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희곡 인물화
중국 희곡 인물화
장쑤 성 건호현인 1950 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 업무에 40 여 년 종사하다. 현재 중국 미술가 협회, 장쑤 성 미술가 협회, 장쑤 성 무대미술학회, 장쑤 성 화조화화연구회 회원이다. 건호현 미술가 협회 부회장. 그는 중국화의 산수, 꽃과 새, 인물에 대해 모두 섭렵을 하고 있다. 희곡 인물화와 전통 어린이 재미화는 특히 뛰어나다. 작품은 제 1 회 전국 대의전, 제 3 회 전국 중국화대전, 중국 서화 명가 수서 작품전, 광저우 아시안게임, 전국 중국화대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산수, 특히 큰 산수화를 잘 그려서 기세가 웅장하다. 그의 산수화 앞에 서서, 나는 갑자기 산봉우리와 계곡을 느꼈고, 모든 것이 내 눈앞에 떠올랐다. 송타오 폭포가 소리 같다. 꽃에 관해서는, 그는 별로 쓰지 않고, 단지 가끔 쓴다. 산모란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호쾌하고 통쾌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대초화의 산수와 모란을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그의 전통 희곡 인물화를 감상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왕왕 한 프레임이 손에 있어서, 너의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사랑은 손을 놓지 않는다.
대초가 무대 예술에 종사한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극단은 매번 연극을 할 때마다 먼저 극본을 읽어야 한다. 특히 인물, 태도는 어떤 배우만큼이나 진지하고, 똑같이 다듬어야 한다. 인물의 성격과 처지를 정확히 파악해야만 무대 장치를 디자인하고 풍경을 그릴 수 있다. 그는 "춤미는 인물의 표정을 위해 봉사하는 것" 이라고 주장하며 "풍경을 그렸고, 본질적으로 인물을 그렸다" 고 말하는 등 인물의 중요한 위치를 알 수 있다. 다년간의 무대 업무 경험은 그로 하여금 대량의 전통 연극의 이야기 라인을 익히게 할 뿐만 아니라, 그로 하여금 많은 희곡 캐릭터를 사랑하게 하였다. 그는 그들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그들의 경험에 익숙하고, 그들의 성격을 이해하고, 그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심지어 그들의 단어와 가사를 외울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그의 마음속에 국화의 정적인 그림으로 희곡 인물 공연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누가 알 겠어, 몇 번 시도하고, 관심을 느끼고, 받아 들일 수 없어, 책 페이지가 테이블 더미, 얼마나 키가 될 수 있는지. 그가 몇 프레임의 연습문제를 골랐을 때, 처음으로 초조함을 가지고 고마드 씨에게 가르침을 청했을 때, 이 국극 인물화의 노대사는 감개무량하게 그에게 말했다. "많지 않아, 많지 않아!" " 희곡을 좋아하고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가 견지해 나가도록 격려하고, 섭렵하지 말고,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그 후로 그는 일 년에 한 번 남경에 가서 고로를 방문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희곡 인물의 신작을 제시하여 고로에게 가르침을 청할 것이다. 노인은 그의 학구적인 진보에 대해 기쁘고 위안을 느끼며, 특별히 그를 위해 네 개의 큰 글자를 썼다. "대초화 한 편을 그렸다. ""
국화의 프리 핸드 수법으로 희곡 인물을 그리는 대신' 번잡함에서 간간간으로 번잡하다' 는 길을 걷고, 공필인물화와는 크게 다르다. 그 특징은' 모양' 을 추구하지 않고' 전신' 을 구하는 것이다. 무심코 머리를 빗고 일부러 붓을 떨어뜨린 것 같다. 왕왕 몇 획만 있으면 종이 위의 인물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언뜻 보면 이목구비가 불완전하거나 사지의 비율이 부적절하다. 하지만 세세하게 음미하면,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은 모두 있고, 필요 없는 것은 없다. 정말 아까운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그림' 장간도서 영웅' 을 봅시다. 모든 책, 의자, 미술 책, 등 등. 무대에서는 모두 생략했고, 화면에는 주유, 황개, 장건만 눈에 띄었다. 장건은 얼굴 한 장만 찍었고, 주와 황은 한쪽에 기대어 어둠 속에서 소곤소곤 속삭였다. 장건은 텐트 문에서 머리를 내밀었다. 마치 귀를 기울여 듣고 있는 것 같았다. 주의 유아와 위트, 황색의 충후와 정직, 강씨의 비열함과 어리석음은 모두 각자의 표정과 자태를 통해 정확하게 표현되었다. 그가 그린' 백사전' 처럼요. 언뜻 보면 몸매가 너무 높은 것 같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미감을 조금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인물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속담에' 총명하면 서투르다' 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대초의 희곡 인물화를 감상한다면, 너는 진정으로' 유사' 와' 비' 에서 무한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정말 특별한 예술적 즐거움이다.
대초의 희곡 인물화 기법이 점점 능숙해지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의 그림을 감상하고 좋아하기를 바란다.
가장 유명한 희곡 인물 화가는 누구입니까?
관량
인품이 좋다. 1900 년 2 월 30 일 광동 판유에서 태어났고 10 월 28 일 상해에서 사망했다. 19 17 일본에 가서 유화를 공부하고 1923 귀국합니다. 상해미술학원 교수를 역임한 적이 있고, 북벌전쟁에 참가한 적이 있으며, 정치부 예술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광저우 상해 충칭 등 예술대학을 전전하며 명산대천 사생을 여행하며 국화와 유화에 능하였다. 절강미술학원 교수, 상해 중국화원 화가를 역임한 적이 있다.
관량예술기사',' 관량회고록',' 관량경극 인물 수묵화',' 관량유화' 등이 출간됐다.
그는 평생 예술 교육에 힘입어 서양 회화 예술을 중국에 소개하는 선구자 중 한 명이다.
처음에는 서양화를 배웠고, 나중에는 수묵화, 연극, 인물화를 돌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관량의 오색수묵 연극 인물화는 독보적이며, 풍격이 가장 독특하고 영향이 가장 크다. 그의 작품은 매우 간단하고, 평평하고 재미있으며, 물체의 해부, 투시, 비율에 얽매이지 않고 과장되고 왜곡된 수법으로 인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천진하고 유머러스한 정태, 특히 눈의 묘사로 눈과 눈동자를 농묵으로 일깨웠다.
관량의 작품은 오랫동안 시장 점유율이 별로 없었다. 90 년대 중반에 일부 경매업자들은 관량의 작품을 속속 내놓았다.
국화에 비해 관량의 유화는 당시 시장이 없었고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았다. 2000 년까지 그의 유화' 손오공 삼다스백골정' 은 200 1 에서 22 만원을 받았다. 2002 년 유화' 영패산' 이 가드에서 28 만 6000 위안의 천가를 찍었다. 관량 작품의 가격이 낮은 주된 이유는 관양의 작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는 한 차례의 관량전시회에서 화가 이고선이 한 무리의 학생들을 데리고 참관했던 것을 기억한다. 많은 학생들이 왜 관량 선생이 표준 방식으로 인물을 묘사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쿠선 씨는 "양공의 화법은 잊혀진 까닭이다. 클릭합니다 이고선의 소위' 득의양양' 은' 그림의 이미지' 가 아니라' 이미지의 그림' 을 가리킨다. 이에 대해 관량은 가장 큰 이해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