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무엇입니까?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무엇입니까?
알파인 축제: 귀 축제
귀를 치는 날, 일명 사귀절이라고도 하는 것은 대만성 고산족 부농족의 전통 제사 축제이다. 매년 음력 4 월에 거행한다. 명절 전에 남자는 산에 가서 사냥을 하고, 여자는 집에서 술을 빚고 초가지붕과 담수를 준비한다. 명절 당일에는 새로 끓인 동물고기를 대회 타귀장으로 보낸 다음 타귀제를 거행했다.
고산 축제: 제초제
제초절은 대만성 고산족 부농족의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2 월과 3 월에 열린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각 집에서 술을 빚고 제사용 물품을 준비하다. 제사를 지내는 날, 아이들은 옷을 차려입고 잇달아 밭에 왔다. 부모는 허리를 굽혀 풀을 뽑고, 곡식 묘목이 빨리 자라도록 신의 가호를 빌었다. 그 후, 나는 잡초로 모든 사람의 등을 가볍게 두드렸는데, 등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제사식이 끝난 후 고산족의 전통 명절과 풍습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풀과 나무껍질로 만든 등나무 공을 쏘는 것이다. 농작물을 먹는 모든 해충을 죽이는 상징.
고산 축제: 스뮤즈 데 모흐
Smius de Momoh, 타이야족이 씨를 뿌리고 있습니다. 대만성 고산족 제사절. 그것은 매년 음력 1 월에 열린다. 그 때' 자가' 제사단의 수장은 의식을 주재하는 목사가 될 것이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각 집은 닭을 죽이고 술을 준비하고, 좁쌀을 찧고 케이크를 만들고, 제물을 제사장의 집으로 보내야 한다. 제사 당일 제사장은 곡종과 술이 놓여 있는 좁쌀밭에 대나무 가지를 먼저 꽂은 다음 대나무 가지 옆에 석두 한 조각을 넣고 상징적으로 씨를 뿌린 다음 흙으로 가볍게 덮고 기도를 시작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다음날 집집마다 파종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고산 축제: 난쟁이 제사
단령제는 대애제와 쌍년제라고도 불린다. 대만 성 샤세 고산족의 전통 제사 축제. 그것은 2 년마다 한 번씩 열린다. 음력 10 월 13 일부터 19 일까지입니다. 엿새 됐어요.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큰 애인과 샤세 사람들이 함께 살았다. 그 관계는 원래 잘 어울렸는데, 나중에 연인이 호색하는 샤세 여인 때문에 샤세족에 의해 강에서 디자인되어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살아남은 마지막 부부도 사라졌다. 큰 사랑은 샤세족 좁쌀과 가무를 가르치기 때문에, 그가 죽은 후에 영혼은 늘 샤세족을 괴롭힌다. 과거의 우호적인 날을 추모하기 위해 죽은 사람의 사랑이 멈추고 자신의 생산생활을 축복하기 위해, 샤세 사람들은 2 년마다 한 번씩 사랑의 제사를 거행하며, 일련의 가무를 동반하여 신을 즐겁게 하고, 신을 매혹시키고, 신령을 매혹시키는 의식이 매우 복잡하다. 첫 번째는 정신 환영식, 그 다음은 정신 접대식이다. 오락정신은 전체 의식의 중심이며, 주로 한 무리의 젊은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들은 머리에 방울이 달린 큰 모자를 쓰고 발을 동동 구르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들은 밤새도록 춤을 추었는데, 분위기가 매우 열렬했다. 사랑의 희생, 마지막은 장례식이다. 목사는 죽은 에이다 망령에게 음식을 보냈고, 무용수는 소리를 지르며 에이다 망령이 돌아오는 방향으로 초가지붕과 돌을 던져서 에이다 망령을 쫓아냈다.
고산 축제: 바구니 축제
광주리 축제는 대만성 고산족의 전통 민간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8 월 15 일에 열린다. 바구니 파티를 열 때 주인은 먼저 마을의 소년 소녀를 빈랑 나무 밑에 모아 큰 소리로 축복했다. 처녀미, 총각이 잘생기고 달빛이 부드럽다고 말했다. 이 아름다운 밤에 다시 만나요. 젊은이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용감하게 자신의 연인을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소년들은 나무에 오르기 시작했다. 등산할 때 배를 나무줄기에 붙이지 말고 손발만 사용하세요. 너는 남자아이들의 힘과 기교를 보여줘야 한다. 나무에 올라간 후에는 행복을 상징하는 행복한 빈랑 나무 열매 30 개를 따서 나무 줄기에서 빠르게 미끄러져 내려야 한다. 너도 너의 애인을 훔쳐봐야 한다. 이때 사회자는 또 여학생을 격려했다. 예쁜 여자가 바구니를 등에 업고 도망갔고, 남자는 뒤에서 쫓아가서 여자 바구니에 빈랑을 던졌다. 소녀가 돌아섰을 때, 만약 그 소년이 그녀의 천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면, 그녀는 바구니에서 빈랑을 쏟았다. 만약 그 남자가 그녀의 진짜 천자라면, 그들은 모두 사회자를 찾아갈 것이다. 여자가 무릎을 꿇고 남자는 반무릎을 꿇고 축복을 받았고, 두 사람 모두 울창한 빈랑림으로 뛰어들었다. 바구니는 일몰과 달 상승부터 달이 지고 해가 뜰 때까지 계속된다. 밤새도록 남자아이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바구니 파티에서 아직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지 못한 소년 소녀들에게 사회자는 그들을 위로하고 내년에 다시 오라고 격려해야 한다. 현재 농구협회는 이 내용 외에 다른 오락 행사도 개최한다.
고산 축제: 대사냥
대사냥은 사냥수제라고도 한다. 대만성 고산족과 비남족의 제사 축제. 그것은 일년에 한 번 원숭이 해 (수확기) 가 끝난 지 열흘째 되는 날에 거행된다. 이 날의 주요 행사는 사냥이다. 사냥꾼은 젊은이이고, 청소년도 그들을 따라간다. 사냥팀이 강변을 향해 출발할 때, 길을 따라 두 초가집 꼭대기를 가로질러 끝에 모문을 만들어 사냥팀이 차례로 통과하게 해야 한다. 산에 들어간 후, 그들은 사냥집을 선택하고 사냥집 앞에 제단을 세워야 한다. 만약 고산족의 전통 명절과 풍습이 사냥에서 수확된다면, 그들은 사냥감의 고기를 제단 앞에 놓고 제물로 삼을 것이다. 그리고 혼자 가서 새소리를 듣는다. 새들이 운이 좋다면 사냥대 멤버들은 총을 쏘아 마을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이때 어른들은 청년들에게 허리와 치마를 갈아입을 것이다. 다음 날, 새 사냥대의 소년들이 경기를 거행할 것이다. 그때 마을의 남녀들은 길을 따라 구경하고 환호하며 분위기가 매우 뜨거울 것이다. 대사냥 기간에도 가족을 잃은 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행사도 있었다.
고산 축제: 낚시 축제
우풍절은 대만성 고산족의 아미인 민간어회로 매년 3 월 2 일 오전에 열린다. 앞당겨 바다로 나간 어민들은 모여서 먹고 살며 신령의 올해 풍작을 빌어야 한다. 당시 신부님 중 한 명은 어망을 들고 다른 한 명은 나무노를 들고 바다로 내려갔다. 다른 어민들이 따라가자, 각자 모래 한 줌을 잡고 자신의 어선에 던져 넣으며 묵묵히 말했다. "올해 잡은 물고기는 사고산족의 전통 명절 풍습만큼 많다." 그런 다음 바닷물을 어선에 뿌리고 어선에게 말했다. "출항할 때 날으는 물고기가 가장 많은 곳으로 안내해 주세요." 그런 다음 그들은 집에 가서 날으는 물고기를 말리는 대나무 장대를 만지며 묵묵히 기도했다. "올해 우리는 이 대나무 장대 위에 날으는 물고기를 많이 잡을 것이다." 그 후, 모두들 해변으로 돌아와 작은 석두 하나를 주워 그들의 어선에 던졌다. 신부는 비교적 큰 석두 다섯 조각을 주워 집으로 가져가서 날으는 대나무 장대 옆에 놓았다.
알파인 페스티벌: 모나노 마가 단에 도달했습니다.
모나노 마다가 단 () 을 하사하니, 소어 () 는 그것을 풍수절 ()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대만성 일월담 고산족 소인의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8 월 첫날에 열린다. 약 10 일 동안 지속됩니다. 명절 전에 남자들은 산에서 팀을 지어 사냥을 하고, 여자들은 주술사 집 앞 광장에서 술을 빚고 춤을 추며, 집집마다 문 양쪽에 제사용 풀 한 다발을 매달았다. 마을 동네는 바쁘고 즐겁다. 명절 날 집집마다 떡을 쪄서 밥을 짓고 여자들은 제사용 바구니에 밥을 넣고 무당 집 앞에 놓는다. 다섯 마녀가 제사식을 주재했다. 셋째 날, 열 살 안팎의 아이를 위해 이를 깎는 의식을 거행했다. 의식이 끝난 후 부모들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표하고, 젊은이들은 광장의 모닥불 주위에 노래하고 춤을 춘다.
알파인 페스티벌: 무나 누비스 바나이
모나누비스바나이, 소어는 파종 희생이다. 대만성 고산족 소인 제사를 지내다. 매년 음력 3 월에 거행한다. 그 때 부모는 자녀 중 한 명을 데리고 산에 가서 상징적인 파종식을 하고 사람들은 제사장에 모인다. 제단에서 다섯 무당이 나란히 앉아 제사용 쌀을 마주하고 한 손으로 뺨을 받치고 한 손으로 땅에 무릎을 꿇고 일제히 속삭이며 농작물이 번성하기를 빌었다. 이 날, 우리는 클럽 밖의 수영장 옆에 그네를 세우고 마음껏 거닐 것이다. 그네는 굵은 대나무 네 개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약 10 미터로 농작물이 그네만큼 튼튼하다는 것을 상징하고, 가을날 상해가 그네를 휘두르는 것은 축복이자 오락이다.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무엇입니까?
고산족의 명절이 많다. 그러나 고산족 사회는 영혼 숭배와 제사가 성행하는 사회이기 때문이다. 영혼은 우주 만물로 가득 찬 것으로 여겨진다. 광대한 하늘, 해와 달과 별, 구름노을, 천둥, 광활한 대지, 산천 강, 호수해 새와 짐승, 벌레뱀어, 모두 신비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사식 형식으로 나타난다. 명절 기간 동안 가무잔치 외에도 스포츠 경기, 문화전시회, 오락활동도 늘었다. 고산족이 만든 제사는 농경, 어렵, 탐험, 출산, 혼상, 건축, 장거리 여행 등 70 여 종으로 집계됐다. 특히 기장, 쌀, 토란, 감자 등 농업활동을 둘러싼 일련의 제사 행사로는 개간, 파종, 제초, 간묘, 수확, 창고 저장, 사냥, 풍작 등이 있다. 지제에 따른 임시 제사도 있는데, 이를테면 구충, 비 구하기, 햇빛 구하기 등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조상제사, 농경제사, 사냥제사, 하천제사 외에도 사람의' 단령제사', 조인의' 기장제사', 아미족의' 배제사', 야미족의' 날어제사',' 배만족의 제사' 와 같은 특별한 제사가 있다 제사시간에 있어서 짧은 것은 10 일 8 일이며, 긴 것은 사실 4 개월이다. 예를 들어, 야미인의 날치 축제는 매년 날치 어획의 계절, 즉 3-6 월에 열리며 날치 어획의 생산과 일치한다. 제사가 많고, 시간이 길고, 의식이 복잡하다는 것은 고산족 제사축제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