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타이저우에서 봄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타이저우 출신이라면 답장을 보내주세요. 급한 일이니 서둘러주세요.

타이저우에서 봄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은 무엇입니까? 타이저우 출신이라면 답장을 보내주세요. 급한 일이니 서둘러주세요.

세관 - 타이저우 신년 풍습

춘절은 중국인에게 있어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축제적이며 가장 따뜻하고 가장 바람직한 전통 명절입니다. 설날이면 멀리서 온 관광객들이 부모님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옵니다. 일하러 나간 아버지는 아내와 아이들을 만나기 위해 1년 동안 힘들게 모은 돈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외국 명절과 비교하면, 심지어 중국의 일반 명절과 비교해도 춘절은 가정을 부각시키고 정서를 반영합니다. 집은 모든 가족 구성원의 안식처이며 사랑은 가족을 하나로 묶는 유대감입니다.

이러한 강한 가족애 외에도 봄 축제는 기쁨과 길조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각 가정에서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리는 것부터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용과 사자춤을 추는 것까지 모두의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가득하며, 중국 온 땅은 축제와 평화로운 분위기에 휩싸입니다. 전통이라는 것만으로도 전통문화의 영향이 있는 거죠.

3마일에도 스타일이 다르고 10마일에도 관습이 다릅니다. 타이저우는 면적이 크지 않지만 곳곳에 춘절 풍습이 많이 있습니다. 신년과 등불 축제 기간 동안 타이저우 사람들은 어떤 풍습과 풍습을 갖고 있습니까? 타이저우 출신이라면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린하이 사람들은 춘절과 등불 축제를 기념합니다.

춘절 풍습

린하이에서 춘절은 보통 첫째 날부터 여덟째 날까지 지속됩니다. 음력 정월의. 이는 장자두(張家界)의 속담에 '새해 8세 이상을 맞이하면 맑은 국물을 마셔야 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설날 첫날, 하늘 곳곳에서 폭죽이 터지고 있었습니다. 새벽이 되면 각 집에서는 초를 끄고 향을 피우고 지폐를 태우고 차와 과일로 하늘과 땅,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설 첫날 아침 식사로 성관 사람들은 찹쌀 만두를 먹었고, 둥샹 사람들은 찹쌀과 붉은 대추 죽을 먹었고, 해안 어촌 마을에서는 '장수 국수'를 먹었고, 일부 사람들은 찹쌀 만두를 먹었습니다. Northwest Township의 산악인들은 두부죽을 먹었습니다. Duqiao, Shangpan 및 기타 지역에서는 새해 첫날에 남자들이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야채 쌀"을 먹는 데 익숙합니다. 설날 넷째 날, 사람들은 달콤한 술을 준비하고 종이를 태우고 말에 새로운 '자오시'를 붙인다. 이를 '주방신을 받음'이라고 한다.

설날 첫날, 린하이에는 많은 금기가 있었습니다. 바닥 청소 금지, 땅에 물 붓기 금지, 칼 금지, 바느질 금지, 노동 금지, 사업 금지, 욕설 금지. , 아니 빚을 갚을 때 싸움은 허용되지 않으며, 평소에 불화가 일어나는 이 날에도 우리는 조화롭게 살아야 합니다.

음력 1월 8일은 흔히 '상바(商絲)'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에는 장자두(張家帯)가 8일 아침밥을 짓는 날이기도 했다. "상바 쌀"이라고 불리는 음력 달의 날. 음력 8일이 지나면 민간 신년 숭배 활동이 끝난다. 그러나 음력 1월 14일 밤에 사람들이 "등을 만들고" "부신을 영접"하기 때문에 정월 활동의 공식 종료는 음력 14일 이후여야 하며, 부의 신이 거리로 나가면 끝납니다.

등불 축제 풍습

린하이 사람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찹쌀 공을 먹지 않고 수프를 먹습니다. 또한 등불 축제는 15일이 아니라 12일에 열립니다. 열넷째 날.

'임해현기'에 따르면, 원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지도자 방국진은 등불 축제 전에 주원장이 공격할 것을 두려워하여 등불 축제를 1로 옮겼다. 하루 전.

또한 Fang Guozhen의 어머니 (Qin Minglei라고도 함)는 설날마다 채식 음식을 먹었고 Fang Guozhen은 어머니가 즐길 수 있도록 등불 축제를 14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

또한 방국진의 아내 동씨의 생일이 음력 1월 14일이었기 때문에 어느 날 밤 등불 축제가 앞당겨졌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린하이에서 명나라의 영웅 진밍레이가 15일에 채식을 단식했기 때문에 등불 축제를 일찍 축하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치계광이 어느 날 밤 태주에서 일본군과 싸울 때 전투 비밀이 유출되는 등의 계략을 써서 등불 축제를 진행시켰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전설은 전설이다. 누구도 그 밑바닥까지 내려가지 않고 그 유래를 추적할 수 없으며, 이 '문화유산'을 파헤칠 방법도 없습니다. 음력 정월에는 등불 축제가 있어 집집마다 나쁜 국과 조개를 끓인다."

국을 만들 때 린하이 사람들은 이를 '저어주는' 수프라고 부르는데, 수프 냄비에 많은 양의 원료를 넣고 섞는데, 보통 겨자잎, 겨울 죽순, 다진 돼지고기, 기름 등이 포함됩니다. 장아찌, 건두부, 사천 된장, 콩국수, 버섯, 버섯, 바지락 등 작은 해산물을 익힌 후 산전분을 넣고 잘 저어준 후 양념을 하여 드세요. 풍부한 원료로 인해 이런 종류의 수프는 종종 큰 냄비에 저어서 온 가족이 여러 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15일 밤에는 채식 수프를 먹게 되는데, 이는 14일에 먹는 짠 수프와는 달리 달콤한 수프라고 불린다.

등불 축제 활동은 일반적으로 음력 1월 13일에서 17일 사이에 이루어지며 14일 밤에 절정에 이릅니다.

황옌의 정월 상반절 풍습

음력 정월 14일에 불을 밝히는 것

옛날에는 음력 1월 14일 밤, 황옌시의 모든 가정에서는 등불을 밝히고 현지 특색의 주황색 바구니 등, 주황색 꽃등, 봉황 등을 걸었습니다. 도시 외곽의 모든 오렌지 과수원은 멀리서 보면 수천 개의 등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동시에 오렌지타운 주민들은 사자춤, 용춤, 꽃북, 육지배 등 다채로운 민속문화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 풍습은 "Jianjian Liang"이라고 불리며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Qi Jiguang의 일본과의 싸움과 관련이 있습니다.

명나라 가경시대, 그해 음력 1월 14일, 민족영웅 기계광이 바닷가에서 왜구를 물리쳤다고 전해진다. 남은 일본 해적들은 유족견처럼 내륙으로 도망갔다. 그들이 황옌으로 도망쳤을 때 이미 날은 어두워서 그들 중 일부는 오렌지 숲에 숨어 있었고 일부는 개인 주택에 침입했습니다. Qi Jiguang은 그의 군대와 함께 도착했습니다. 군인과 사람들은 등불을 켜고 남은 군인을 수색했습니다. 갑자기 카운티 전체의 모든 집과 오렌지 과수원이 밝게 빛났습니다. 결국 일본해적들은 전멸되었다. 제가준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양견견'이라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집집마다 전등이 있고, 도시에서는 조명사업이 시행되면서 '간헐조명' 효과가 다시 나타나기 어렵고, 이런 풍습은 일부 산발적인 국가에만 국한된다. 사자춤과 용춤 공연, 그리고 조금 더 큰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 '오렌지 등불 끄기'

해방 전 매년 1월 15일 밤에는 '귤' 등불' 행사는 황옌시 외곽 성장강에서 열렸습니다. "황암현 연대기"에 따르면 이 풍습은 적어도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는 남송 건암시대 진족이 남쪽으로 침입했고, 강왕조고우가 바다에서 탈출해 태주를 통과했다는 전설이 있다. 그날은 우연히 음력 1월 15일이었고, 그는 밤에 바다를 관찰하기 위해 진차오산에 올라갔고, 갑자기 그는 자오강(Jiaojiang River)에 떠다니는 수많은 등불을 보았습니다. 아주 이상한. 수행원은 이것이 성강(Chengjiang River)에 떠 있는 주황색 등불이라고 말했습니다. 조구는 강에 와서 구경을 했고, 신하들에게 오렌지 두 척을 사서 모두가 먹을 수 있도록 오렌지 과육을 꺼내어 오렌지 등불을 만들어 강 위에 올려놓았다. 떠다닐 수 있는 강.

이후 음력 1월 15일이면 황옌시에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떼를 지어 성강 양쪽에 '등불'을 구경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포장마차가 모여있어 사람들이 오가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Xianju 등불

Xianju 등불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널리 유통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ngxi와 Banqiao의 용 등불, Gaoqian Shangwu 마을의 긴 깃발 등, Zhuxi와 Xiage의 점프 말 등불, Xiatang 마을의 잉어 점프 용 문 등불, Tianshi Town Shuikoushan 마을의 구르는 용 등불 , 전 왕촌의 가마 의자 사자 등불, 푸시 새우 등불 등 등불 축제 기간 동안 Xianju Mountain Township은 다채로운 등불로 붐빕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등불 바다의 진주"로 알려진 Xianju Botan의 "바늘 구멍 뚫린 뼈없는 등불"입니다.

'선거침무뼈등'은 당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당등' 또는 '마등'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개원시대 보탄촌에 밤에 산속에서 길을 잃은 선비가 요술등불을 들고 선녀의 인도를 받았다고 한다. 이 램프는 독특한 모양, 절묘한 생산, 작고 절묘한 모양,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램프 본체에는 뼈대가 없으며 바늘로 구멍을 뚫어 다양한 패턴을 만든 종이 조각으로만 만들어졌습니다. 선비는 집에 돌아온 뒤 같은 무늬로 박을 그려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만든 후 문에 걸어 놓으면 모두가 좋아할 것입니다. '마법의 등불'이 선비의 집에 정착한 후, 선녀는 마을 소녀로 변신하여 선비와 결혼했고, 선비와 함께 밤마다 시를 낭송했습니다. 큰 시험이 있는 해에 학자는 1등상을 받고 기뻐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뼈 없는 등불을 "장원등"이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첫 번째 학자가 이런 종류의 등불을 궁전에 선물했습니다. 그때부터 궁전에는 "뼈 없는 작은 궁전 등불"이 있었습니다. 1등 학자의 아내인 산고(Shan Gu)는 보탄 마을의 마을 사람들에게 이 "요술 램프"를 만드는 기술을 점차 가르쳤고, 그 이후로 이 요술 램프를 만드는 기술은 오랫동안 불멸자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선거 등불'은 현 및 도시 등불 전시회 대회에서 1등상을 수상했으며, '절강성 제1회 우수 예술 작품 전시회 은상', '절강성 특색 등불 금상'을 수상했다. 전시회', '1996년 중국 민중미술전람회 금메달', '1996년 마카오 제4회 국제미술박람회 금메달' 등을 수상했다. Zhejiang TV Station, Shanghai TV Station, CCTV 및 많은 언론 매체에서 "Xianju Lantern"에 대해 자세히 보도했습니다. Xianju 등불은 중국 및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칭찬을 받았으며 "중국의 보물"과 "등불 바다의 진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셴쥐현은 문화부로부터 '중국 민속 예술의 고향'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06년 2월, 선거가 선정한 무뼈침등 - "용봉황등"이 국가 우편국의 "민속등" 5개 우표 패턴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천대초초

"천대초초"는 천태의 고대 오페라 형식으로, 청나라 가경시대와 도광시대부터 현 전역에서 유행했습니다. 교외에만 36개의 극단이 있으며, Shiling, Zuoxi, Lingxi, Tantou 및 Torreya가 시골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Tian Diao Tune"은 30개 이상의 타이틀을 포함하여 곡이 풍부합니다.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부를 수 있는 "San Wu Qi"와 같은 빠른 속도의 곡이 있고, 서사적 설명에 적합한 "Jin Zhong Man" 및 "Er Fan"과 같은 느린 속도의 곡이 있습니다.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합니다. 그 유래를 살펴보면 장시(Jiangxi)와 이양(Yiyang) 사투리, 동양(Dongyang)의 고창(Gaoqiang), 저장성 서부와 남부의 오(Wu)와 융창(Yongqiang)을 폭넓게 흡수하여 남부 스타일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와 조의 역할은 고대 곤극에서와 마찬가지로 성, 단, 경, 모, 추의 역할이 모두 남자 배우들이 맡는다. 샤오셩과 샤오단은 가성으로 낭독하고 노래하는데, 그들의 실력은 경극과 맞먹는다. 악기는 또한 궁중 드라마 공연에 필요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현, 현, 대나무로 완성됩니다. '천정초'의 가족 드라마로는 '용호전', '초교가 일각룡을 죽인다', '자도싸움' 등이 있고, '팔찌 따기', '팔찌 따기' 등 어린이 사랑에 관한 드라마도 있다. 옥".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홍등 이야기'가 공연됐다.

과거 천태현에는 동문대무대, 묘산유성관무대, 시예원, 건전무대, 동월궁무대, 영태사무대, 미쓰이당무대, 진팅 등 10개의 주요 무대가 있었습니다. 무대와 거울 속의 꽃 무대는 천수곡을 잇달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타깝게도 이런 종류의 오페라는 토레슈(Torreshu)와 팅터우(Tingtou) 같은 마을에서만 공연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산간 마을에서는 월극과 혼합된 공연을 공연하는데, 여기에는 몇 가지 대사만 더해 더욱 흥을 돋웁니다.

설날 오미죽

춘절 아침식사는 지역마다 풍습이 다릅니다. 천태시 도시와 농촌 지역의 사람들은 모두 오미죽을 먹습니다.

일명 '오맛죽'은 백미, 대추, 두부, 고구마, 토란 등 다섯 가지 음식을 넣어 끓인 죽이다. 추측에 따르면, 그것은 새해에 세상에 '오복'이 오기를 기원하기 위해 불교 사원의 승려들이 이 국물을 요리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천태는 '부처의 땅'으로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믿기 때문에 천태는 국가와 국민의 안녕과 평화, 번영을 기원하며 사람들이 그곳에서 살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 풍습이 퍼졌습니다. 일년 내내 평화와 만족을 누리십시오.

그러나 오미죽의 유래에 관해 천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도 들려준다.

원나라 말, 주원장 휘하의 장군 진상(陳祖)이 임해(臨海)에서 농민봉기군을 이끌고 쳐들어왔다. Tiantai City를 구성하고 Donghengling Ridge 기슭에 캠프를 세웠습니다. 천태인들은 원나라 사람들의 잔인하고 야만적인 통치를 미워하여 차례로 대응하여 반군이 군사적 상황을 알 수 있도록 돕고 식량을 재배하고 풀을 운반하는 일에 앞장섰다. 원나라 27년 말(1367년) 반군이 현성을 포위하고 섣달 그믐날 성안민들과 협약을 맺고 안팎이 단결해 원군을 섬멸하기로 했다. 눈이 내리는 밤이었고 도시 바깥에는 눈이 쌓여 있었습니다. 경비병 Wuheierlie는 반군이 도시를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Yamen으로 가서 술을 마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밤중에 폭죽 세 발이 터지더니, 죽이는 소리가 터졌다. 반군은 수비군을 제거하고 성문을 열어 치열한 전투 끝에 수비군을 죽이고 군청을 탈환했다.

다음 날은 춘절이었는데, 동네 사람들이 집집마다 쌀과 고구마, 토란을 모아서 상점과 작업장에서 붉은 대추와 두부를 가져와 향긋하고 뜨겁게 끓였습니다. 반군을 위로하기 위한 죽. 군인과 민간인이 함께 다섯 가지 맛의 죽 한 냄비를 먹으며 모두 얼굴에 미소가 번졌다. 모두가 즐겁게 말했다. "오미죽을 먹으면 '다섯 가지 복'이 찾아옵니다."

그때부터 천태의 집집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막론하고 맛있고 향긋한 '오미죽'을 먹었습니다. "매년 춘절 아침..

음력 1월 14일은 '매운맛'입니다

음력 1월 14일 밤을 등불 축제로 지정하는 것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천태, 타이저우의 다른 곳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가정에서 그것을 먹습니다.” 등불 축제를 축하하는 풍습이 옥상의 주요 특징입니다.

'매운맛'을 먹는다고 하면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온다. 남송(南宋) 경덕(景德) 시대, 음력 1월 14일 밤이면 모든 등불이 밝혀지는데, 사람들은 큰 관심을 가지고 쇼핑을 하고 등불을 구경하러 나갔다고 합니다. 이때 황금군을 피해 양쯔강 남쪽으로 도망친 노예술가가 손녀를 데리고 천태성으로 가서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꾸렸다. 장기간의 달리기와 과로로 길거리에서 기절했다. 근처에 있던 첸 노인이 이를 보고 즉시 '장과 매운탕' 두 그릇을 떠서 그에게 보냈습니다. 식사를 마친 두 사람은 상쾌한 표정으로 눈을 빛내며 "밝은 눈 페이스트! 밝은 눈 페이스트!"라고 연발했다. 그때부터 옥상에서는 '뜨끈한 국물과 밥'을 먹는 풍습이 생겼다. 음력 1월 14일.

'장 매운탕 끓이는 것'은 어떤 음식인가요?

쌀가루 또는 '산펀'으로 만든 짠 국물입니다. 요리는 모두 작은 입방체로 잘립니다. 주요 재료는 정제된 고기, 겨울 죽순, 마름, 말린 향기로운 씨앗, 담근 기름입니다. 쌀, 땅콩, 사천 콩, 돼지 귀, 검정 곰팡이, 구운 도미, 약간의 고추 가루를 넣고 뜨겁게 요리하면 식욕을 돋우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할아버지와 손자가 그것을 먹고 정신이 맑아졌습니다. 요즘에는 "파스피시 종기"를 달콤한 형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주부들은 용안 고기, 붉은 대추, 사과 조각, 연꽃 씨앗을 "샨펀"이나 "고구마 가루"에 섞어 색다른 맛을 냅니다.

원링약산대자오북

"중국민속무용종합집"에 따르면 원링약산대자오북은 우리나라 유일의 어촌 전통춤으로 방송되고 있다 CCTV에 여러번 나오네요.

다조구 공연은 남자 어부 10명 내외로 구성되는데, 인원은 7~8명일 수도 있고 10~20명 이상일 수도 있다. 남자는 얼굴에 흰 동그라미가 있고 붉은 얼굴을 한 채 여자로 변장하고 있으며, 주황색 경사 짧은 재킷과 남색의 입이 넓은 바지를 입고 있으며, 옷의 모서리에는 주황색 물고기 무늬 레이스가 수놓여져 있다. 머리에는 올리브 모양의 바지를 쓰고, 귀에는 커다란 금귀걸이를 걸치고, 팔찌와 발찌를 맨발로 차고 마치 드라마 속 중매인처럼 은근하게 걸어갔다. 그리고 유머러스하다. 두 사람은 큰 북을 들고, 한 사람은 큰 북을 치며 지휘하고, 한 사람은 목어를 연주하고, 두 사람은 작은 징을 연주하고, 한 사람은 큰 심벌즈를 연주하고, 한 사람은 작은 심벌즈를 연주하고, 두 사람은 티타늄 징을 연주합니다(한 사람은 역시 작습니다). , 그들은 자유롭게 춤을 춘다, 자유롭게 바닥에서 춤을 추고, 다리를 벌리고, 흔들고, 큰 두 손으로 북채를 힘차게 휘두르고, 좌우로 뛰고, 큰 북의 리듬에 따라 끊임없이 대열을 바꾸고, 징과 함께 두드리고 춤을 춘다. 드럼과 수나, 따뜻하고 거칠고, 유머러스함. 그것은 제한되지 않고 암시적이며 영혼의 외침이자 삶의 속삭임입니다. 이는 바다의 다양한 성격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바다의 본질적인 힘을 정복하려는 어부들의 내면적 감정적 충동과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요즘 Dazuogu는 더 이상 Ruoshan의 '특허'가 아니며 Shitang Dazuogu와 Wenling Dazuogu가되었습니다. 루오산에는 20~30대 젊은 어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70~80대 노년 어부들에게 북 치는 법을 배우는 12~13세 초등학생도 많다. 최근 해양 문화가 풍부한 땅 루오산(Ruoshan)에 여성 북 극단이 생겨났습니다. 건전한 대중문화활동인 북 연주는 바닷가 어촌마을의 문화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도시 무대까지 진출한다.

강타이각

강타이각은 15일에만 개최되는 '마오컹 소녀'와 같은 다른 활동과 달리 원링 어업 지구의 등불 축제 문화 활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음력 1월 1일부터 "간타이 파빌리온"의 활동은 음력 1월 20일 또는 2월 초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타이게는 네모난 테이블과 긴 테이블이 테이블의 다리가 위를 향하도록 함께 놓여 있고, 다양한 색종이와 색천, 색색의 꽃으로 만든 알록달록한 프레임이 아름다운 작은 무대를 이루고 있다. 밝은 가스등과 이에 상응하는 극적인 장면이 위에 걸려 있습니다. "탑 파티", "패왕별희", "백삼진"과 같은 의상을 입은 5세, 6세, 7세, 8세의 잘생긴 아이들이 여러 명 있습니다. -bone Demons', 'Nezha Makes the Sea' 등 드라마틱한 인물들을 12명이 넘는 젊고 건장한 어부들이 들고 대중문화 활동에 열중했고, 징과 북, 불에 이어 박력 있는 행렬이 거리를 행진했다. 골목길을 돌아다니며 마을 곳곳을 돌아다닌다.

행렬이 마을에 들어서기 전부터 징소리와 북소리, 사람들의 떠들썩한 소리에 이미 마을의 남녀노소가 모여들었고, 거리와 골목은 사람들로 붐볐다. 낚시터의 친절한 사람들은 또한 정자를 구경한다는 명목으로 먼 마을의 친척들을 집으로 초대할 것입니다.

삼먼

삼먼 사람들은 타이저우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음력 1월 15일이 아닌 음력 1월 14일에 등불 축제를 지냅니다.

산먼 사람들은 등불 축제를 기념할 때 보통 정오에는 '마이자오'를 먹고 밤에는 찌꺼기를 먹습니다. Sanmen Zaogan은 매우 유명합니다. 방법은 야채, 무, 죽순, 당면, 건두부, 베이컨, 굴 등을 잘게 다진 후 아침 쌀국수를 넣고 반죽이 될 때까지 함께 끓이는 것이므로 맛이 다양합니다. 아주 맛있는.

등불 축제 기간에는 삼문의 거의 모든 가족이 찹쌀탕을 요리하고 누가 더 맛있는지 경쟁을 벌입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등불 축제의 밤에는 산먼 사람들이 쌀만두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다른 가족에게 가서 맛있는 쌀만두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으며 주인은 쌀만두가 너무 많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의 집에서 만두를 먹는 사람들. 이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상 모든 사람이 먹을 음식이 있다"는 고대 조화로운 사회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관점에서 등불 축제는 조화로운 사회의 중요한 표현입니다.

등불 축제의 밤, 작년에 결혼한 신부는 자신의 삶이 달콤하고 달콤하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 사이에서 '신부 수프'라고 불리는 단 국물 몇 냄비를 요리해야 합니다. 달콤한. '어머니의 국'은 새 며느리가 직접 끓여야 하고, 폭죽을 터뜨려 온 마을 사람들이 맛있게 먹고 모두가 즐겁게 먹으면 새 며느리가 먹는다. 기본적으로 마을에서 그녀의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잘 못 하면 다들 뒤에서 잔소리를 하게 된다.

등불 축제의 밤은 식사 외에도 놀이가 전부입니다. 싼먼에는 등불 축제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민속 활동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팅방진의 양지아 반롱(Yangjia Banlong)입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긴 플라테오사우루스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1982년 양씨 일가는 138구간, 총 길이 250m의 용춤을 췄다. 4~500명으로 구성된 팀이 산먼현 하이유진에서 공연을 위해 20km를 걸어갔다. 길을 따라 마을에서 그를 환영하기 위해 거리에 늘어서 있었고 도시 전체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후 양씨 가문의 플라테오사우루스는 해마다 성장해 현재는 용 전체 길이가 약 450m에 달해 상하이 기네스 본부가 '기네스 세계 최고'로 선정했습니다.

매번 등불 축제 때마다 세 개의 대포가 발사되고, 용을 환영하는 행렬이 시작되며, 불을 밝히고 북소리가 시끄럽게 들립니다. 용은 오수와 북정, 정자를 이끌고 공연을 펼칩니다. 사자가 먼저 가고, 흰 코끼리가 앞장서서 길을 열고, 그 뒤를 이어 웅장하고 장엄한 깃발과 용이 뒤따릅니다.

양자반롱은 1999년 타이저우 민속미술전람회에서 관객을 놀라게 했으며 유일한 특별상을 수상했다.

등불 축제가 끝나면 Sanmen 사람들의 새해는 기본적으로 끝났습니다. 그 다음은 각자의 길을 가고 모두가 각자의 일을 하러 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