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 양코 단문

동북 양코 단문

1 .. 동북 양코 춤으로 큰 북을 부르다. 폭죽

큰 양코 노래와 춤 연주 이벤트, 드래곤;

당신은 트위스트, 나는 회전, 모두 함께 노래;

중국 아이들의 행복과 건강을 노래하십시오.

활발하고 즐겁게 새해를 맞이하다.

헤헤, 헤헤 모내기 가무는 동북인의 불타는 열정을 비틀어 냈다.

극도의 열정

헤헤, 헤헤

큰 모내기 노래는 검은 땅에서 순박한 호정을 불러일으켰다.

헤헤헤헤헤헤

② 오색치마 춤, 파양;

모내기 가무는 국가의 국안을 맞이했다.

당신은 트위스트, 나는 차례, 모두 함께 출전한다;

해협 양안의 한 가족이 뭉치길 기원합니다.

키스, 새해 축하;

헤헤, 헤헤 모내기 노래는 동북 인민의 넓은 가슴을 불렀다.

마음이 넓다

헤헤, 헤헤 양코 지원 요, 동북 사람들의 새로운 내일;

헤헤 헤헤.

잘 모르겠으면 참고: 감사합니다!

2. 동북양꼬가 관동대지에 있고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민간 가무는 동북양꼬이다. 매년 마을이든 시골이든 즐겁고 활발한 노나 () 와 양코 () 팀의 징과 북이 경사스러운 분위기에서 메아리친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강희년 동안 동북에는 원월 15 일에 모내기를 하는 풍습이 있었다. 사병으로 분장한 남자와 여자는 밤새 노래와 춤을 추었다. 청말민국 시절까지 모내기 노래는 이미 동북에 널리 퍼져 있는 설 오락 활동이었다. 모내기' 주최자는 부상, 행정기관 또는 민간기구로, 이 도를 잘하는 현지인을 소집하고, 의류 소품을 설치하고, 북조를 고용하고, 리허설을 조직하고, 공연 안배 계획 등을 담당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무는 보통 연기가 좋고 위망이 높으며 처리 능력이 강한' 모내기' 가 처리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세배를 하느라 바쁘다. 보통 초 2 부터' 모내기' 를 한다. 공연 형식은 주로 세배이다. 도시에서는 모내기 팀이 새해 축복이라는 이름으로 현지 정부 사무실과 상인 상점에서 공연을 한다. 농촌에서는 큰 수레를 끌고 인근 마을로 가서 마을 사무실이나 부잣집 집에서 공연을 하고 세배를 하러 갈 의도도 있다. 이런 공연의 경우, 배객은 암차의 접대를 준비해야 하고, 모가팀이 갈 때는 돈을 주고, 어떤 것은 밥을 관리해야 한다. 그래서 모내기 팀은 이미 세배의 대상을 미리 선택했으니, 적어도 상을 내야 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배불리 먹고 말을 먹이기가 어렵다. 물론 현지 남녀노소 모두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과거에는 농촌에서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행복' 과' 체면을 만회하기 위한 것' 이었다. 어느 마을이 모내기 팀에 세배를 오지 않으면 마을 사람들은 모두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마을에서 모내기를 하지 않으면 집집마다 빈부에 따라 돈을 나누어 다른 마을로 사람을 보내' 모내기를 받자' 며 마을에 설을 맞아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동북 모코의 스타일은 뜨겁고 즐겁고 분방한 것으로 유명하다. 민간에서는 모가를' 꼬인 파도' 라고 부른다. 즉 춤은 우아하고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허리 엉덩이 폭이 크고 리듬감이 강하며 표정이 감동적이다. 요컨대 밋밋해서는 안 되고 과장해서 관동의 호탕한 열정에 부합하는 민풍이다. 또 모코의' 행진진' (행진공연대형) 도 활발하고 상큼해야 한다. 일반적인 원형 장소 외에도' 이룡토수염',' 태극팔괘' 등 여러 가지 무늬를 빠져나갈 수 있다. 빠르기도 하고, 걸으면서 변하기도 하며, 배우 복장의 밝은 색채가 현란하다.

모코의 하이라이트는 높은 시소인데, 속칭' 높은 발을 밟다' 라고 불린다. 시소봉은 길이가 2 ~ 3 피트이고, 공연에서도 모내기 발걸음과 대형으로, 빠르고 유쾌하게 비틀어지는 것이 낫다. 모내기 속의 인물은 붉고 푸르른 처녀, 작은 아내, 긴 담뱃대를 피우고 있는 추녀, 사모를 쓰고 날개를 달고 있는 현관, 어리석은' 기둥',' 나귀 굴기',' 가뭄선' 등 다른 소품을 곁들인 공연이 모두 순박하고 순박하다 또 다른 인물은 소설, 희곡 중의 유명 인물로, 예를 들면' 서유기' 의 4 대 스승, 바다를 건너는 8 대 제자, 연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들, 여종, 옥교의 경작과 같다. 예를 들어, 모내기 팀은' 높은 발' 을 가지고 있고, 후자의 캐릭터는 대부분 높은 시소를 밟는다. 옛날에는 모든 모코 춤이 남성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 캐릭터들이 여성으로 위장되어 더욱 대담하고 도발적이고 우스꽝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내기를 보는 가장 즐거운 것은' 대' 를 만나는 것이다. 바로 두 모내기 팀이 한 곳에 오는 것이다. 설 기간 동안 양꼬는 대부분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불문 규정에 따라 공연장에는 양꼬대를 하나만 남겨둘 수 있다. 만약 두 조의 양코 팀이 동시에 도착하거나, 후에 도착한 양코 팀이 양보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연기로 나눌 수밖에 없다. 잘 비틀어지면 바람을 끌 수 있고, 기술이 좋지 않으면 자동으로 퇴출된다. 이때, 두 모내기 팀은 집 보는 재주를 과시하고, 노력을 배가하고, 힘껏 비틀어야 하며, 관중들은 그로부터 이익을 얻고, 눈요기를 많이 할 것이다. 이런 경기에서, 나팔을 부는 악사 (일반적으로 드럼꾼이라고 불림) 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종이 타악기와 타악기의 소리를 따라가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불지 못하는 것과 비꼬지 못하는 것만이 있기 때문에, 모나는 모내기 팀의 영혼과 맞먹는다. 훌륭한 트럼펫 연주자는 곡조를 많이 알고, 연주 기교가 높을 뿐만 아니라, 많은 절묘한 일을 연습할 수 있다. 숙련 된 트럼펫 연주자는 연주 할 때 각 콧구멍에 불타는 담배를 넣고 머리와 팔에 물 한 그릇을 얹고, 걸으면서 테이블 위에 불고, 빙빙 돌며, 테이블 위에 나팔을 불고, 나팔을 유지하고, 담배를 태우며, 물그릇을 엎지르지 않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절묘한 수법은 평소에는 필요 없고, 돈을 더 원하거나 대대를 맞히려고 할 때만 드러날 수 있다. 의외로.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그래서 모내기를 하는 사람은 가능한 현지의 유명한 나팔수를 초청한다. 때때로 한 차례의 공연이 진행 중이고 또 한 차례의 추모가가 왔다. 멀리서 트럼펫이 잘 부는 소리를 듣거나 트럼펫 연주자가 명가라고 하면 고개를 숙이고 자동으로' 후퇴' 한다.

새해 모내기 노래는 정붕의 제 15 부터 16 일까지 절정에 달했다. 이때 마을마을의 세배는 이미 끝났고, 거리의 상점들도 새해 장사를 시작했다. 정월대보름날 모내기 팀은 현지에서 가장 번화하고 시끌벅적한 도시와 거리에 모여 퍼레이드를 했다. 어떤 사람들은 꽃등 분위기와 어우러진' 꽃등 양코' 를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장터에서 멋진 공연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면서 시끌벅적하다. 모내기를 사랑하는 배우들도 거리 관객의 환호성 속에서 솜씨를 발휘하여 모가에 중독되었다. 이틀 후, 그들은 화려한 옷을 벗고 논밭으로 돌아가 작업장으로 돌아가 평범한 노동자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3. 동북 양코 고무의 공식은 1 북, 2 구, 3 구, 4 북으로 깔끔하게 흡수된다.

북을 올리고, 북을 내리고, 북을 깨고, 큰 장을 뛰쳐나가다. 단장 청장과 진흙장, 오북이 끝나고 일로에 따라 걷다.

모가는 중국 (주로 북방 지역) 에서 유행하는 대표적인 민간 무용으로 지역마다 호칭과 스타일이 다르다. 모내기 노래는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명청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청대 오희림' 신년 잡영' 재재:' 모가도 남송전악의 꽃등향이다.' 이런 춤은 농업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노동의 발놀림은 무용발놀림의 기초로 예술 처리를 거쳐 군중의 팀이 질서 정연하게 춤을 추며 완전한 모내기를 형성하였다. 2006 년 5 월 20 일, 모코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자원 양코 _ 바이두 백과.

4. 양코 속의 우산머리 가사, 동북 1 위, 팔선 노래, 양코 부르면서 고개를 들고 춤을 춘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면 제각기 신통하고, 우산머리는 팔선 () 을 부른다. 한중은 손을 남기고 거위털 부채를 흔들어 불을 피한다.

여동빈 등 뒤에서 검을 메고, 10 마는 구마의 추위를 보았다. 쇠변곡이박이 어깨에 메고, 선단은 조롱박에서 정련한다.

조국구황피리가 잘 불고 오음 6 조공이 전조를 이룬다. 남채하가 음양판을 들고 동해를 한참 동안 가렸다.

장거는 항상 당나귀 다리 위에 타고 물고기를 안고 뛴다. 한호자의 꽃바구니에는 4 대 명산이 담겨 있다.

그는 xiangu 밀기울 손, 다섯 호수 사해 배출 할 수 있습니다. 팔선을 다 불렀을 때, 모내기 팀의 배역이 완성되었다.

천대 영웅, 군영회. 말을 치고 관문을 부르고, 죽이고, 구했다.

나성이 한 방 맞고 돌아서자, 삼왕원길 일화살이 관통했다. 침향구모가 화산을 쪼개고, 여동빈이 길을 잃고 모란을 쳤다.

강태공이 물고기를 똑바르게 하고, 오자서가 주인을 업고 강을 건넜다. 이백은 수백 수의 취시를 썼고 두보는 봄에 강남을 유람했다.

도연명은 웃으며 국화를 보고 지나가는 설맹호연. 정향효현혜, 이청련이 다시 태어났다.

만리장성 맹강녀를 울며 백계향이 어머니에게 효도하여 마음을 베었다. 여와 연석봉은 하늘을 보양하고, 여래로 청단, 무당 시조 안성두, 일월성진 배열이다.

오제는 군이고, 황인노조는 남녀로 나뉜다. 신농점 약은 백초를 맛보고, 왕우는 물을 다스리고 산하를 걷는다.

요순옥당 사성, 창호 인물이 세상에 전해졌다. 오왕은 반서이고, 왕은 강현을 방문한다.

공맹연 사성, 경세 문장 수천 수. 옛것을 이야기하여 오늘 천하를 설득하고, 열국을 주유하여 핑안 보전을 하였다.

제선왕은 권력을 잡을 수 없다. 그는 손빈과 방환을 사용한다. 손방두지두용, 용호상쟁, 백성들은 눈에 간사한 것이 있다.

진 () 왕은 왕위에 오르기 어렵고, 유생 () 은 책을 불태워 억울함을 당했다. 만리 장성은 뼈를 묻어서 여민은 평안할 수 없다.

숭정은 즉위하고, 금 대야를 안고, 가뭄이 3 년 동안 계속되었다. 불문이 열리고, 아무도 들어오지 않고, 옥문이 굳게 닫혔다.

이 연의 농담 으로, 반복해서 노래. 인생은 선행을 많이 하고 후세에 이름을 남기다.

5. 동북양꼬는 기본적으로 2008 년 정월, 마을과 시골을 불문하고 즐겁고 활발한 야쿠나와 양꼬팀의 징과 북이 있다고 소개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세배를 하느라 바쁘다. 보통 초 2 부터' 모내기' 를 한다. 공연 형식은 주로 세배이다. 동북모가는 청나라 강희년 동안 세북으로 유배된 연예인과 학자로 내지의 희곡과 춤을 동북으로 데려왔다. 간가 시대에는 이런 가무 활동과 동북인민의 열정적인 풍격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고집이 세고 꼬불꼬불한 양코 스타일을 형성하고, 점차 양코 음악을 형성하고, 곡조는 꽹과리, 드럼, 심벌즈, 텅스텐이 연주한다.

동북한족의 춤으로는 모코, 용등, 가뭄선, 나비가 펄럭이고, 2 인용 씨름, 꽃봉 놀이, 시소 밟기 등이 있다. , 자주 함께 공연하는데, 통칭하여' 모내기' 라고 한다. 모내기 멜로디가 유창하고, 리듬이 유쾌하며, 장면이 번성하고, 춤이 풍부하다.

동북모가는 북방 한족 노동인민이 장기간 창조하고 축적한 예술적 재산이다. 모내기 농사를 짓는 노동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에 풍작을 기원하고 재난을 기도할 때 부른 송가와 등나무 주전자와 관련이 있다. 발전 과정에서 농가, 영가, 민간 무술, 곡예, 희곡의 기교와 형식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오늘날의 민간 가무로 발전하였다.

6. 누가 나에게 동북 양코 소품, 선홍색 옷, 녹색 바지, 신나는 징과 북소리, 신나는 무용수, 순박하고 진한 북방 민풍을 보여 주었습니까? 이것은 동북 양꼬가 사람들에게 주는 첫 번째 느낌이다.

"용리로로로룡용, 용리로로로론." 동북모가의 징과 북소리가 울렸다. 와, 광장이 들끓었다! 사람들이 봄처럼 모이자 중장년층은 손수건과 부채를 들고 징과 북을 따라 춤을 추며 흔들렸다. 어설프게 보이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정신을 차리고 가볍게 춤을 추며 좌우로 흔들리고, 수시로 무늬를 잡아당겼다. 그들의 손에 든 부채와 손수건도 생기가 넘치고, 모양이 다르고, 유쾌한 분위기가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을 감염시키고 있다. 개구쟁이들도 허리와 다리를 비틀어 떠들썩하게 하고, 시험삼아 모내기 팀에 합류했다. 어른들은 이따금 웃으면서 허리를 굽혔다. 모내기 팀은 점차 확대되어, 원이 확대되었다 ...

동북 모내기 노래는 해파 등 남방 모내기 노래와는 다르다. 동북 양코 () 는 더욱 대담하고 열렬하며, 바디 랭귀지는 더욱 자극적이고 과장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동북 양코 풍속이 참을 수 없어 고아한 전당에 들어갈 수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그 시각적 즐거움과 자유로움을 표현하기 위해 고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단순함은 평범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고, 춤의 스트레칭은 온몸의 즐거움을 풀어준다. 이것은 동북 모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