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경의 문학적 업적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시경의 문학적 업적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시경'의 예술적 성과

'시경'은 북측에서 단순하고 단순한 문체로 제작되었다. 민족적 기원신화를 담고 있는 몇몇 서사시를 제외하면 『시』는 대체적으로 초현실적인 것, 낭만적인 환상, 터무니없는 줄거리를 표현하지 않는다. 이 점은 후기 추자와는 분명히 다르다. 이를 바탕으로 《시경》은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부각됩니다.

1. 독특한 이미지

'시경'의 작품은 대부분 서정시입니다. 이 시들은 인물 묘사에 중점을 두지 않지만, 좀 더 독특한 주인공 이미지를 갖고 있다. 시인은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사람들의 다양한 개성을 느끼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봉·간사소년'의 소녀는 사랑에 빠졌을 때 "아들 때문에 밥을 못 먹어요", "아들 때문에 밥을 못 먹어요"라고 애절하게 노래하는 곡이기도 하다. 쉴 수 없다"; <철상>의 여주인공은 상대방을 익살스럽게 놀린다. 다른 사람은 없어?" 둘 다 버려진 아내에 대한 시로, <북풍·고봉>의 여주인공의 애틋함과 여운, <위봉·몽>의 여주인공의 결단력은 모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일부 작품에는 서정적인 내용과 액션 묘사가 일부 포함되어 있어 주인공의 기분이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주남·관주』의 주인공은 사랑하는 여자를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여자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비틀어지고 돌아서”는데, 『북봉·징누』의 주인공은 데이트하러 온 애인을 찾지 못하고 너무 불안하다. 머리를 긁적이며 머뭇거린다." ";"웨이펑·백희"는 여주인공이 집을 떠난 후 남편에게 기름을 부을 생각이 없다고 썼다. 그래서 그녀의 "머리는 날아다니는 천개 같다"고 썼다. 주인공이 걱정 가득한 길을 걷고 있다는 것, '큰 보폭으로 걷는 것', 중심 '흔들림' 등 모두 생명력을 갖고 있어 주인공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게 만든다.

'시경'의 일부 작품은 풍경과 환경을 묘사해 분위기를 과장하고 감정을 고조시키는 작품도 있다. 예를 들어, "Xiaoya·Caiwei"는 주인공이 복무하러 집을 떠날 때의 슬픔을 "Yangliu Yiyi"로 표현하고, 먼 수비대에서 돌아올 때의 슬픔을 "비와 눈이 내리는 것"으로 대조합니다. 서비스'는 저녁 가금류와 가축을 사용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은 남편을 그리워하는 여주인공의 우울함을 돋보이게 하고, '진풍·월출'은 달빛과 아름다운 여성을 사용하여 주인공의 깊은 감정과 영묘하고 우아한 그림을 돋보이게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가장 뛰어난 작품은 <진풍·건가>이다.

건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와 같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 헤매면 길이 막혀 있고, 그 길을 따라 헤매면 물 한가운데서 헤매게 될 것이다.

Jian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길을 따라 헤매면 길에 갇힐 것이고, 길을 따라 헤매면 물 속에서 헤매게 될 것입니다.

검가를 모아도 흰 이슬이 그치지 않았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따라가면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가면 물에 빠져 헤매게 된다.

시에는 황량한 가을 풍경과 우울한 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주인공의 감정이 얽혀있어 한없이 매력적이다.

2. 부(富), 비(節), 형(興)기법의 활용

선대인들은 『시』의 표현기법을 푸(富), 비(築), 형(興)으로 정리하였다. 송나라의 주희(朱熙)는 푸바이싱에 대해 가장 적절한 설명을 했다. 그는 “시를 쓰는 사람은 이야기를 전개하고 직접 말한다”고 말했다.(<시집>) 푸는 이야기를 직접 말하고 감정을 직접 표현한다는 뜻이다. "시"에서는 적극적인 수사적 장치입니다. 시인들은 객관적인 사물을 자세히 묘사하기 위해 종종 이 기법을 사용합니다. "빈펑 7월"은 부 기법을 사용하고 계절적, 계절적 변화를 배경으로 일년 내내 농민의 생활 조건을 자세히 묘사하여 생생한 농촌 풍습을 보여줍니다. . '샤오야 노 양(Xiaoya No Sheep)'은 푸(fu) 기법을 사용하여 목초지의 소, 양, 목자들의 기분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누가 양이 없다고 말했나요? 300차원 그룹. 누가 소가 없다고 말했습니까? 990. 양이 생각을 하게 되면 뿔이 웅크리게 됩니다. 생각해보면 귀가 젖어있습니다.

아에게 항복하거나, 수영장에서 술을 마시거나, 잠을 자거나 바람을 피울 수도 있다. 목동인 당신이 생각해 보면 어떤 물닭인지, 어떤 모자인지, 어떤 가방인지 3차원적인 것들이 있고, 당신들의 동물들은 그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장작을 써서 찌고, 암컷을 써서 수컷을 쓰다니. 너희 양들은 생각해 보면 조심스럽고 소심하여 무너지지 않는다. 험머를 사용하여 그에게 명령하면 그가 오자마자 일어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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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종류의 설명은 철저하고 그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푸의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충분히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갑자기 변화하는 감정과 사치스러운 생각을 독자들 앞에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때로는 시에서 인물 간의 대화를 표현하기 위해 푸를 사용하기도 하며, 흥미로운 생활 장면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정풍·여가 닭이 울었다"와 "기펑·여가 닭이 울었다"는 대화 형식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씁니다. 남편과 아내 사이의 침대 머리 속의 속삭임은 가족 생활의 조화롭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푸는 '시'의 사실성과 이미지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희는 "비교는 다른 것을 이 것과 비교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ibid.) 비교는 은유이다. 『시』에 나타난 은유는 생생하고 적절하며, 풍부하고 다양하며, 뚜렷한 감정적 색채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시인은 사랑하는 소녀를 아름다운 무궁화 꽃과 밝은 달에 비유하고, 추악한 통치자를 두꺼비와 쥐에 비유합니다. 자리가 있어 돌이킬 수 없다." '접예'는 확고한 의지를 뜻하고, '가운데는 취함과 같다', '가운데는 삼키는 것 같다'는 내면의 슬픔을 뜻하고, '벽은 가시가 있어 못쓰나니'를 뜻한다. 쓸려가다'라는 말은 궁중의 알 수 없는 스캔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도끼 없이는 장작을 패지 못하는 것은 결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내는 중매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직유, 은유, 은유 또는 아이러니를 사용하십시오. 모두 매우 생생하고 흥미롭습니다. 때때로 시인들은 사물의 특징을 여러 각도에서 부각시키기 위해 일련의 은유를 함께 배열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위봉·석인"에서는 "손은 고양이과 같고, 피부는 젤라틴과 같으며, 옷깃은 귀뚜라미 애벌레와 같고, 이는 조롱박과 코뿔소와 같고, 머리는 나방의 눈썹과 같다"고 장장의 묘사를 하고 있다. 『다야·장무』는 “왕의 여단은 날아가는 것과 같고, 한과 같고, 강과 같고, 산의 새싹과 같고, 강의 흐름과 같다”라고 표현하여, 매우 훌륭하고 생생한 주나라의 군대. 시 전반에 걸쳐 비교를 활용한 작품도 있다. 예를 들어, 『빈풍·부엉이』는 하층민의 비참한 삶을 작은 새의 모습으로 묘사한 참신하고 독특한 새시이다.

Zhu Xi는 "Xing은 노래할 단어를 촉발하기 위해 먼저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ibid.) Xing은 작품이나 장의 시작 부분에 다음 문장을 소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흥미로운 문장은 다음 내용과 본질적인 연관성이 없으며 단지 소개로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작품에서는 "산이 거기 있다... 시가 거기 있다..."라는 문구를 사용하는데, 이는 민요에서 흔히 사용되는 공식이며 실제 의미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상문은 유추적이고 상징적인 의미를 갖고 있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과장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Zhounan·Guanju"는 비둘기의 조화로운 울음소리를 사용하여 우아한 여인에 대한 찬사를 불러일으킵니다. "Beifeng·Gu Feng"은 "음과 비를 사용하는 Xiu Xiu Gu Feng"으로 시작하여 화면 전체에 어둠을 드리웁니다. 전체 시. 색상은 갈등의 발발과여 주인공의 비극적 운명을 예고합니다. 일부 떠오르는 이미지는 풍부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시에서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남·도요』 제3장은 “복숭아꽃이 피었다”, “복숭아꽃이 피고 씨가 있다”, “복숭아꽃이 피었다”, “복숭아꽃이 피었다” 등의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 신부는 결혼 후 '좋은 가족'이 된다. 밝은 복숭아 꽃은 축제적이고 번영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복숭아 나무에는 과일과 무성한 가지와 잎이 가득하여 주인공의 행복한 결혼 생활과 번영하는 가족을 상징합니다. 영리한 상승과 상승은 이 시를 흥미진진하게 만듭니다.

비와 싱은 모두 비유적인 시적 표현인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비교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은유하는 것이며 두 가지 사이에는 직관적인 유사성이 있어야 합니다. 반면 싱은 의지를 불러일으키고 연상을 일으키기 위해 특정 사물을 사용한다. 사물과 시적 의미 사이에 반드시 논리적인 연결이 있을 필요는 없다. 장면에 닿는 것,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는 것, 감정에 영감을 주는 것, 확장하는 것 등 모든 것이 Xing에 속합니다. Bixing 기술은 종종 서로 결합되어 유사점을 도출하고 끝없는 의미를 갖습니다.

3. 표현적인 시 형식

'시집'은 주로 4자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문장에 2박, 1박에 2단어가 있습니다. 이는 원시적인 발라드를 기본으로 하여 당시의 노동과 춤의 리듬과 언어발달 수준에 맞춰 발전한 초기 시풍이다. 그러나 많은 작품들은 4자 패턴을 깨고 2자에서 8자까지의 문장 패턴을 채택하여 고르지 않고 유연하며 변화무쌍한 시 문체를 형성하고 있다.

'시'는 음악과 긴밀하게 조화를 이루며 일반적으로 반복되는 루프와 반복되는 장의 형식을 채택합니다. 각 시는 여러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의 단어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에 따라 몇 단어만 교체되고 반복적으로 노래되어 반복적이고 진보적인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시 "Cai Zhou", "Wu Yi", "Jian Jia"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Zhou Nan · Fu Tong"입니다.

Cai Cai Fu Tong, 얇은 단어로 선택하세요. Caicai Futuo, 할 말이 없습니다. 가시를 뽑고 얇은 말로 뽑는다. 남편의 코트를 집어들고 얇은 말로 적어보세요. 남편의 머리카락을 집어 들고, 가볍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Fu Tiao를 데려와 그에게 몇 마디 말을 해주세요.

시 전체는 2행씩 12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복해서 부른다. 동사의 변화를 통해 빠르고 민첩한 수확 동작과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수확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훈훈하고 유쾌한 노동 현장을 보여준다. 청나라 방우윤은 이 시를 칭찬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어 계속되는데, 감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정신이 넓은지는 잘 모르기 때문에 이 시는 세세하게 해석할 필요 없이 그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

'책'의 언어 of Songs"는 세련되고 가공된 문어입니다. 정확성, 생생함, 풍부함이 특징이며 특히 동사와 형용사의 영리하고 정확한 사용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손동작에만 사용되는 단어가 50개가 넘습니다. 수많은 동사와 형용사는 작품의 의미 표현을 매우 정확하고 정확하게 만듭니다. <시> 역시 이중 성부와 중복되는 운율, 중복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여 작품의 이미지와 음악적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잔자, 망설임, 백합, 방황, 원거리 등과 같은 이중 성조가 있는 단어; 獟, tossing, yaoyao, woruo 등과 같이 운율이 겹치는 단어; guanguan, yoyou, yiyi, caicai , qinqin, cangcang, zhenzhen 등 그들은 모양을 묘사하고, 소리를 모방하고, 색상을 묘사하거나, 내부 활동을 표현할 수 있으며, 모두 "적은 것을 사용하여 더 많이 만들고 감정과 외모의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아하고 조화로운 음운론. "시"에는 "기다리다", "서다", "비상하다", "여행하다", "하루 세 가을", "걱정에 불타다", "구주우푸", "루치에루주" 등 많은 단어가 있습니다. , "Pursizing is like polishing"과 같은 말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흔히 사용하는 말입니다.

시경의 영향

시경은 중국 시가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열었다. 후대에 미치는 영향은 우선 그 현실주의적 정신에 있다. 그 작품의 대부분은 “배고픈 사람이 음식을 노래하고, 노동자가 일을 노래한다”는 산물이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현실을 과감히 반영하며, 아름다움과 한을 뚜렷이 찬양한다. 이러한 강력한 현실은 고대 중국 시 창작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둘째, 『시경』의 푸바이싱 기법과 능숙한 창작 기술은 후대 시인들에 의해 널리 활용되었다. 특히 빅싱은 더 이상 단순히 고대시에서 표현하는 기법이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와 심오한 내용, 무한한 문체의 통일체이다. 이는 중국시사에서 가장 중요한 창작원리이다.

또한 『시경』의 유연하고 다양한 시적 형식과 생생하고 풍부한 언어 역시 후대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조조(曹曹), 계강(吉康) 등이 모두 시경을 공부하고 4자시를 지었습니다. 문학사에서 시, 송가, 속담, 비문 등의 운율도 『시경』과 관련이 있다.