한정되어 있고 지난 1,000년 동안만 국한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이 정의는 1960년대부터 서구 학문에서 생겨난 '농민'의 정의에 관한 논쟁이다. 1970년대 중반 독일 학자 힌델은 이렇게 불평했습니다. "'농민'을 정의하는 방법에 대한 논쟁이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 토론을 계속하는 것은 시간과 에너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논의는 농업인 연구의 미래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1990년대까지만 해도 ‘농민’이 누구인가 하는 문제가 계속되는 것 같았습니다. 영국의 농업학자 T. 1990년 Shanin이 출판한 영향력 있는 책의 제목은 "Peasant in Definition"이었습니다. 농민은 단지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하는 농부가 아닌가? 실제로 현대 선진국에서 농부는 농장(농장, 농업)을 운영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완전히 전문적인 개념이다. 이 개념은 어부, 장인, 상인과 같은 직업과 병치됩니다. 이러한 모든 직업에 종사하는 직원은 동일한 시민권을 갖습니다. 즉, 법적으로는 모두 시민이지만(시민과 시민은 스페인어로 같은 단어임) 서로 다른 직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농부"에 대한 정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농부는 농부이고 더 이상 농업에 종사하지 않으면 더 이상 농부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가 농업에 종사하든 아니든 그 사이에는 신분 경계가 없습니다. 그리고 "시민". 그러나 많은 저개발 사회에서 농민은 일반적으로 농민이라고 불리지 않고 농민으로 간주됩니다. 농민(중국어로 "농부"에 해당하는 주요 단어)의 정의는 농부보다 훨씬 더 복잡합니다. 연구에서든 일상생활에서든 사람들은 "농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직업뿐 아니라 사회 계층, 정체성 또는 준 정체성, 공동체를 조직하는 방식도 생각합니다. 또는 사회, 문화적 패턴, 심지어 심리적 구조까지도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말하면 사회가 덜 발전할수록 후자의 의미가 "농부"라는 단어의 직업적 의미보다 더 중요하게 나타납니다. 이들 사회에서는 농민이 '농부'일 뿐만 아니라, 농사를 그만두고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농민' 신분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금세기 초 영국령 인도의 벵갈 지역에서는 하층 비농업 직업 인구의 대다수가 스스로를 "농민"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농부의 손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 습관과 생활 수준'도 농민과 다르지 않습니다. 조사 결과, '농민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지역 농민들의 답변은 직업보다는 지위와 더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점에서 우리 중국인은 이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오늘날 도시에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소위 '이주 노동자'의 1/3 이상(일부 조사에서는 절반 이상이라고도 함)은 실제로 도시를 떠나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 도시로 떠난 농촌 청년입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하루도 농장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한 적이 없지만 다른 사람들과 그들 자신은 그들을 "일하는 농부"라고 부릅니다. 오히려 저자는 내가 15살이 된 이후 9년 넘게 농촌에서 일했지만 지금은 아무도 나를 '농민교사'(예를 들어 '이주노동자')라고 부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시에도 그랬다. , "교육받은 청년"과 "농민"은 같은 리그에있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에는 여전히 두 가지 개념이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의 '이주 노동자', '농민 기업가', '향촌 기업', '땅을 떠나고 고향을 떠나지 않는' 현상은 모두 '농민'이 직업을 바꾸었지만 자신의 직업을 바꿀 수 없다는 사실과 논리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신원". 따라서 농민의 정의에 관한 국제적 논의에서는 농민과 농민의 차이가 자주 언급된다. 하지만 이 두 영어 단어는 일반적으로 '농부'로 번역되기 때문에 개념적 혼란을 쉽게 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농민에서 농민으로'의 과정을 논하는 외국 작품이 많다. 이 과정을 '농민에서 농민으로'로 번역하면 사람들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우리 학계에서는 '가난한 농민에서 현대 농민으로'로 번역하는 사람도 있고, '농민에서 농민으로'로 번역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사실 그다지 적절하지 않습니다. "중국 농부" 잡지의 영어 번역도 문제입니다. 중국 농민으로 번역하면 사람들에게 중국 농부가 여전히 전통적인 불가촉천민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반면, 중국 농부로 번역하면 이 잡지의 대상 독자가 다음과 같다는 점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비표준 활동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 농업에서 "농민"의 현실. 그러나 근본적인 문제는 번역에 있는 것이 아니라, 프리랜서로 일하는 시민으로서의 농부와 전통적인 지위 계층으로서의 농부 사이의 차이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는 데 있습니다. 저자는 '상업인', '수공업자', '프리랜서' 등의 명칭을 언급하고, 농부를 '농업인'으로 번역할 것을 제안한다. 분명히 우리나라의 '농민'은 여전히 직업 개념이라기보다는 정체성 개념에 가깝다. 우리나라의 "농민에서 농업가로"의 진화는 아직 완전하지 않습니다. 이 사실은 우리나라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보다 현재 우리나라의 저개발을 더 깊이 반영합니다. 실제로 밭에서 일하고 있어요. 혹은 후자의 사실이 산업의 저개발을 의미한다면, 전자의 사실은 사회적 저개발을 의미한다.
'농민'이라는 정체성의 비율이 실제 농민의 비율을 훨씬 웃도는 엄청난 비율은 우리나라 사회의 발전이 산업의 발전에 비해 분명히 뒤쳐져 있음을 보여준다. 농부와 농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단어 의미 측면에서 농부는 농업(농업)을 어근으로 삼아 직업적 의미를 강조하는 반면 농민이라는 단어는 어원 및 단어 형성 구성 요소 측면에서 "농업", 농업 등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이 단어는 고대 프랑스어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 라틴어인 pagus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라틴어는 "이교도, 미개한, 타락한"을 의미하며 강한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대 농민의 원래 의미는 겸손한 사람을 경멸하는 것이었습니다. 말하다. 고대 영어에서 Peasant는 "가신, 노예화"를 의미하는 동사로 사용될 수 있으며, 명사로는 "악당" 또는 "나쁜 사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것은 낮은 지위나 출신이라기보다는 직업이 아닙니다. 그 당시 대부분의 비천한 사람들이 농사를 지었기 때문에 나중에 그 단어가 농업과 관련되게 되었습니다. 이는 영어, 프랑스어, 라틴어의 경우뿐만 아니라 러시아어, 폴란드어 등 유럽 언어로 농민을 표현하는 현대어에서도 유사한 특징이 발견된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겸손하거나 의존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춘추전국시대에 처음 등장한 고대 중국어의 '농민'이라는 단어도 정체성을 내포하고 있지만('Shuowen'은 '귀엽지만(혼란스럽지만) 무지하다'라고 설명함) 서양 언어만큼 강하지는 않습니다. , 전문적인 의미 (중국어 번체) "농"(Congchen)이라는 단어는 고대에 조개 껍질로 만든 농기구를 의미하지만 매우 분명합니다. "고대에는 학자, 상인, 농부, 노동자의 네 종류의 사람이 있었다"( "춘추 고량 전기"). 이러한 표현으로 볼 때, 고대 중국의 '농민' 개념은 서구에 비해 직업적 의미가 더 강했지만, 낮은 신분의 의미는 상대적으로 약화되었다. 이는 당시 서양에 비해 고대 중국의 직업 차별이 더 뚜렷하고 정체성 장벽이 더 넓었음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당시 중국이 서양보다 더 진보적이고 문명화됐음을 반영한다. 불행하게도 금세기 중반 이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우리 사회의 정체성 색깔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점차 변한 것은 개혁 시대가 되어서였다. 정체성 농부는 자연 경제(또는 서구 경제학자들이 말하는 “맞춤형 명령 경제”)와 연관되어 있는 반면, 농부는 시장 경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E.R. 울프(E.R. Wolfe)의 말은 외국 학자들 사이에서 매우 대표적이다. “농민의 주된 추구는 좁은 계층적 일련의 사회적 관계 속에서 자신의 생계를 유지하고 사회적 정체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해야 하기 때문에 시장을 만족시키고 광범위한 소셜 네트워크 내에서 지위 경쟁에 노출됩니다. “반대로, 농부들은 시장에 완전히 진입하고, 자신의 토지와 노동력을 공개 경쟁에 투입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옵션을 사용하며, 작은 위험을 바탕으로 가능한 개선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진술은 다소 그렇습니다. 이는 자연 경제에서 전통적인 농부와 현대 농장의 차이점에 대해 우리가 말했던 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시장경제 이전의 전통경제에 대한 현대 서구 학계의 견해는 과거의 자연경제론과 다르다는 점을 지적할 필요가 있다. "자연 경제" 이론은 "소규모 생산"의 자급자족과 비상호작용을 강조하는 반면, 이제 사람들은 전통 경제에서 성교의 비시장적 성격이나 의무적 성격을 강조합니다.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J. Hicks는 상호작용과 분업이 없는 진정한 '자급자족'은 전통경제에서 상당한 분업과 요소의 흐름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시장에서 비롯되는 것은 아니라고 믿습니다. . "전형적인 관료제"에 있어서 "위로부터 지시된 전문화"이다. 그는 이것을 '관세경제'와 '명령경제'의 결합이라고 불렀다. 이에 따라 '자연경제론'은 전통적인 '소규모' 생산과 현대의 '대규모' 생산의 차이를 강조하는 반면, '관세 명령 경제' 이론은 전통적 생산의 자유와 현대적 생산의 자율성이 결여되어 있음을 강조한다. 따라서 '외세의 지배' 여부는 전통 농민과 현대 농민뿐만 아니라 농민보다 나이가 많은 원시인이나 부족민과도 구별하는 주요 표시가 되었다. "사람들은 상층 국가의 독재에 복종하는 농촌 주민을 이 정치 구조 외부에 사는 농촌 주민과 대결하는 데 익숙해졌고, 이를 이용해 농부와 원시인을 구별합니다. 전자는 농부이고 후자는 농부입니다. 1980년대 『영국』 신판 백과사전의 '농민' 항목은 이 점을 토대로 '농민'을 정의한다. 농민의 정의에는 '자급자족이나 소규모 생산 등의 특성'이 확립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본다. 핵심은 농민(농민)이 '외력의 통제를 받는다'는 점이다. 이러한 “더 큰 사회로 통합하는 방법”은 농부와 다른 농업 생산자 사이의 근본적인 차이점입니다. “농민 사회에서 생산 수단에 대한 최종 통제권은 일반적으로 생산된 제품과 서비스의 손에 있지 않습니다. 생산자가 직접 교환하는 대신, 재분배를 위해 일부 센터에 제공됩니다. 잉여금은 통치자 및 기타 비농업인에게 이전됩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이 힘은 종종 도시 중심에 집중됩니다. 분명히, “농민에서 농민으로”의 진화를 이러한 관점에서 보든 이전의 “자연 경제 이론” 관점에서 보든 결론은 매우 다를 것입니다. 후자의 관점에 따르면, 스탈린주의 집단. 농장이 '소규모 생산'을 없앴기 때문에 '농민의 변혁'을 완성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전자의 관점에 따르면 '외세의 지배'를 강화했기 때문에 농민을 제거하면서 '농민사회'를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