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주에는 어떤 전통 공예가 있습니까?
양주에는 어떤 전통 공예가 있습니까?
칠기는 양염정의 중요한 공물이다. 예를 들어 청조 파일은 건륭 15 년 (1750), 36 년 (177 1), 54 년 (1789) 에 있다 로얄 캐비닛, 왕좌, 침대, 캐비닛, 테이블, 향, 화면, 다양한 상자, 팬, 상자, 그릇, 접시, 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물이 있습니다. 그 내태 소재는 자단목, 배목, 마호가니, 황양목 등 귀한 목재를 포함한다.
아편전쟁 이후 양주 칠기 산업은 점차 불황을 겪고 있으며, 소라, 페인트사연, 담력자호 하드 상감 등 진귀한 칠기가 잇따라 실전되고 있다. 동치부터 광서 시대까지 칠기 생산이 약간 반등했다. 주요 칠기 제품은 조각 페인트, 자개, 주제, 조각 페인트, 갈고리칼 등이다. 작은 물건은 캄보디아 상자, 화분, 카드, 문구 등을 포함한다. 얕은 각화가 유행할 때 품종은 모자 용기, 필통, 벼루통이 있다. 깊은 스크린은 왕왕' 양주 팔괴' 서화를 위주로 하여, 상품은 기본적으로 국내에서 판매한다.
해방 후 양주 칠기가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1953 기간 동안 문화부, 중국미술가 협회는 양덕복, 전종춘, 손 등 원공방에서 얕은 조각, 평지자개 상자, 골석 상감, 조각, 옥조각화 스크린, 페인트장 등 공예미술을 구매하는 전국민공예미술 전시회를 조직했다. 그 이후로 양주 칠기 공예가 휘황찬란하게 재현되었다.
1950 년대 이래로 양주 근교의 많은 한묘에서 수만 점의 칠기와 그 단편이 출토되었다. 기물은 그릇, 접시, 주전자, 숟가락, 귀컵 등 일상용품으로 그릇, 사건, 상자, 베개, 자, 빗, 상자, 등나무 주전자 등 서재, 기구, 채색 관 등이 있다. 그 장식 수법은 페인트, 침각, 금, 금은상감 등이다. 그 태골은 대부분 목재이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양주를 중국 목태 칠기의 발원지라고 부른다. 또한 많은 드라이 페인트 클립, 즉 속칭 탈태 페인트, 소량의 대나무 타이어, 구리 타이어, 가죽 타이어가 있습니다. 유양잡기',' 양태진전' 등의 책에 따르면 당현종과 양귀비는 루산 등 조신의 소중한 칠기 (예: 금, 은 등) 를 증정했다고 한다. 당희종에서는 고치가 양주 염철사로 임명되었다. 조정의 아첨을 위해, 그는 일찍이 1 만여 점의 양주 칠기를 장안으로 보냈다. 일본 나라 당모집사의' 비루사나불상',' 약사여래상',' 천수관음보살상' 은 모두 진진 제자 양주 성운사 이경 스님이 지은 것으로 모두 일본의 국보이다. 원대에 이르러 양주는 이미 전국 칠기 생산 센터가 되었다. 칠조각은 매우 정교하다. 원말명 초에' 소라' 공예가 나타났다. 명청시기는 양주 칠기 역사의 전성기로, 명가가 배출되어 상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청말 양주 칠기는 유럽과 미국 등 국가에 수출되며, 연간 판매량은 2 만여 건, 연간 수입은 3 만 2000 원이다.
건국 이래 양주 3 대 칠기 연예인은 전통 기예를 계승하고 또 혁신을 이루었다. 오늘날의 양주 칠기는 일곱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조각 페인트, 가는 솔개, 골석 상감, 반나사, 조각 페인트, 채색 갈고리, 채색 사연. 제품에는 병풍, 착지 병풍, 스크린, 스크린, 옷장, 술장, TV 캐비닛, 테이블, 의자, 의자, 병, 접시, 튜브, 상자 등 300 여 종의 가구와 가구가 포함됩니다. 양주 칠기는 조형이 점잖고 우아하며 공예가 정교하며 색채가 조화롭고 광택이 부드럽다. 그것의 장식 예술은 전통 공예의 농후하고 고요한 민족적 특색을 모두 가지고 있다. 1960 년대 초에는 옥조각 페인트, 평화송, 까치 등매가 대형 화면에 걸려 수도 인민대회당에서 전시되었다. 1970 년대 초, 그는 평지명주 남경장강대교를 만들어 사회주의 건설의 성과를 반영하여 모 주석의 칭찬을 받았다. 1979 년 봄 덩 부위원장이 북한을 방문해' 찬란한 성인의 봄' 화면을 국례로 김일성 주석에게 선물했다. 1987 년 9 월 나전 목각' 유태산' 채사연이 도쿄와 오사카 매장에서 전시돼 각계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거래가가 400 만원이다. 1988 년 2 월 우리나라 최초의 유연한 롤 칠기' 3 월 불꽃' 이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그것의 질감은 강건하고 부드럽고 유연하며 말릴 수 있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와 소장하기 쉽다. 현대과학기술과 전통예술의 교묘한 결합으로 1989 년 4 월 홍콩에서 전시되어 각계 인사들이 경이로움으로 여기고 있다. 양주에는 양주 칠기 공장, 칠기 2 공장, 강두 특종 공예 공장 등 세 곳의 칠기 공업 기업이 있다. 그들의 제품은 50 여 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어 대외무역과 중외 문화예술 교류를 발전시키는 데 적극적인 공헌을 하였다.
양주 칠기 품종이 풍부하고, 기예가 정교하며, 색채가 화려하고 우아하며, 조형이 고풍스럽고 점잖으며, 관상성과 실용성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선명한 지방 풍격을 지니고 있다. 양주 칠기는 모양과 용도에 따라 병풍 가구 잡화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뉘어 병풍과 가구를 위주로 병풍과 가구의 생산량이 양주 칠기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장식공예에 따라 10 대 범주로 나뉘는데, 특히 옥을 박고, 평지 진주모, 소라의 조각 페인트 품질이 전국에서 1 위를 차지하며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양주 칠기 부티크가 많아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고, 국가 지도자가 방문할 때의 선물로 선정되었다.
양주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옥석 가공 기지 중 하나이며, 고서적' 시경 공우' 에는' 양주 궁요곤' 에 대한 묘사가 있다. 1977 양주 촉강루위신석기 시대 말기 씨족 무덤 60 여석, 돌도끼, 돌창, 옥비, 옥옥 등 기물, 4000 여 년 전 우리 조상들이 이곳에서 생산생활을 했고 옥조각 활동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해방 후 양주에서 발견하고 청소한 100 여 개의 한묘에서 수백 종의 옥기가 출토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양주는 옥기를 조각하여 수공업의 번영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귀족 호문은 옥으로 파빌리온 누각을 장식하는데, 이른바' 조각옥가' 라고 한다. 당희종에서는 염철 역사의 고치가 양주에' 왕실 건축' 을 짓고 김옥으로 수십만 점의 용봉으로 장식했다. 고여도 여러 해 동안 수만 점의 양주 옥장신구를 찾아 조정에 바칠 것이다. 당대에 이르러 옥기가 백성들에게 착용되어 액세서리가 점차 유행하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양주 옥기는 이미 진설품으로 발전하였으며, 화조 난로 병 등 품종이 날로 풍부해지고, 조형과 장난의 예술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다. 청건륭년 동안 양주옥조각은 전성기에 들어섰다. 청궁 근처 10 근, 만 근의 대형 옥산은 양주를 위해 조각한 것으로, 그 중 만 근 이상,' 옥중의 왕' 으로 불리는 옥산은 희세의 보물이 되어 원근으로 유명하다.
오늘날의 양주 옥기는 전통의 우수한 기예를 충분히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예술가들은 디자인이 아름답고 공예가 뛰어난 옥기를 대량으로 디자인하여 제작했으며, 그 예술 수준은 여전히 세계 선두에 있으며, 그 상품은 국제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양주 옥기는 난로병, 인물, 꽃과 새, 동물, 골동품, 산조각 6 대 종류로 나눌 수 있으며 품종이 완비되어 색채가 다양하다. 1970 년대 초 제작된 백옥보탑로는 전국 옥기 감정에서 깜짝 놀랐다. 198 1 도쿄와 나고야 매장에서 전시돼 일본 각계 인사들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았다. 백옥오행탑은 1986, 7 층 8 면, 높이105cm, 폭 32cm 에 조각되어 있습니다. 8 개의 옥사슬과 440 개의 사슬로 4 개의 탑을 4 개의 방향으로 연결하는 것은 역대 옥탑 중 보기 드문 걸작이다. 같은 해 모진투옥산, 높이 1 .20cm, 너비 90cm, 무게1000 여 근, 명가 석조를 주제로 낙산 대불, 대족대불, 용문대불, 운강석을 모읍니다 전시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수도 언론계는 잇달아 소식을 발표하고 높은 평가를 내렸다. 홍콩보' 는 이 벽옥산이 "중국 청나라 건륭 년 동안 제작된' 대옥치수도' 이후 최근 200 년 동안 본 유일한 옥보가 중국 옥조각 기예의 새로운 수준을 충분히 반영한 것" 이라고 전했다. 1989 년 박태공예로 만든 사파이어' 생일 축하합니다' 와 1990 년' 산조각' 공예로 제작된 백옥산' 대천불' 이 전국 금잔을 받았다. 위의 옥기 다섯 점은 국가를 거쳐 진품으로 감정되어 현재 중국 공예미술박물관 보물관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