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물에 대한 묘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인물에 대한 묘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질문 1: 인물 묘사에 어떤 인물 묘사가 있는지 기본 방법은 6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P > 정면 묘사: 초상 묘사 (외모 묘사),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 P > 보충 세부 사항: 태도 묘사, 세부 묘사, 백선, 공필, 비교 묘사. 다각적 표현 인물 등.

질문 2: 인물 묘사 수법은 무엇입니까? 인물을 묘사하는 기본 방법 < P > 인물 묘사의 기본 방법은 초상화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심리 묘사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 P > 1. 초상 묘사 < P > 는 사람의 용모 (얼굴, 이목구비), 표정, 신체 형태, 의상, 자세, 매너 등의 일부 또는 여러 부분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언어로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 P > 초상 묘사는 전모를 쓸 필요가 없다.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역할은 이 인물의 외부 면모를 그려낼 뿐만 아니라,' 신' 을' 모양' 으로 전하기 위해서다. 즉 인물의 일부 외부 특징을 통해 이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기 위해서다. 그것은 종종 인물의 얼굴, 몸매, 의상에 초점을 맞춰 인물의 신분, 매너, 운율, 표정을 표현한다.

2. 언어는

말을 마음으로 묘사하고, 인물의 말은 인물의 마음의 비밀을 가장 쉽게 "누설" 하며, 가장 유연하고 직접적으로 인물의 성격을 드러낼 수 있으며, 인물의 내면세계를 완전하고 세밀하게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인물의 언어묘사는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언어 묘사는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시대, 직업, 신분, 나이 등의 요인으로 인한 차이로 인해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과 방식은 각기 다르며, 언어 묘사는 인물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언어를 포착하고' 이것' 을 써서 독자로 하여금 그 소리를 듣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언어 묘사는 간결하고 품위 있어야 하며, 꾸물거리지 말고, 인물의 신분에 어긋나면 안 된다.

언어 묘사는 주로 대화 묘사로 표현된다.

3. 동작설명

행동묘사는 인물이 행동으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행동은 인물의 성격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인물의 성격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준다. 인물의 일손, 발, 자세 모두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인물 행동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성격을 과시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방식이다. < P > 여기서 말하는 행동은 인물의 모든 행동이 아니라, 가장 의미 있고, 인물의 성격을 가장 잘 드러내거나, 줄거리를 발전시킬 수 있는 행동들 (인물의 습관적 행동과 무의식적 행동 포함) 이다. 행동 묘사는 인물이' 무엇을 하는가' 와' 어떻게 하는가' 에서 자신의 가치관, 정서적 특성, 성격적 기질, 정신 상태 등을 드러내도록 하는 것이다. 독자가 인물의' 행동' 을 통해 상응하는, 유사하고, 관련성이 있지만 상충되지 않는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예문 < P > 그녀가 포크를 잡았을 때, 그녀는 그렇게 심하게 떨다가 그 포크가 떨어졌다. 그녀가 이 지경에 이르렀을 때, 그녀의 머리는 뜻밖에도 노인처럼 떨렸다. 결국 그녀는 손가락으로 음식을 들고 먹어야 했다. 그녀가 감자 한 조각을 입에 쑤셔 넣었을 때, 그녀는 갑자기 목이 메어 울기 시작했다. 두 줄의 굵은 눈물이 두 뺨에서 흘러내려 빵에 직류했다. 그녀는 시종 먹고, 눈물을 흠뻑 적시는 빵을 필사적으로 삼키며, 동시에 그녀는 숨이 심하게 헐떡이며, 그녀의 턱은 여전히 실룩거리고 있다. 럭셔리는 그녀에게 술을 마시라고 강요하여, 그녀에게 목이 메지 않도록 잘 가르쳤다. 그러나 그 술잔은 그녀의 치아에 부딪쳤지만 얻은 소리를 냈다. < P > 리뷰: < P > 배가 너무 고파서 먹으면 매우 이상하다. 작가는 이' 먹는' 세부적인 동작을 잡고 인물의 처지와 표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 P > 4. 심리착용 < P > 심리묘사는 인물이 일정한 환경에서 생겨난 생각, 감정, 연상 등 내면의 사상감정 활동에 대한 묘사로 인물의 정신세계와 사상적 자질을 깊이 드러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P > 인물의 초상화, 말, 행동에 대한 묘사가 인물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외부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독자들이 이런 묘사를 통해 인물의 내면의 활동을 엿보거나 느낄 수 있도록 하면 심리묘사는 인물의 내면적 은밀한 세계를 직접 드러낸다. 그것들의 결합은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진실하고, 완전하며, 풍만하고, 심오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예술적 감화력이 풍부하다. < P > 심리적으로 묘사할 때 인물의 내면의 변화, 특히 순간적인 마음의 파동을 포착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심리적 변화의 궤적을 묘사할 때, 파란만장하고 파란만장해야 한다. < P > 질문 3: 인물 묘사에 관한 문장 1, 그녀의 가는 키, 멜론 얼굴, 옅은 눈썹 동그란 옷, 눈백색은 연한 파란색이며, 눈동자에 반짝이는 빛이 번쩍인다.

2, 그녀는 최대 6 ~ 7 세이며 한 쌍의 반짝이는 눈을 가지고 있다. 마치 맑은 물 두 담처럼 깊고 밝다. 콧대를 곧게 펴고, 얇은 혀끝을 유연하게 핥아 입술을 핥아 얼마나 고요해 보이는가.

3, 이 아주머니는 비가 파초를 때리는 것처럼 욕을 퍼부었다. 긴 단문, 사육체. 단숨에 해내다.

4, 그녀는 최대 7 ~ 8 세까지 더러운 누더기 셔츠를 입고 있다. 그녀의 작은 발 한 켤레는 양말을 신지 않고 낡은 신발 한 켤레에 신었다.

5, 봐라, 그녀는 하체 흰색 반바지, 상체 흰색 반팔 셔츠, 머리에 흰색 태양모를 쓰고, 발은 흰 양말, 흰 운동화를 신고 온몸이 하얗게 눈부셨다. . < P > 6, 진뢰는 확실히 아주 특별한 인물이다. 봐라, 그는 한 쌍의 물영령의 큰 눈을 가지고 있고, 콧대가 무너지고, 큰 입이 있는데, 특히 그 큰 머리는 특히 사람들의 주의를 끌며, 그야말로 놀라울 정도로 크고, 게다가 총 난동을 부리는 손과 두 개의 총 불안분한 발을 더하면, 언뜻 보면, 마치 진흙으로 만든 큰 머리 인형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때때로 반 친구들 중 일부는 진뢰와 농담을 하며 말했다. "큰 머리, 큰 머리, 비가 오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그 사람은 우산이 있고, 너는 큰 머리가 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한바탕 웃음소리가 터졌다. 진뢰는 이런 선의의 농담을 개의치 않고 학우들과 미소를 지었다.

7, 지금 그녀는 계속 위로 돌고 있다. 체육관의 불빛이 반짝이는 지붕이 그녀의 시야를 가득 채웠다. 그녀는 그 별이 찬란한 고공을 향해 날아가고 있는 것 같다. 그녀가 하늘을 가로질러 36 도 회전할 때, 그녀는 다시 몸을 숙여 공중에서 두 번째 회전을 했고, 관중들은 그녀에게 눈부셨다. 천지개벽. 관중들은 환호하며 비명을 질렀다! 관중석이 끓었다!

8, 인물을 묘사한 아름다운 단락-동작

9, 그녀의 목소리는 산천처럼 밝고, 그녀의 가느다란 말투도 맑고 격동적이다.

1, 그 아이는 크고 단추가 빠진 낡은 면 코트를 입고 허리에 갈색 끈 두 개를 꽉 감았다. 아래는 짧은 반바지를 입고 가늘고 날씬한 종아리 두 개를 드러냈다. 발밑에 한 켤레가 휘청거렸는데, 아마 그의 아버지의 헝겊 신발일 것이다. 긴 부분이 뒷굽 밖으로 끌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1, 산전수전 다 겪은 그의 얼굴은 마치 붉은 구리로 주조한 것 같고, 넓은 이마에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주름이 깊게 새겨져 있다. 자주 가늘어지는 자상한 눈이 반짝이고 있다.

12, 인물을 묘사한 아름다운 단락-표정

13, 그녀의 하얀 얼굴은 아름다운 홍조를 보였다. 아름다운 큰 눈이 기쁨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14

15, 그녀의 동글한 노랫소리가 밤하늘에 떨렸다. 멀고 가까이 다가온 것 같고 부드럽고 낭랑한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16, 갑자기 내 얼굴은 누가 매섭게 뺨을 한 대 때렸는지, 불타는 듯 눈물을 참지 못하고,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울음을 터뜨리며 교실

17 을 뛰쳐나왔고, 그녀의 눈은 칼처럼 나를 찔렀고, 나는 독 안에 든 쥐가 되었다. 나는 얼버무리며 얼버무렸다.

2, 그 아가씨는 예쁜 곱슬머리를 걸치고, 한 쌍의 눈동자는 마치 두 못의 가을물, 날씬한 몸매, 정자와 옥립, 방금 물이 나온 화살줄기 연꽃 같다.

21, 그녀는 악보를 열고 왼손으로 키보드를 가볍게 두드렸다. 현이 조화롭고 나지막하게 울리기 시작했다. 본음 외에 또 한 차례 두터운 음향이 있었는데, 마치 깊은 한숨을 내쉬며 쏟아져 나온 것 같았다. 그녀의 오른손 손가락 아래, 건반은 한 무리의 놀란 새들이 날듯이, 은은한 저음을 띄우고 ...... 그녀는 힘껏 키보드를 두드리며, 마치 한 사람이 자신의 불행한 소식을 들은 것처럼 큰 소리로 외쳤다.-이 소식은 그녀의 마음을 진동시키고, 이런 짜릿한 기운을 뿜어냈다 한바탕 활발한 소리가 놀라듯 떨리기 시작했고, 황망하게 떠내려갔고, 또 격분한 외침으로 모든 음향을 압도했다. 아마도-무슨 불행한 사고가 발생했는데, 그것은 애명이 아니라 분노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행명언) 이어 부드럽고 강인한 사람이 또 있는 듯 소박하고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다. 설득하고, 사람들에게 그와 함께 전진하라고 호소하다.

22, 호루라기 소리, 긴장되고 멋진 줄다리기 결승전이 시작되었다. 내 마음은 쿵쿵 뛰고, 나는 숨을 죽이고, 눈을 크게 뜨고, 두 손은 밧줄을 꽉 잡았다. 내 앞에 서 있는 통통함이 이를 물어뜯었다. "그랑 하고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지만 발은 자기도 모르게 앞으로 미끄러져 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영아, 평소에 그녀는 펄펄 뛰다가 오늘 엄숙해졌는데, 그녀가 눈썹을 찡그리며 젖먹이의 힘을 다 써버리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로프에 빨간 스카프가 원하는 것 같습니다 ... > > < P > 질문 4: 인물 묘사 수법에 어떤 인물 묘사가 있는지 기본 방법은 외모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 심리 묘사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외모묘사

는 사람의 외모 (얼굴 얼굴, 이목구비), 표정, 신체 형태, 의상, 자세, 매너 등의 일부 또는 여러 부분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언어로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 P > 외모 묘사는 전모를 요구하지 않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의 외모 쓰기도 초상화 묘사라고도 합니다. 인물의 외모, 특징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를 묘사하며, 외모 묘사를 통해 정신을 전하며, 인물의 사상적 품질, 정신적, 성격 특징을 독자에게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 역할은 이 인물의 외부 면모를 그려낼 뿐만 아니라,' 신' 을' 모양' 으로 전하기 위해서다. 즉 인물의 일부 외부 특징을 통해 이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기 위해서다. 그것은 종종 인물의 얼굴, 몸매, 의상에 초점을 맞춰 인물의 신분, 매너, 운율, 표정을 표현한다.

2. 언어는

말을 마음으로 묘사하고, 인물의 말은 인물의 마음의 비밀을 가장 쉽게 "누설" 하며, 가장 유연하고 직접적으로 인물의 성격을 드러낼 수 있으며, 인물의 내면세계를 완전하고 세밀하게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인물의 언어묘사는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언어 묘사는 인물의 개성적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시대, 직업, 신분, 나이 등의 요인으로 인한 차이로 인해 사람들이 말하는 내용과 방식은 각기 다르며, 언어 묘사는 인물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언어를 포착하고' 이것' 을 써서 독자로 하여금 그 소리를 듣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언어 묘사는 간결하고 품위 있어야 하며, 꾸물거리지 말고, 인물의 신분에 어긋나면 안 된다.

언어 묘사는 주로 대화 묘사로 표현된다.

3. 동작설명

행동묘사는 인물이 행동으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행동은 인물의 성격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인물의 성격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준다. 인물의 일손, 발, 자세 모두 인물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인물 행동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성격을 과시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방식이다. < P > 여기서 말하는 행동은 인물의 모든 행동이 아니라, 가장 의미 있고, 인물의 성격을 가장 잘 드러내거나, 줄거리를 발전시킬 수 있는 행동들 (인물의 습관적 행동과 무의식적 행동 포함) 이다. 행동 묘사는 인물이' 무엇을 하는가' 와' 어떻게 하는가' 에서 자신의 가치관, 정서적 특성, 성격적 기질, 정신 상태 등을 드러내도록 하는 것이다. 독자가 인물의' 행동' 을 통해 상응하는, 유사하고, 관련성이 있지만 상충되지 않는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P > 4. 심리묘사 < P > 심리묘사는 인물이 일정한 상황에서 생겨난 생각, 감정, 연상 등 내면의 사상감정 활동에 대한 묘사로 인물의 정신세계와 사상적 자질을 깊이 드러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P > 인물의 초상화, 말, 행동에 대한 묘사가 인물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외부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독자들이 이런 묘사를 통해 인물의 내면의 활동을 엿보거나 느낄 수 있도록 하면 심리묘사는 인물의 내면적 은밀한 세계를 직접 드러낸다. 그것들의 결합은 인물의 이미지를 더욱 진실하고, 완전하며, 풍만하고, 심오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예술적 감화력이 풍부하다. < P > 심리적으로 묘사할 때 인물의 내면의 변화, 특히 순간적인 마음의 파동을 포착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심리적 변화의 궤적을 묘사할 때, 파란만장하고 파란만장해야 한다. < P > 질문 5: 인물 특성의 세 가지 주요 측면, 즉 외모, 행동, 품질 특징을 묘사한다. 첫째, 외관 특성 1, 외관 특성. 인물의 외모에는 일반적으로 키가 작고, 뚱뚱하고, 날씬하며, 이목구비 특징이 포함된다. 외모 묘사는 인물의 두드러진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 인물 외형의 모양 (양각발, 멜론 얼굴 등), 색깔 (* * * 연한 얼굴 등), 액세서리 (머리핀, 리본 등), 이목구비 (눈, 입 등) 등을 꼼꼼히 관찰해 구체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2, 착용 특징. 인물의 옷차림 특징은 일반적으로 스타일, 색깔 등을 포함한다. 양복을 입은 사람, 재킷을 입은 사람, 빨간 것, 꽃, 회색, 흰색 등을 입는 등 각자 좋아하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산골공' 에서' 열린 백토포 저고리 노출 선홍색 조끼' 를 입은 산골공은 반드시 너의 기억에 깊이 각인될 것이다. 둘째, 행동 특성 1, 행동 특성. 하나는 습관적인 동작이다. 예를 들어' 나의 작은 사촌 동생' 에서 어린 사촌 동생은 "말할 때마다 항상 큰 눈을 힘껏 깜박거리고서야 입을 열었다. 그 개구쟁이 모습은 사람을 만나면 웃게 한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우연한 동작이다. "작은 사촌" 처럼, "사촌 여동생은 어른인 척하면서 뒷짐을 지고 서성거린다" 고 말했다. 2, 태도 특성. 태도, 즉 인물의 표정 태도. 인물의 표정은 인물의 심리적 자질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바보 동생' 에서 동생은' 이성이 당당하다' 와' 나' 가 나중에' 놀라다' 는 반문하며 그의 선량하고 성실한 자질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3, 언어 특성. 인물의 언어는 왕왕 습관성과 우연성의 구분이 있다. "학우들에게 양해해 주십시오. 오늘 저는 선글라스를 끼고 수업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생님이 이렇게 "죄송합니다" 라고 말하면서, 한편으로는 선생님의 성실한 업무 태도가 반영되어 있다. ("선생님은 오늘 선글라스를 착용하신다") 셋째, 품질 특성. < P > 질문 6: 인물 묘사의 어떤 방법 기교가 묘사되는 대상: 인물 묘사, 경물 묘사, 장면 묘사, 세부 묘사 < P > 묘사 각도: 정면 묘사, 측면 묘사 < P > 인물 묘사 방법: 외모 (표정 포함), 언어, 동작 사회 환경 < P > 이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 움직임의 결합 (움직임의 정적), 요약과 구체적 결합, 먼 곳에서 가까운 (또는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 P > 풍경의 각도: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 < P > 질문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