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부실 문화
신부실 문화
집에서 소음을 내는 풍습은 단순해 보이지만 오랜 역사와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그 영향력의 범위로 보면 전국에 퍼졌다고 볼 수 있는데, 그 존재시기로 보면 거의 봉건사회 전체를 휩쓸었고 근대까지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이 풍습은 신부를 놀이의 주된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신부장난'이라고도 하고, 옛날에는 '신부장난'이라고도 불렀다.
결혼식을 거행하는 풍습은 한나라와 선진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결혼식은 소박하고 엄숙하다.
공자는 『예서』에서 당시의 결혼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집에 돌아가면 우리는 3일 동안 "재밌지 않고 상속인과 친척을 생각합니다."는 소란이나 소란 없이 진나라 이전 결혼식의 단순한 관습을 반영합니다. 한나라에 들어서면서 사회적 경제는 크게 발전했고, 사람들은 더 이상 딱딱하고 따분한 구식 결혼식에 만족하지 않고 "3일 동안은 기쁨이 없다"는 고대 속담을 따르지 않고 결혼식을 조직하기 시작했습니다. 웅장하고 웅장한 방식으로 결혼식에 세속적이고 축제적인 색을 더합니다. 최근 학자인 양서다(楊書大)는 『한나라의 혼례와 장례에 관한 연구』라는 책에서 “손님이 된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웃으며 부도덕한 행동을 하는 것이 현대 결혼식의 행태와 같다”고 연구했다. 이는 한나라 때 이미 행해진 일이다." 양은 한나라 말기 종창통(忠昌东)이 지은 《장암(長密)》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음란물을 대중에게 알리고, 새로운 씨족의 비밀을 폭로하는 것입니다. "더러운 풍습은 음행과 간음으로 이어지며, 이는 애초부터 사랑을 나누는 것으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쁜 습관으로.
우리나라에는 집에서 소음을 내는 풍습의 유래에 대해 두 가지 민간설이 있다. 일설로는 악귀를 쫓고 재난을 피하려는 목적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어느 날 Ziweixing이 땅에 내려와 길에서 베옷을 입고 애도하는 여인을 만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신부를 따라 신랑의 집으로 갔습니다. 그 여자가 먼저 도착하여 신방에 숨었습니다. 신랑 신부가 천지예배를 마치고 신방에 들어가려고 할 때, 자웨이싱은 문을 지키며 안에 마귀가 숨어 있다며 들여보내지 않았다. 모두가 그에게 악령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고 그는 "악마는 군중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사람이 많으면 악마는 감히 악한 일을 할 수 없습니다."라고 제안했습니다. 신방에서 놀고 웃으며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웃음을 사용하십시오. 물론 제5경에 마귀는 마침내 도망쳤습니다. 다툼은 처음부터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던져졌음을 알 수 있다.
악령을 쫓기 위해 신방에서 굿을 하는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신혼 부부가 양쯔강 중하류에 있는 신부의 방에 들어가기 전에 신랑은 전날 밤 신부의 방에서 자고 두 소녀에게 빨간 양초를 들고 천진 사람들을 미리 켜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행운을 빌기 위해 밴드에게 새 집에서 연주를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신혼 부부가 집에 이사 온 후에도 집안의 악령을 쫓아내는 것이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동장(Dongzhang)에서는 신랑이 집에 들어간 후 상징적으로 새 집의 네 모퉁이에 화살을 쏘거나 칼을 들고 각 모퉁이를 가상으로 베며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괴물, 둘은 괴물을 죽이고, 셋은 악마를 죽입니다." 계속해서 머리를 네 방향으로 자르면 애도하는 신이 빨리 떠날 것이고, 미소를 지으며 유니콘이 당신에게 아들을 데려오는 것을 지켜볼 것입니다." 새 집에 램프가 내장되었습니다. 이것이 소위 "꽃과 촛불의 신부실 밤"이 의미하는 바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신방에 귀를 기울이는 풍습이 실제로는 귀신이 신방에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한 보호 조치라고 연구해 왔다.
나오팡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견해는 북쪽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초기에는 주로 신랑들이었다는 점이다. 이는 아마도 북쪽 사람들의 생활 습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냥과 유목 생활을 생활 수단으로 삼아 남자를 매우 강하고 강하게 만듭니다. 결혼식 중에 막대기로 구타를 견디는 것은 남자가 자격을 갖춘 남편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일부 낙후된 민족들은 남성으로서의 자격을 보여주기 위해 자해와 고문을 사용하고, 심지어 사냥한 머리를 짝을 구하는 징표로 사용하는 것도 같은 의미일 수 있습니다. 집안일은 고대에도 이러한 원래 관습을 유지해 왔습니다. 신방에서 말썽을 피우는 것은 전통혼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혼례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의미도 있는데, 신방에는 여우나 귀신이 자주 나타나는데, 신방에서 소란을 피우면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유령에 사로잡히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의미로 신부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활기찬 분위기를 더해주고 황량한 느낌을 없애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따뜻한 집'이라고도 불립니다.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의 결합이 대부분 소개를 통해 이루어졌고, 상대적으로 서로 낯선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결혼식을 치르는 것은 이질감을 없애고 신혼 생활을 순조롭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식을 치르는 것은 친척과 친구가 서로를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 가족의 번영을 보여주며, 친척과 친구 사이의 관계를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혼식에서 트러블이 난다는 것은 3일 동안 '나이와 상관없이' 신랑, 심지어 신랑의 부모님까지 다른 사람들, 심지어 젊은 세대들에게 놀림과 놀림을 받는 경우가 많다. 놀림이나 놀림을 당하면 화를 내십시오. 결혼식의 축제 분위기를 망치지 않도록하십시오. 물론 결혼식장에서 떠들썩하게 떠드는 사람들은 너무 터무니없어서도 안 되고, 나머지 신혼부부들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시간도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특히, 무례하게 행동하여 불쾌한 일을 일으키지 마십시오. 과도한 신부대기실 소음은 신랑신부에게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주고 심지어 신부가 부상을 입거나 마비까지 초래한다는 보고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산시성 관중 팔교 지역에서는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 농촌 결혼식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신랑신부와 마을 청년들이 모여 3일 동안 크고 작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보통 결혼식 날 신랑과 신부는 결혼식장에서 사람들이 떠드는 것이 두렵고, 결혼식장에서 아무도 떠들지 않을까봐 두렵다. 왜냐하면 이 신방에 소란을 피우는 사람이 없다면 주인의 고향이 좋지 않아 대접할 사람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소동이 너무 심해지면 당연히 사람들은 견딜 수 없을 것이다. 혼인실 문제에는 '문학 문제'와 '군사 문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신부실"이라는 단어는 매우 일찍 등장했지만 처음에는 결혼을 위한 새 집을 의미하지 않았습니다.
한(汉)나라의 뛰어난 재주인 사마향여(Sima Xiangru)가 '장문송(長文尊)'이라는 시를 지었는데, 이는 불명예를 안은 진황후가 무제(吳帝)가 아침에 오고 저녁에 오겠다고 약속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위를 묘사한 것입니다. 그녀는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 그러나 시간이 늦어지고 왕은 아직 도착하지 않아 혼자 방황했기 때문에 “밝은 달을 걸어 자신을 비추고 맑은 밤을 신방에서 보낼” 수밖에 없었다. 여기서 혼인실은 신혼 부부가 결혼하는 새 집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깊고 고급스러운 거실을 의미합니다. 북주(周周)나라 유신(玉信)의 시 <산허용오>에는 “신방에 꽃과 촛불이 밝고, 여기 신방에 두 쌍의 제비가 가볍게 춤을 춘다”라는 문장이 있다. 손"은 처음으로 꽃과 양초를 들고 있지만 새 집에 대한 설명은 아닙니다. 당나라에서는 신부실이라는 단어가 남성과 여성이 성관계를 갖는 장소를 지칭하고 '내실 사랑'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낙엽이 옥단에 흐르고, 가을 추운 밤에 신방의 생각이 피어난다"(Shen Quanqi의 "고대 노래"), "이웃을 겁주기 위해 강피리를 불지 말고, 돈을 피워라." '신방에서 비파를 사용하여 소음을 내지 말라'(교지지의 '여성의 여행 옹호')가 모두 그 예입니다. 이러한 "신부실"은 신혼 부부의 침실을 구체적으로 가리키는 용어가 아닙니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불교가 성행하면서 신방은 승려의 산당을 가리키는 말로도 사용되었는데, 왕위는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맑은 밤의 봄'('Tou Dao Yi Shi Lan Ruo Su').
신랑실이 점차 결혼식장으로 확대된 것은 당나라 중기부터다. 시인 주청위(朱慶伯)는 그의 시 '장계수부 근심(張治河記)'에서 "어젯밤 결혼식장에 빨간 촛불이 켜져 새벽당 앞에서 삼촌에게 경의를 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명언을 남겼다. " "고대 및 현대 소설 : 황금 옥 노예가 마른 연인을 막대기로 때린다": "두 사람 모두 하늘과 땅에 절한 후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도 절한 다음 그들은 꽃과 촛불이 있는 연회를 위해 신부실로 다시 보내졌습니다. "홍심의 "젊은 여주인의 부채"의 두 번째 장면: "20년 전, 남자와 여자는 항상 신부실에 들어간 후 가야 했습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송나라의 홍마이는 "롱자이 수필"에서 "결혼식 방에 꽃과 촛불이 있는 밤에 금메달이 명명될 때"라는 좋은 글을 썼습니다. , 그것은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이후 신혼집은 점차 신혼집의 별칭이 되어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다. '파 응원하기', '스타터 따기', '연속 묘기' 등 이른바 '무술'은 더욱 스릴 넘친다. 이 '부양파'는 시골 나물 요리에서 빌려온 용어인데, 등불을 끄고 어둡고 눈먼 불 속에서 모두가 함께 신랑 신부를 껴안고 나를 밀어주는 일도 많다. 양을 이용하여 신부의 젖꼭지를 만지고, 신부의 엉덩이와 허벅지를 잡는 사람들. 성적 계몽의 범주에 속합니다. 주로 신방에서 결혼식 밤을 보내면서 막 성적인 지식을 습득한 일부 사람들이 신랑 신부에게 기본적인 성 기술을 막연하고 대담하게 소개하고, 또한 일부 미혼 청년들에게도 성적인 깨달음을 얻을 수 있게 하는 시대라고 볼 수 있다. 성교육을 대중화하기 위한 방법이다.
작가가 어렸을 때 시골에 있는 '웬나오' 신부의 방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난다. 67명의 결혼한 청년들과 1~20명의 청년들이 신혼 부부의 넓은 새 집에 모여들었고, 리가 앞장섰고 신랑과 신부가 불순종할 경우 언제든지 처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멤버들은 치어리더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공연에 대한 제안과 불만을 표현할 권리, 신랑신부에게 공연을 다시 해달라고 요청할 권리도 있다. "관리자"는 모든 사람이 전화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미묘하고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말했습니다. "신부님, 수수께끼를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결혼식 밤 - "Water Margin"의 7명의 캐릭터 중 5명이 할 것입니다! 제작진 스터디 그룹의 A 멤버도 '물마진'을 비판하고 송강을 비판하는 데 앞선 인물이었지만, 그녀는 그것을 말할 수 없었다. 한꺼번에 말하면 농담의 의미를 잃게 된다. 그녀는 그저 멍청한 척 하며 노려보며 "모른다. "모른다!" "모르면 신랑을 때려라!"라고 말했다. 감독관은 사무적으로 행동했고 타협하지 않았다. 신부는 호스트에게 “글쎄요, 저는 삼촌이에요… 모르겠어, 나한테 뽀뽀해 주면 내가 줄게." 가르쳐줘! 다들 동갑이니까 호스트가 자랑스럽게 말했다. "기억나네요. 말하기 어렵네요. 신부가 손으로 호스트의 얼굴에 "부끄러움" 표시를 한 다음 화장지 뭉치를 꺼내 청년에게 연필을 달라고 했습니다. , 그리고 몇 단어의 문자를 썼습니다. 진행자가 이어 받아 큰 소리로 읽었습니다. "높은 공, 늦게 돌진, 전진 만, 펄프 배달, 적시에 비, 부드러운 웨이터, 쓸모 없음 ..."은 모두 "Water Margin"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동음 이의어입니다.
그런 다음 진행자는 신랑에게 "수수께끼도 맞춰야 합니다. 결혼식장에 꽃과 촛불이 있는 밤 - 도시 이름을 지정하세요!"라고 신랑이 말했습니다. "닭을 어떻게 죽일 수 있나요?" 정육점칼로는 못 맞히는구나." 이렇게 간단한 수수께끼인데 입으로 맞췄어요!" 사회자는 "공으로 맞추는 게 더 좋았는데, 공으로 맞히는 게 무슨 뜻이냐"고 말했다. 숟가락?"
말했다: "모두에게 말하지 않을 건가요?" "모두에게 무엇을 말할까요?" 진행자의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공으로 짐작할 수 있어요 - Kaifeng!" "이건 정말 당근과 마늘을 섞은 요리인데, 보이지 않습니다!" 수수께끼로 다시 짐작할 수 있습니다. 길다 길고 둥글고 피부가 벗겨지고 모두 울퉁불퉁합니다. 뭔가를 치면 그게 뭐죠? "작은 아이가 말했어요." "말도 안 되는 소리야, 입 좀 깨끗이 해라!" 사회자가 말했다. "그 사람은 분명히 고집 센 놈이고 아래 사람들은 말을 하면 안 됩니다. 신랑 신부에게 하는 질문입니다. 원하시면 그 질문에 대답하려면 어머니 아버지께 전화해서 결혼해 달라고 하세요." 며느리.
주인공은 "신부 말을 들어보세요, 막대기를 쭉 뻗고 반은 털이 있고 반은 맨몸으로 아침 저녁으로 구멍에 채워넣으니 하얀 액체가 흘러나오네요~"라고 말하며 화제를 바꿨다. 두드리는 객체를 주면 어떨까요? “당시 아직 어렸던 나를 포함해서 아래 사람들은 모두 잘못 생각했을 거에요. 신부는 일부러 짐작하지 못했고, 신랑은 “무엇을 요구하는 가랑이에 못생긴 거 아냐? "틀렸어, 정말 틀렸어. 우리 신랑은 칫솔이야!" "진행자가 진지하게 말하더군요...
물론 신부실에서 '무술'이라는 나쁜 습관은 너무 미개하고 많은 문제를 야기했기 때문에 점차 없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1년 다른 지방에서는 어떤 곳에서 결혼식을 올리던 중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땋은 비단 가방을 신부의 머리에 씌워 주었습니다. 군중이 달려들어 신부가 질식사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결혼식을 올리는 사람도 줄고, 잔소리도 덜하지만, 관습이 바뀌어서 문명화된 신부 스타일이 장려되어야 하는 시대입니다. 결국 시대가 변했고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결혼 전에 임신한 사람들은 신부실에서 문제를 일으킬 때 조심해야 하며, 진중 중부의 치현과 같은 곳에서는 당황스러운 결과를 피해야 합니다. 혼례실에 들어서면 신랑과 신부가 강가에 나란히 앉아 인사를 하고, 신랑은 신부의 옷깃을 신랑의 옷깃에 눌러 떼어낸다. 신부의 시누이는 즉시 신부의 발에 새 신발을 벗고, 소위 "새 신발, 새로운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신부는 남편의 가족의 규칙에 따라 행동하고 남편의 가족에 속박되어야 합니다. Xinzhou의 Hequ 지역에서는 신랑이 신부의 붉은 히잡을 상징하는 빗을 사용합니다. , 흔히 '탑헤어'라고 부르는데, 이는 여자가 이제부터 그의 아내가 된다는 뜻이다.
과거에는 신랑 신부가 혼례식장에 들어간 뒤, 같은 기구를 사용하여 먹고 마시는 '허시(진)식'은 일반적으로 신랑과 신부가 각각 술잔을 들고 조금씩 마신 후 두 잔의 술을 섞어 두 사람이 잔을 바꿔 마시는 것입니다. Yanbei Pingshou 지역에서는 신랑과 신부가*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을 "옥황주"라고 하며, Wenxi 및 기타 지역에서는 "Hehao Wine"이라고도 합니다.
결혼식 날 밤에 신랑과 신부가 함께 '결혼식 국수'를 먹는 전통으로 발전했습니다. 산시(山西) 남부의 어떤 곳에서는 신랑이 신부를 끌어당겨 왼쪽으로 세 번, 오른쪽으로 세 번 돌면서 누군가가 “네 모퉁이를 밟아라.”라고 낭송합니다. 네 모퉁이에는 황후가 네 모퉁이를 보호합니다. 아이는 많고 여자는 적고 시어머니와 남편은 항상 행복하다… 결혼식 날 밤에는 '소란을 피우지 않으면 소리가 더 커진다'는 속담처럼 매우 활기가 넘친다. 결혼식 후 3일 동안.” 결혼식 3일 후에는 하객, 이웃, 친지, 친구들이 서열에 상관없이 새 집에 모여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신랑, 신부. 결혼식의 축제 분위기를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령을 물리치고 신랑과 신부에게 결혼 후 행운과 번영을 축복할 수 있습니다. 신부의 방을 가꾸는 것은 중국 전통 결혼식 관습의 일반적인 활동입니다. 사과 깨물기, 결혼식 사탕 깨물기, 외판다리 걷기, 남편과 아내가 동행하는 등 활동 내용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결혼식 화단을 펼치는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혼례식에서는 시누이가 밤이 담긴 빨간 종이를 들고 노래와 춤을 추는 게임이 펼쳐진다. 대추야자, 땅콩, 월계수 등이 놓여져 있고, 신부는 침대에 앉고, 형수는 말린 과일을 집어 침대 위에 던지며, 결혼식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형수님의 말을 들었습니다. 시댁 식구들의 노래에 동참해 밤새도록 웃음소리가 이어졌다.
베드게임은 모두가 단체 민속놀이였다. , 처제가 주인공이고 나머지는 모두 조연이다.
주인공이 신부실 분위기를 활성화하는 일을 맡아야 하고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주인공은 결혼식 주례사를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신부 가족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결혼식에 선정된 주인공은 먼저 두 아이 모두의 '마스코트'여야 하며, 두 번째로 노래를 부르고 작사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유연한 사고방식을 갖고 있으며, 말과 감정을 잘 관찰하고 상황에 잘 적응한다. 게다가 가사도 길고 가사도 길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연주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수들은. 기억력이 좋아야 하고, 가사를 정확하게 사용해 본 것을 표현해야 하는데, 이런 조건에서 선발된 형수들은 당연히 자매로서 우월하다. 시댁 식구들은 자신들이 결혼하는 가족의 평가를 매우 자랑스러워할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이 신랑 가족의 혼례식 분위기를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 문명의 역사는 아직도 5,000년이 넘었습니다. 인간이 동굴 생활에서 오늘날의 고층 건물로 전환했음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신랑에 들어간다"로 번역했지만 "신랑에 들어간다"는 말은 아직까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신방'에서 '건물에 들어가는 것'으로.
이것은 우리 조상 황제께서 명하셨다고 합니다.
p>황제가 기유를 물리치고 전쟁을 진압하고, 부족 동맹을 맺고, 집단 결혼을 중단하고, 야만 시대를 종식시켰습니다. 인류 문명의 시대가 시작된 것입니다.
집단결혼에 익숙해진 인간이 갑자기 일부일처제로 변하는 건 쉽지 않은 일! 이것은 아마도 5000년 전의 대혁명이었을 것이다. 새로 통일된 종족연맹에 있어서 집단결혼 제도는 결속력에 극도로 불리한 요소를 갖고 있다. 남성이 여성을 납치하는 일뿐만 아니라 여성이 남성을 납치하는 사건도 자주 발생한다. 결혼 강탈을 둘러싸고 새로운 동맹을 맺은 부족들 사이에 싸움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갈등은 심화될 수밖에 없고, 또 부족 간 분열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황디는 이 문제에 대해 종종 눈살을 찌푸렸다. 그는 그의 목사 Chang Xian, Dahong, Fenghou, Limu, Cangjie 등을 찾았습니다. 집단결혼을 중단하고 일부일처제를 확립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 차례 논의했지만 누구도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황디는 거인 무리와 함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동굴이 안전한지 조사했다. 갑자기 3개의 동굴에 한 가족이 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야생동물의 침입을 막기 위해 주변에 높은 돌담을 쌓고 한 사람이 드나들 수 있는 출입구는 하나만 남겨두었습니다. 이 발견은 즉시 Huang Di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날 밤 그는 주변의 모든 목사들을 소집했습니다. 황디는 "나에게는 집단결혼을 중단해야겠다는 생각이 있다. 모두가 논의해보고 효과가 있는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모든 장관들은 황디에게 빨리 말하라고 요청했습니다. 황디는 "오늘 우리는 부족민들이 사는 동굴을 봤다. 집단결혼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앞으로 부부가 남자와 여자로 결혼할 때 먼저 부족민들을 모아 축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들은 하늘과 땅에 절을 하고, 술을 마시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정식으로 결혼했음을 알리고 미리 준비한 동굴(방)로 보내진다. 높은 건물에 출입하는 문은 단 하나이며, 음식과 물은 남녀 모두의 친척이 제공하며, 기간은 3개월에서 짧게는 40일까지 가능하므로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동굴에서 부부가 되어 불을 피우고 요리하는 법을 배우고, 미래에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미혼 여성은 헝클어진 머리를 매듭으로 묶어야 합니다. 여성이 결혼한 후에는 다른 남성이 다른 계획을 세울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부족의 법률을 위반하게 됩니다."
황디가 이 아이디어를 낸 후 그는 즉시 창시안, 다홍, 리무 등으로부터 지지를 받았다. 군중은 창힐에게 법을 작성하여 대중에게 공개하도록 요청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다양한 부족 사람들의 지지를 빠르게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아이들을 위해 동굴(집)을 파고 높은 벽을 쌓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결혼하자마자 결혼식을 마친 후 신부실로 보내집니다. 집단결혼의 나쁜 습관은 점차 사라졌다.
그러나 수천년 동안 존재해 온 습관의 힘은 가장 무서운 힘이다. 뿌리가 깊고 하루아침에 완전히 바뀔 수는 없다. 일부일처제의 결혼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 쌍의 사냥 전문가가 있었는데, 남자는 Shi Zhen이고 여자는 Miao였습니다. 양 당사자의 부모는 결혼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두 사람은 모두 신부실로 보내졌습니다. 열흘도 채 살지 않은 후, Shi Zhen은 하루 종일 한 여자와만 보내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동행할 수 있고 찾을 수 있는 단체 결혼을 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하루에 두세 명의 여성. 무먀오 역시 신방에 들어가는 것이 불편했다. 하루 종일 남자와 함께 지내는 것은 정말 재미없었다. 단체 결혼의 자유를 누리고 며칠 동안 좋아하는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 더 좋았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며칠 후에 다른 남자를 찾는 것이 더 자유로울 것입니다. 둘 다 일부일처 제 생활을 살지 않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어느 날 밤, 둘 다 뛰어 넘었습니다. 벽을 박고 도망갔습니다.
시진과 먀오먀오 둘 다 한동안 사람이 살 만한 곳을 찾지 못하고 도망쳤고, 길은 더욱 혼란스러워졌다. 나는 맹수들의 공격을 받을까 봐 어떤 사냥 도구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새벽이 지나 목이 마르고 배고픈 두 사람은 나도 모르게 다시 모였다. 두 사람은 목숨을 구하기 위해 서로 의지해야 했다. 나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하루 종일 야생 과일과 버섯을 따며 보냈습니다. 길을 잃었는데 한동안 숲 밖으로 나갈 수가 없어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마침내 그들은 이제 누구도 다른 사람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너무 목이 마르고 배고프고 피곤해서 큰 나무 아래에 누워 쉬었습니다. 그의 머리 주위에는 벌 떼가 윙윙거렸다. Shi Zhen은 나뭇가지를 부러뜨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쳐서 떼를 흩어지게 했습니다. 뜻밖에도 벌은 화를 내며 두 사람의 코가 멍들고 얼굴이 부어오를 때까지 쏘았습니다. Shi Zhen은 벌떼가 나무 틈에서 나온 것을 발견하고 가져온 부싯돌을 꺼내서 Miao Miao에게 마른 장작을 집어달라고 요청하고 재빨리 불을 피웠습니다. 그리고 계속 불타고 있는 큰 나무의 갈라진 부분을 가리켰습니다. 그 순간, 벌은 날개가 타서 더 이상 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불길이 나무 틈새로 침투해 벌통을 태웠고, 나무 틈에서 꿀이 새어나왔다. 처음에는 무엇이 나오는지 몰랐지만 향긋한 냄새만 맡았습니다. Shi Zhen은 그것을 손으로 조금 담그고 입에 넣고 혀로 핥았습니다. 무먀오에게 다시 맛보라고 했고, 두 사람은 독성이 없다고 판단해 재빨리 껍질을 따서 흘러나오는 꿀을 모두 모았다. 두 사람은 하루 종일 숲 속에서 버섯을 따고 꿀에 담가 배고픔을 달래야 했다. 이렇게 한 달을 숲 속에서 지낸 그는 다행히 황제 휘하의 사냥 전문가 유택에게 발각되어 시진과 묘묘를 구출할 수 있었다.
한 달 넘게 숲 속에서 버둥거린 뒤, 젊은 부부는 맹수들이 습격해올까 봐 하루 종일 겁에 질려 걱정했다. 어느 누구도 헤어지고 싶어하지 않고, 어느 누구도 상대방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남편과 아내의 관계는 점점 더 깊어지고, 비로소 사랑의 맛을 진정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부족으로 돌아온 후 Shi Zhen과 Mu Miao는 다시는 헤어지지 않았으며 젊은 부부는 행복한 가정을 꾸렸습니다.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신방과 신혼여행'의 유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