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건축구조물과 건축자재에 대한 연구보고서가 급히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고대 건축구조물과 건축자재에 대한 연구보고서가 급히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중국 건축은 오랜 역사적 전통과 영광스러운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현물 시험이 가능한 7,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3,000년 전, 목조 프레임을 주요 구조로 하고 폐쇄형 안뜰을 기본 그룹 배치로 하는 독특한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그 발전은 한 번도 중단되지 않았으며 한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의 건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산시성(陝西省) 반포유적에서 발굴된 정사각형 또는 원형의 얕은 동굴식 가옥으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6~7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높은 산 위에 세워져 수천 마일에 걸쳐 구불구불하게 세워진 만리장성은 인류 건축 역사상 기적입니다. 수나라 때 건설된 허베이성 자오현 안지교는 오랫동안 세계 건축의 선두에 있었습니다. 과학, 기술 및 예술의 완벽한 결합 측면에서 교량 과학, 산시성 잉현(Yingxian) 현 포공사(Fogong Temple)에 있는 기존 목조탑은 베이징 자금성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건축물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아름답게 건축되었으며 잘 보존된 건물입니다. 우리 나라의 고전 정원은 독특한 예술 스타일로 인해 중국 문화유산의 진주가 되었습니다. 뛰어난 기술, 절묘한 예술, 독특한 스타일을 갖춘 이 일련의 기존 건물은 세계 건축사에서 독립적이고 독특한 것으로 고대 우리나라의 화려한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는 마치 돌에 새긴 역사책과도 같아서 조국의 역사와 문화를 되짚어보게 하고 애국심과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이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러므로 고대 우리나라의 건축예술도 미술 감상의 중요한 대상이다.
중국 건축 시스템은 목조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독립적인 건축 예술로, 도시 계획, 건물군, 개별 건물, 재료 및 구조의 예술적 처리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양한 지붕 모양, 처마 장식, 칠해진 브래킷, 황금색 돔, 내부 및 외부 장식 문, 전통 건물의 정원 장면은 중국 건축 예술의 세련미와 매력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7천년 전, 허무두(Hemudu) 문화에는 장붓구멍과 장부, 혀와 홈의 관습이 있었습니다. 반포마을은 앞방과 뒷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나라와 은나라 시대에는 높은 궁전이 나타났습니다. 서주(西周)시대에는 벽돌과 기와를 사용하여 안뜰 배치를 확립하였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건축도면이 훨씬 더 많이 남아있습니다. Jingyi Taixie Palace의 실내 및 실외 기둥, 기둥 및 제단은 모두 장식되어 있으며 벽은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는 목조건축물이 점점 성숙해졌고, 웅장한 건물과 풍부한 장식, 우아한 쭉 뻗은 아방궁, 웨이양궁 등 거대한 건축군이 등장했습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 시대에는 사찰과 탑이 다양한 형태로 급속히 발전하였고, 지붕 능선에는 부엉이 입맞춤 장식이 나타났습니다. 수당시대에는 유약 타일을 사용한 건물이 더욱 웅장했으며, 당시 지어진 남찬사 본당과 불광사 본당은 오늘날에도 남아 있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대(五代)와 송대(宋代)에는 도시 건축이 번성하고 상업이 번성했으며, 명청대(周淸代)의 많은 궁전과 정원, 개인 정원이 아름답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건물은 송나라 시대의 안락한 건물보다 더 화려하고 복잡하며 웅장합니다. 현대 중국 건축 예술은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오늘날 세계 건축 예술의 장점을 흡수하는 실천 속에서 계속 발전하고 혁신하고 있습니다.
고대 중국 건축의 예술적 성취는 독특한 구조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고대건축의 특징을 살펴보자. 아래는 인터넷과 도서관에서 수집한 고대 건축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고대 중국 건축예술의 특징은 다각적이다. 미술 감상의 관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1. 독창적이고 과학적인 프레임 구조
이것은 고대 중국 건축의 가장 중요한 구조적 특징입니다. 고대 중국 건축은 주로 나무 프레임 구조, 즉 나무 기둥과 나무 기둥을 사용하여 집의 뼈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지붕과 처마의 무게는 벽을 통해 기둥으로 전달됩니다. 파티션은 집의 무게를 지탱하는 구조적 부분이 아닙니다. "벽이 무너져도 집은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옛 속담은 중국 건축의 뼈대 구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요약하고 있다. 이 구조를 통해 주택은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삶과 생산의 기능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집의 벽은 무게를 지탱하지 않기 때문에 문과 창문 설치에 큰 유연성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프레임형 목조구조물은 과거 궁궐, 사찰, 기타 고급건물에서만 볼 수 있었던 독특한 구성요소, 즉 처마 아래에 뭉쳐진 '버킷아치'를 형성하고 있다. 양동이 모양의 나무 블록과 활 모양의 가로대를 겹겹이 십자형으로 펼쳐서 큰 위쪽과 작은 브래킷을 형성합니다. 이 구성요소는 로드빔을 지지할 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명청대 이후에는 구조의 단순화로 인해 기둥 위에 기둥을 직접 배치하게 되면서 괄호의 구조적 역할이 거의 완전히 사라지고 거의 순수한 장식으로 변하게 되었다.
2. 중정형 그룹 배치
고대 문헌 기록부터 회화 속 고대 건물의 이미지, 기존 고대 건물까지 중국 고대 건물이 독특한 배치 레이아웃을 갖고 있다. 즉, 모든 거주지, 궁전, 관청, 사원 및 기타 건물은 여러 개의 단일 건물과 안뜰로 둘러싸인 일부 복도, 벽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안뜰은 앞뒤로 연결되어 있으며, 앞마당을 통해 뒷마당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청년과 노인을 질서있게 하고 안과 밖을 구별한다"는 중국 봉건 사회의 이념의 산물입니다. 집안의 주인공이나 외부 세계와 격리되어야 할 사람들(예를 들어 귀족 집안의 소녀들)은 종종 바깥문에서 멀리 떨어진 안뜰에 거주하며, 이는 안뜰의 깊은 공간적 조직을 형성합니다.
송나라 구양수의 시 <나비는 꽃을 좋아한다>에는 "뜰은 얼마나 깊습니까?"라는 말이 있는데, 고대인들은 대관료들의 거주지를 "호문은 바다만큼 깊다"고 묘사했는데, 이는 그 배치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중국 건축의 중요한 특징.
동시에 이런 종류의 중정형 그룹화 및 배치는 일반적으로 세로축(전후축이라고도 함)과 가로축을 따라 균형 있고 대칭적인 방식으로 설계됩니다. 중요한 건물은 수직축에 배치하고, 보조 건물은 좌우측에 배치하여 베이징 자금성과 북쪽의 안뜰 주택을 가장 잘 구현하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 그룹 레이아웃 원칙. 이러한 배치는 중국 봉건 사회의 가부장적, 윤리적 체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봉건적 씨족제도와 위계적 개념에 따라 주거에서는 우월과 열등, 노인과 젊은, 남성과 여성, 주인과 하인 사이에 분명한 차이를 두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중국의 안뜰 스타일 그룹 배치가 만들어내는 예술적 효과는 유럽 건축과 비교할 때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럽 건물은 상대적으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고대 건축물은 중국화의 긴 두루마리와 같아서 단계별로 살펴보아야 하며 동시에 모두 볼 수는 없습니다. 고대 중국 건물에 들어갈 때 한 안뜰에서 다른 안뜰까지만 걸어갈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사례는 베이징의 자금성이다. 사람들이 천안문 광장에 들어갈 때마다 문을 통과할 때마다 또 다른 안뜰로 들어가게 되는데, 안뜰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 걸어가면 풍경이 한 단계씩 바뀌면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깊은 인상. 자금성의 예술적 이미지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남아 있습니다.
3.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
앞서 언급했듯이 건축은 기술적인 과학일 뿐만 아니라 예술이기도 합니다. 오랜 노력 끝에 고대 중국 건축은 다른 중국 전통 예술, 특히 회화, 조각, 예술 및 공예 및 기타 조형 예술의 특성을 흡수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이와 관련하여 많은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그 중에서 다음 세 가지 측면이 더욱 두드러진다.
1. 장식용 지붕
고대 중국의 장인들은 지붕을 사용하여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오랫동안 발견해 왔습니다. 아가서에는 '사찰 날개 만들기'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3000년 전 시인들이 이미 시에서 사찰의 날개 모양 지붕을 칭송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한나라 시대에는 후대에 다섯 가지 기본 지붕 스타일이 있었습니다. 즉 4개의 경사가 있는 "베란다 지붕", 4, 6, 8 또는 8개의 경사가 있는 "단일 지붕" 또는 둥근 지붕이 있는 "단단한 지붕"입니다. 두 개의 경사면이 있지만 지붕과 같은 높이의 두 개의 박공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미 "산 꼭대기", 두 개의 경사면과 지붕이 박공 너머로 튀어 나온 "산 꼭대기", 위쪽이 있는 "산 꼭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의 절반이 매달려 있고 경사면의 아래쪽 절반이 사방에 있습니다. 고대 중국 장인들은 목조 구조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붕 접힘과 지붕 뒤틀림을 만들어 새 날개처럼 뻗어나가는 처마와 지붕 각 부분의 부드럽고 우아한 곡선을 형성했습니다. 동시에 지붕의 용마루 끝 부분에 적절한 조각이 추가되고 처마 장식의 타일도 장식됩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지붕에 색과 광택을 더하기 위해 수많은 유약 기와가 사용되었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지붕 양식이 속속 등장했고, 이러한 지붕으로 구성된 예술적 효과가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형태는 고대 중국 건축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우리는 지붕 형태를 사용하여 건물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드는 풍부한 경험을 얻었으며 고대 중국 건축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 박건축의 응용
박 건축의 응용은 고대 중국의 궁궐, 사찰 등 고급 건축물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술적 처리 기법이다. 그 기능은 본관을 출발시키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적용되고 예술적으로 독특한 호일 건물은 춘추 시대 이후 궁전의 정문 앞에 지어진 "que"였습니다. 한나라 때에는 궁궐과 능 외에 사찰과 중대형 묘도 사용하였다. 쓰촨성 야안에 있는 현존하는 고의릉은 형태와 조각이 매우 정교하며 전형적인 한나라의 무덤이다. 한 왕조 이후 조각과 벽화에서 다양한 형태의 퀘를 흔히 볼 수 있으며, 명나라와 청 왕조에 이르러 퀘는 오늘날 자금성의 자오선 문으로 발전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예술 지원 건물로는 궁전 정문 앞에 있는 중국 시계, 아치형 통로, 스크린 벽, 돌사자 등이 있습니다.
3. 색의 사용
고대 중국 장인들은 건축 장식에서 색을 사용하는 데 가장 대담하고 능숙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중국 건축의 목조 구조 시스템과 분리될 수 없다. 나무는 내구성이 없기 때문에 중국 건축에서는 오랫동안 나무를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페인트와 동유로 코팅하는 방법을 채택해 왔습니다. 북쪽의 궁전, 정부 건물은 밝은 색상의 대비와 조화를 매우 잘 사용합니다. 집의 주요 부분, 즉 햇빛에 자주 노출되는 부분은 일반적으로 따뜻한 색상, 특히 처마 아래 그늘진 부분은 파란색과 녹색과 조화를 이루는 시원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이는 태양의 따뜻함과 그림자의 시원함을 강조하여 기분 좋은 대비를 만들어냅니다. 주홍색 문과 창문, 파란색과 녹색 처마에는 금실과 금색 점이 자주 추가되며 파란색과 녹색 사이에 빨간색 점 몇 개가 산재되어 건물의 칠해진 패턴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고 장식 효과를 높입니다. 자금성과 베이징의 천단과 같은 일부 중요한 기념물 건물은 노란색, 녹색 또는 파란색 유약 타일로 장식되어 있으며 한 층 또는 여러 층의 순백색 대리석 플랫폼과 난간이 늘어서 있습니다. 구름의 푸른 하늘, 그 색상 효과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물론 이러한 색채양식의 형성은 상당부분 북부지역의 자연환경과 관련이 있다. 평탄하고 광활한 화북평원의 겨울풍경은 매우 단조롭고 거칠기 때문이다.
이러한 자연환경 속에서 이 밝은 색상은 건물에 생동감과 흥미를 가져다 줍니다. 같은 이유로, 산과 강이 일년 내내 아름답고 푸르른 남쪽에서는 봉건 사회의 건축 계층에 의해 건물의 색깔이 제한되는 반면, 남쪽은 일년 내내 녹색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건물의 색상은 남쪽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기 위해 흰색 벽, 회색 타일 및 기둥을 밤나무, 검정색, 짙은 녹색으로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우아합니다. 아름답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다른 색상. 쉽게 짜증을 낼 수 있는 강렬한 컬러와 달리, 무더운 남여름에 청량감을 주는 컬러다. 여기에서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 주요 스타일 외에도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우리나라 고대 건물의 색상 사용에 약간의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북경의 자금성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건물이다. 북경은 고대에 중요한 경제, 정치적 장소였으며, 다양한 종류의 건물이 가장 대표적인 건물이다. 이제 궁궐 예술 감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랜 봉건 사회를 경험했기 때문에 역대 왕조의 황제들은 자신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종종 대규모 건축을 진행하고 다양한 궁궐을 지었습니다.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삶을 누리며 통치의 위엄을 유지합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이후에 건설된 아방궁은 놀라운 규모에 이르렀습니다. 서한 초기에 건축된 위양궁은 궁궐 둘레 면적이 8,900m에 달합니다. 한(汉)나라의 유방(劉浦) 황제는 이 궁전 건물의 사치를 보고 분노했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소화(孝河)는 “황제는 사해를 자신의 집으로 여기는데, 그럴 수 없다”고 말했다. 강하지 않으면 강하다.” 이는 지배층이 궁궐의 규모가 엄청나다는 것을 깨달았음을 보여준다. 궁궐 건축은 자신의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도구로도 사용될 수 있다. Xiao He의 견해는 이후의 황제들이 수도와 궁전 건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궁전 건물은 고대 중국 건축에서 항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궁전 건물이 폐허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보존된 가장 크고, 가장 완벽하고, 가장 아름다운 궁전 건물은 베이징의 자금성입니다. 자금성 전체가 규모가 웅장하고 매우 장관입니다. 궁전의 핵심 부분인 자금성을 예로 들면, 동서 길이가 760m, 남북 길이가 960m로 면적이 720,000제곱미터가 넘습니다. 궁전 건축의 일반적인 관습에 따르면 자금성은 황제가 정무를 처리하는 바깥뜰과 황제가 거주하는 안뜰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자금성의 Qianqing Gate는 바깥뜰과 안뜰을 나누는 경계선입니다. 외부 왕조는 태화당(Taihe Hall), 중화당(Zhonghe Hall), 보화당(Baohe Hall)이라는 "3개의 주요 홀"이 지배하고 있으며, 앞에는 태화문(Taihe Gate)이 있고 양쪽에는 문화당(Wenhua Hall)과 우영당(Wuying Hall)이라는 두 그룹의 궁전이 있습니다. 안뜰에는 Qianqing Palace, Jiaotai Palace 및 Kunning Palace의 "Three Back Palace"가 있습니다. 양쪽에는 후궁을위한 East Sixth Palace와 West Sixth Palace가 있으며 종종 "Three Palace"라고 불립니다. 및 여섯 번째 궁전 ". 병원". 자금성의 전체적인 배치는 "앞을 향하고 뒤로 자"라는 전통적인 봉건 예절 체계를 두드러지게 구현합니다. 자금성 전체의 디자인 컨셉은 봉건 황제의 권력과 엄격한 봉건 계층 구조를 두드러지게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중앙 축에 엄격하게 대칭으로 배치된 주요 건물 외에도 "3개의 주요 홀" 중 태화당(일반적으로 Jinluan Hall로 알려짐)이 특히 강조됩니다. 법원 예식이 열리는 것이 강조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체 배치 측면에서 "3개의 본당"은 자금성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그 앞의 광장이 2.5헥타르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자금성을 효과적으로 강조합니다. 최고 조화의 전당은 궁전 전체의 주인입니다. 또한 태화전은 3개 층으로 나누어진 8m 높이의 흰색 대리석 궁전 기단에 위치해 있으며, 각 층은 흰색 대리석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3층의 돌로 된 '황실 도로'가 있습니다. 태화전을 더욱 웅장하게 보이게 하고, 멀리서 보면 마치 전설적인 경궁처럼 보여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안뜰과 그 밖의 부분은 바깥뜰에 종속되어 있어서 비교적 간결하게 배치되었다.
물론 자금성 건물 전체가 황제의 정치적 권력을 반영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금성 단지의 건축예술 전체로 볼 때 심각하고 경직된 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 , 그것은 황제의 정치적 힘을 구현하며 고대 중국 건축 예술의 특별한 스타일과 뛰어난 업적을 반영하며 세계에서 뛰어난 건축 그룹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 영락제 시대에 창건된 이래로 5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계속해서 재건되고 개조된 이 걸작은 "온 세상이 오직 한 사람만을 섬길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이 웅장한 자금성은 우리나라 고대 근로인민들의 지혜와 피와 땀의 결정체입니다.
세계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만리장성은 고대 중국 건축의 전형이기도 하다. 마치 중국 북부의 광활한 땅에 자리잡은 거대한 용과도 같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인류 문명 역사상 가장 큰 건설 프로젝트로, 2000여년 전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건설되었으며,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연결되었습니다. 만리장성. 한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대규모 건설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프로젝트의 광대함과 추진력의 위대함은 세계의 기적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물과 사람도 변합니다. 이제 구 만리장성 유적지에 오르면 산 사이에 굽이쳐 흐르는 만리장성의 위엄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의 위대한 지혜와 용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사를 창조하는 중.
만리장성은 중국 북부에 위치하며 동쪽의 산해관(山海關), 서쪽의 가욕관(嘉屯關)에서 시작하여 길이가 약 6,700㎞에 이르며 흔히 만리장성으로 알려져 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만리장성의 건설은 기원전 7세기 초나라가 '사각형 도시'를 건설한 때부터 명나라()까지 2천년 이상 지속됐다. 1368-1644), 20개가 넘는 만리장성은 가신 국가와 봉건 왕조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진, 한, 명 왕조의 만리장성은 모두 5,000km를 초과했습니다. 모든 시대에 쌓은 만리장성을 합하면 총 길이가 5만 킬로미터가 넘을 것이고, 만리장성을 쌓는 데 사용된 벽돌과 흙을 이용해 두께 1m, 높이 5m의 거대한 성벽을 쌓으면 이 성벽은 원형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지구는 한 번 이상.
만리장성의 주요 프로젝트는 수천 마일에 걸쳐 뻗어 있는 높은 성벽입니다. 대부분은 산등성이를 따라 끝없이 구불구불한 산의 윤곽을 이루고 있습니다. 윤곽이 뚜렷하고 도약하고 장엄한 풍경을 만들어내는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수천 마일의 성벽에는 수백 개의 큰 고개와 고개, 수천 개의 적 탑과 봉화탑이 있어 성벽의 단조로움을 깨고 기복이 있는 지형을 더욱 웅장하고 가파르게 만들고 위대한 예술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 곳의 만리장성 중 특히 베이징 팔달령 만리장성은 견고하고 잘 보존되어 있어 만리장성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다. 그 밖에도 금산릉장성, 무전위장성, 쓰마타이장성, 고북구장성 등이 있다. 천진의 황야관 만리장성, 허베이의 산하이관, 간쑤의 가욕관도 유명한 만리장성 관광 명소입니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세계 냉전 시대 최대 규모의 국방 프로젝트로 우리 선조들의 피와 땀, 지혜를 구현한 것이며 중국의 상징이자 자부심이다. 중국 민족.
역사 기록에 따르면 전국시대부터 20여 개의 가신국과 봉건 왕조가 만리장성을 축조했다고 합니다. 초나라는 북쪽의 유목민이나 적국을 방어하기 위해 최초로 만리장성을 쌓았고, 이후 제나라, 연나라, 위나라, 조나라, 진나라 등도 같은 목적을 위해 자신들만의 만리장성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후, 진시황은 유명한 장군 맹천(孟泉)을 보내 북쪽의 흉노를 공격하게 하였고, 서쪽의 임요(臨老)에서 동쪽의 요동(遼东)까지 뻗어 있어 만리장성이 넘는 여러 나라의 만리장성을 연결하였다. 마일이 있어서 만리장성(Great Wall)이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이 만리장성(Great Wall)이라는 이름의 유래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것은 주로 명나라 만리장성입니다.
진의 만리장성 유적만 남아 있다. 진시황은 30만명의 인력을 동원해 만리장성을 건설했고 인류 건축사에 기적을 일으켰다. 만리장성의 건설은 객관적으로 훈족의 남침을 막고 중원의 경제, 문화 발전을 보호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쑨원(孫文) 선생은 이렇게 논평한 적이 있습니다. "비록 시황제는 결백하지만 만리장성이 후대에 공헌한 것은 사실 다유의 홍수 조절 등이었습니다."
만리장성 건설은 한나라 시대에도 계속됐다. 원제(文帝)부터 현제(宣帝)까지 만리장성은 서쪽의 다위안 얼시(大源絲)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흑룡강 북쪽 제방까지 건설되었으며, 총 길이는 거의 10,000km에 달합니다. 고대 실크로드의 절반이 이 만리장성을 따라 이어졌습니다. , 역사상 가장 긴 만리장성을 만들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타타르족과 와시족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홍우에서 완리에 이르기까지 만리장성을 건설하는 일이 이 기간 동안 20차례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서쪽의 감숙성 가욕관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요동호에 이르는 총 길이가 6350km에 달하는 국경벽입니다. (그러나 1990년 중국인이 만리장성 전체를 걸은 만보계의 거리는 6,700km로 나타났다고 한다.)
만리장성은 관광가치가 매우 높고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다. 중요성. 신중한 개발과 복원을 거쳐 이제 산하이관(山海關), 거용관(居隆關), 팔달령(八百陵), 쓰마타이(沙臺), 무티엔위(範丹丹), 가욕관(嘉伯關) 등 지역은 국내외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과거를 그리워하며 고대의 전쟁터가 바로 눈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날 만리장성, 이집트 피라미드, 로마 콜로세움,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은 모두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으며 중화민족 고대문화의 결정체이자 상징이다. 중화민족의 혈통과 민족정신.
위대한 중화민족은 수천년 동안 이어온 문명을 가지고 있다. 중국건축은 중화민족의 영광스러운 업적을 대표하는 상징이며 유구한 역사사에 영광스러운 한 장을 남겼습니다. 이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깊은 존경심이 나옵니다. 우리의 연구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고대 건축물의 예술적 성취는 모든 중국인의 자부심입니다. 중국의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