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Huo 의 아픈 무덤 조각에서 고대 중국 조각의 특징
Huo 의 아픈 무덤 조각에서 고대 중국 조각의 특징
첫째, huo 의 병묘 조각의 미적 사고
흉노 투쟁의 어색함은 한나라가 중국 문명사의 전성기라는 사상과 관련이 있다. 이 시기의 전쟁은 흉노의 젊은 장군을 용맹하고 멋있게 보이게 했다. 그에 따라 문화적 상징은 대국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미학사상으로 볼 때 한무제는 이런 조각한 조대의 강력한 정치 군사 경제력으로 침입자에게' 신 운 기' 의 미적 특징을 성공적으로 펼쳤고, 작가는 흉노의 객관적 이미지에 큰 반격을 가했다. 이 전쟁에서 국가에 대한 공로를 세운 것은 젊은 지휘관인 호거병 장군이 실제 자연구조에서 모방한 사상을 포기한 것이다. 이번 전공의 형이상학 고도를 기념하기 위해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물체의 정신적 감각이다. "틀" 이든,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은 걸출한 소장이든, 한무제는 대형 호거병 침호, 멧돼지, 돌두꺼비 건설을 명령했는데, 모두 석두 모양의 행태였다. 모두 석두 모양 때문에 병상을 따랐다. 그해 수릉정이 정성껏 만든 10 여 점의 조각 이미지를 주제로 이미지의 정신, 매력, 기상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서한문화정신의 대표가 되었다. 남김없이 생생하게,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사공도의' 코끼리 밖' 과 제백석의' 코끼리 조각' 은 인류 예술 사상의 물화 형식이다. "작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구현한다" 는 미적 사상이 이 후광에서 해답을 얻었다. 내면정신. 호제병묘 조각상은 거시적으로 서양이 호제병묘 조각의 미학사상에서도 중국 철학에서' 천인의 조화' 라는 창작 이념을 반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것의 조각품의 대부분은 석두 모델로 선을 만들었다. 기묘하게 정신에 관여하고, 무한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형식적으로 시각적인 지도 역할을 하는 사람들은 천연 원석의 자연 형태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조금만 조각하면 쓸모가 있다.
동시에 호제병묘 조각상도 이상적인 얼굴 모양을 채택하여 거석에서' 후후' 하여 작품 전체를 형상화하고 둥글게 만들었다. 이 조각품에서 약마 뒤의 허벅지는 일체형으로 하나가 되었다. 이 조각품들은 처음에 큰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배치된 환경이다. 거의 두 개의 큰 얼굴만으로 형성되고, 다음 종아리 부분은 받침대일 뿐이다.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자연 전체와 하나가 되어 얼굴 하나를 사용한다. 전체 허벅지의 조형을 총결하여 매우 간결하게 다듬었다. 이 수정들이 해석하는' 천인의 조화' 의 미학 이념. 약마 전신의 다리 전체가 큰 얼굴로 직접 나타난다는 의미다. 작가의 마음속에 감춰진' 천인의 조화' 심미의식의 구현. 중국의 다른 전통도가 철학에서는 자연속성에서 벗어나는 몸통, 목, 머리, 하늘, 땅, 사람의 자연구조가 귀납되고 서로 통한다. 저자가 추상적인 덩어리로 요약하여 몸이 배어나게 한다. 노인은 말했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을 따라야 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이상적인' 이미지' 정신을 구현한다. 이러한 상상의 블록이 처리되고, 자연 사이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서로 융합된다. 이 때문에 모든 인원이 조형을 간결하고 간결하고 소박하며 대범하게 보이게 하고, 번창한 약마가 자연의 발전 법칙에 순응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도록 크게 강화하였다. 호씨 연탄의 부피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스쿼시 공간을 확장하는 강도를 높였다. 환자의 무덤 조각의 저자는 자연에서 숨겨진 영성을 유발했다. 환자 무덤 조각의 또 다른 특징은 동그란 조각과 원석 조형을 채택하여 인문정신이 가득한 엠보스 조합의 표현 방법을 자연과 직접 갈라놓는 것이다. 작가의 신체 처리는 매우 큰 이미지이다. 이 활력과 신비감으로 가득 찬 조각품들은 갑자기 용감한 자유 속에 모였다. 조각' 약마' 에서 말의 이목구비와 사지를 함께 사용한다. 거대한 가스전을 형성하여 천지의 돋을새김 형태를 가득 채우고, 주체 부분만 차지하는 몸통 보양실을 차지하여 물체의 모양과 품질을 뛰어넘는 정신 환경을 조성했다. 이것은 원형 조각의 모양이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모든 두드러진 자질구레한 고점을 도약하는 자연스러운 방식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미적 사상은 저자의 창작 과정에서 엠보스 전체에 의해 압축되고, 심지어 말 아래 있는 석두 조차도 의식적으로 흐르기 시작했다. 머리는 텅 비어 있지 않다. 전체 조형이 하나의 집단 구조에 융합되어 약마식의 예술 형식이 생겨났다. 그 뒤에는 흔히 당시 민족 응집력의 엄청난 폭발력이 붙어 있었다. 윤물이 가늘고 소리 없는 효과를 거두어 가정이나 사회에 생기는 민족심리를 부여한다. 호제병의 영묘 조각상은 관중의 시각적 충격을 보여준다. 다시 한 번, 소, 잎의 양강의 아름다움은 돼지, 두꺼비의 양강의 아름다움과 똑같다. 이것들은 모두 한제국의 강렬한 민족 심리의 반영으로 선, 면, 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기 다른 기법을 흉노 침략자의 돋을새김에 녹여넣는 이런 표현 방식은 작가의 교묘한 종족에 의해 정복되고, 전국을 통일하는 정신은 자연히 호거병묘 조각상에 자연스럽게 중국 문화를 활용했다. 매우 독특하고 자연스럽게 호제병 편찬의 조각에 투사되었다. 그것은 독특한 예술적 맥락을 구현하여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발산한다. 한 민족의 자신감, 강한 문화, 석방된 정신 능력. 기하학적으로 창의적인 표현을 하다. 자연 이미지에서 추출하다.
둘째, 호 병 무덤 조각 성능
추상적인 의미를 지닌 도식은 현대 서구 조각상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호제병 묘실 조각 조형언어 표현의 주요 특징은 인간의 원시 충동 암호를 지닌 이 물질 조각상과 저자가 정신적인 차원에서 물체에 대한 직접적인 인식을 반영한 것이다. 작가는 자신이 창작해야 할 것이 종종 인간성의 * * * 감각과 심미 정체성의 주제와 일치한다는 것을 미리 상상하지 않고, 석두 장사를 보고 석두 형성되고 대담하고 직접적인 지식을 채택하는 것을 보았다. 어떤 의미에서 세상의 모든 물체는 기하학으로 표현되어 자신의' 이미지' 느낌과 내면의 감정을 직접 형성한다. 단순한 의미의 기하학적 모양은 종종 저자의 높이로 석두 위에 개괄적으로 뿌려진다. 그들은 뛰어난 기예, 능숙한 창작, 탈속적인 예술 추구에 힘쓴다. 호제병' 경작자 조각' 의 표현에서 L-J 능력은 형식의 자연적 실제 구조를 고려하지 않고 이미지를 어떤 모양으로 요약한 독특한 느낌에서 직접 출발한다. 풍부한 상상력. 직접적으로 물정신의 실질을 취하는 수법은 이 조각상들 속에서 자연적으로 드러난다. 예를 들어 재미있는 품질. 이런 형이상학적 표현은 일반적인 진정한 의미에서' 와우소' 형태를 대표할 수 없다. 침우의 전체 신체 구조는 단순하고 간결한 기하학으로 묘사되며, 특정 시점 모양의 전형적인 변화에 대한 묘사도 아니다. 다른 각도에서 보다. 소머리는 후광 삼각형처럼 보이지만, 궁극적인 의미와 영원한 이상을 가지고 있다. 타원형, 몸은 직사각형이고 엉덩이는 정사각형이다. 무림화곡병 묘지의 이 조각상들을 가까이서 관찰한 결과, 몸에 붙는 부분은 편원으로 압축되었다. 조카를 조각하는 과정에서 필자는 이 조각품들의 기세와 예술적 매력에 충격을 받았다. 우우 각 부위의 F 형은 간결하고 의미 있는 도형으로 교묘하게 요약되었지만, 각종 간행물과 미디어 전달체의 이미지와 영상에서도 이런 모양을 느낄 수 있어 모양의 전체감을 크게 높이고 환경과의 경쟁에서 이 조각상들의 예술적 매력을 발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일단 우리가 현장을 방문하면, 실제 생활에서 날개 조각실의 역할은 조각품을 활기차게 하고, 숨막히는 시각 효과, 숨막히는 정신력, 시각적 충격을 발산하며, 우리의 열정을 결실을 맺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기타, 예를 들면 박무전의 함양. 호병묘의 조각상은 실, 면, 두꺼비, 자연에 정취가 가득한 멧돼지, 대기가 웅장한 침호, 형체와 돋을새김의 조합된 조각 언어도 사용한다. 선은 중국 같은 동물의 전통 조각 정의에서 서로 다른 기하학을 나타낸다. 이 범주는 주요 표현 형태소입니다. 중국 전통 조각상의 표현 형식에 대한 선형 추구는 서한 예술가의 비범한 지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거슬러 올라가는데, 주로 그림의 영향 때문이다. 호제병묘 조각상에서 선의 운용은 현대예술에서 조카의 기하학 구도를 조각하는 원소를 담고 있는데, 이 간결하고 독특한 매력을 지닌 조각품은' 약마' 조각상의 정중선, 면, 몸, 돋을새김의 교묘한 결합을 전달한다. 약마의 이미지는 총화와 압축이다. 거대한 암석 덩어리에서 작가는 거칠고 간결하며 상상력이 풍부한 선으로 기세가 웅장하고 활기찬 준마를 보여 주었다. 약마의 웅장한 대기와 호제병묘의 깊고 고풍스러운 조각품에서 전체 윤곽 선이 전체를 따라 흐른다.
셋째, huo 의 아픈 무덤 조각의 미적 중요성
많은 동물의 자연 속성의' 프리' 정신은 중국 전통 철학 미학의 정수를 대표한다. 그 말의 눈, 콧구멍, 귀, 귀밑머리, 꼬리 등 울퉁불퉁한 디테일과' 형형으로 신을 쓰다',' 천인의 조화' 등 형형상상의 미학사상은 저자가 과감하게 과장된 수법으로 동서양의 차이를 억압하는 미학체계로 마방의 현실주의 미학사상을 이루었다. 그것의 문화 유전자에서 구름의 조형 선은 장애물이 없이 유통될 수 있어 중화민족의 오래된 문화 기초와 깊은 역사 축적을 크게 증강시켰다. 그것은 신체의 시각적 장력이다. 말 사지의 라인도 물리적 세부 사항이 실제로 중국의 원시적인 미학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귀납되어 중간에 압축되어 간결해 보인다. 프리 핸드 정신을 포함 하는 이러한 중국 전통 조각은 프리 핸드 정신을 대표 하 고, 중국 고전 문학 예술의 가장 중요 한 기간-송나라, 또한 자신의 변화와 변화를 경험 하 고, 시와 그림은 그들의 상호 기간을 은폐. 송대 전체 예술 혁신이 변화무쌍한 시대 조류에 영향을 받아 섬세한 관계로서 논의할 만한 문제이다. 시와 회화라는 두 영국 예술의 핵심 스타일도 각자의 변화와 탈바꿈을 겪었다. 첫째, 송대의 예술 풍격과 송대의 새로운 변화, 시화는 그것들 사이의 상호 관계를 가린다. 송대 이래 고대 사회에서 일련의 중대한 변화와 전환이 발생했는데, 이것은 논의할 만한 문제이다. 이 글은 송대의 예술적 특색과 송대의 새로운 변화를 논술하는데, 이것은 이미 사학계의 공감대이다. 송대에 이르러 생산과 경제의 관계, 서원화의 출현과 문인의 재미, 송대 문인화는 모두 큰 발전 변화를 일으켜 사회 면모의 중대한 변화와 전통 회화 미학의 재건을 가져왔다. 이를 바탕으로 송대의 문화. 특히 송대의 예술에도 철저한 변화가 일어났는데, 이는 중국의 심미와 예술 발전의 내면적 요구와 그의 새로운 시 스타일을 반영한 것이다. 돌연변이의 전환과 그림의 순수한 승진은 모두 이 시기부터 시작되었다. 전대에 비해 송대 중국의 예술. "학자의 풍격이 검기 풍격을 대신하고, 정교한 풍격이 예술을 대신하고, 중세의 번영을 끝내고, 근대의 임협을 열었다. 음침하고 문예' 의 성황이 당나라보다 많이 늘어나 야외에서 긴장을 풀었다.
미국 문화의 창조도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송대 키워드: 송대 시화관계의 예술, 우리는 온순하고 우아한 송릉석각, 청명절의 떠들썩하고 번화한 강변 광경, 섬세하고 온순한 관요도자기, 다듬어야 할 송사, 그리고 송대가 중국 고대 미학사에서의 중요한 지위를 떠올린다 더 중요한 것은 송대는 중국 고전문학예술의 가장 중요한 전환기, 당대의 악무, 이씨의 초사, 고부훈의 당시였다. 마침표. 이 시기, 고대에는 계속 발전하여 당대에 절정에 이르렀고, 한대의 경이로움에서 진송의 서예에 이르렀고, 심미재미가 없었고, 심미규범은 점차 쇠퇴하였다. 그러나 송대 문인의 새로운 창작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이고 과감한 혁신의 기세를 보이지 않았다. 당대와 그 이전의 예술 심미 패러다임은 송대 이후 800 여 년 동안의 주류 심미 양식이 되었다. 이런 심미와의 조화는 청춘의 활력과 생동감 있는 순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변혁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미학사, 당나라 이전에 말할 수 있다. 중국의 심미문화의 면모는 왕성하고 진취적이며, 결론을 끝내는 시대이고, 송대는 새로운 창조의 시대이다. 송대부터 청춘은 점차 성숙해지고, 의기풍은 저련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예술 전체가 새로운 변화를 구하는 송대에서는 진취적인 행동에 대한 숭상이 내성적인 심성의 배양으로 물러났다. 그래서 송나라의 영향으로. 시화는 엘리트 예술의 두 가지 핵심 풍격으로 여성, 정교함, 내성감, 우아함이 극도의 예술적 심미에 이르는 전형적인 상징으로 뚜렷한 동종예술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계승하고 완벽했지만 한대 이후에는 조각 분야로 점차 사라졌다. 19 세기 초 프랑스 현대주의 조각 선구자 로댕도 호병묘 후기 창작한 조각 걸작' 발자크 기념상' 에 업적을 남겼습니다. 중국 조각사의 절정을 대표하며 중국에 풍부한 문화유산을 남겼습니다. 그중에는 비길 데 없는' 프리' 표현 수법이 담겨 있습니다. 그의 조각품은 대표적이었습니다. 아직 풀리지 않은 예술 비밀번호가 많다. 이미 A.2 1 의 절정에 이르렀지만 로댕의' 프리' 정신과 호병묘조각의' 프리' 정신은 이미 있었다. 우리가 직면한 것은 세계 경제 문화 통합의 형세인데, 서방은 여전히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로댕의 미적 사상은 서구 현실주의의 근본 원인인 강세원 문화와 각종 예술사조가 우리 주변의 전통문화에 미치는 과학적 이성적 영향에서 시종 벗어나지 못했다. 로댕은 만년에 전례 없는 영향을 끼쳤지만. 서양의 심미관념과 예술적 표현을 표현한 조각 발자크는 이미' 이미지' 의 경향을 보였지만, 그의 작품에서는 정반대였다. 같은 서구 가치관에서만 발자크의 이미지 묘사를 맹목적으로 모방한다면 이성적인 사고의 성분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단순한 횡령은 결국 민족 자아의 상실로 이어질 수 있다. 그래서 곽 병묘 조각상은 동양을 대표하는 형이상학 미학을 보여준다. 반드시 중국 본토 문화의 입장에서 중국 문화예술관념의 장기 전략 목표에서 출발해야 하며, 완전히 자연물과 정신수준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으로 중국 당대 조각익의 발전 방향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그것이 객관적 이미지 속 당대 세계의 이성과 자연의 문화적 맥락을 완전히 버렸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우리는 서양 문화의 요인을 주시하고 연구하고 있지만, 한 정신의 높이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있다. 이것은 기다림이다. 우리는 반드시 중국 역사상 전통 조각의 우수한 문화 자원을 회고해야 한다. 종의 인간성에 대한 궁극적인 추구. 이것은 또한 창조적 정신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전통 조카의 조각 고전' 호거병묘' 에 대한 재해독은 미학관을 드러내는 동시에 떠돌아다니는 감정에 대한 자유로운 카타르시스이기도 하다.
그 개념과 표현 형식을 분석하고 해석하여 이론적 가치를 총결하였다. 중국 전통 고전 조각. 작가의 창작 사상의 창작 법칙에서 전통민족의 우수한 문화예술, 새로운 당대 어경, 작품의 표현 형식은 종종 유석도 바브 철학 이념 아래 조각판 메뚜기 어휘의 최대 융합과 보완을 구현한다. 중국의 심미적 취향으로 볼 때, 호제병묘소 조각의 미학사상은 본질적으로 당대 조각품의 실험에서의 발전과 재건을 대표한다. 그것은 중국 본토 문화에 입각하여 중국 전통문화에서' 자유' 정신의 핵심이다. 그러나 이것은 기초를 상징한다. 중국 당대 조각 예술 체계를 건설하여 세계 문화 생태계에서 동양 문화의 특색을 지닌 미학 사상과 예술 형식을 형성하다. 중국의 역사가 중국의 문화적 이미지를 창조했지만. 수많은 문화 전달체들 중에서 우리의 당대 조각품은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특히 중국의 서화에서는 큰 실제 작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