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Putian 오페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Putian 오페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Puxian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Puxian 오페라, 원래 이름 Xinghua 오페라, Putian, Xianyou 두 카운티와 minzhong, Minnan 의 Xinghua 방언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그 출생지가 과거에 흥화부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흥화극은 명대 중반에 유행하여 청대에 비교적 큰 발전이 있었다. 1950 년대 초 puxian 오페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선극은 고대' 백극'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송원시대 남극의 고대 극종으로서 근대 이래 민극, 경극, 문명극의 영향을 받았지만, 음성통제, 방언, 감상 풍습 등의 요인으로 자신의 독특한 풍격과 면모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른 극종에 동화되지 않았다. 이런 연극은 고대 연극, 음악 곡조, 공연식, 공연 프로그램 등을 보존하는 데 있다. 놀라운 예술 형식으로 유명합니다.

I. 역사적 진화

선극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의 기원이 매우 이르기 때문에 위진 남북조의 백극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중국 북방은 서로 쟁탈하는 전쟁터가 되어 전쟁이 잦았다. 중원 인민은 남천 등지로 이주하여 중원의 각종 연극이 남하하였다. 당대의 민간 가무에서 우선 () 선유 () 가 유행하고, 당대의' 백극 ()' 은' 산곡 ()' 이라고도 불리며 곡예 (), 가무 (), 곡예 () 등 예계의 총칭이다. 경덕진 등천 (송대 살모넬라 원찬위자) 에 따르면 당함통년 (860-873), 푸저우 현사사 방장종 (860-873) 스님은 "남유전, 현상 백극 영객" 을 배치했다.

송대 흥화 문화는 비교적 발달하여 외국에서 승진하고 재직하는 문인들이 많다. 그들 중 일부는 멜로디, 가사, 오페라에 능하다. 북송 말기 북방 전쟁 기간 동안 북방 사람들은 푸젠 각지로 이주했는데, 송잡극, 가무 등 예기 연예인들이 북방 잡극을 전국에 퍼뜨려 지방 연극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Puxian, 헌현 "백극" 은 송잡극의 공연을 흡수했다. 이와 함께 이런 유행하는 민간 가무극은 흡수, 초가요와 저글링 공연을 통해 연극 이야기와 극장 창고 안에서 공연하는 노래, 읽기, 춤, 복합적인 연극종을 형성하고 있다. 당시에는' 우극' 이라고 불렸다. 흥화 민간의 우수한 연극 공연 형식은 잡극, 인형극, 가무, 잡예기 등 다양하다. 송대, 우전 때문이다.

송말부터 명초까지 푸젠 해상교통이 발달하면서 푸선과 선 사이의 상업과 대외무역이 점차 번영해 항저우 온주 등지에서 유행하는 남극이 흥화됐다. 흥화잡극은 온주의 희곡과 공연을 흡수하여 연극과 공연 예술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제고하여 당시 동남연해에서 유행했던 이른바' 남극' 중 하나가 되었다.

원말명 초 흥화잡극은 해염 여요 익양 곤산 등지의 예술영양을 흡수하고, 더욱 융합하고 풍부하게 흥화극을 형성하며' 흥화극'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역할 때문에, 그것은 7 가지 종류, 즉 생활, 아름다움, 아름다움, 못생겼다.

지금 온주의 남극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지만, 푸선극은 송원 시대의 남극 연극을 대량으로 보존하였다. 1962 조사에 따르면' 제 1 극문' 으로 불리는 왕규, 채백걸 외에 장협장원, 유, 살개, 손토끼, 수진 등이 있다. 특히' 송원 3 대 극종' 중 하나로 꼽히는 장협장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남극 드라마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흥화극은 송에서 발원한다." ("진묵민중잡기"). 명나라와 청 왕조는 puxian 오페라의 발전과 번영의시기입니다.

명대에서는 살구화극이 유행했고, 사람들은 명절, 결혼식, 생일, 또는 게임에서 신령을 맞이하기 위해 공연을 했다. 당시 살구화극은 다른 성강의 연극을 대량으로 이식하고 바꾸었다. 살구화극의 유행과 영향은 결국 이학 수호자에 의해 용인되었다. 명나라 만년 동안, 푸전 () 에는 한 독서인이 있었는데, 일찍이 그의 백성을 위해 가훈을 세운 적이 있다. "속세에 들어가지 않고, 여자가 절에 오르는 것을 듣고, 연극을 보러 나갔다."

강희 34 년 (1695), 각 연극반 화장대 36 벌로 화려하다. 당시 연극반은 모두 32 개 반이었는데, 명승, 샹봉, 벽란, 후란, 경순, 김길, 성풍 등을 포함해 강희보다 35 년 12 개 반이 늘면서 이 드라마의 번영을 알 수 있었다. 청도광년 사이의 선유현에만 60 여 개의 연극반이 있지만 선놀이반은 순수한 흥화말로 부르는 선선극은 외국 관객들로 하여금 한 글자도 알아들을 수 없게 한다. 배우는 과거' 이원자제' 로 불렸고, 극 내용은 대부분' 충효절의',' 이 바람은 이미 수백 년 동안 여기에 있었다' 고 했다. 이는 puxian 오페라의 전통 극종의 대부분이 역사 이야기 극을 자신의 오랜 전통으로 삼는 데 가장 능숙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사 통계에 따르면 청중엽부터 청말까지 우전 선유현 연극반은 150 여 개, 각 업종마다 연극반 조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흥화반의 배우들은 모두 남성이고, 청초에는 여배우만 공연에 참가했다. 당시 연극반은 전통극뿐만 아니라 시사극도 편성해 우선 지역을' 서보코' 라고 불렀다.

오랫동안 많은 극단들이 많은 푸선극 전통극을 축적해 왔다. 통계에 따르면, Puxian 오페라에는 5,000 권 이상, 8,000 권 이상이 있으며, 그중에는 명나라와 청 왕조의 전설적인 드라마, 특히 역사적인 드라마가 많이 있습니다. 전국에서는 드뭅니다. 상주 () 춘추시대의 주유찬 () 과 군구 (), 월왕 (), 진시황 (), 한무제 (), 한문제 (), 패왕별희

신해혁명 전후로 살구화극 무대에는 임측서 채용 등 패션극이 등장해 반제 반봉건을 선전하고 민주자유진보에 대한 사상을 선전하며 살구화극의 예술 혁신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흥화 7 반 발전 과정에서' 팔선자제' 제도가 나타났다. 청건륭 27 년 (1762), Puxian 연극단은' 팔양',' 팔연' 으로 불린다. 청말, Puxian 연극반은 발전이 매우 빠르고, 역할도 그에 따라 증가하는데, 보통 9 ~ 10 개, 캐릭터가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Putian 전 Fuchun 극단의 지점은 얇고 역할이 많아 두 척의 연극선이 있어야만 실을 수 있다. 1930 정도, Putian County 1 등 극단은 여전히 이 체제를 유지하고, 여배우도 무대에 오르고, 여자반은 모던, themoon, 방방 등 잇따라 나타났다. 이때 흥화연극반도 돛을 올리고 해외를 항해하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흥화화화교 거주지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소성황문디, 화단 왕육우, 어릿광대 왕진, 금방의 노래 기교는 남양 화교의 찬사를 받았다.

항전 시기, 선극은 극목 내용에서 공연 형식까지 실험적으로 개선되었다. 선유현은 또한 선유현 모범 뮤지컬 팀을 설립하여' 참수용',' 양홍옥',' 네 집',' 말',' 늑대개 반항' 등 개량극을 연출해 큰 영향을 미쳤다. 항일 전쟁이 승리한 후, 지방 연극 개량위원회와 오케스트라가 해체되고, 많은 극단들이 잇달아 해산되고, 많은 예술가들이 예행전을 포기했다. 건국 건국을 앞두고 푸전 선유현 두 현에는 30 여 개 극단에 불과했고, 많은 불완전, 설비차, 유지가 어려워 궁지에 몰렸다.

1950 년대 초에 많은 전문 극단들이 연이어 설립되어 살구화극이' 선극' 으로 개명되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 Putian, Xianyou 및 기타 장소에 작가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첸, 코루 콴, 양메이 법사 및 기타 오래된, 중, 젊은 극작가 그룹이 모여 Puxian 오페라의 풍부한 유산을 정리하고 개편했습니다. 첸의 "재회" 와 Tianhan 의 "Chuncao Benyuetang" 등이 등장했습니다. 후단 1959 베이징에 가서 국경절 10 주년 공연에 참가했고, 이듬해 장춘 영화 제작소에서 무대 미술 영화로 촬영됐다. 1979 년' 춘초조청' 이 북경에 가서 국경절 30 주년 공연에 참가해 전국 우수 대본창작상을 수상했다. 나중에 홍콩 피닉스 영화사에 의해 고풍스러운 장편 영화' 용족의 남편' 으로 각색되었다.

두 현은 푸선극의 유산을 발굴하고 수집하기 위해 시나리오 작가팀도 설립했다. 마감 196 1, Puxian 드라마 전통극 5000 여 부, 공연 원고 8000 여 부, 음악 작품 녹음 1000 여 부. 노예술가 황문디는 푸전현 예술학교의 선생님과 노예술가를 조직하여' 선극 전통개론' 을 한 권 집필해 푸젠 인민출판사에서 출판했다.

1980 년대는 푸선극 역사상 또 하나의 휘황찬란한 시기였다. 불과 몇 년 만에 무대에는' 신정눈물',' 미운 오리전',' 청수',' 제종든의' 장원과 거지',' 주 가을바람 시',' 청수의' 피난기',' 양메이헌' 과 같은 광범위한 신극들이 등장했다 진,, 각각 자신의 연극 선집을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